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에서 공부하는 과정에서 중학교 2학년이 되면 새로운 과목인 물리학을 접하게 됩니다. 아래에서는 2학년 2권의 Lu Jiao Edition 8 물리 지식 개요를 여러분과 공유하겠습니다.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읽어 보세요.
육교편 8학년 제2권 물리지식개요
전자기계전기스피커
1. 계전기는 고전압, 고전류를 간접적으로 제어하는 장치이다. 저전압 및 저전류 회로를 켜고 끄는 방식으로 회로를 작동합니다. 본질적으로 전자석을 사용하여 작동 회로를 제어하는 스위치입니다.
2. 전자기 계전기는 전자석, 전기자, 리드 및 접점으로 구성되며 작동 회로는 저전압 제어 회로와 고전압 작동 회로로 구성됩니다.
3. 스피커는 전기 신호를 음향 신호로 변환하는 장치입니다. 주로 고정 영구 자석, 코일 및 원추형 종이 콘으로 구성됩니다.
전기 모터
1. 전류가 흐르는 도체는 자기장에서 힘을 받습니다. 힘의 방향은 전류의 방향과 자기력선의 방향과 관련이 있습니다.
2. 전기 모터는 회전자와 고정자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회전할 수 있는 부분을 회전자(Rotor)라고 하고, 움직이지 않는 부분을 고정자(Stator)라고 합니다.
3. DC 모터의 코일이 평형 위치로 회전하면 코일은 더 이상 회전하지 않습니다. 코일의 전류 방향을 변경해야만 코일이 계속 회전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정류자에 의해 구현됩니다. 정류자는 한 쌍의 반원형 철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브러시와의 접촉을 통해 평형 위치에서 전류의 방향을 변경합니다. 실생활에서는 전기 모터에 많은 쌍의 브러시가 있으며 전자기장은 강력한 자기장을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4. 전동기는 구조가 간단하고 제어가 편리하며 크기가 작고 효율이 높으며 출력이 크거나 작으므로 일상생활과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회로도에서는 M으로 표시됩니다. 전기 모터가 작동하면 전기 에너지가 기계 에너지로 변환됩니다.
뉴턴의 제1법칙
1. 갈릴레오의 경사면 실험:
⑴트롤리가 경사면 위에서 미끄러져 내려오는 세 가지 실험의 목적 (동일한 위치)는 카트가 평면을 따라 동일한 속도로 움직이기 시작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⑵ 실험에서는 동일한 조건에서 비행기가 매끄러울수록 자동차가 더 멀리 전진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⑶ 갈릴레오의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상적인 상황에서 표면이 완전히 매끄러우면 물체는 영원히 일정한 속도로 움직일 것입니다.
⑷갈콜리 인클라인 실험의 우수성은 실험 자체가 아니라, 실험을 바탕으로 이상적인 추론을 하기 위해 실험에 사용된 독특한 방법에 있습니다. (이상화된 실험이라고도 함) 물리학의 진정한 시작을 알립니다.
2. 뉴턴의 제1법칙:
⑴ 뉴턴은 갈릴레오 등의 연구 결과를 요약하여 뉴턴의 제1법칙을 생각해 냈습니다. 즉, 힘이 없으면 모든 물체에는 힘이 없습니다. 작용할 때에는 항상 정지상태 또는 등속선운동상태를 유지한다.
⑵설명:
A. 뉴턴의 제1법칙은 수많은 경험적 사실을 바탕으로 추가적인 추론을 통해 요약되고, 실천의 시험을 견뎌왔기 때문에 다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보편적으로 인정되는 역학의 기본 법칙. 그러나 우리 주변에 힘이 없다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뉴턴의 제1법칙을 실험적으로 직접 증명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B. 뉴턴의 제1법칙의 의미: 물체에 힘이 가해지지 않으면 원래 정지해 있던 물체는 계속 정지 상태를 유지합니다. 원래 움직이던 물체는 직선으로 움직입니다. 원래 어떤 움직임을 보이던 간에 일정한 속도로 움직이는 물체는 한 가지 상태에만 있을 수 있습니다. 어떤 상태에 있는지는 원래 정지해 있던 상태로 유지됩니다. 원래 움직이고 있었다면 등속 직선 운동 상태를 유지할 것입니다.
