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전인적 발전은 인류가 추구하는 교육적 이상이며, 어린이 미술교육은 미적 교육의 중요한 범주로서 항상 이러한 이상 실현을 촉진해 왔다. ... 루쉰은 “오늘 죽이면 내일도 죽인다”고 말했다.
당시 가장 현명한 스승이었던 공자는 도덕교육과 미학교육을 함께 했다. 현악, 그는 학생들에게 문학 교육, 도덕 교육 및 직업 훈련을 수행합니다 ... Lu Xun의 기사는 중국 교과서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Lu Xun의 기사는 과거에 Lu Xun의 투지를 강조한 것이 우수하지 않습니다. , 그러니까...
1. 어린이 미술교육 연구의 배경
(1)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상
미래사회는 개방적이고 경쟁사회 경쟁의 핵심은 고품질의 창의적 인재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탐구와 혁신은 사회발전의 끊임없는 원동력입니다. 오늘의 사회이든 내일의 사회이든 그러한 능력이 없으면 경쟁 사회에서 발판을 마련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21세기에 들어서면서 '사람중심, 종합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는 현대교육사상이 더욱 대중화되고 있으며, 이는 지식과 기술의 전수에만 치중하는 전통교육의 개혁을 시급히 요구하고 있다. 감성, 태도, 탐구, 창조에 초점을 맞춘 열린교육, 새로운 시대의 질 높은 교육을 연구합니다.
(2) 유아기 미술교육
감정은 미술의 단련에서 나오고, 혁신의 정신은 개성 존중에서 나오는데, 이를 유아기에 심어주어야 한다. 씨앗. 예로부터 예술은 삶의 표현으로서 중요한 정서적 효과와 다양한 사회적 기능을 지닌 효과적인 교육 수단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만세의 스승”이었던 위대한 교육자로서 공자의 중요한 교육 명제는 “예술을 가지고 노는 것”이었습니다. 당시 중국교육협회 회장이었던 차이위안페이 씨는 "종교를 미학 교육으로 대체한다"는 유명한 사상을 내놓았습니다. 그는 "인류가 음악, 조각, 회화에서 잃어버린 감정을 찾을 수 있도록 미학 교육을 옹호했습니다. 고대 그리스 유명한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자신의 『교육』에서 “아이들은 아름다운 감정을 키우기 위해 예술을 배워야지, 그것을 공예로 만들어서는 안 된다”고 제안한 적이 있습니다.
(3) 어린이 미술 교육 기능
어린이 미술교육은 현대 중국의 상당수 사람들에게 더 이상 낯선 용어가 아니다. 미술 교육은 어린이의 긍정적인 정서와 태도를 함양하고, 어린이의 상상력과 혁신적 사고를 키우는 데 도움이 되며, 어린이의 주관적 자질과 혁신적 정신을 함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미술 교육은 어린이의 인성 및 창의력 발달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잠재력. 이것은 인간 발전에 대한 가장 귀중한 공헌입니다. 인간의 전인적인 발전은 인류가 추구하는 교육적 이상이며, 어린이 미술교육은 미적 교육의 중요한 범주로서 항상 이러한 이상 실현을 촉진해 왔습니다.
개인의 어린 시절 경험으로 구성된 아이들의 다양한 낙서 행동으로 인해 어린 시절의 추억은 잊혀지지 않습니다. Chen Heqin 씨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그는 "그림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는 없습니다. 어린이의 그림은 신체적, 정신적 발달과 함께 발달하며 어린이의 감정, 인식, 움직임의 발달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뼈, 언어, 사고는 동시에 삶과 교육 실천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아이들은 상징을 사용하여 감정을 표현하는 재능을 갖고 있으며, 아이들의 그림은 항상 그들의 영적 세계와 일치합니다. 연합은 예술 교육의 기본 목적이 "영혼"을 키우고, 사람들이 자유롭게 성장하고, 상상력이 자유롭게 날아가고, 마음과 손이 하나로 합쳐지고, 모든 어린이의 얼굴, 심지어 어린이의 영혼에도 색이 새겨지도록 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미적 교육!
