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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타이의 코멘트

베이다오

가오 얼타이의 '집찾기'를 읽을 때, 좋은 문체와 정신, 다채로움에 종종 놀라게 된다. 양쯔강 남쪽의 작은 마을인 가오춘현 춘희진에서 보낸 어린 시절의 이야기는 마치 손을 뻗으면 닿을 것 같은 전통 설날 그림처럼 생생하고 밝다. 회화에서 태어나 미학이 남다른 가오 씨는 그림을 통해 이야기를 전하는 특별한 재능을 가지고 있어 그 모호한 경험은 분명하고 그림 같은 장면으로 바뀌었습니다. 어떤 사람은 말하고, 어떤 사람은 화를 내고, 어떤 사람은 격노했습니다. , 편집되지 않은 영화를 보는 것과 같습니다.

그가 이 일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아마도 1990년대부터 미국에서 생활한 것이 그에게 도움이 되었을 것이다. 비모국어 환경에서는 언어가 일상적인 의사소통이나 일상적인 업무를 위한 매개체로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미술의 소재로 활용될 수도 있고, 그것에 예술적 가공이 이루어지기도 한다. 향수를 포함한 이유는 특정 언어의 예술을 극단적으로 밀어붙일 수 있습니다. 또 떠오르는 것은 헤밍웨이가 유럽에서 쓴 작품('The Sun Also Rises', 'A Farewell to Arms' 등)이다. 그는 영어를 직접 사용하지 않았을 때 가장 아름다운 영어 문장을 썼다. 갈타이 씨는 중국어를 직접 사용하지 않을 당시 현대의 『붉은 저택의 꿈』 같은 중국어를 썼다.

풍요롭고 풍요로운 지각 요소들 사이에서 이성의 빛은 뜻하지 않게 갑자기 번쩍이고, 사람들을 준비 없이 마치 지평선에 부딪힌 듯 방대하고 광활한 사고에 빠져들게 한다. 예를 들어, 나는 1968년 농장에서 노란 양을 잡는 것에 대해 썼습니다. 그것은 활력이 넘치는 동물이었지만, 집게에 다리 중 하나가 부러진 후에도 여전히 흔적 없이 달렸습니다. 산발적인 핏자국을 따라 수색하고 쫓기 시작했지만, 결국 더 이상 달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나는 자리에 앉았다. 의외로 그 행동이 너무 무서워서 머리를 빠르게 들고 몸을 격렬하게 흔들었다. 그 마음 속에는 내가 너무 잔인하고 무서운 피 묻은 괴물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나도 그렇다. 나는 정말 안타깝습니다. "인간은 환경의 산물인데, 이는 당시 환경이 얼마나 인간성이 부족했는지를 보여줍니다."

특히 가오얼타이처럼 어릴 때부터 나쁜 아이라고 여겨졌던 사람에게는 그를 같은 모델로 삼고 '포맷'하는 게 너무 어렵다. 중학교 때 두 학년 연속 낙제를 당한 이유는 첫째는 말썽꾸러기라서 싸움이 났기 때문이고, 둘째는 울창한 숲 속에 새 둥지를 짓고 숨어 책을 읽었기 때문이다. 물론 그의 학업 성적은 향상될 수 없었습니다. 조금 나이가 들었을 때 그는 소주 정원에 가서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구불구불한 복도와 9개의 곡선 다리를 걷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어디로도 이어지지 않는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저 바위산, 물이 새는 창문, 달문, 물정자 등을 헤매다 보니 좀 가짜인 것 같다." 그런 '무지한' 사람이 이렇게 평범한 곳에 있다. 경험은 왕샤오보가 말한 것과 같아야 합니다. "화장실에 물을 붓는 것은 누구의 머리에 떨어질지 모릅니다." 즉, 무엇이 머리에 떨어질지 알 수 없습니다. 콩." 와".

