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를 불러오는 길은 없고 사람이 스스로 부르는 것이니라." 화와 복의 주인도 없고, 먹는다고 해서 되는 것도 아니다. 제물로 바쳐진 돼지 머리가 당신을 축복할 것입니다. 제물이 없으면 귀신들이 당신을 찾으러 올 것입니다.
'화와 복은 없다' 귀신도 신도 주인이 될 수 없다. 자신을"이란 자신을 자신이라고 부른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인생에서 겪는 모든 경험을 엄밀히 생각해 보면 고통, 행복, 고민 등은 모두 우리 자신에게서 비롯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천국의 도가 바로 이런 것입니다. 천국의 길은 그물과 같아서 편재하지만 보이지 않습니다. 참된 지혜는 있으나 주인은 없지만 성품이나 육신은 없습니다. 중국어 관용어에는 "하늘은 넓고 희박하며 새지 않는다"라는 두 문장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여기서 가장 큰 문제는 우리의 개념 문제, 우리의 문제입니다. 우리는 옛날부터 이런 불평의 습관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모든 것을 외부에서 추구하고, 되돌아보고 반성하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항상 다른 사람이나 외부 세계를 바꾸고 싶어하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릅니다. 우리 자신을 변화시키기 위해. 바깥세상은 바꿀 수 없거나 바꾸기 어렵기 때문에 바꿀 수 있는 것은 우리 자신뿐이다.
그래서 우리는 불운을 느낄 때마다 소위 '역경'이나 우리가 처해 있는 함정에 대처하기 위해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우리는 항상 이 '역경'을 좋은 결과로 만들고 싶습니다. 또는 함정에서 탈출하는 것입니다. 결과는 정반대입니다. 그들은 점점 더 멀리 도망가고, 점점 더 깊이 가라앉고, 평생 동안 탈출할 수 없습니다. 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원인과 결과의 악순환에 빠지게 되고, 오해를 받고, 누명을 쓰고, 누명을 쓰고, 빠져나오지 못하는 수렁에 빠지게 됩니다. 누군가에게 불운이 찾아온다면 그것은 그 사람의 이름이나 황도대 별자리, 운세, 운세에 따른 것이 아닙니다. 그런데 이 사람이 한 일을 보십시오.
좋은 일을 하지 않은 사람이 나쁜 일도 많이 했다고 의심하는 분들도 계시는데, 그 진실은 무엇일까요? 사마천은 『백이전』을 쓰면서 “하늘이 어찌 선한 사람에게 은혜로 갚을 수 있겠는가?”라고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다. ." 그러나 그는 이 글을 쓸 때 이런 혼란에 대한 답을 제시하지 않고 다만 자신의 글을 읽는 독자들이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질문을 던졌을 뿐이다.
종교철학에 관해 사람들은 종종 이런 질문을 합니다. 종교는 옳고 그름, 선과 악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평생 동안 선한 사람이었고 선한 일을 한 사람들이 가장 큰 고통을 겪었습니다. 가장 큰 타격을 입고 고통을 겪었습니다. "역사 기록"을 쓴 사람인 Sima Qian도 그러한 의심을 품었습니다. Li Ling을 위해 정의를 대변하기 위해 Sima Qian은 가혹한 처벌을 받고 평생 고통을 겪었습니다. 그는 "백이숙기전"에서 소위 천도(天道)가 사실인가라고 말했습니다. 가짜? 모르겠습니다. 사회에는 평생 고통받는 좋은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나쁜 사람들은 모든 좋은 일을 하면서 매우 편안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불교의 대답은 아주 간단하다. 어떤 사람은 이번 생에도 나쁜 사람인데 이렇게 좋은 상황에 처해 있는 이유는 전생에 좋은 일을 해서 좋은 보상을 아직 받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가 이생에서 행한 일은 당신의 악행이 가득 차면 해결될 것입니다. 내 개인적인 삶의 경험에 따르면 불교가 말하는 것이 옳습니다.