(4) 어린이 미술교육 현황
그러나 과학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산업화의 진전, 시장경제의 심화로 인해 교육은 크게 교육과 교육적 실리주의적 가치는 태어나는 순간부터 필연적으로 아이들에게 영향을 미치며, 수천 년간의 문화 발전이 만들어낸 복잡한 문화, 사회 구조 속에 놓이게 됩니다. 그들은 저항할 능력이 생기기도 전에 어른들에게 강간당합니다.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 생존과 명예와 부를 향한 어른들의 압력은 눈에 보이지 않게 어린이들에게 영향을 미쳐 인품에 가장 교화적인 영향을 미치는 어린이 미술교육을 왜곡시키고 있다. 아이들에 대한 비합리적인 기대로 인해 일부 부모와 어른들은 이익을 위해 각종 대회에 몰두할 뿐만 아니라 기술과 기법에만 기초한 훈련 등을 하게 되면서 어린이 그림에 요식업과 모방 현상이 횡행하게 된다.
옛날 옛적에 어린이 미술은 감성적인 색채를 잃었습니다.
대만의 화가, 작가, 어린이 미술 교육가인 시 무롱(Xi Murong)은 자신의 저서 '마음에 색을 그리다'에서 "아이들은 경쟁적인 압력 없이 행복한 어린 시절을 보낼 수 있어야 한다. 그래서 나는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어린이 미술전은 보고 싶고, 상과 상을 받은 어린이 미술전은 보기 싫다... 자연을 관찰하는 것은 아이들에게 일종의 즐거움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정보의 저장이기도 하다. 의도적으로 한 발 앞서 나가기를 원하는 삶, 즉 그의 마음의 일부가 더 이상 어린아이가 아닙니다." Xi Murong의 말이 극단적으로 보일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그의 감정과 상상에 기초한 것입니다. 아이들의 심리에 대해서. 루쉰은 "오늘 죽이면 내일도 죽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시무롱이 말한 대로 어린이의 심리적 왜곡이 발생하면 '어린이 그림'은 의미를 잃게 되며 소위 생생한 그림이 없게 된다.
(5) 어린이 미술교육과 인문교육
르네상스 초기 일부 인문교육자들은 ‘사람’ 중심의 교육지도 이념을 제시하며 미적 교육에 주목하고, 당시 유명 교육자였던 빅토리노는 사람의 인격을 억압하는 중세 교회 교육의 면모를 보고 자신이 세운 학교에 '행복한 집'이라는 이름을 붙였고, 아이들의 열정을 고취시키기 위해 학교 벽을 어린이용 게임 그림으로 장식했습니다.
1990년대 우리나라에서는 '인본주의 정신'에 대한 논의가 시작되었는데, 이는 시장경제적 조건 하에서 인간 존재의 의미와 가치를 직접적으로 다루며, 사회적 사고와 도덕성, 정신을 포함한다. , 문화 및 교육 개발 문제. '인문주의 정신'은 문단에서 제창되었지만, 이는 곧 문단을 넘어 많은 학계의 관심사가 되었다. 현대교육의 인문학적 의의와 가치, 교육에 있어서의 정신의 구현은 생명을 목적으로 하고 생활이상과 의미를 핵심으로 하여 지식, 도덕, 미학 등의 방면으로 확장된다.