우리 세대의 눈에는 갈타이가 1957년 『미에 관하여』를 집필한 이후 촉발된 논의는 일종의 전설적인 성격을 띠고 있다. 미학이 억압되던 그 시대에 당시 유일하게 남아있던 미학학자인 종백화(宗白治), 허우민제(後智治), 홍이란(洪伯)을 끌어들여 글을 쓰고 토론하게 하는 그런 '이상주의적' 글이 있었다. 에르타이는 겨우 22세였습니다. 그러나 이 경험은 책에서 거의 언급되지 않습니다.

후지화

시간은 언제나 차갑고 무자비하며, 삶의 무대에서 성급하게 지나가는 사람들을 역사의 심연 속 모호한 인물로 보낸다.

수업 시간에 학생들에게 가오얼타이와 리저허우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들의 시대와 그들이 생각하고 말한 것에 대해 이야기할 때, 무관심하거나 혼란스러운 눈빛을 마주하는 것이 부끄럽습니다. 이러한 고유명사와 기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들에게는 너무 멀고 낯설다. 한 시대는 한 세대의 혼란 속에 사라져 버렸습니다. 가오얼타이와 리저후가 창조하고 대표하는 열정적인 '미학의 시대'는 그저 어제의 봄조와 광활한 노을에 불과한 것인가?

1990년대 이후 중국 학계는 1980년대를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다. 청산은 특히 가혹합니다. 이것은 오만하고 오만한 학업 스타일에 반대하는 소위 엄격한 학업 표준과 의무 교육 기관뿐만 아니라 객관적이고 경험적인 Qianjia "실용 학습"을 사용하여 낭만적 인 감정을 몰아 내고 대체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궁극적인 걱정. 더욱이 역사가 약속한 열정과 주제가치에 대한 집중은 무기한 연기되었고, 의도적으로 망각되기도 했다.

왕궈웨이(Wang Guowei), 진잉커(Chen Yinke), 우미(Wu Mi), 왕샤오보(Wang Xiaobo) 등 20세기 중국의 약하고 불운한 학자들의 불행한 운명은 중국 문화계의 풍경을 점점 암울하게 만들고 불길한 죽음의 분위기와 애도의 분위기가 강하다. 우리는 그런 우울한 기분을 좋아하지 않으며, 그 앞에서 슬픔을 느끼고 싶지도 않습니다. 20세기는 철갑같은 인물들뿐만 아니라 많은 급격한 변화를 겪었습니다. 20세기 후반, 강력하고 남성적인 인물이 중국 지식계를 급히 통과했고, 이 인물과 통합된 진실하고 열정적인 사상은 역사에 영웅주의의 빛을 더했고 역사에 영웅주의의 밝은 색을 더했습니다. . '사람'은 역사의 주제로 집요하게 쓰여진다. 이 인물은 Gao Ertai입니다.