C. 뉴턴의 제1법칙에 따르면 물체는 힘 없이도 일정한 속도로 직선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힘은 물체의 운동을 유지하는 이유가 아니라 물체의 운동 상태를 변화시키는 이유입니다. 물체의 운동은 그것을 유지하기 위해 힘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3. 관성:
⑴정의: 계속 움직이는 물체의 특성을 관성이라고 합니다.
⑵설명: 관성은 물체의 속성입니다. 모든 물체에는 어떤 상황에서도 관성이 있습니다. 관성의 크기는 물체의 질량에만 관련될 뿐 물체가 힘을 받는지, 힘의 크기, 움직이는지, 속도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움직임 등의
4. 관성과 관성의 법칙의 차이:
A. 관성은 물체 자체의 성질이며, 관성의 법칙은 물체가 움직이는 운동의 법칙입니다. 힘이 없을 때 따라옵니다.
B. 모든 물체에는 어떤 상황에서도 관성이 있습니다.
☆사람은 때로는 관성을 이용해야 하고, 때로는 이로 인한 피해를 방지해야 합니다. 관성으로 인해 위의 두 가지 사항에 대해 각각 두 가지 예를 들어주세요(설명이 필요하지 않음). 답변: 활용: 멀리뛰기 선수의 달리기는 힘을 사용하면 돌을 아주 멀리 던질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면 페달을 몇 번 밟으면 돌이 미끄러질 수 있습니다. 주의 사항: 소형 승용차의 앞줄 승객은 운전 시 안전 벨트를 착용하고 두꺼운 폼으로 유리 제품을 포장해야 합니다.
관성을 이해할 때 주의할 점:
① 모든 물체에는 힘의 영향을 받거나 받지 않거나 움직이거나 정지하는 모든 고체, 액체 및 기체가 포함됩니다.
② 관성은 힘이 아니라 물체 자체에 내재된 속성입니다.
따라서 물체가 관성을 갖는다거나 물체가 물체에 영향을 받는다고 말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관성력.
③ 뉴턴의 제1법칙은 물체의 관성과 구별되어야 한다.
전자는 물체가 외부 힘의 영향을 받지 않을 때 따르는 운동 법칙을 밝히는 반면, 후자는 객체의 속성을 나타냅니다.
④ 관성은 유익한 측면과 해로운 측면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때로는 관성을 활용해야 하고 때로는 관성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해야 하지만 관성을 생성하거나 제거하는 것은 아닙니다.
⑤같은 물체는 정지해 있든 움직이든, 빠르게 움직이든 느리게 움직이든, 힘을 받든 받지 않든 관성을 가지며, 관성의 크기는 변하지 않습니다. 관성은 물체의 질량에만 관련됩니다. 질량이 큰 물체는 관성이 더 크며 물체의 운동 상태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3) 몇 가지 일반적인 관성 현상을 설명할 때 다음과 같이 분석하고 답할 수 있습니다.
① 연구 대상을 결정합니다.
② 연구 대상이 원래 어떤 운동 상태에 있는지 알아보세요.
③어떤 변화가 생겼나.
④ 관성 연구 대상이 원래의 운동 상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어떤 현상이 일어나는가?
힘
1. 힘이란 무엇인가? 힘은 존재를 떠날 수 없고, 힘을 주는 물체를 물체라 하고, 힘을 받는 다른 물체를 물체라 한다. ;
2. 힘의 단위: 물리학에서 힘의 단위는 기호로 표시됩니다.
3. 힘에는 두 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 첫째, 힘은 물체를 만들 수 있고, 두 번째는 힘이 물체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운동 상태의 변화에는 물체의 이동 속도와 속도의 변화가 포함됩니다.
4. 힘의 세 가지 요소: 힘과 힘이라는 세 가지 요소.