우리나라 어린이 미술 교육은 실리주의 교육 개념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아이들이 무엇을 느끼고, 어떤 감정적 경험을 하고, 어떻게 좋아하는가에 교육의 기본 포인트가 위치한다. 이러한 문제를 표현하는 것은 방치인 경우가 많지만, 그 포지셔닝은 어린이 심리학을 성인 심리학으로의 전환을 촉진하는 데 더 가깝습니다. 물론 이러한 전환이 필요하지만 이것이 유일한 전환은 아닙니다. 예술 활동에서는 지각적 지식이 전이되고, 인간화된 환경의 영향은 어린이의 정서적 경험을 존중하고 이를 안정된 인성, 기질, 교양 및 기타 내면적 자질로 내면화시킵니다. 어린이 미술교육의 인본주의적 성격은 영원하며, 언제나 인간적인 보살핌과 사랑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현대 유아교육 이론의 창시자인 프뢰벨은 “탐구의 목적은 전혀 화가가 되는 것이 아니며, 소리와 노래를 탐구하는 목적도 음악가가 되는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어린시절의 경험을 형상화한 도식인 스키마는 우리 마음 속에 내재되어 있던 어린이 그림에 대한 비합리적인 기대와 기준을 일시적으로 접어두고, 그러한 공리주의와 규칙을 내려놓고 어린이와 함께 그림 속으로 통합될 수 있게 해준다. 어린이들의 예술 세계에서는 그들에게 인간적인 배려와 관용, 이해를 베풀어 주십시오. 2. 어린이 미술교육은 인문교육과 결합되어야 한다
많은 혼란에 직면해 있지만 오늘날 어린이 미술교육 상황은 만족스럽다고 말하기 어렵다. 어린이 미술교육을 이야기할 때, 많은 부모와 교사들은 어린이를 어떤 사람으로 키워야 하는가를 포함해 '어떻게 교육할 것인가'라는 현실적 질문에 가장 관심을 갖는다. 아이들은 어떻게 그림 그리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나요? 그러나 마음의 교육이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하면 좋은 교육 아이디어와 방법이 나올 수 없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인본주의 정신에 대한 Feng Zikai 선생님의 교육 전망은 예술, 음악, 문학에 대한 그의 포괄적인 능력과 연구를 반영합니다. 그는 교육 전반에 걸쳐 인본주의 정신의 형성을 통합합니다. 어린이 예술 교육은 예술, 교육학 및 사회를 포함합니다 과학, 미학, 역사, 예술 등 광범위한 분야. 인문학을 주축으로 하는 미술문화는 미술학문을 관통하며, 우리가 아이들에게 전달하는 시각예술은 인문학과 문화의 카리스마를 통해 아이들의 잠재력이 발현되는 가치를 지녀야 합니다.
(1) 아이들의 마음 속에 있는 어린이 미술교육의 현황을 올바르게 이해합니다.
우리는 항상 아이들과 같은 시각, 같은 시각으로 그들의 그림을 봅니다. 우리는 아이들의 미술교육이 감정을 표현하고 발산하는 전달자라는 사실을 종종 잊어버립니다. 아이들의 그림도 그의 육체적, 정신적 발달과 마찬가지로 초기의 생태학적 순수성을 갖고 있습니다. 이 순수한 땅에서는 모든 아이들이 자신의 개성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자체 규칙에 따라.
어린이 미술 교육은 어린이 마음 속에 대체할 수 없는 신성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교사와 부모는 어린이에게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어린이가 다양한 예술 형태를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과 이해, 상상을 과감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격려하며, 모든 어린이의 생각을 존중해야 합니다. 자신만의 독특한 미학적 감정과 표현을 창조하고, 긍정하고, 수용하며, 창조의 기쁨을 함께 나누세요.
