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이전에 내가 다운로드한 것이다, 아마도 유용할 것이다. 너에게 추천한다.
잘못된 성어 100 건
성어를 사용하면 동음자나 동의어를 잘못 사용할 때가 있다. 이런 오류는 발생 빈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성어를 사용할 때 단어 사용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아래에 열거된 성어, 괄호 앞의 글자는 별자이고, 괄호 안의 글자는 정자이다.
A
1. 어두컴컴하고 어두컴컴한 모습. 어두컴컴함' 은 대조적으로 어두컴컴하고 무색한 모습을 묘사한다.
2 단계 (부서) 클래스, 클래스; 반, 순서. "단계별로" 란 그 범주에 따라, 그 순서에 따라, 공부가 점진적으로 진행되어야 하고, 일을 할 때는 규칙을 따라야 한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3. 안군은 움직이지 않고 군대가 잠시 움직이지 않고, 시기를 기다리며, 임무를 받아들인 후 행동을 거부한다는 의미도 있다. 누르고, 누르고, 내려놓다.
B
4. 폭진 () 천물은 임의로 물건을 망친다. 소멸, 멸종; 천물, 자연계의 귀중한 생물.
5. 새로운 (마음) 심판, 마음의 디자인 계획을 내지 마라.
6. 비 (분) 길 푸른 가닥 길, 장작차; 파란 가닥, 누더기. 장작차를 몰고 낡은 옷을 입고 산림을 개척해 창업이 힘들다는 뜻이다.
7. 벤 갈리 (리) 가 분발하고, 이 성어에서' 더 깊은 층' 이나' 더 심각한' 으로 말하다.
8. 병입유맹 (골병) 병이 치료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고, 일이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하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말기 질환, 한약은 심장의 뾰족한 지방을 연고라고 부르고, 심장과 격막 사이에는 골수라고 부르는데, 이 둘은 약력이 닿지 않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9. 알 수 없는 (이름) 이름, 말; 모양, 형용, 묘사. 형용할 수 없다' 는 말로 형용할 수 없다.
10. 거짓을 생각하지 않고, 빌리고, 의지하다. "생각없이" 생각하지 않고 반응하다.
11. 불모의 땅' 불모지' 는 척박한 땅이나 황량한 지역을 묘사한다.
12. 경로 (경골) 가 아닌 경골, 종아리를 걷다. "무분별하게 가다" 는 것은 사물이 추진되지 않고 빠르게 유행을 퍼뜨리는 것을 비유한다.
13. 둥지 () 박격포, 둥지 동의어에 빠지지 않지만,' 박격포' 는 둥지와 무관하며' 기성 형식, 상투적' 을 의미한다.
C
14. 창해 삼전창해, 푸른 바다. "창해삼전" 은 세상일이 크게 변화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15. 실수를 되풀이하여 실패를 배우지 않고 과거의 잘못을 재범하다. 전철, 뒤집힌 옛 길.
16. 기이하게 승제하여 얻다. "승리", 승리.
17. 입고 (천) 쉬지 않고 흐르는 행인, 차마 등이 흐르는 물처럼 끊이지 않는다. 천, 강.
F
18. 분발 (분노) 투강은 결심을 굳히고, 진취적으로 노력하며, 강성을 도모한다. 분풀이하다: 노력하기로 결심하다.
19. 횡포한 의기양양한 행동이 상궤를 뛰어넘어 구속받지 않는다. 발호, 횡포
20. 다트를 갈라놓고, 말을 씹는다. "경호원" 은 "말을 채찍질하다" 를 의미한다. "길을 나누다" 는 뜻은 취향이 다르고 길을 나눈다는 것을 비유한다.
21. 잇달아 발을 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뎠다. 답보, 많이 반복하다.
G
22. 달콤하게 설탕처럼 달콤하게 느껴져 고난과 고통을 감수할 의향이 있음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행복명언) 엿, 엿.
23. 각자 하는 일 (예) 은 네, 맞습니다. "그것은", 자기-의 인 옳다고 생각 합니다. 그래서 이 성어는 비하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24. 공성 약탈, 약간 두 글자는 모두' 탈취' 의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빼앗은 대상은 약탈, 사람, 재산, 땅 등 다르다. 약간, 토지를 빼앗다.
25. 고보 () 는 고보 () 를 자처하며,' 단 학보' 의 이야기에서' 원래 걷는 자세' 라는 뜻으로 이 성어에서 낡은 틀에 비유한다. "고보 자칭" 은 현실에 안주하고 맹목적으로 자만하는 것을 비유한다.
26. 뼈줄기 (가다랑어) 는 인후, 생선 가시에 있다. "뼈가 목에 걸리다" 는 말은 마음속에 답답하고 불쾌하지 않다는 것을 비유한다.