힘의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힘,,
5. 힘의 모식도 : 힘을 받는 물체에 힘의 방향을 따라 선분을 그리고, 선분 끝에 있는 선분 화살표는 물체에 작용하는 힘의 합을 나타냅니다. 이 방법을 힘 다이어그램이라고 합니다. (힘의 도식적 다이어그램을 그릴 수 있음)
6. 물체 사이의 힘의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케이트를 신은 사람이 벽을 밀면 사람이 뒤로 이동하게 되는데, 이는 힘의 기능이
탄성
이기 때문입니다. 1. 물체에서 발생하는 힘을 탄성이라고 합니다. . 물체에 힘이 가해지면 변형되고, 힘을 가하지 않으면 변형이 자동으로 원래 모양으로 돌아가는 특성을 힘을 가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원래 모양으로 돌아갈 수 없는 특성이라고 합니다. . 장력, 압력, 지지력은 모두 탄성력이죠?
2. 동력계는 크기를 측정하는 도구입니다. 실험실에서 힘을 측정하는 도구는 탄성 한계 내에서 스프링에 가해지는 힘이 클수록 스프링의 길이가 길어진다는 원리에 기초합니다.
힘을 측정하는 도구로는 그립 동력계, 팔 동력계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저울이 질량을 측정합니다.
3. 스프링 동력계를 사용할 때는 먼저 그 합을 관찰하고 이를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스프링 포인터가 영점을 가리키는지 관찰하십시오. 그렇지 않은 경우 조정하거나 덧셈 또는 뺄셈을 통해 판독값을 수정해야 합니다. 스프링의 측정 범위 내에서 신장률은 받은 인장력에 비례합니다. 스프링 신장률 = 길이 - 원래 길이입니다. 예를 들어 원래 길이가 2cm인 경우 힘이 3n일 때 스프링 길이는 5cm가 되고, 힘이 6n일 때 스프링 길이는 5cm가 됩니다.
4. 참고: 힘을 측정할 때 힘의 방향은 스프링 동력계의 축 방향과 일치해야 합니다.
중력
1. 중력 : 물체가 가한 힘을 중력이라고 하며 문자로 표시합니다. 중력에 의해 가해지는 힘은 물체의 방향입니다. 지면 근처의 모든 물체는 힘의 영향을 받습니다.
2. 물체의 중력은 무게에 비례합니다. 그 표현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력 대 질량의 비율입니다. 대략적으로 계산할 때 g는 N/Kg로 간주됩니다. 중력의 크기는 위치에 따라 변하고 질량은 위치에 따라 변합니다. 달에 있는 물체가 받는 중력은 지구의 중력과 동일합니다. 지상에 있는 60kg짜리 물체에 작용하는 중력은 뉴턴이고, 달에 작용하는 중력은 n이다. 지상에 있는 800그램짜리 물체의 중력은 5n 범위의 용수철 저울을 사용하여 측정할 수 있습니까?
3. 무게선은 중력을 이용하여 만들어지며, 벽이 세워졌는지 확인하는데 사용됩니다.
4. 무게 중심은 물체에 작용하는 중력입니다. 균일한 모양의 물체의 무게 중심은 물체의 기하학적 중심에 있습니다.
물체에 가해지는 중력의 도식적 다이어그램을 그릴 수 있습니다.
5. 우주의 두 물체 사이에 존재하는 힘은 만유 인력입니다.
물리 학습 방법 요약
1.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이세요:
관심이 최고의 선생님이라는 말처럼 이 문장은 물리학에도 적용됩니다. 학습. . 사실, 각 과목을 배울 때, 이해하기 어려운 지식을 접하게 되면 물리학 학습에 대한 관심을 유지하고 우선 교사들과 다양한 학습 웹사이트들이 그럴 것입니다. 학습을 보호하십시오. 이해하기 어려운 지식, 시간을 들여 무지에서 지식, 이해를 거쳐 유연한 적용까지 지식 축적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물리학 학습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우선 물리학은 생활, 기술, 사회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흥미로운 현상들을 물리학 지식으로 설명하다 보면, 물리학이 단순히 책 속의 규칙과 규정이 아닌, 생생하고 흥미롭다는 것을 느끼게 되고, 물리 학습의 재미도 서서히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인기 있는 과학 서적이나 프로그램을 구입하거나 시청할 수 있으며 물리학의 신비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2. 이론과 실천을 결합해야 합니다:
정의 공식을 외우거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물리학 지식을 배우지 않습니다. 물리학의 가장 큰 매력은 이를 적용할 때입니다. 실생활에서는 빠르고 효과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간단한 기계에 대한 지식을 사용하여 저울을 만들거나 두 물체의 무게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관성에 대한 지식은 트럭이 운송 중에 속도를 늦추는 이유, 기차가 특정 거리에서 브레이크를 밟는 이유 및 출발 시기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정된 속도에 도달하려면 거리가 매우 깁니다.