(2) 아이들의 미술 지평을 넓히고 아이들이 미술을 사랑하게 하라
어린이 미술교육은 다문화주의의 영향으로 다양성의 형태로 나타나며 다문화적 사고가 스며들어, 종합적이고 포괄적이다. 미적 문화교육 '아름다움은 삶이다', 삶의 모든 곳에는 아름다운 것이 있다. 전통 미술 수업은 주로 회화와 기술 개발에 중점을 두어 풍부하고 생동감 있고 생동감이 있어야 하는 미술 수업을 기계적인 모방과 지루한 운영 훈련으로 전환시킵니다. 미술은 교실에만 국한되어서는 안 됩니다. 교실은 아이들의 개성을 일부 상실시키고 그들의 상상력과 창작을 제한해 왔습니다. 아이들의 미술 교육의 끝은 아이들이 다른 지점으로 이동하도록 하는 것이 아닙니다. 목표. 대신, 우리는 그 과정에서 예술의 본질을 다듬을 뿐만 아니라, 각 어린이의 개성이 방해받지 않고 자유롭게 발달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에 집중해야 합니다.
자연은 모든 어린이가 동경하는 세계이며, 어린이의 삶은 자연에 대한 관찰과 경험에서 비롯됩니다. 관찰은 미술교육의 핵심이자 어린이 그림의 원천이다. 아이들이 더 많이 보고 경험할수록 마음속에 더 많은 감동이 남을 것입니다. 그림을 그리면 내용이 풍부해지고 상상력이 무궁무진해질 것입니다. 관찰은 아이들에게 자신이 본 것을 사실대로 묘사하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관찰을 통해 삶에 대한 예민하고 섬세한 마음을 함양하고, 지각 지식을 풍부하게 하며, 인지 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교육자는 그림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어린이의 관심과 적절한 환경에 따라 긍정적인 언어를 사용하여 관찰의 기회를 잘 포착해야 합니다. [다음]
아이들에게는 항상 사랑에 이끌리는 부드러운 순수함이 있습니다. 색상은 어린이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언어입니다. 교사는 각 어린이의 잠재력을 잘 탐색하고, 표현에 대한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표현하려는 방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심리학자들은 예술, 음악과 같은 예술적 표현이 사람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의 건강한 발달과 영혼의 균형 잡힌 발달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아이들이 미술을 사랑하게 만들려면 코치이자 강사로서 자신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이 있어야 하며, 삶의 아름다움에 관심을 갖고 미술에 대한 사랑을 유지해야 합니다. 당신 자신의 열정을 사용하여 백서 위에서 "춤"을 추고 싶어하는 모든 마음을 감염시키십시오.
(3) 아름다움과 감동
예술은 삶에서 나오지만 삶보다 더 높습니다. 삶의 아름다운 것들을 다듬고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집약시켜서 삶보다 더 높은 것이다. 미술교육은 생활 속의 직관적이고 생생하며 심미적으로 즐거운 것들을 통한 교육입니다. 그러므로 미술교육의 중요한 임무는 어린이들에게 진선미에 대한 이해를 일깨우고, 아름다운 정서를 함양하며, 아름다운 이상과 추구를 고취시키는 것입니다.
로댕은 “인생은 아름다움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발견이 부족한 것이다”라고 말한 적이 있다. 인생에는 어디에나 아름다움이 있고 우리에게는 그것이 필요합니다. 아이들이 아름다움이 어디에 있는지 발견하고 알 수 있도록 안내하세요. 왜 아름다운가요? 어릴 때부터 아름다움의 영향을 받아 우아하고 긍정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해주세요.
아인슈타인은 자신의 글 '나의 세계관'에서 "나의 길을 밝혀주고 삶을 행복하게 마주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새로운 용기를 주는 이상은 진실과 선, 진실의 이상이다. 아름다움이다. .." 그는 "개인의 삶은 모든 생명체를 더욱 숭고하고 아름다운 삶으로 만들 때에만 의미가 있다"고 확신한다. 아인슈타인의 정신적 영역은 그의 위대함을 만들어냈고, 이 정신적 영역의 중요한 정신적 원천은 어린 시절부터 예술에 대한 그의 사랑에 있다. 예술 교육은 사람들의 영혼을 형성하고 영적 세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 미술교육은 인문학의 가치를 구현하고 건전한 인격형성의 토대를 마련한다
현대 교육과 교육사상은 '사람'의 지위를 매우 중시한다 교육에서는 어린이가 인간의 자질을 배양하고 육성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음을 강조합니다. 듀이는 어린이의 본성을 보존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이 토론을 읽을 때 나는 음 씨를 기억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어린이 미술 교육에 대한 Shaochun의 통찰력 있는 토론: “발달적 관점에서 어린이 그림을 볼 때 우리는 어린이 미술 학습의 중요한 자질, 즉 높은 관심도, 강한 상상력, 적극적이고 대담한 창의적 정신 등을 보호해야 합니다.
