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나라 입당 (618-907) 에서 중국 고대 의류는 전성기, 정치의 안정, 경제의 발달, 생산과 방직기술의 진보, 대외 교류의 잦은 등 전례 없는 번영을 촉진하고, 의상 스타일, 색깔, 도안 등은 전례 없는 참신한 국면을 보이고 있으며, 이 시기의 여성복은 중국 복장이라고 할 수 있다 대당 200 여 년의 의상 이미지는 주로 한복 속의 원피스, 라운드넥 가운, 후복 등 세 가지 세트로 나뉜다.
중국어 이름
당나라 의상
외국어 이름
Tang Dynasty clothing
종류
공복, 라운드넥 가운, 반팔, 원피스, 사발
장식
모자, 수건, 크라운, 벨트
천
촉금, 아야, 로, 샤브
당대의 여성복
편집
당제는 여성복이 조복, 공복, 제복, 상복의 네 종류로 나뉜다.
당대의 원피스
처음 세 가지 후비명녀는 조회 제사 등 공식 석상에서 입는 크고 작은 드레스로, 후자는 매일 입는 옷이다. 당대의 여자 상복의 상체는 포대, 셔츠, 하체 다발 치마, 어깨에 망토가 덧씌워져 있다. 셔츠는 홑옷이고, 포대에는 솜이 끼어 허리까지만 짧고, 치마는 길고 다폭이 있다. 저고리, 반팔, 살만셔츠 등도 있고, 셔츠, 포대, 치마와 함께 입어요. [3]
당대의 여성복의 기본 옷차림은 치마, 셔츠, 사각의 세 벌 세트이다. [4] 당나라 의류 스커트 복은 당대 여성이 짧은 포대나 셔츠를 입고 긴 치마, 페피, 반팔 (즉 반팔) 을 더한 전통 한복 차림을 가리킨다. 당녀의 치마옷은 외래 의류의 영향을 받아 그 신을 취하여 자아의 원형을 보존하여 당대뿐 아니라 중국 의류사 전체에서 가장 훌륭하고 감동적인 세트룩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옷명언) 포대는 일반적으로 허리까지만 길고, 매우 짧아서 당대의 여성복의 특징이다. 이와 비슷한 셔츠는 가랑이 이상으로 자란다. 당녀의 포대, 셔츠 등의 상의는 각 계층의 상복이다. 원직 시구' 연근 스웨터 연근 스커트', 장우시구' 원앙 자수 띠 던지기, 공작새 나셔츠 지불 누구', 구양형 시구' 홍소매 여자' 가 서로 인도한다. 이 시구들에서 볼 때 당대의 여자들은 포대, 셔츠가 이미 매우 보편적이며, 빨강, 연한 빨강, 연한 녹색 등을 좋아하며,' 나셔츠 잎자수가 무겁고, 금봉은거위가 각각 한 무더기씩 있다' 는 금은채수를 장식으로 하여 외관이 더욱 아름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포대의 네크라인은 늘 변한다. 포셔츠 네크라인은 라운드 네크라인, 사각 칼라, 스트레이트 칼라, 닭 하트 칼라 등이다.
당대의 여성복은 스커트, 셔츠, 텅스텐의 통일이 특징이다. 부녀자들 사이에 두둔한 팔의 이미지가 나타났다. 영태공주 무덤 동벽 벽화에는 상투, 가슴, 어깨 망토, 노란색 좁은 소매 블라우스, 녹색 롱 스커트, 허리띠 빨간 허리띠가 달린 당대의 여성 이미지가 있어' 분가슴 반커버 어두운 눈',' 앉을 때 옷띠가 초목을 맴돌고, 줄 즉 치마자락이 매를 쓸어버린다' 고 말했다. 느림보 나치마 반노가슴,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당대에는 신분이 있는 사람만이 가슴을 열 수 있고, 영태공주는 반나체 가슴을 입을 수 있고, 노래녀는 반나체 가슴을 반나체로 통치 계급을 기쁘게 할 수 있으며, 서민 백성의 집 여자는 반나체 가슴을 허용하지 않는다. 당시 당나라 반노가슴의 치마옷은 현대 서양의 야복과 비슷했지만 어깨와 등을 드러내서는 안 되었다.