간단한 회로도를 이해하고, 간단한 회로를 연결하고, 간단한 회로 결함을 처리할 수 있는 것도 전기의 마법입니다. 우리 삶과 밀접하게 관련된 이 지식을 사용함으로써 우리는 배운 것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실험에 집중:
물리적 실험은 관련 법칙을 더 잘 이해하고 좋은 공식을 더 깊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물리학의 전기 및 기계 실험은 고등학교 입학 시험의 최종 문제입니다. 올해 창춘 고등학교 입학 시험 물리학 최종 문제는 부력과 전기를 통합하는 것이 더 어려워서 많은 학생들이 잘 대답하지 못했습니다. . 실험의 가장 기본적인 요구 사항은 실험 현상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실험 결론을 요약하고, 물리적 연구 방법을 숙달하고, 실험 데이터로부터 물리 법칙을 요약하는 방법을 배우고, 관련 이미지를 그릴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실험 중에 발생하는 문제를 처리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어려운 실험은 고등학교 입시에 중점을 두는 경우가 많으며, 특수한 방법으로 밀도를 측정하고, 특수한 방법으로 저항을 측정하고, 전력을 측정하는 등 일반 시험의 최종 문제에 자주 등장합니다. 우리가 배운 지식을 더 깊이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조건을 스스로 만드는 데 필요한 몇 가지 작은 실험도 있습니다.
4. 잘 연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는 현상을 설명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물리학 지식을 사용합니다. 적절한 연습은 이 지식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숙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학습한 지식과 개념을 정확하고 깊이 있게 이해하고, 유연하고 종합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5. 좋은 공부 습관 기르기:
(1) 자신만의 좋은 공부 습관을 꾸준히 기르면서 자신에게 맞는 훌륭한 학습 방법을 찾아보세요. 소위 좋은 학습 방법은 두 가지 이유로 적합해야 합니다.
① 공부하는 과목에 적합합니다.
② 자신에게 적합합니다. 물리학을 공부할 때는 결론을 도출하기 위해 기존의 물리학 지식을 분석하고 요약해야 합니다. 물론, 지식을 완전히 이해하려면 자신의 이해가 부족하고 피상적이어야 합니다. 선생님의 설명과 연습을 결합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학습 방법은 사람마다 다르며 각 학생은 진지한 학습 과정에서 이를 탐구해야 합니다. 기본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의 지각 인식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 의식적이고 의도적으로 관찰하는 방법을 배우십시오. "미리보기, 강의 듣기 및 숙제"의 세 가지 링크를 파악하십시오.
(2) 배운 지식을 정기적으로 요약하거나 요약합니다. 책에 있는 정보를 요약 정리하고, 자신에게 부족한 지식 포인트를 파악하고, 누락된 부분을 확인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는 일을 잘 해내세요. 시험 시간이 될 때까지 미루지 말고, 꼭 기억해 두세요. 아직도 모르는 것이 많습니다.
(3) 여기서 말하는 숙제는 스스로 완성해야 한다는 것은 단순히 남의 숙제를 따라하지 않는다는 뜻이 아니라, 숙제를 할 때 교과서나 수업노트를 참고하지 않는다는 뜻이기도 하다. 숙제를 하거나 연습을 할 때, 모르는 문제나 부분적으로만 이해한 문제가 나오면 시간 내에 표시하고 수업 시간에 집중해서 듣고 문제를 독립적으로 분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시간이 있을 때 잘못된 문제집을 정리하세요. 사고와 이해의 일부 오류는 관성을 형성하고 이 문제에 직면하면 습관적으로 실수를 하게 되므로 잘못된 문제책을 제때 복습해야 합니다.