프리드리히 프뢰벨(Friedrich Froebel, 1782-1852)은 아이의 주된 성격은 개인적 관심과 욕구의 자기활동에 의해 결정된다고 지적했다. 아이들은 직장에서 배우며, 운동 신경을 통해 생각과 행동을 연결하는 것이 사고 과정을 발전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아이들은 미술활동을 게임으로 여기며, 미술활동에 흥미를 갖고 참여하고 싶은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미술교육은 인격을 일체화하는 매우 중요한 교육적 기능을 갖고 있다.
많은 심리학자들은 표현의 자유나 대화의 자유가 타인과의 개인적인 감정적 불화를 완화하고 행동을 침식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안전 피스톤이라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아이들은 언어 발달의 한계로 인해 낯설거나 불만스러운 것을 언어로 표현하는 데 능숙하지 못하며, 이를 그림으로 표현하기도 하고, 그림을 그리면서 이를 보충하기 위해 언어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미술활동은 상대적으로 개방적이어서 아이들이 제한 없이 자신의 생각과 소망을 자유롭고 유연하게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아이들의 감정과 감정이 완전히 발산되고, 아이들이 심리적 압박과 긴장에서 벗어나고, 정서적 자유와 적응력을 얻고, 정신 건강과 심리 치료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예술 작품은 상상력에 중점을 두고 자유로운 표현과 혁신을 장려하므로 예술 창작에는 실패나 좌절이 없으며 아이들은 행복합니다. 운영하거나 창조하려고 노력하는 과정에서 학습 경험을 풍부하게 하고 어떤 부담 없이 발견과 탐구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작업을 완료했을 때 그들은 성공의 기쁨을 충분히 느꼈고 저절로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아이들에게는 모든 예술 시도가 새로운 도전이고, 그 속에서 경험하고 느끼는 기쁨과 자신감, 성공은 아이들이 앞으로 새로운 문제에 용감하게 맞설 수 있는 준비가 되어주고, 새로운 환경이 준비되는 것입니다. . #P# 3. 어린이 미술교육의 전방위적 발전
(1) 아이들에게 적절한 미술교육을 돌려주어야 한다
일본의 어린이 미술교육은 체험과 창작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를 준비해왔다. 다양한 색의 점토를 통해 아이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색을 경험하고,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며, 개성 있는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그림이 진정한 '어린이 자신의 그림'이 되기 위해서는 평가가 매우 중요합니다. 일본 공립유치원 교사들은 아이들의 그림에 대해 절대로 코멘트를 하지 않고, 아이들이 감상하고 토론할 수 있도록 아이들의 그림을 세심하게 걸어두고 게시합니다. Bian Xia 박사는 교사들이 평가 방식을 바꿔야 한다고 믿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아이들에게 "어떤 것이 가장 좋은지" 대신 "어떤 것이 가장 좋은지"라고 물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상에 대한 개인적인 이해를 발전시켜 다양한 평가 척도의 존재를 허용하고 성격의 발달을 가능하게 합니다. 아직도 선생님이 "이 그림이 마음에 들어요", "이 그림이 아주 깨끗해요", "이 그림이 아주 좋아요", "이 그림이 지저분하고 마음에 들지 않아요"라고 평가한다면, 이는 미술교육이 무엇을 위한 것인지 이해하지 못하여 아이들에게 진정한 미술교육을 줄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가족 및 어린이 미술 교육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생활하는 어린이는 일반적으로 명랑하고 활발하며 활동적입니다. 