드럼 (가재) 은 사람들을 혼란스럽게하고 사람들을 독살시킵니다. 가재, 독충은 음식에 넣어 사람을 해치는 데 쓰인다.
28. 귀신역 () 수법, 전설에서 물속에서 사람을 해치는 괴물. "도깨비" 는 바로 도깨비다.
H
29. 땀을 흘리는 클립 (지아) 은' 투철함' 을 의미하는 음지 (Ji) 를 가지고 있다. "비", 등골이 흠뻑 젖었다.
30. 너무 높고, 멀리, 종횡으로 질주하며,' 추구' 로 이어졌다. 해리, 오리,' 추구' 의 의의가 없다. 비유가 비현실적이고 착실하지 않다.
31. 상냥하고 상냥한 태도가 온화하여 접근하기 쉽다. 상냥하고 화기애애하며 태도가 좋다.
32. 악행을 고집하고 회개하려 하지 않는다. 회개하다.
33. 황황 (황황) 거저황은 성대함을 묘사한다. "황황황거작" 은 저작이 매우 크다고 묘사한다.
J
34. 지난날의 잘못을 따지지 않고 본의는' 과실, 죄' 이며' 책망' 으로 이어졌다. "탓하지 않는다" 는 것은 책망하지 않는 것이다.
35. 그리고 (아슬아슬하게) 매우 위험하고, 곧 전복될 것이라고 묘사한다.
36. 고갈되고 물고기 (낚시) 낚시, 낚시. "고갈과 어업" 을 직역하여 "호수 고기잡이" 로 번역하면, 여지를 남기지 않고 맹목적으로 청구하는 것을 비유한다.
37. 매미가 잠잠해지면 입을 다물어라. 매미, 가을 뒤의 매미, 매미는 짖지 않는다. 이 성어는' 매미' 를 비유로 사용하여 감히 소리내지 못하는 것을 묘사한다.
38. 김비 (벽비) 휘황찬란한' 금' 과' 벽비' 는 국화의 두 가지 물감, 즉 황금빛 진흙과 청록색의 석록이다. 그것들로 그린 그림은 밝고 눈부시다. 으리으리한' 은 보통 건축물의 장식이 화려하다는 것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39. 정병 감량 (제인) 정정' 간소화' 는' 감소' 가 아니라 불필요한 것을 제거하고 필요한 것을 남겨 기관을 정교하게 하고 인력의 자질을 높인다. "간소화" 의 참뜻은 정건에 있다.
K
40. 고심 고지 (이순신) 는 심혈을 기울이거나 경영한다. 고독한 이순신, 다른 사람이 달성할 수 없는 것. 이순신, 도착.
41. 뜸 () 인구, 얇게 썬 고기 조각; 구운 불고기. "회자된 사람" 은 아름다운 시문이나 아름다운 것을 비유하여 사람들의 칭찬을 받는다.
L
42. 노간대미 () 는 매우 간사하고 교활하다고 묘사한다. 교활하고 교활하다
43. 정신을 가다듬고 나라를 잘 다스릴 방법을 강구하다. 격려하고 분발하다.
44. 예의상 왕래가 아직 멀고 숭상하며 신경을 쓴다. "예의상 왕래하다" 는 말은 예의상 왕래를 중시하는 것을 가리킨다.
45. 리아 리아 오 (거의) 는 거의 묘사하지 않는다. 매우 적고 드물다.
46. 비늘 축제 (빗살) 는 비늘과 빗의 이빨처럼 하나씩 늘어서 있어 집 등 밀집하고 가지런하게 배열되어 있다. 빗질, 빗질.
47. 영리하고 영리하며 총명하고 민첩하다. "말주변이 좋다" 는 말은 말솜씨가 영리하고 말솜씨가 좋다고 묘사한다.
48. 유언비어는' 날다' 와 함께 비명이다. 유언비어와 비행어는 모두 근거 없는 말을 가리킨다.
"유언비어" 는 중상하거나 이간질하는 험담을 많이 가리킨다.
49. 방백세의 미명을 남기고 백세에 전해지다. 향기롭고 아름다운 이름이 전해지다.
M
50. 모골이 으쓱하고 무섭습니다. 오싹하고 무서운 모습.
51. 미륜이 아름답고, 바퀴, 고대의 원형 헛간으로, 키가 큰 모습을 묘사한다. 환하고 많다. "아름답고 아름답다" 는 말은 건물의 크고 웅장하며, 다른 용법은 신중해야 한다.
52. 큰 거짓말이 하늘을 가득 채우고, "거짓말은 이미 극한에 이르렀다" 고 묘사한다.
53. 음음 저수준 재미의 음악. 퇴폐적이고 음탕하다.
54. 면 (면) 속 장침은 부드러움에 강함이 있음을 묘사하거나 외모가 부드럽고 마음이 독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면, 실크.