갈타이는 1950년대 그 세대의 청순하고 유쾌한 청춘가요로 데뷔했다.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논쟁은 엘리트들의 영적 수행의 서막을 열었고, 진실로의 문을 열었습니다. 지배 이데올로기가 담론력의 높은 위치를 점유하고 심지어 냉담한 금기시까지 되어버린 비대칭적인 '대화' 상황에서, 가오는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아름다움이 존재하는가?'에 대해 단호하고 부정적인 대답을 내놓았다. 어쩌면 모든 것은 그의 젊음, 활력, '무지', 용감함으로 설명될 수 있지만, 그의 지나친 성실함과 비범한 직관은 위대하고 장엄해 보이는 이데올로기의 본질적인 취약성을 드러내고, 실제로 개인 정신의 내면적 인내를 보여주었다. 세속주의와 일반 의지의 바다에 떠 있는 영혼들에게 야간 경보를 울리는 것입니다. 그는 지나치게 "무지"하다! 중국과 서양 학문에 정통하고 머리가 빠른 주광첸(Zhu Guangqian), 허린(He Lin), 왕자예(Wang Ziye), 황야오미엔(Huang Yaomian), 전종서(Qian Zhongshu)는 모두 떨리는 겸손과 경건함으로 사상과 권력의 말에 의지하여 한 겹의 벌거벗은 몸을 벗었습니다. , 그들의 가난한 영혼을 넘겨주고 권력을 마음대로 축소하게하십시오. 시대가 변했지만 사람들은 '결국 학자다'라는 만능 변명을 하겠지만, 알몸을 벗는 것이 좀 더 교묘한 변장인지 의문을 품을 권리가 있을까? 공개가 더 전략적인 은폐인가요? 권력과 일반 의지의 강압은 어디에나 널리 퍼져 있습니다. Galtai는 너무 "무지"해서 삶을 신뢰하고, 감정을 존중하고, 개인의 차이를 확인하는 방법만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아름다움은 당신의 느낌이며, 느껴지지 않으면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즉, "아름다움은 절대적이며 규범, 강요, 사회적 판단의 대상이 아닙니다. 이 목소리는 너무나 친근했지만 당시에는 목소리도 반응도 없었고 오직 말로만 비판하고 서면으로 비판했을 뿐이었습니다. 사람들은 가오의 관점과 루잉의 말을 합치지만, "아름다움은 주관적인 인식이다"와 "아름다움은 개념이다"가 정말로 동등할 수 있는가? 루 씨는 "아름다움은 개념이다"라고 말했습니다. : "아이디어는 존재의 반영이다." 이러한 이념적 발언은 이단으로 간주되어 '학문적' 재앙을 겪었고, 심지어 뚜렷한 이유도 없이 청하농장에서 비극적으로 죽음을 맞이하기도 했다. 갈타이의 운명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항상 관대하고 온화하며 야심 찬 종백화 씨도 주저 없이 '객관적' 라인업을 선택했고 심지어 가오 얼타이의 생각과 글을 비판하기까지 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 노인이 전혀 모른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 갈타이의 사고와 글쓰기가 그의 "걷는 미학"과 상당히 일치한다는 것을 눈치채지 못하셨나요? 갈타이는 등장하자마자 진심으로 비극을 선택했다. 그의 미학은 처음부터 그의 운명의 외로운 돛이었다. 역사의 폭풍은 그것을 황무지로 휩쓸었다. 그는 그의 젊은 마음과 고독한 힘으로 전체 문화적 맥락에서의 비대칭적인 '대화'를 거의 균형 잡았다. 물론, 특히 그는 '권위'와 '권력'의 압박 속에서 결코 굴복하거나 회개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를 기다리고 있던 것은 고비사막, 사막, 붉은 태양, 노동을 통한 개혁, 유배, 아내의 이별(죽음)이었다. )와 아들(딸), 그의 가족은 망했고, 불행은 악몽처럼 그에게 닥쳐왔다. 그러나 그는 결코 비관적이지 않았고 결코 자신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그림을 향해 수천 개의 벽을 헤매었습니다." 생명에 대한 무한한 사랑을 쏟아내셨습니다. 갈타이가 인간의 주제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중국 미술의 출현과 쇠퇴의 맥락을 탐구하며, 중국 철학과 중국 미술의 미묘한 관계에 대해 성찰하기 시작한 것은 가장 어려운 시기였습니다. 1982년 출간된 『미인에 관하여』 책의 대부분은 그가 어려운 시절에 만들어낸 부드러운 기운이다. '하늘과 땅은 철학자의 슬픔을 함께하지 않는다'는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1957년부터 1980년까지 인생에서 가장 화려하고 찬란했던 시절이 사막의 장엄한 바람에 던져져 아름다운 자연 속으로 영원히 사라져 버렸다. 창공.