유연하고 제한되지 않는 사고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족은 자녀의 첫 번째 학교이고 부모는 첫 번째 교사입니다. 아이들은 부모의 문화적 소양을 바탕으로 특정 측면과 수준에서 부모로부터 격려와 칭찬을 받으며 성장합니다. 부모의 가치관은 여러 면에서 인본주의적인 문화와 교육의 가치에 어긋나지만, 아이들은 매일 그 가치관과 마주하고 살아가야 합니다. 자연의 미묘한 영향을 받아 아이들의 신체적, 정신적, 문화적 자질은 일정한 패턴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패턴이 미술교육의 개념과 대화할 때 언제든지 모순과 갈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른하임은 "아동 작품에서 싹이 돋아나는 것을 볼 수 없는 예술과 예술 창작의 기본 요소는 전혀 생각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평온한 단계에서는 학습 과제나 압박감이 없으며 자유롭게 놀 수 있고 모든 예술 활동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끊임없는 피드백을 받고 탐구 과정을 즐깁니다. 예를 들어, 그림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은 이런 방식으로 자극됩니다. 아이들은 마음대로 그림을 그리지만, 이것이 아이들에게 가져다주는 것은 과정의 즐거움일 뿐만 아니라, 그리는 것의 즐거움이기도 합니다. 시간에 따른 결과. 그림을 완성한 그는 어른들이 기쁨을 함께 나누기를 기다립니다. 이런 식으로 그는 그림 그리기에 대한 동기를 강화하기 위해 어른들로부터 쉽게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교사와 어린이 미술교육
교사는 인류문화의 전달자이며, 현대 어린이 미술교육에서 교사의 역할은 '도우미'가 아닌 '조력자'가 되어야 한다." 선생님'은 인터랙티브한 어린이 미술교육의 결과물로 아이들을 인본주의적인 감성과 인간적인 배려가 담긴 미술교육이 담긴 보다 완벽한 상태로 이끌어가는 것입니다. 어린이 미술교육은 뿌리깊은 숨겨진 문화교육이다. 미술교육에 있어서 교사의 자질과 인식은 큰 영향을 미친다. :
1. 동심의 세계로 들어간다
선생님이 가꾸는 것이 정토이다. 교사의 일이 순수한 이유는 그가 순수한 어린이 집단을 다루고 있기 때문입니다. 교육자들은 더러운 영혼을 이용해 이 성지를 오염시키는 것을 용납할 수 없습니다. 사랑 없이는 교육자가 될 수 없습니다. 자신의 일을 사랑한다면 의식적으로 열심히 일하고 진지하게 실천할 것이며, 항상 시대의 흐름에 맞춰 자신의 지식을 끊임없이 업데이트하고 신중하게 직업을 선택하고 용감하게 나아갈 것입니다. 아이들에게 좋은 미술 교사가 되려면 생명을 사랑하고 인내심을 갖고 아이들이 관용과 이해를 배울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그래야 아이들이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존중하고 배려하며 협력할 줄 알며 의사소통을 잘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잘 지내고 협력하십시오.
아이들은 알몸으로 이 세상에 오고 많은 도덕 이론에 얽매이지 않습니다. 아이들에게는 관심이 매우 중요하며 교사는 아이들의 싹트는 관심을 보호하고 육성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일을 해야 합니다. 아이들의 그림에 대한 본래의 기대와 기준을 일시적으로 내려놓고 아이들과 함께 그림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아이들의 또 다른 세계를 발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잠들어 있는 자신의 또 다른 인식을 일깨울 수도 있습니다.
