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새파라다이스 중반 교안

새파라다이스 중반 교안

성실한 인민 교사로서 교안 작성은 필수적이다. 교안을 통해 교안의 질을 높이고 예상되는 교과효과를 받을 수 있다. 자신이 필요로 하는 교안을 참고하세요!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모은 새낙원 중반 교안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여러분 함께 한 번 봅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새낙원중반 교안 1

활동 목표:

1. 수묵화 속 유칼립투스의 먹색 농도 변화미를 느끼며 수묵화의 표현 특징을 체득한다.

2, 붓으로 간단하게 그림을 그리려고 초보적인 시도.

이벤트 준비:

1, 각종 새소리 녹음.

2, "버드 랜드" 교육 벽 차트; 유아 학습 자원 ② 10-11 면.

3, 중국화 물감, 쿠션, 붓, 선지 (유아 활동 자원백 참조).

활성 프로세스:

1. 녹음을 틀어 어린 아이들에게 새의 울음소리에 귀를 기울여 새의 즐거움을 느끼도록 한다.

질문: 무엇을 들었습니까? 너는 이 작은 새들이 무엇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니? 그들은 행복합니까? 그것들이 무슨 기쁜 일이 있는지 맞춰봐?

요약: 이 새들은 모두 즐겁고 행복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새들의 낙원에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어린 아이들에게 새들의 낙원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맞혀 보세요.

2, 우 Guanzhong 중국어 회화 작품 "버드 파라다이스" 를 즐기십시오.

(1) 유아학습자원 ② 10-11 페이지를 읽고, 그림 속의 큰 반얀 나무와 우리가 평소에 보는 나무의 차이점에 대해 유아에게 이야기하고, 손가락으로 반얀 나무의 선을 그려달라고 부탁한다.

(2) 교과벽 도표와 결합해 반얀 나무의 특징을 간단히 소개한다. 가지가 무성하고 울창하며 가지가 엇갈린다.

질문: 화면에는 잎이 무성한 반얀 나무 외에 또 무엇이 있습니까? 이 새들은 모두 어떤 색으로 그렸습니까? 만약 네가 그 속의 새라면, 너는 어떤 느낌이 들까? 왜 새는 큰 나무와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합니까?

유아를 안내하여 화면 속 먹색의 농도 변화와 새와 숲의 조화미를 발견하다.

3, 교사는 작품의 내용을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광둥 신회의 작은 섬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천연상조낙원으로,' 한 그루의 나무가 숲을 이루다' 며 수천 마리의 새들이 그곳에 서식하여 작은 새의 천국이 되었다. 매일 아침, 새들이 나풀나풀 춤을 추며 마음껏 노래하고, 매우 장관이다. 화가 오관중은 섬의 새나무에 의지하고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광경에 깊이 이끌려 이 수묵화' 새천국' 을 창작했다.

4, 아이들은 붓으로 간단하게 그림을 그리려고 합니다.

선생님은 유아들에게 그림을 그릴 때 가능한 한 화면과 책상을 깨끗하고 깔끔하게 유지하도록 지도한다. 새낙원중반 교안 2

활성 목표

1. 수묵화 속 나무의 먹색 농도 변화미를 느끼며 수묵화의 표현 특색을 체득한다.

2. 처음에 수묵화의 창작 스타일을 이용하여 창작을 모방하려고 합니다.

3. 어린이들이 자율성, 독립성, 창조력을 경험하게 한다.

4. 유아들이 동반자와 합작하여 그림을 그리도록 독려하고 합작그림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이벤트 준비

경험 준비:

유아들은 유칼립투스에 대해 간단한 이해를 가지고 있다.

물질 준비:

멀티미디어: "버드 랜드" PPT 코스웨어; 배경음악' 천추림'' 계곡새소리'

2. 재료: 선지 두 장, 붓 몇 장, 먹물, 석녹색, 주홍, 등나무 노랑, 인디고 등 중국화 물감, 걸레, 물통, 두루마리 등.

행사의 어려움

중점: 초보적으로 수묵화의 창작 스타일을 이용하여 창작을 모방하려고 합니다.

어려움: 잉크 그림에서 나무의 잉크 농도 변화를 느껴보십시오.

활성 프로세스

첫째, 오디오를 재생하고, 어린 아이들에게 새의 울음소리를 듣고, 새의 즐거움을 느끼도록 하세요.

선생님: 얘들아, 오늘 선생님께서 듣기 좋은 녹음을 가지고 작은 귀를 세우고 잘 들어 주셨는데, 너는 무엇을 들었니?

유아에게 새의 울음소리 녹음에 귀를 기울여 대답하도록 하세요.