'미인에 대하여'라는 책의 서문을 쓴 셰 창위 씨가 말했듯이, 수년간의 고통은 가오 얼타이의 영혼에 끔찍한 블랙홀을 남기지 않았습니다. 그가 시정되고 시정되고 정책이 시행된 지 몇 년이 지난 후, 그의 전례 없는 열정의 폭발은 그의 지각적 활력을 밝게 했고 그의 영적 창의성은 전례 없는 최고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1980년대 리저호우 선생의 미학은 세계를 장악했고, 그는 사람들에게 주관주의 미학이 '사라졌다'고 자신 있게 말했다. 정말 그럴까요? 갈타이는 결코 피상적인 주장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단지 아름다움의 본질은 인간의 본질이며 인간의 본질은 자유와 아름다움이라고 사람들에게 말하면서 매우 개인적이고 정신적이며 시적인 말을 차례로 썼습니다. 자유의 상징이고 예술은 인간 감정의 표현 형태입니다. 한때 그는 고난 속에서도 당당한 모습, 미워할 줄 모르고 사랑할 줄 알며 항상 다정한 성실한 성격 때문만이 아니라, 그의 미학이 자유에 대한 호소, 삶의 정서적 힘에 대한 지속적인 확언. 현실에서 불행을 만나 외롭고 좌절감을 느낀 젊은이들은 우여곡절을 겪은 위대한 멘토를 자연스럽게 떠올리고, 노력할 수 있는 힘을 끌어낼 선배이자 친구로 여기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그의 미학은 교과서에 적힌 원칙이나 교리가 아닌 삶에 대한 존중과 배려, 지도이다. 소위 '아름다움은 주관적'이라는 말은 1980년대에 아름다움이 주체의 자유에 대한 상징적 구현이라는 의미로 발전했고, 소위 '아름다움은 절대적이다'는 '지각적 구조'에 의한 지속적인 초월로 발전했다. 1980년대 '힘', 아름다움에 대한 추구는 근본적으로 인간 해방과 일치한다. 자유의 척도에 맞지 않는 모든 것, 감성과 삶과 개성에 도움이 되지 않는 모든 것은 그의 관점에서 아름다움의 반대이다. 그의 인품의 성실함으로 인해, 천년문화제국의 관습으로 인해, 그리고 그의 언변의 힘으로 인해 문화센터는 그의 집이 아니게 될 운명이었고 그는 소외될 수밖에 없었다. 그는 북서 고원에서 쓰촨 분지까지 고대 황하 유역으로 도망칠 뻔했고 마침내 기후가 쾌적하고 새와 꽃 향기가 나는 청두 동부 교외인 사자산에 정착하기 시작했습니다. 학생들과 그의 달콤한 세 번째 결혼을 시작했습니다. 아마도 고통을 선택하는 데 앞장섰던 이 큰 사람은 결국 여전히 인간이고, 인간으로서 그에게는 일시적일지라도 평화로운 항구가 필요합니다.

우리가 학생으로서 Gao Ertai 학교에 들어갔을 때 파도를 비우고 해안을 갈라 놓았던 '미적 열풍'은 이미 출판 된 지루한 세월과 나날이었습니다. Yinghua와 우리는 더 이상 화려하지 않았습니다. 이 충실한 장로를 만났습니다. 우리를 동시에 가르친 분이 시인이자 문학이론가이신 수형 선생님이셨다는 것은 정말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깊은 애정. 우리는 오랫동안 그의 명성을 존경했기 때문에 여기에 공부하러 왔지만 Gao Ertai는 3년 동안 우리에게 교훈을 주기 위해 똑바로 앉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항상 그 옆에서 걸으며 수다 떨고 웃고, 걸으면서 소리 지르고(왼쪽 귀에 병 있음), 씁쓸하지만 강력한 말들, "걱정의식", "지각동기", "비극적 저항", "소외", "위선" "의미 구조" 등은 모두 청두 시산 산의 일몰에 빠집니다. 그는 너무 기뻐서 주먹을 흔들고 손뼉을 치곤 했습니다. 우리 선생님들과 학생들은 캠퍼스의 흥미로운 풍경이 된 쓰촨 사범대학교 캠퍼스에서 종백화의 '걷기 미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때때로 그는 오랜 시간 동안 침묵을 지켰고, 특히 그가 그림을 그리는 테이블에 있을 때 우리는 침묵의 쓴 "아름다움"을 음미하면서 매 시간 그의 뒤에 서 있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는 개성이 뚜렷하지만 편견에서 자유롭다. 그는 자신이 글로 표현한 견해를 되풀이하는 일이 거의 없으며, 우리와 논쟁과 경쟁을 통해 새로운 견해를 형성합니다. 이것이 <아름다움과 즐거움>이라는 기사의 기본 관점이 형성된 방식이고, 기사가 나온 뒤에도 우리는 여전히 그와 경쟁을 벌이고 있다. 1980년대 쓰촨사범대학은 문화중심에서 멀리 떨어진 '숲속의 거주지'였지만, 우리가 보기에는 대도시의 분주함에서 멀리 떨어진 학문의 성지일 뿐 아니라 그토록 열정적인 대학이다. 그리고 Gao Ertai와 같은 자유를 옹호하는 지식인, Su Heng과 같은 순수, 성실 및 관용을 옹호하는 지식인, 특히 Qu Shouyuan, Tang Bingzheng, Du Daosheng으로 대표되는 "Shu School"인 Qianjia 학교의 후손도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많은 대가들 중국 연구의 엘리트들은 자신의 전통을 가지고 있으므로 "단순"과 "진짜" 학습으로 인해 꽃과 과일이 표류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그들만의 학문적 규범과 신념을 가지고 있지만, 학교 밖의 다른 사람들과 그들의 견해를 포용하는 품격 있는 태도도 가지고 있습니다. Gao Ertai와 Tang Bingzheng 씨는 좋은 친구였으며 Gao Ertai는 Qu Yuan에 대한 Tang 씨의 견해를 여러 번 인용했습니다. 가오 씨는 우리에게 이 스승들과 대화하고 교류할 것을 독려했으며, 우리에게 선택 과목을 수강하고 강의, 설교, 에세이를 듣도록 요청했습니다. "여기의 풍경은 독특합니다." 우리는 정말로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고 중국과 서양을 통합하는 영적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든이 넘었지만 어린아이 같은 사고방식을 갖고 있는 다우드슨 씨의 입에서는 화이트헤드, 카시러, 레비스트로스 등 외국인 이름이 자주 나오곤 한다. Shishan의 세월은 항상 우리에게 지식뿐만 아니라 삶을 이끄는 정신과 영혼을 감염시키는 분위기를 남길 것입니다.