6. 훈련 강화:
(1) 물리적 실험을 스스로 할 수 있다면 진지하게 하고, 적시에 교사 및 급우들과 아이디어와 문제를 소통하고 해결하십시오. 방법.
(2) 기본 연습 문제, 고등학교 입시 특별 주제, 어렵고 어려운 문제는 숙달될 때까지 최대한 연습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사고력이 확장되고 함정에 빠지지 않으며 실력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의 효율성, 개념적 지식의 심화 등.
(3) 물리적 사고를 기르고 다양한 개념과 법칙 사이의 연관성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해보세요
7. 참고:
(1) 물리학 용어는 물리학의 언어 도구를 배우려면 잘 배워야 합니다. 특수 단어, 특수 기호, 관련 과학자의 이름, 물리학 용어에 대한 기여에는 일정량의 기억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내용 역시 규칙적이고 팔로우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각 물리량을 나타내는 대부분의 문자는 물리명의 영어 단어의 첫 글자를 사용하여 신중하고 정확하게 기억됩니다.
(2) 우리는 또한 일부 물리량의 수식어에 주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관성으로 인해" 또는 "가지고 있다"라고 말할 수 있지만 "관성에 따라"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물리법칙이나 법칙은 일반적으로 조건문이나 인과문은 원인과 결과를 뒤집을 수 없으며 감점됩니다. 예를 들어 평면거울의 결상법칙에서 '상의 크기와 물체의 크기가 같다'는 것은 '물체의 크기와 상의 크기가 같다'고 말할 수 없다. 위의 법칙을 이해하고 유연하게 적용하고, 물리용어를 정확하게 사용하고, 물리개념을 암기하고, 물리현상이나 법칙을 기술한다면 암기할 필요도 없고, 불안해서 당황할 걱정도 없다. 표현.
(3) 물리공식의 작성과 물리계산 문제의 해결 형식은 표준화되고 능숙해야 합니다. 물리학을 잘 배우는 기초가 됩니다.
물리학 답안 기법
⒈시험지를 받은 후 서두르지 말고 5~10분 동안 모든 시험 문제를 "탐색"하세요. 시작과 같은 질문 설명 요구 사항 설명된 일부 상수의 값, 요소의 원자 질량 등 또한 시험에 문제가 몇 개 있는지, 큰 문제가 몇 개 있는지, 작은 문제가 몇 개 있는지, 뒷면에 시험 문제가 있는지도 명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긴장감, 한편으로 자신에게 더 "익숙한" 또는 "가지고 있는" 질문을 찾아낸 다음, 어떤 질문에 먼저 답할지, 각 질문에 어떤 질문에 답할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과목별 시험 문제를 파악하고 구체적인 답변 시간을 계획하세요. 시험지를 읽을 때 페이지가 누락되었거나 문제가 누락되었는지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그렇다면 즉시 감독관에게 신고하세요.
2. 과목별 점수 분포와 난이도에 따라 시간을 배분합니다. 생물학은 25분 정도, 화학은 50분 정도, 물리학은 60분 정도가 소요되며, 나머지 15분은 핵심 점검이나 어려운 문제로 복귀하는 시간으로 사용됩니다. 시험지의 종류로 볼 때, Paper I의 참고시간은 약 50분, Paper II의 참고시간은 약 85분으로, 기동시간은 15분 정도 남습니다.
⒊시간을 합리적으로 배치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속도입니다.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속도를 추구하며 정확성이 우선입니다." "속도"와 "정확성" 사이의 모순을 올바르게 해결하는 것이 시간 할당에 대한 최상의 솔루션을 찾는 열쇠입니다. 문제를 푸는 속도는 너무 빠르면 안 됩니다. 너무 빠르다고 해서 정확성이 보장되지는 않지만, 너무 느려도 문제를 풀 수 없게 되어서는 안 됩니다. 그러므로 문제를 풀 때는 정확해야 하고, 일회성 답변의 정확성을 높여야 하며, 마지막 점검에 기대를 걸지 말아야 합니다. 각 질문에 대한 시간 할당은 귀하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결정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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