질문: 무엇을 들었습니까? 그들은 행복합니까?

요약: 새들은 새들의 천국 새들의 낙원에 살고 있기 때문에 즐겁고 행복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과도기어: 어, 그럼 새들의 낙원이 어디 있는지 맞춰봐? 새의 낙원은 듣기 좋은 이야기 속에 숨어 있고, 아름다운 그림 속에 숨어 있으니, 우리 함께 들어 보고 한번 보자.

둘째,' 새천국' 을 계층적으로 감상하고, 유아들은 수묵화의 아름다움을 느낀다.

(a) 수묵작품' 반얀 트리' 를 통해 유아들은' 새천국' 에서 반얀 트리를 묘사한 부분을 감상한다.

유아들은 유칼립투스의 먹색 농도 변화의 아름다움을 느꼈다.

질문:

1. 큰 반얀 나무는 어떻게 생겼습니까? 이것은 나무입니까, 아니면 많은 나무입니까?

2. 굵고 검고 꼬불꼬불한 선은 무엇입니까? 가늘고 검고 구불구불한 선은 무엇입니까? 아래로 떨어지는 은은한 블랙 라인이 뭔가요? 다양한 색상의 포인트는 무엇입니까?

요약: 유칼립투스 가지가 무성하고 가지가 엇갈리고 가지가 뿌리를 내리고 흙에 많은 뿌리가 드리워져 새 줄기가 되어 반얀 나무 한 그루가 가지가 복잡하게 얽힌 반얀 덤불로 변했다.

(2) 수묵작품' 새천국' 을 통해 유아들이 관찰, 상상, 동작 표현 화면의 새를 결합하도록 지도한다.

질문: 새 보셨어요? 새는 어디에 있습니까?

요약: 작은 새 천국은 광둥 천마 강변의 작은 섬에 있다. 매일 아침 새들이 춤을 추고 마음껏 노래하고, 매우 장관이다. 화가 오관중 할아버지는 섬의 새나무에 의지하고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광경에 깊이 매료되어 이 수묵화' 새천국' 을 창작했다.

넷째, 초보적으로 수묵화의 창작 풍격을 이용하여 창작을 모방하려고 시도하다.

(a) 잉크 그림의 도구와 재료를 소개합니다.

선생님: 어린이들에게 수묵화가 어떤 도구와 재료로 그려졌는지 알아맞혀 주세요.

(2) 어린이들에게 수묵도구를 이용해 농도 수준이 다른 선을 그려보고 수묵의 농도 변화를 느끼며 점, 방울, 살포 등의 방법으로 새를 표현하도록 지도한다.

선생님: 나무 줄기와 가지를 다른 먹색으로 표현해 봅시다. 유칼립투스를 그린 후, 당신이 좋아하는 방법으로 형태가 다르고 색채가 다른 작은 새를 만들어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3) 어린이들이 수묵화 스타일을 모방하고 수묵을 이용해' 새낙원' 을 만들도록 독려한다.

선생님: 오늘도 오관중 할아버지의 화법을 배워서' 새낙원' 을 그려 봅시다.

1. 교사는 그림 요구 사항과 규칙을 설명합니다.

① 조화는 새낙원을 완성했다.

② 먹물을 많이 찍어서 먹판에 긁어내고, 색깔을 바꾸면 먼저 펜을 헹구세요.

③ 우선 굵기가 다른 가지로 새에게 수묵림을 만들어 주고, 자신이 좋아하는 방법으로 다양한 형태와 색깔의 새를 그려준다.

2. 유아가 그림을 그리고 교사가 개별적으로 지도한다.

① 유아용 도구 재료의 운용에 관심을 기울이고, 유아들이 수묵의 농도 변화를 표현하도록 독려한다.

② 어린 아이들이 자신의 경험을 사용하여 새를 그리도록 격려하십시오.

여섯째, 작품 전시, 감상.

(a) 유아 작품을 전시하고, 유아들이 감상하도록 지도한다.

(b) 개별 유아에게 동료의 작품을 평가해 달라고 부탁한다.