갈타이는 12명이 넘는 대학원생을 이끌었지만 그의 논문 중 어느 것도 미학을 순수한 주제로 삼지 않았습니다. 아무런 제한도 없는 정신 상태에서 우리는 후설에서 데리다로, 장자에서 왕궈웨이로, 중국 고전 예술에서 민속 미스터리로 나아갔습니다. , 그는 국내외를 막론하고 고대부터 현대까지 모든 것에 손을 대고 있는 것이 흥미롭지 않습니까?

골타이의 미적 연설은 시와 힘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는 본질적으로 예술가입니다. 자신을 "전사"라고 생각합니다. 그의 미학은 사람들로 하여금 이론도 녹색이고 소외론만이 회색이라는 느낌을 갖게 한다. 그가 사람들에게 무엇보다 먼저 주는 것은 시적인 영혼이 춤추며 무한한 매력을 지닌 일종의 자유로운 편안함이다. 그의 말은 사람들에게 힘의 느낌을 주고 감성과 이성, 개성과 전체성, 생명과 형태, 힘과 의무 사이의 긴장을 드러냅니다. 그는 Li Zehou의 "역사적 축적 이론"에 단호하게 동의하지 않으며 이 이론은 정성에 기초하고 과거를 가리키는 반면 "아름다움은 미래 창조의 원동력으로 역동적으로 존재한다"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퇴색된 전설과 변형된 신화에 너무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대신 축적을 버리고 성취를 초월하며 차이와 변화와 다양성을 추구하고 영원한 시간의 흐름에 투자하며 과정과 연결을 쫓을 것을 제안했다. 그의 미학은 '모든 것은 사라지는 고리'라는 변화의 미학이며, 미학은 결과의 경험이 아닌 과정의 경험이다.