2. 전공에 능숙하고 전인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하세요
교사로서 아이들의 그림을 해석할 수 있어야 하고 아이들과의 소통을 잘해야 합니다. 자녀를 이해하지 못하면 일을 제대로 할 수 없습니다. 현대 어린이 미술 교육은 인간 발달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어린이 교육의 전제는 어린이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데 있으며, 모든 것은 어린이의 심리 발달 법칙에 기초합니다. 교사는 심리학적 지식뿐만 아니라 어린이를 이해하고 어린이와 긴밀하고 조화로운 관계를 구축하는 데 능숙해야 합니다. 그들은 언제든지 어린이의 세계에 들어갈 수 있고, 어린이의 목소리를 이해할 수 있으며, 어린이가 무엇을 좋아하고, 필요로 하는지, 무엇을 생각하고 행동하는지 알 수 있으며, 동등하고 친근한 방식으로 어린이와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야만 교사가 아이들을 돕고 지도할 수 있는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미술교사는 아이들이 만든 시각적 언어 기호도 잘 알고 있어야 하며, 아이들의 작품을 감상하고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어야 합니다. 어린이 그림은 어린이의 내면 세계를 반영하며, 교사는 어린이의 그림을 활용하여 어린이의 취미, 성격, 성장 상태를 이해해야 합니다. 교사는 어린이의 예술 창작에 열정을 갖고 배려하는 마음을 갖고 자신의 생각을 참을성 있게 이해해야 상황을 활용하고 가르칠 수 있는 일을 잘할 수 있습니다. 교사는 아이들이 개인적인 취미를 기준으로 삼지 않고 아이들을 쉽게 비판하고 부정하지 않고 친절하고 협상적인 태도를 사용하여 예술 활동에 있어서 아이들의 신체, 정신, 인격의 종합적인 발달을 처음부터 끝까지 도울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합니다.
3. 인문주의 교육을 어린이 예술에 접목시키세요
인문주의 교육은 긍정적인 교사-학생 관계 조성과 인간애 가득한 학습 분위기 조성을 옹호하여 모든 어린이가 이를 통해 완전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분위기 개성을 보여주세요. 『생존학습』은 “사람의 신체적, 지적, 정서적, 윤리적 요소를 종합하여 그를 완벽한 사람으로 만든다”고 지적한다. 자연. 미술교사는 자신의 지식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역사의식, 책임감, 자아의식, 즉 주체적으로 사고하고 발전하며 인문학, 사회과학, 자연과학을 통합하는 방법을 강화해야 한다. 또한 우리는 외부의 사적 세계와 그 모습을 이해하고 이를 우리의 감정, 기분, 정신, 감정 등으로 경험할 수 있는 내부 세계와 통합해야 합니다. 이러한 인본주의적 정신을 활용하여 어린이의 예술적 소양을 키우고 감성을 키우며 인성 발달을 촉진하십시오.
“세상 어른들이여, 당신들은 어린이에서 변화되었고, 당신의 어린애 같은 순수함은 결코 완전히 지워진 적이 없습니다. 그들을 오해하거나 학대하여 그들의 아름다움과 행복을 파괴합니다. "Feng Zikai 선생님의 어린이 심리학에 대한 이해와 교사의 업무 요구 사항은 우리를 매우 가깝게 만듭니다. 새로운 세기의 어린이들은 이전보다 더 똑똑하고 탐구적이며 교육에 대한 요구도 더 높습니다.
그들은 점점 더 기술적으로 발전하는 사회 생활에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에 살고 있습니다. 미술 학습은 아이들이 최고의 잠재력을 개발하도록 돕습니다.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성장하는 어린이의 예술 교육에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고 가장 넓은 의미에서 정신과 전통, 문화를 전수하고 어린이를 아름답게 하도록 촉구합시다. 사랑의 마음으로 영적인 어린이 예술을 창조하고 아이들에게 솔직한 어린 시절을 선사하세요!
채위안페이는 문학, 예술, 미학 교육 분야의 문제들을 심리학적 관점에서 논의해왔기 때문에 문학, 예술, 미학 교육 심리학, 특히 미학 교육 심리학에 대한 그의 생각은 그의 작품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교육적 생각.