성당시대에는 두둔이 있었다. 즉 네크라인이 매우 낮게 열렸고,
전세화 속 당나라 의상 (21 장)
초기에는 궁중 빈빈빈과 가부키 사이에서만 유행했는데, 나중에는 호문귀부인들까지 호의적이었다. 당묘문석 묘사와 대량의 도제 여단을 보면, 아마도 이미 여서까지 널리 퍼져 있었을지도 모른다. 그 당시 예술 이미지에 나타난 두목 여복의 이미지는 정말 많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치마, 당대 부녀자가 옷을 입고 치마를 입었다.
당시 여성들이 중요하게 여겼던 하상 형식이다. 스커트 원단은 실크 직물이 많지만 재료가 얼마나 다른지는 보통 여러 점이 좋다. 치마의 허리 높이를 높이면, 일부는 가슴을 가릴 수 있고, 하체는 가슴만 바르고, 겉은 사로셔츠를 걸치면 상체 피부가 은은하게 드러난다. 주방' 꽃벼슬녀도', 주영' 라셔츠 반노가슴' 등의 시와 그림이 바로 이런 차림을 묘사하는 등 중국 고대 여성복 중 가장 과감한 것으로 당시 사상이 개방되는 정도를 보고 싶다. 당대의 치마의 소재, 색채, 양식이 모두 전대를 크게 능가하여 군방이 화려하고 다채롭다고 할 수 있다. 당시와 관련된 많은 스커트는' 상선초 추샤스커트',' 연잎로스커트 일색 컷',' 두 사람이 은화스커트 들어올리기',' 죽엽치마',' 벽사치마',' 새 네온월색 치마' 등이다.
이런 상의 아래 치마의' 당복' 은 전대 의류에 대한 상속, 발전, 보완이다. 전체적인 효과로 보면 상의는 짧고 치마는 길며 몸매는 날씬하고 날씬해 보인다.
당나라 의상 당나라는 여자가' 후복' 을 입는 것도 유행했다.
탬핑 차트 복구
"후복" 은 바로 서역인의 복장이다. 벨트 형태도 후복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이전에는 사람들의 허리 장식이 금은동철로 유행했는데, 이때 유행계는' 지렁이 벨트' 로, 금장식을 달고, 짧고 작은 작은 띠가 묶여 계물로 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허리띠 복용이 가장 성한 것은 당대에 있었고, 이후 북송 시대까지 연장하였다. 성당 이후 후복의 영향이 점차 약해지고 여성복의 양식이 점점 넓어지고 있다. 중만당 시대에는 이런 특징이 더욱 뚜렷해졌는데, 일반 여성복은 소매폭이 왕왕 4 피트 이상이다. 중만당의 귀족 예복은 보통 중요한 경우에 많이 입고, 이런 예복을 입고, 머리에는 금청화 () 가 있어' 노빌 예복 ()' 이라고도 불린다.
스커트-기본 요약
치마복은 한족 여성복에서 매우 기초적인 스타일이다.
궁중 시녀
여자가 짧은 포대를 입고 긴 치마 (속칭 상의하상) 를 입은 전통 의상이다. 당녀의 치마옷은 성세의 영향으로 충분히 발전하고, 반팔, 페피 () 를 더해서 당대뿐 아니라 중국 의류사 전체에서 가장 흥미진진하고 감동적인 세트룩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옷명언)
(a) 포대:
즉 상의는 보통 허리까지만 길고, 짧으며, 허리는 보통 치마선 아래에 묶여 있습니다. 바깥에는' 반팔',' 조끼', 심지어 더 긴' 추' 를 덧씌울 수 있다.
당녀의 포대, 추 등의 상의는 각 계층의 상복이다. 원직 시구' 연근 스웨터 연근 스커트', 장우시구' 원앙 자수 띠 던지기, 공작새 나셔츠 지불 누구', 구양형 시구' 홍소매 여자' 가 서로 인도한다. 이 시구들에서 볼 때 당대의 여자들은 포대, 셔츠가 이미 매우 보편적이며, 빨강, 연한 빨강, 연한 녹색 등을 좋아하며,' 나셔츠 잎자수가 무겁고, 금봉은거위가 각각 한 무더기씩 있다' 는 금은채수를 장식으로 하여 외관이 더욱 아름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포대의 네크라인은 또' 교목' 과' 깃' 으로 나뉜다. 깃을 걸치는 깃은' Y' 자형과 같고, 오른쪽 옷깃을 포함해서, 왼쪽 옷깃은 바깥쪽에 있고, 왼쪽 옷깃은 오른쪽 허리에 조여져 있다. 카디건 옷은 좌우 대칭으로 허리 한가운데 묶이고, 가운데 빈 공간에는 안쪽 칼라나 키호테 (즉, 브래지어) 가 드러난다. 옷 겉에 씌운 반팔과 추 등의 네크라인은 대부분 카디건에 속한다.