골타이는 활동적이며 늘 적극적으로 잊고 적극적으로 지우며 세속적인 유행을 따르지 않고 대중의 뜻을 따르지 않겠다고 다짐한다. "1985년 신예술 물결"이 중국 고전 예술이 "길의 종말"을 맞이했다고 제안하고 이후 보수적인 입장에서 비판을 받았을 때, 가오 얼타이는 젊은 예술가들의 비판적이고 창의적인 정신을 소중히 여기고 민족 예술 변화의 추구를 확인했습니다. Li Xiaoshan과 Wei Shi를 섬겼습니다. 호랑이는 계속해서 논쟁을 벌였습니다. 19세기 이후 중국의 많은 사람들이 서양의 인간 정신계에 만연해 있던 비합리주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을 때, 그는 경종을 울려 이성 정신을 요구하고 미학에 자연과학적 방법론을 적용할 것을 주장했습니다. '방법론 열풍'이 팽배하고 사람들이 '방법'의 노예가 될 뻔했던 시절, 그는 인본주의 정신의 기치를 높이 들고 과학적 방법은 인본주의 정신에 의해 지배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람들이 현대 서양 미술의 흐름을 면밀히 따르고 민족 미술에 대한 허무주의적 감정을 키울 때, 그는 중국학에 대한 깊은 기초와 깊은 삶의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 미술의 정신과 미래 전망을 보여주고 민족 문화의 발전을 예고했습니다. . 희망. 사람들이 맹목적으로 뒤를 돌아보며 문화적 보수주의의 함정에 빠질 뻔했을 때, 그와 왕위안화 선생은 1980년대와 1990년대 전환기에 '신계몽'을 시작하여 반소외를 옹호하고 전통문화의 사이비 가치를 제거했습니다. 의미적으로 이것은 지적 엘리트의 깨달음, 즉 "두 번째 깨달음"입니다. 계몽주의의 결과가 뜻밖에도 '숭고에 대한 거부'와 '타락에 대한 욕망'이라는 격동의 기류를 불러일으키고, 문학계에 '돕다', '돕다', '유희하다' 등 병적인 경향이 나타나자 그는 또한 예술의 비판적 정신을 강조하면서 사실주의 미술에 대한 논쟁에도 계속해서 기여했습니다. 그는 민주주의를 외치며 자유의 이념을 갖고 있었지만, 정치적 열정이 광장을 휩쓸고 거의 희극으로 변할 뻔하자 침묵하고 은둔하며 광장의 사건들로부터 조심스러운 거리를 두었다. Storm of 1968''을 서양에서 볼 수 있다. 소설 속 데리다는 이해하기 어렵다. 사실 변화의 미학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해체론'처럼 사고의 관성과 정의의 의지에 대한 해독제이며, 냉정하고 냉철하며 유행에 흔들리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 그 본질은 자유입니다. “사람들이 자신의 선택에 있어 차이를 보일 자유는 사람들의 전반적인 생존과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라고 Berdyaev는 말했습니다.

골타이는 자유롭기 때문에 항상 자신감이 넘친다. 그의 말과 행동에는 영웅적인 정신과 함께 삶의 진실성과 정서적 진실성이 가득하다. 그는 "Li Sao"와 Shi Tao의 그림을 읽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Sanlu 박사의 슬픔과 정신적 분열에서 그는 영웅주의와 노예 제도 사이의 비극적 갈등을 읽고 유교 정신과 Qu Sao 정신 사이의 강한 긴장을 감지했기 때문에 "Li Sao"는 영혼을 파괴하는 특성을 갖게 되었습니다. . 예술적인 매력. 그는 또한 발삼배대사의 『한 그림』을 통해 아름다움이 자유의 영광임을 깨닫고, 삶의 여정과 귀환의 변증법을 읽어낸다. 요컨대 그는 이성적 구조에 대한 지각력의 비극적 저항을 한시와 회화에서 확인했는데, 이는 그의 이론이 '축적론'과 다르다는 신호이다. 그는 둔황 불교미술에서 심오한 육신의 소통을 경험했으며, 동굴벽화의 예술적 이미지에서도 걱정의 정신과 죽음의식을 느꼈지만, 동시에 걱정을 지배하는 낙관의 힘도 발견했다. 그리고 죽음을 극복하는 삶, 그리고 고통에 대한 이해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골타이의 인품과 말투는 그가 칭찬한 '감성력'의 진정한 구현체다.

