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의 속도는 노래 전체의 표현 분위기와 관련이 있다. 하지만 이 문제는 보통 가수에 의해 간과되는 경우가 많다.' 팥어' 가 그 예이다. 그 속도는 원래 행판이었지만, 많은 사람들이 완행판 (adagio) 이나 느림보 (lento) 로 불렀기 때문에 생기가 없고,' 끄는',' 끄는' 사람이 지겹다. 따라서' 팥어' 속도의 장악은 성공을 나타내는 첫 번째 조건이다. "휴지" 는 노래에서 생생한 표현을 촉진하는 기능이 있다. 특히 서정적 노래는 더욱 그렇다. 이 문제도 종종 오해를 받는다. 일반적으로 쉬는 것으로 여겨지지만, 사실 그것은 단지 원인 중 하나일 뿐, 또 더 중요한 것은 환기, 줄거리의 전환, 고조가 얕은 복선, 곡의가 무궁무진하다 (이때 소리 없는 승성의 생각) 등의 표현 작용이 있다. 예를 들어, 이 노래의 일곱 번째 부분은 "잠을 잘 수 없다" 입니다. 9 절의 "잊을 수 없다", 15 절의 "미간을 펼칠 수 없고, 알 수 없고, 더 새어 나갈 수 없다", 그 뒤의 휴지는 모두 정이 끝이 없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 효과를 표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휴지 앞의 음악을 약간 줄여서 약하게 해야 악문의 함축성을 드러낼 수 있다는 것이다. 매끄러운 선은 서정적 노래에 자주 쓰이는 표기법으로, 가수의 목소리를 부드럽고 부드러운 성조로 표현해야 한다는 것을 지시하고 있다. 원호를 함부로 부를 수는 없고, 원선의 기음을 약간 강화해야 하며, 선 안의 나머지 소리는 점차 약해지고, 어떤 것은' 약화' 와 비슷한 창법이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이 곡의 9 절' 신걱정' 의' 새' 자, 10 절의' and',' 구' 는 몇 13 절의' 끝',' 거울',' 리' 등으로,' 리' 등 매끄러운 라인 노래의 요점을 파악해 표현해야 한다. 흔히 학생들은' 미간을 펼칠 수 없고, 더 이상 새지 않는다' 를 부를 때 구호식 톤음이 나오는데, 특히 두 번째' 미간' 과' 더 새는' 에서 톤음이 더 잘 나오는데, 이런 구호식 톤은 노래의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멜로디 라인을 심각하게 파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