포대의 소맷부리는 또' 좁은 소매' 와' 넓은 소매' 로 나뉜다. 민간 하층 여성들은 대부분 좁은 소매로 현대와 다르지 않다. 상층 귀관은 편리한 좁은 소매와 화려하고 하늘거리는 넓은 소매가 공존한다.
(b) 스커트:
양당
부녀자가 옷을 치마로 입다. 스커트 원단은 실크 직물이 많지만 재료가 얼마나 다른지는 보통 여러 점이 좋다. 당대의 치마의 소재, 색채, 양식이 모두 전대를 크게 능가하여 군방이 화려하고 다채롭다고 할 수 있다. 당시와 관련된 많은 스커트는' 상선초 추샤스커트',' 연잎로스커트 일색 컷',' 두 사람이 은화스커트 들어올리기',' 죽엽치마',' 벽사치마',' 새 네온월색 치마' 등이다. 당대의 치마는 색깔이 다채로워서 사람이 좋아하는 대로 할 수 있다. 대부분 짙은 빨강, 살구, 누빔, 월청, 청록색이다. 그중에서도 특히 석류색으로 유행한 시간이 가장 길다.
이백은 "눈썹이 버드나무 잎을 괴롭히고, 치마는 석류꽃을 질투한다." 만초오에는' 미다가 초색을 빼앗고, 빨간 치마는 석류꽃을 질투하여 죽인다' 는 말이 있다. " 그 유행의 범위는' 연경 오월가' 에서 볼 수 있다.' 석류꽃 거리가 불타고, 송이가 꺾이고 구름이 무너지고, 천문만 가구가 다 살 수 없고, 딸을 붉은 치마로 물들인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석류치마의 가장 큰 특징은 치마 끈이 높고 짧은 옷을 걸치고, 둘 다 넓고 좁은 길이가 뚜렷한 대비를 이룬다는 것이다. "나셔츠 잎에 자수가 무겁고 금봉은거위가 한 가닥씩 있다." "눈썹이 초색을 빼앗고, 빨간 치마가 석류꽃을 질투한다."
당대의 치마 색깔은 현란하고, 빨강, 보라색, 노랑, 녹색이 다투어 연구하고,
돈 등
특히 빨간 치마를 누추한 사람으로 삼다. 거리에서 빨간 치마가 유행하고 있는 것은 현대인의 특허가 아니라 일찍이 성당 시대에 이미 사방에 가넷이 춤치마에 물들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음양오행설의 영향을 받은 것 같은데 양귀비는 황치마를 가장 좋아하는데, 그것은 지위의 상징이다.
이런 상의 하의 치마 스타일은 전대 의류에 대한 상속, 발전, 보완이다. 전체적인 효과로 보면 상의는 짧고 치마는 길며 몸매는 날씬하고 날씬해 보인다.
키트-반팔
반팔:
팔뚝은 초당에서 상당히 성행하고 있다.
반팔
초당시대의 의상이 대부분 좁은 형과 관련이 있다. 오늘날 발견된 당대의 영태 공주 무덤 벽화에는 의장대의 궁녀 중 한 명이 롤빵을 빗고 있는 여자가 치마 겉에 반팔을 덮었다.