'감정적 동기'는 개인의 고통 극복에서 비롯될 뿐만 아니라 중국 고전 문화의 불멸의 생명 정신에 의존합니다. 그의 인격력과 화력이 뒤흔든 것은 소외된 형태와 경직된 이성구조로서의 유사가치체계, 즉 역사상의 지배이데올로기가 그 장엄한 외투를 벗겨내고 내면의 가치 결핍을 드러낸 것이었다. 그러나 왕의 의식, 왕의 역사, 고전적 권위가 실제로 쇠퇴한 후에도 중국 고전 문화의 '사찰 의식'보다는 '풀뿌리 정신'이 여전히 그의 피의 요소가 될 것이라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Li Zehou와의 대결은 결코 개인적인 원한 (적어도 Gao Ertai 측에서는)이 아니라 특정 시대의 피할 수없는 "딜레마"였습니다. 리저호 씨는 문화적, 심리적 구조를 지나치게 강조하고 역사적 축적에 너무 집착하지만 이는 완고하고 유연한 이성적 구조로서의 전통이 광범위한 제동력을 갖고 있으며 치명적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생명체에 대한 위협은 늘 도전하지만, 어쨌든 이성적 구조를 넘어서는 지각의 역동성은 되돌릴 수 없는 움직임이다. Gao Ertai의 심오한 점은 그가 이 운동의 추세와 방향을 파악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리 씨는 완고한 사람도 아니고 보수적인 사람도 아닙니다. 그 역시 후기에 만들어낸 문화적 그림자에서 벗어나 개성과 감성, 삶을 긍정하고 '감정적 존재론'을 구상하기 위해 노력하지 않았는가? Gao와 Li는 당시 시대의 색채로 가득 차 있었고 지속되지도 않았고 긍정적 인 결과도 얻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팬 속의 너무 짧은 순간의 섬광은 나에게 심리학과 신유학의 관용구, 특히 데리다와 리오타르가 한쪽에, 가다머가 한쪽에 있던 1980년대 서구의 "법과 도덕 사이의 싸움"을 생각나게 합니다. 기타 어니스트와 하버마스 사이의 세기말 논쟁. 프랑스인들은 '하늘과 땅, 인간과 신'이 해체되고, 장대한 서사가 무너지고, 근대성이 종말하고, 인간이 죽었다고 믿는다. 독일인들은 해체 이후의 세계는 이상적인 상황이 아니라고 믿고 있으며, 근대성 프로젝트는 에 의해 시작되었다. 계몽주의는 결코 끝나지 않을 것입니다. 사실 프랑스와 독일의 싸움은 포스트모더니티와 모더니티의 싸움이다. 포스트모더니티는 미적 근대성의 극단적 형태이지만, 계몽과 합리성이 퇴화되어 사람들을 의심하게 만들고 족쇄를 만들어가는 가운데, 미적 근대성의 극단적 형태인 포스트모더니티는 근대성의 미완성 사업을 계속하고 있다! 독일인의 공공 공간 탐색과 통일된 소통체에 대한 상상이 인류의 귀환에 대한 열망을 표현했다면, 프랑스의 전체적인 전쟁 선포와 차이점의 공개는 인류의 긴 여정을 정확하게 반영합니다. 추방에 대한 열망.

여행과 망명도 미학이 받아들여야 하는 신성한 명령이다. 1990년대 이후 Li Zehou 선생이 외롭고 무력할 때 Gao Ertai 선생은 걱정스럽고 격분한 정신적 공백을 남기고 외국으로 떠났습니다. 학계에는 포스트모던 게임 정신이 만연했고, 중국에는 복고주의가 만연했습니다. 중국 공산당의 기치 아래 창의성은 좌파와 우파 모두 가치관을 거부하고 인류의 궁극적 신념에 도전하며 정신의 창의성을 공개적으로 경멸합니다. 이 어처구니없는 곤경 속에서, 멀리 떠나서는 안 됐지만 애도도 슬픔도 아닌 그 모습에 우리는 경외심을 불러일으킨다!

저속한 말에 복종하지 않겠다고 맹세한 남자 골타이 사람. 바다 반대편에 있는 그는 매우 안도감이 있고, 매우 편안하며, 매우 자유롭고 자유로운 상태에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