이건 듣기만 할 뿐 전생도 내생도 볼 수 없다고 말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이 질문에 대해 우리가 현실에서 이생을 연구하는 한 우리는 "불운과 축복의 길은 없으며 오직 사람만이 그것을 스스로 부른다"는 것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잘 생각해 보면 가장 큰 타격이 가장 큰 축복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가장 큰 타격을 받지 않으면 생명을 구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산다고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장수하는 것도 축복이라고 생각하지만, 너무 오래 사는 것도 슬픈 일입니다.
이러한 여러 원리의 관점에서 우리는 노자가 말한 “하늘은 넓고 희박하지만 사라지지 않는다”는 말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이유도 없고, 주인도 없고, 기준도 없지만, 큰 원칙과 기준이 있습니다. 이 진리는 모든 종교 철학에서 가장 심오한 진리입니다. 쉽게 말하면 원인과 결과의 법칙입니다. 원인을 만들면 누구도 피할 수 없습니다. ——"내가 말했다"
많은 사람들의 인생 경험을 봐왔는데 보복은 마치 컴퓨터 계산보다 빠른 것처럼 매우 빠릅니다. 사실 이 세상에는 많은 사람이 보응을 받지만 받는 사람은 그것을 스스로 깨닫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중국 사회에는 "선한 일에는 좋은 일로 갚고, 악한 일에는 악한 일로 갚을 것이다. 보상을 받지 못할 것이 아니라 아직 때가 이르지 않았다"는 네 가지 속담이 있습니다. 모두가 좋아하는 말이에요. ——"맹자와 전심으로"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누가 집 밖으로 나갈 수 없느냐? 왜 안 돼?
공자는 시대를 한탄하면서도 여전히 옳은 길을 가는 것이 옳다고 믿었다.
군자는 현실에 굴복해서는 안 된다. 최후의 승리와 최후의 성공은 역시 올바른 길에서 나올 것이다. 그는 예를 들었습니다. "누가 집 밖으로 나갈 수 없습니까?" 대문에 있는 문이 집입니다. 누구든지 나가고 싶은 사람은 문을 통과하지 않고도 나갈 수 있다고 하더군요? 문을 나와야 올바른 길을 갈 수 있습니다. 사람은 올바른 길을 가야 합니다. 잘못된 길을 가고 잘못된 길을 따르면 결국 우여곡절을 겪게 되고 결과가 없습니다.
즉 사람은 인간이 되기 위한 기준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옳은 길을 따르지 않음으로써 잠시 동안 자신을 자랑스럽게 여길지라도 결국에는 여전히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결과에 관계없이 여전히 현재에만 집중합니다. 비록 많은 악행을 저질러도 여전히 평화로운 삶을 누리고 있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지만, 이 빚은 결국 사후 세계에서 청산될 것입니다. ——"논어"
불교에서는 업과 보응에 대해 이야기하며, 뿌리는 대로 얻는다고 믿습니다. 예를 들어, 어제 누군가를 꾸짖었는데 그 사람이 당신에게 미소를 지었다면, 당신의 마음에는 이미 미움이 있다는 뜻입니다. 기회가 생긴다면 그 사람은 반드시 보답할 것이고 예의가 없을 것입니다. 이것이 원인과 결과이며 이것을 카르마라고 합니다.
그러면 혼나거나 불운하다고 생각되는 행동을 하면 그 사람이 갚아주기 때문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므로 “죄가 없으면 맞을 일이 없고, 죄가 없으면 혼나지 아니하며, 역경이 닥치면 덕을 얻게 되느니라. 감사하라" - "징시 명언"
참을 수 없다면 앞으로도, 다음 생에도, 다음 생에도 계속해서 회개할 때까지 계속 환생하라.
고대에 도덕적 수양이 좋은 Lin Tuizhai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이 사람은 큰 축복을 받았고 많은 자녀와 손자를 두었습니다. 그가 임종할 때 그의 후손들은 그의 앞에 무릎을 꿇고 “당신이 우리를 떠나시니 우리가 평생 따라갈 것을 남겨주세요”라고 말했다. .” 이것이 바로 그가 말한 것입니다. 그의 자녀와 손자들에게 고통이 축복이라는 것을 이해시키는 것이 그의 가장 큰 관심사입니다.
