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유명 감독 김기덕이 코로나19 합병증으로 라트비아에서 사망했다. 김기덕은 영화계에서 예술적 소양이 엇갈린 감독인 반면, 김기덕은 영화계의 선구자이기도 하다. 혼란스러운 사생활과 여배우들에 대한 나쁜 행동은 한국 국민들 사이에서도 여러 가지 비난을 받았습니다. 그러므로 김기덕은 그의 영화처럼 세상이 이해할 수 없는 모순적 인물이다. 이제 이 거장은 세상을 떠났지만 그의 영화에는 여전히 그의 그림자가 남아 있다.
김기덕의 고향 가족은 그에게 끝없는 고통을 안겨주었다. 아버지는 어릴 때부터 그를 욕하고, 술에 취하면 때리고 발로 걷어차기도 했던 김기덕의 어린 시절은 행복하지 않았다. 그것은 그에게 많은 고통을 안겨주었고 그의 영화는 우울함의 그림자를 드리울 정도로 큰 심리적 트라우마를 안겨주었다.
김기덕 감독은 실력파 감독으로서 그의 등장은 획기적인 의미를 지닌다. 김기덕의 영화는 정욕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한국 관객들 사이에서는 그를 '매춘부 감독'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사실 김기덕의 영화 뒤에는 한번쯤 생각해 볼 만한 철학이 있다. 단순한 시각적 임팩트가 아닌, 대부분 사회에 깊은 사유를 주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를 이해하기 어렵다는 점이 안타깝다. 김기덕 감독의 능력은 남다르다. <빈 방>은 제61회 베니스영화제에서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하며 한국영화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그러나 김기덕은 사생활에서 수천명의 사람들로부터 따돌림을 당했고, 이 행위로 인해 그는 영화감독에서 길거리 쥐새끼로 전락했다. , 한국 관객들이 부끄러워하지 않는 모습이 됐다. 이후 김기덕은 대중의 눈에 거의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영화를 통해 외부 세계와 소통하고 라트비아로 이주했지만, 코로나19가 자신의 생명을 앗아갈 것이라고는 꿈에도 생각지 못했다.
김기덕은 인생의 우여곡절을 겪은 뒤 다시 평범한 삶을 살아온 전설적인 인물이다. 비록 김기덕은 세상을 떠났지만 영화는 살아있고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 미래 세대에게 영감을 주기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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