Cai Yuanpei는 "문화는 의지 활동의 현상입니다. 의지 활동은 두 가지 능력에 의존합니다. 하나는 개념을 출발점으로 삼아 다양한 과학으로 진화하는 추론 능력이고, 다른 하나는 직관을 활용한 상상력을 출발점으로 다양한 문학과 예술로 발전했다." 여기서 말하는 '의지활동', '추리력', '상상력'은 모두 심리학적 개념이며, 문학과 예술은 인간의 직관적이고 상상적인 의지활동으로 간주된다. 그는 문학과 과학의 차이점을 더 논의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예를 들었습니다. "과학에서는 동일한 자연 장면이 신체 해부학, 생리학적 실험, 용도 변경 등인 반면, 작가는 시각, 청각에 대한 설명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 향기, 맛 그리고 확인까지 완벽하게 초실용적입니다." 그는 또한 예술의 유형은 시각과 청각에 지나지 않는 반면 문학은 시각과 청각을 모두 결합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요컨대, 예술과 문학의 문제를 논의할 때 어디에서나 심리적 관점이 채택됩니다.
미적 교육은 차이위안페이가 주목하는 이슈이다. 그는 미학교육을 뜻하는 미학교육(Aesthetic Education)이라는 말을 최초로 번역한 사람이다. 그는 “미학 교육자들은 감정을 함양하기 위해 미학 이론을 교육에 적용한다”며 “모든 사람이 감정을 갖고 있지만 모두가 위대하고 고귀한 행동을 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연약함을 강함으로, 얇은 것에서 두꺼운 것으로 바꾸는 것이 배양되어야 한다. 수양의 도구는 아름다움의 대상이고, 수련의 역할은 미학 교육이라고 한다." 비록 지금은 미학 교육이 미학 이론을 충분히 적용하지 못하는 것 같지만, 미적 교육의 역할은 감정을 키우는 것보다 더 넓습니다. 그러나 미학의 관점에서 미적 교육을 이해하는 것은 심오한 심리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미의식을 만들어낸다는 것은 인간의 감정에 참여하기 위한 지각, 이해, 상상력이 필요한데, 이는 여러 심리적 기능이 동시에 작용한 결과이며, 여기에 감정이 핵심이라는 것이 심오한 심리학적 사고이다.
채위안페이(蔡源pei) 역시 '종교를 미학 교육으로 대체하자'는 사상을 내세우며 미신 교육을 활용해 미신을 타파하자고 주장했다. 그는 종교가 인간의 세 가지 영적 기능, 즉 지식의 요구, 의지의 욕구, 감정의 욕구에서 유래하며 이 세 가지 기능이 종종 공존한다고 믿었습니다. 사회가 발전하고 과학이 번영함에 따라 지식과 의지의 역할은 점차 종교로부터 분리되고 있지만, 여전히 종교사찰, 종교음악, 무용 등 예술의 역할은 결합되어 감성을 통한 영향력을 생산하고 있다. 그는 “종교에서 가치 있다고 생각되는 유일한 것은 미적 교육의 요소”라고 말했다. “종교의례에서는 지성·도덕·체육의 세 가지 교육이 사라지고, 미적 교육만이 종교의 유일한 요소가 된다.” 미적 교육과 종교의 분리와 결합에는 두 가지 상황이 있다. “순수한 미적 교육을 위해 종교를 버려야 한다.” 심리학적 관점에서 볼 때 사람들은 항상 특정한 신념과 신념으로 대체된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 미적 교육이 있는 종교는 긍정적이다. 채원배의 문학, 예술, 미학 교육 심리학에 대한 생각은 우리나라 현대 문학, 예술, 미 교육 심리학을 개척했다.
위진 남북조의 북제는 왜 금수 왕조라고 불리는가
황보 통리야 이름을 뭐라고 잘못 읽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