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매극 본명은 황매조라고 불리며 경극 월극 예극 평극과 함께' 중국의 5 대 희곡 극종' 이라고 불린다. 후베이 () 성 황강 () 시의 황매현 () 에서 유래한 황매현 () 은 안후이 안칭 () 시에서 발전하여 안후이의 주요 지방 희곡 극종이다.
황매극의 특징: 황매극은 한극, 채차극, 고강, 경극, 초극 등 많은 극종의 특색을 흡수하여 발전 과정에서 점차 자신만의 독특한 예술적 특색을 형성하였다. 황매극의 가창곡은 대부분 명쾌하고 서정적인 것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배우들의 연기는 진실되고 발랄하며, 미안 방면의 전시에 무게를 두고 있다. 황매극은 풍부한 무대 표현력을 갖추고 있어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황매극의 발전 기원: 황매극의 기원은 당나라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사료기록에 따르면 당나라 시대에는 황매의 차채가가 이미 유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나중에 송대 민가와 원나라 잡극의 발전 영향을 거쳐 점차 일종의 민간 희곡이 형성되었다.
명청과 신해혁명 시기에 황매극은 안후이 강서 등지로 퍼지기 시작했고 휘장조와 청양강의 영향을 받아 특색이 있는 희곡을 형성하고 있다. 신해혁명에서 1949 년까지 황매극 공연이 성행하면서 프로페셔널하고 농촌 무대에서 도시 무대로 접어들기 시작했다.
황매극은 안칭에 들어간 후 화극과 월극의 영향을 받아 공연 형식에 큰 변화가 있었다. 동시에 곡조 방면에서 전통 창곡도 바뀌어 허성 속자의 노래 형식을 줄였다. 황매극은 지금까지' 돼지풀 때리기',' 파랑교회',' 천선배' 등 많은 고전적인 작품들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극극' 천선배' 도 영화로 촬영돼 눈길을 끌고 있다.
황매극은 왜 당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을까: 많은 사람들이 이 말을 부를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너와 나는 원앙 새와 같고, 날개보다 두 배 날아간다." 이 사곡은 황매극에서 나온 극극' 천선배' 로 당시 황매극은 전국을 뜨겁게 달구었다고 할 수 있었다.
황매극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은 주로 다음과 같은 이유 때문이다. 첫 번째는 당시 오락 프로그램이 비교적 적고, 사람들이 오락 활동을 많이 하지 않았기 때문에 황매극이 최선의 선택이 되었다는 것이다. 둘째, 황매극의 관객이 비교적 넓어서 문화계층에 대한 요구는 없고, 동시에 이 흥미를 유지하는 데도 돈을 쓸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그리고 황매극의 발전 시간이 오래되어 풍부한 유통 역사를 가지고 있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황매극 자체가 어느 정도 특색을 가지고 있고, 곡조가 유창하고 표현력이 풍부해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점이다.
황매극이 전승한 것은 유구한 풍부한 문화로, 일종의 넓고 심오한 지혜이다. 그러므로 현대인들은 황매극을 보호하고 선포하는 법을 배워서 계속 빛나게 해야 한다.
첸 Yifei 유화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