(c) 교사 요약 평가. (잉크 사용, 반얀 트리 가지 밀도)

끝말:

당신들은 오늘 합작하여' 새낙원' 을 완성했습니까? 새 천국에서는 새 나무가 서로 의지하고, 사람과 새가 화목하게 지내지만, 많은 곳에서 숲을 마구 베는 것은 많은 새들이 즐거운 낙원이 없는 것이다. 우리는 작은 새를 아끼고 자연을 보호하는 작은 수호자가 되어야 한다. 그리고 이 계획을 주변 사람들에게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모든 새들이 새의 낙원에서 살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교육 반영:

이는 한 측면에서 소반 유아의 손 섬세한 동작 발전이 아직 미숙하다는 것을 반영한 것으로, 교사는 향후 디자인 활동에서 평면부터 입체까지 점진적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아이의 손 동작이 끊임없이 조화를 이루면서 조작 재료의 난이도를 높일 수 있다. 새낙원중반 교안 3

활동 목표:

1. 수묵화의 표현 방식을 이해하고, 초보적으로 붓으로 간단하게 그리려고 합니다. (중점)

2, 반얀 트리와 새를 표현하기 위해 두껍고 밝은 잉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려움)

3, 중국 잉크 그림의 독특한 매력을 느껴보십시오.

이벤트 준비:

재료 준비:

1. 각종 새소리의 녹음, 반얀 트리의 사진, 국화' 새천국' 입니다.

2, 중국화 물감, 식탁보, 붓, 선지, 잉크.

경험 준비:

1, 반얀 트리 징후, 생활 환경을 이해합니다.

2, 아이들은 붓 그림 경험이 있습니다.

활성 프로세스:

첫째, 녹음을 방송하고, 어린 아이들에게 새의 울음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새의 즐거움을 느끼도록 하세요.

질문: 누구의 울음소리를 들었습니까? 새 한 마리가 다시 부르나요? 이렇게 듣기 좋은 울음소리, 당신들은 이 작은 새들의 소리를 통해 그것들이 즐겁다고 생각합니까? 왜요 그것들이 어디에 있는지 맞춰보세요.

뭐 하는 거야? 이렇게 행복해? 그러면 작은 새는 왜 이렇게 큰 나무를 좋아합니까?

둘째, 그리드 트리

를 관찰하고 이해합니다

1, 반얀 트리 성장 법칙 이해

질문: 몇 그루의 나무를 보았습니까? 그것은 어떻게 생겼습니까?

2, 반얀 트리의 모든 부분을 전체적으로 국부적으로 관찰합니다.

셋째, 오관중의 국화작품을 감상하고 수묵화의 아름다움과 표현 특징을 느끼다.

1, 중국화 작품' 새천국' 감상

질문: 우선 오관중 할아버지가 이 그림을 무엇으로 그렸는지 맞춰 보세요. 그림은 무엇입니까?

2, 트렁크의 차이점을 관찰하고 그림 방법을 이해하십시오.

질문: 당신은 무엇을 보았습니까? 나무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이것은 나무의 어느 부분입니까? 트렁크는 어떻게 생겼습니까?

유아들은 수묵화 먹색 농도 변화 방법을 탐구한다. 어떻게 짙은 잉크를 옅게 만들 수 있습니까? 그리고 페이드 잉크 사용 방법을 이해합니다.)

3, 새의 형태와 변화를 관찰하십시오

질문: 그림에서 반얀 트리 외에 무엇이 있습니까? 이 새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이 색깔의 점들이 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어떻게 변했을까요?

4. 유아들이 화면에서 먹색의 농도 변화와 새와 숲의' 조화미' 를 발견하도록 지도한다.

넷째, 유아의 자유로운 창작

유아들은 대담하게 그림을 그리며, 그들에게 가능한 한 화면 옷차림을 깨끗하게 유지하라고 일깨워 주었다.

5. 교류 공유: 새낙원을 배치하고 수묵화의 아름다움을 체험한다.

강좌 반영

수묵화는 내가 처음으로 가르침을 시도했지만, 서예에 대한 어느 정도의 기초가 있었고, 또 인터넷에서 유아를 지도하는 수묵화의 기교와 방법을 열심히 배워서, 수묵화 교수를 교실로 옮길 자신이 있었다. 그리고' 새악' 이라는 주제에 맞춰 이번 교육활동인' 새낙원' 을 설계했다. 이번 행사를 회상하고, 유아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유아들이 대담하게 창작하도록 독려하는 것을 핵심으로 하여, 유아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한다. 그 중 몇 가지는 기억에 남는다:

1, 상황을 가져와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이번 행사에서는 상황 창설을 통해 유아의 감정을 불러일으켰고,' 새 음악' 상황이 활동 전체를 관통하며 행사에 원만한 마침표를 찍었다.

2, 유아의 흥미를 잡고 교육 조직

수묵화는 우리나라의 보물로 국화라고도 하는데, 주로 검은 변화와 펜 쓰는 수법을 중시하는데, 이것은 우리 유치원에서는 시도하지 않은 것이다. 그래서 이번 행사에서는 합리적인 디자인으로 유아들이 교과 내용에 관심이 많고 수업 분위기가 활발하다. 아이들은 모두 수업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선생님의 사고방식에 따라 진지하게 관찰하고, 대담하게 상상하고, 과감하게 혁신하고, 작품을 통해 교과 내용에 대한 이해를 표현할 수 있다.