55. 화염지팡이, 병기. "화염집전" 이란 불을 붙이고, 무기를 들고, 강도 행위를 비유하거나, 거리낌 없이 나쁜 일을 하는 것을 가리킨다.
56. 명자 (부) 는 사실 이름이나 명성이 실제와 일치한다. 부, 맞습니다.
57. 명관구주 (주) 는 대우치수성공 후 천하를 큐슈로 나누는 것으로 전해져' 큐슈' 는' 천하' 의 동의어다. 대우시대의' 천하' 즉 한하 대지.
58. 묵수진 () 수오 () 규정 묵수, 묵지 () 의 수오 () 는 묵자 () 와 공수 () 가 공수 () 와 공수 () 를 겨루는 이야기를 말하는데, 본의는' 고수' 로, 나중에는' 수구' 로 발전했다. 규칙, 오래 통행한 규칙 또는 방법. 낡은 규칙을 고수하다' 는 말은 낡은 것을 피하고 융통성을 모르는 것을 비유한다.
O
59. 심혈을 기울여 애를 쓰다. 아스팔트 피, 피 한 방울. 심혈을 기울이다.
P
방증 (징징) 인용이 광범위하다. 징집, 수집. 방정박인용' 은 글을 써서 자료를 광범위하게 수집하고 인용하여 문장 설득력을 강화하는 것을 묘사한다.
Q
61. 청출란 (파란색) 이 란 (파란색) 보다 낫다. 란 () 은 란 () 의 간화자이다. 파란색 () 의 간화자가 아니라 파란색 () 의 간화자 () 가 아니다. "파란색 ()" 은 "파란색" 으로 단순화된다. 블루, 블루, 초본 식물, 잎즙은 파란색 염료로 쓸 수 있다. 청청 (), 청청 (), 청엽 () 주스에서 추출한 청색 염료로, 색깔이 파랑보다 짙기 때문에, "청청 () 이 파랑보다 낫다" 고 한다. 성어로 학생이 선생님을 능가하고 후세 사람들이 선인을 능가하는 것을 비유한다.
62. 대나무 어려운 책 소진, 그릇 중공, 소진; 대나무, 대나무 제인, 고대 작문 자료; 매진 대나무, 대나무 제인을 다 써버렸다. "소진죽난서" 는 죄의 극악을 묘사하는 데 많이 쓰이며, 죄악의 사실을 다 쓸 수 없을 정도로 많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R
63. 인재가 붐비고 (제제) 구제를 하며, j j 로 읽혀져' 많은 모습' 을 의미한다. 비슷한 성어에는' 제제 일당' 도 있다.
64. 소원대로 맛보고, 돌려주고, 보충하고,' 만족' 으로 확대한다. 소원을 이루다' 는 것은 자신의 소원이 이루어졌음을 나타낸다.
65. 약한 경경 (금지) 풍금, 감당.
S
66. 색채가 썩은 (화려한) 반점, 반점 또는 얼룩무늬; 화려한, 다채로운. "알록달록하다" 는 말은 찬란하고 다채롭다.
67. 산청 (맑은) 물이 맑고 청명하고 깨끗하다. "산이 맑고 수려하다", 산수가 깨끗하고 수려하다.
68. 조금만 (적게) 조급해하지 마라, 소리 shǎo, 잠시. 아니, 안돼. 조급해하지 마라' 는 말은 참을성 있게 기다리고 조급해하지 말라는 뜻이다.
69. 수유교합 (융해) 융해, 융합. 관계가 화목하거나 긴밀하게 결합되는 것을 비유하다.
70. 피미의 힘이 가는 곳마다 모든 장애물이 다 제거되었다. 사치스럽고 순풍에 쓰러지다.
W
71. 위태로운 알은 피곤하고 쌓인다. 누란', 겹겹이 쌓인 알은 정세가 매우 불안정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72. 억울함 (곡) 이 전곡을 구하여 일을 성사시키려 한다. 노래, 자기 뜻을 굽히다.
X
73. 다른 사람이나 사물에 비하면 훨씬 못하다. 부족하고, 부족하고, 부족하다.
74. 짝에게 울며 홀로 옆에서 우는 것은 매우 고립되거나 기회를 얻지 못해 실망하고 슬퍼하는 것을 비유한다. 코너, 코너.
75. 마음이 산만하지 않고, 종횡으로 질주하며,' 추구' 로 이어졌다. "곁눈" 은 잡념이 없고, 집중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해리, 오리,' 추구' 의 의의가 없다.
76. 마음이 서로 맞아서 증명하다. "마음이 서로 통한다" 는 것은 원래 불교 용어였으며, 본의는 "마음으로 불법을 증명하다" 였다. 성어로 진화하여 사상의 경지와 감정이 완전히 일치한다고 묘사하다.
77. 신신 () 학생의 많은 학생. 신화, 많이.