사회에서는 “너무 옹졸하면 신사가 아니고, 독하지 않으면 남편이 아니다”라는 말이 있다. 너무 가냘프면 남편이 될 수 없다.” “독이 없으면 남편이 될 수 없다”로 잘못 읽혀 사람들이 “남편이 아니다”라고 오해하게 만든다. 남편. "Du"는 측정과 관대함을 의미합니다. 헤아릴 수 없는 남자는 남편이라고 부를 수 없습니다. "소량은 신사가 아니고, 소량은 남편이 아니다." 사람의 역량을 키우는 좋은 모토입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삶과 죽음에는 운명이 있고, 부와 명예는 하늘에 있다.”
현재의 운명은 과거에 소환한 것이지만 미래의 운명과 현재의 운명은 당신의 현재 운명은 당신이 하는 일이 해결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앞으로 좋은 삶을 살기 위해서는 지금 더 많은 선행을 하고 진지하게 살아야 합니다. 도둑질하지 않고 기부하면 부자가 될 것이고, 검소하고 탐욕스럽고 도둑질하면 가난해질 것입니다. 당신이 다른 사람을 기꺼이 도우려고 하면 고귀한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당신이 옳은 일을 하지 않으면 아무도 당신을 도와주지 않을 것입니다. 부와 명예, 가난과 가난은 모두 당신의 소명입니다. 역경을 만나면 악운을 따르되 성내지 말고 모든 업장을 없애고, 유리한 환경을 만나면 선한 운명을 따르며 탐욕과 미혹이 없이 모든 복과 지혜가 나타나리라. 행운을 빌어요! 나는 당신의 운을 바꿀 수 있는 기사를 추천합니다. 인터넷에서 "요범 선생의 언어학 4가지 훈련"을 검색해 보십시오.
사람은 만물의 영혼이고 당신의 마음은 가장 똑똑합니다! 사람들의 영성이 이렇게 뛰어난 줄도 모르고 맹목적으로 불평만 하면 인생이 나아지겠습니까? 좋을 리가 없어! 어떤 사람들은 "내 인생은 좋지 않았습니다. 내 인생에서 운이 좋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들이 말할수록 상황은 좋아질 것이고 당신은 만족할 것입니다. 사실, 모든 사람은 충분한 불성을 갖고 있으며, 이는 우리의 말에만 귀를 기울이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아, 이건 절대 안 될 거야."라고 말하면, 말을 많이 할수록 그럴 가능성은 줄어듭니다. 좋은 의도가 보상되지 않는다고 말하지 말고, 주변에 좋은 사람이 없다고 말하지 마십시오. 어떤 여자들은 “남자들에게는 좋은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당신에게 좋은 것을 마련해 줄 수 있습니까? 당신이 요구하는 것은 '남자에게는 좋은 것이 없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당신의 소원이자 결론입니다. 좋은 쪽으로 지지 말고, 걱정이 좋은 의도라고 잘못 생각하지 마세요. 걱정하는 것은 저주하고 저주하는 것과 같습니다. 어떤 결론을 내릴 때는 조심해야 하기 때문에 중용의 한자는 입에 도장을 찍는 것인데, 헛소리하지 말고 먼저 입을 봉하라. "내 주변에는 좋은 사람들이 있다", "내가 손해를 입으면 복이 있다", "이 사람이 나에게 안 좋으니 전근을 당할 것이다", "내가 더 아플수록 감기에 걸리면 디톡스도 많이 된다', 감기에 걸릴수록 수명이 짧아진다는 말을 누가 들었나?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아프면 약을 복용하십시오. 그래서 우리는 좋은 프로그램을 가져야 합니다. 나는 종종 나 자신에게 "돈을 잃으면 부를 얻게 될 것입니다."라는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나는 "오른쪽 눈 점퍼"이고 좋은 일에 뛰어듭니다. .
인과 보응은 우주의 자연법칙입니다. 그러나 이는 어느 한 시점에는 변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우주의 변화에 따라 변하는 것입니다. .
우주에는 절대적인 원인과 결과의 법칙이 없습니다. 궁극적으로 운명을 결정하는 것은 각자의 가치관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자신에 대한 모든 것을 결정하고 자신의 운명을 통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