3, 경험 성공

에 대한 명확한 설명

유아의 경험에 따르면, 유아가 스스로 나무줄기를 그리는 것과 나뭇가지를 그리는 펜 방법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하고, 측봉은 굵은 나무줄기를 그리고, 센터는 가는 나뭇가지를 그리고, 유아의 자율 학습은 교육의 중점 문제를 해결한다. 오관중 선생의' 새의 낙원' 을 관찰함으로써 먹색의 변화를 발견하였다. 진한 잉크와 연한 잉크로 원근관계를 나타내는 것을 알고, 짙고 옅은 강한 대비를 나타낸다. 이런 단계별 관찰과 해설이 있었기 때문에, 조작 시 유아들은 붓 등 도구를 처음 접했지만, 창작 과정에서 모든 아이들이 능숙해 보였고, 창작에 대한 열정이 매우 높았고, 완성된 유아들은 더 빨리 전시해 첫 그림 성공의 기쁨을 체험했다.

그러나 활동에는

와 같은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1. 소개와 작품 감상의 일부 내용이 너무 많아 간결하지 않아 유아에게 그림을 그리는 시간이 너무 짧습니다.

2, 과정의 각 부분의 연결은 비교적 일관성이 있지만, 내용이 너무 많아서 관찰이 부족해서 가져오는 시간이 너무 길어질까 봐 걱정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수업명언)

3, 시간 분배 비율에 대한 통제가 좋지 않다.

4. 아이의 흥미점이 너무 많아서 시간관계로 인해 아들에게 제기된 문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다.

5. 마지막 리뷰 코너는 아이들에게 작품을 감상할 충분한 시간을 남기지 못했고, 선생님은 유아작품에 대한 분석이 충분히 철저하지 못했다.

이번 행사를 조직하여 과정 내용을 면밀히 연구하고 분석해 좋은 미술 과정을 위해 더 많은 경험을 총결하고 미술 교육 수준을 높이기 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했다.

새낙원중반 교안 4

활동 목표:

1. 중국화를 좋아하는 감정을 만들어낸다.

2. 심미관찰력을 발전시키고 수묵화 속 나무의 먹색 농도 변화미를 느끼며 수묵화의 표현 특징을 체득한다.

3. 진일보한 학습은 지정된 범위 내에서 미술활동을 골고루 진행한다.

4, 유아의 예비 창의력 배양.

이벤트 준비:

1, 반얀 트리 사진, 유아용 책.

2, 중국화 물감, 잉크, 붓, 선지, 접시 등.

활성 프로세스:

1, 반얀 트리 사진을 보여주고 반얀 트리의 특성을 이해합니다.

유아에게 사진을 자세히 살펴보고 유칼립투스 나무의 색깔, 나무 줄기의 모양, 나뭇가지의 모양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2. 오관중의 국화작' 새천국' 을 감상하고, 작품의 내용을 이해하고, 수묵화의 표현 특징을 체득한다.

(1) 이 그림의 큰 반얀 나무와 사진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손으로 작품 속 반얀 트리의 선을 그려라.

(2) 유아에게 화면을 자세히 관찰하도록 지도하고 그림 속의 새를 발견하다.

질문: 어떻게 이렇게 많은 새들이 이 큰 나무에 있을 수 있지?

왜 새는 큰 나무와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합니까?

(3) 유아들에게 화면 속 먹색의 짙고 연한 응용이 작품에 주는 미감을 발견하고 체득하도록 지도한다.

3. 교사는 국화를 그리는 방법을 소개하고, 유아는 붓을 먹물에 찍어 작은 새를 그리려고 한다. 선지에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다.

(1) 교사는 붓에 먹물을 찍어 선지에 그림을 그리는 시범을 보여 유아들에게 위생을 유지하라고 일깨워 주었다.

(2) 유아는 붓에 먹물을 찍어 작은 새를 그리려고 한다.

(3) 교사 순회 지도 및 유아에게 화면이 깨끗하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4, 유아 작품을 전시하고, 서로 감상하다.

교육 반영:

교사로서 유아의 다양한 특징을 발견하는 데 능하고, 모든 유아에게 격려적인 평가를 주고, 작품에서 성공한 것을 충분히 발굴하고, 긍정적인 긍정을 하고, 성공적인 경험을 하게 하고, 수공 활동의 즐거움을 느끼고 자신감을 키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