78. 빈자리 (왼쪽) 는 빈 좌측의 존엄을 기다리며 귀한 손님을 기다리며 특별히 다른 사람을 보류하는 것을 가리킨다. 좌측, 고례 주인은 우측에 살고, 하객은 좌측에 살고, 좌측을 존귀하게 여기기 때문이다.
79. 현 () 혁혁 () 의 한때 명성과 기세가 일정 기간 동안 성행하였다. 대박, 성대하다.
Y
80. 침수 (대) 는 알려지지 않고 묻혀 아무도 모른다. 크고 묻히다.
81. 침수 () 는 숨이 가픈 죽어가는 모습을 일컫는다. 숨이 멎고 숨이 가쁘다.
82.' 사람이 쓰러져 눕는다' 는 뜻으로' 숨기다' 로 이어졌다. 깃발을 내리고, 북을 치고, 은밀한 행동을 묘사하고, 전쟁을 멈추거나, 행동을 멈추는 것을 가리킨다.
83. 요동치락 (가을) 은 매우 불안정하다고 묘사하면 떨어지거나 무너질 것이다. 가을, 가을.
84. 웃음과 홍합이라는 단어는 모두' 남기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지만, 사용할 때는 분업이 있다.' 죽은 사람이 남다' 를' 남기다' 는 뜻으로, 일반적으로' 홍합' 을 남긴다는 뜻이다. "대범하다", 전문가, 방가. "홍합이 대범하고 대범하다" 는 말로 전문가들을 웃음거리로 만들었다. 비슷한 성어는' 홍합이 무궁하다',' 후학' 이다.
85. 늙은이로 늙은이를 팔아서 의지하다. 늙은이를 의지하다', 나이에 의지하다.
86. 비둘기 () 를 마시면 갈증을 가라앉히고, 전설의 한 조류로, 그 깃털로 술을 담그면 사람을 죽일 수 있다.
87. 연원 (원원) 유장의 원천은 매우 멀고, 물의 흐름은 매우 길며, 역사가 유구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88. 월상 () 대유 요리사가 밥을 하지 않아서 제사를 담당하는 사람은 자신의 직무를 넘어 제사를 내려놓고 요리사 대신 밥을 할 수 없다. 자신의 직무 범위를 넘어 다른 사람이 관리하는 일을 처리하는 것을 비유하다. 추, 고대 제사 때 소와 양 등 제물을 담은 기구.
89. 유유유히 유유유히, 본의는' 배불리 먹었다' 로,' 여유와 여유로움' 으로 이어졌다. "유야 유야" 는 한가로움을 묘사한다.
90. 근심 (우우) 이 부드럽고 우유부단하며,' 한가함' 에서' 망설임' 으로 이어졌다.
Z
91. "날카롭다", "날카롭다", "날카롭다" 를 의미하는 동사로 "날카롭다" 를 나타내는 "날카롭다" 를 통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십시오.
더욱 분발하다' 는 당대의 시인 맹교가 투계의 정경을 묘사한 시구에서 유래했다. 투닭은 다시 싸우기 전에 먼저 땅에 부리를 갈았다. "더욱 분발하다" 는 말은 일을 할 때 부단히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92. 책임무방대 (대출) 대출, 대출, 신용신망 요구, 대출금 상환 책임을 회피할 수 없다. "옆 대출", 다른 사람에게 떠넘기다.
93. 의리를 지키며 말을 집행하고 공평한 말을 한다.
94. 참지식은 탁월하고, 본의는' 불' 이며,' 이해, 투철함' 으로 이어졌다. 통찰력' 은 참된 지식을 바탕으로 한 정확하고 심오한 견해이다.
95. 바늘은 시폐가 얕고, 고대에 병을 치료한 석침은 이 성어에서 동사로 쓰이며, "지적할 때" 라고 말한다.
96. 진동 (진동) 귀먹은 머리 "진동" 과 "머리" 의 동의어는 모두 "깨우기" 를 의미한다. "청각 장애" 와 "청각 장애" 도 동의어로, 모두 "소리를 들을 수 없다" 는 것이다. "귀머거리 떨림" 은 정신이 무감각한 사람을 깨우는 것을 비유한다.
97. 뭇사람이 번쩍이는 () 김군중의 이구동성의 의론은 금속을 녹일 수 있을 만큼 사회 여론의 힘이 크다고 묘사한다. 플루토늄, 녹다.
98. 종횡무진하여 다른 사람을 감동시키고, 정치와 외교에서 분화와 쟁취의 수단을 이용하여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다. 개폐, 개폐. 헤어지다.
99. 갈 길이 없어 갈 길이 없다. 궁지에 몰린' 은 궁지에 빠진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100. 자출기 서식 () 은 시문의 구상과 배치가 독특하고 참신하다. 기계: 베틀은 시문의 구상과 배치를 비유하는 데도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