메이크업 번들-신발과 모자 메이크업
당대의 여자는 신발, 부츠, 나막신 등을 한 발짝 밟았다. 진 () 마 () 실크 () 아야 () 등의 천으로 짜여 있다. 민들레류로 엮은 풀신발도 있습니다. 신신은 늘 자수장식을 하고, 신두모양은 다양하며, 동그란 머리, 고두, 구름, 꽃모양 등이 있다. 예를 들면 당시는' 운두발 전신',' 금기구 중대신',' 총두신발 빨강' 등이다. 부츠는 대부분 비단을 위주로, 직조공이 정교하고 문양이 아름답다. 여름철에는 맨발로 쓰며 민간 여성들에게 반가워한다. 이백시운처럼' 발이 서리처럼, 까마귀 양말은 필요 없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당대의 여성들은 미용미 장식을 추구하는데, 그 화장과 장신구는 내용이 풍부하고 머리스타일, 머리 장식, 면화장, 장신구 등이 있다. 여자 머리 스타일은 주로 롤빵 을 빗거나, 머리 위에 당기거나, 머리 뒤에 매듭, 형태가 매우 풍부하다. 명목에는 부분 롤빵, 구름 롤빵, 부분 롤빵,
당대의 장신구 (6 장)
무서워 롤빵, 일본어 가을 롤빵, 이중 루프 왕 시안 롤빵, 우만 롤빵, 후이 롤빵 등 수십 가지. 초기 당나라 부분 가발 간단한, 더 낮은 평면; 성당 이후 상투가 유행하고 상투식이 분분하다. 액세서리에는 비녀, 비녀, 보락, 승, 우라늄, 꽃 등이 있습니다. 옥, 금, 은, 대모 등의 재료로 많이 만들어 공예가 정교하고 아름답다. 비녀는 늘 쌍으로 사용하며, 사용 시 가로삽입, 비스듬히 삽입 또는 거꾸로 삽입한다. 걸음걸이는 그 중의 정품이며, 머리핀은 새새 모양, 새입 직함은 구슬끈을 달고, 보행에 따라 떨리며, 운율을 배가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당중 후기 부녀자들 중에서도 빗을 꽂는 것이 성행하여 정교하고 아름다운 작은 꽃으로 머리를 빗었다.
얼굴 메이크업은 알루미늄 분말을 바르고, 연지를 바르고, 눈썹을 그리고, 데칼, 점면, 사홍색, 립지방 바르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며, 담화장자는 2 ~ 3 을 채취하고, 성화장자는 모두 사용한다. 연분색은 하얗고, 질감은 섬세하며, 면, 목, 가슴에 적용되며,' 섬세하고 하얗다' 고 한다. 연지는 추출한 붉은 파란 꽃즙에 돼지지방과 소 골수로 만든 페이스트 물감을 곁들인다. 제왕사대부의 편애로 여자 눈썹이 수두룩하다. 현종은 쓰촨 때 그림' 10 미화' 를 그리게 했는데, 명목으로는 원앙미, 언덕 눈썹, 어지러운 눈썹 등이 있다. 넓은 눈썹은 주요 눈썹 스타일,
당나라의 여성 메이크업 순서 (8 장)
초당은 보통 더 길게 그렸고, 성당은 이후 짧은 스타일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화달은 금박, 흑광지, 운모, 어턱뼈 등의 재료로 각종 꽃 모양을 자르는 이마 장식으로, 특히 매화가 가장 많아 미간에 붙는다. 볼에 술소용돌이를 쳐서 연지점염으로 물들이거나, 꽃처럼 금박 등으로 붙이는 것이다. 사홍은 뺨 관자놀이에 연지로 염색한 두 개의 붉은 초승달 모양의 문양을 그리는 것으로, 단정한 사람은 현월과 같고, 번잡한 사람은 상처처럼 생겼으며, 중만당 여성의 스타일리시한 차림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항장식은 목걸이, 목걸이, 현희 등이 있고, 팔 장식은 팔, 팔찌, 허리 장식은 옥페, 향낭 등이 있다. 은 원래 불상의 목 사이의 장식으로 불교를 따라 인도에서 중국으로 들어왔고, 당시는 궁녀 시녀, 춤에 기뻐했다. 윗부분은 반원형 금속 목고리로, 아랫부분은 주옥보석으로 구성된 목걸이로, 가슴 앞부분에 큰 잠금 장식이 걸려 있어 전체적으로 화려하고 영롱하다. 팔 () 은 일명 점프라고도 하는데, 금속선으로 여러 바퀴를 감거나, 스프링 모양이거나, 여러 팔찌를 합쳐 만든 장식품으로, 팔에다가 궁녀와 벼슬녀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다. 향낭은 대부분 금, 은으로 만들고, 펀칭을 하고, 상하 두 반구는 자모 입으로 맞물려 있고, 안에는 동심원 고리가 두 개 있고, 고리 안에는 작은 향봉이 있고, 동심고리 사이와 금봉 사이에는 대칭의 활축으로 연결되어 있다. 아무리 돌려도 향유 안의 향재는 거꾸로 떨어지지 않는다.
여자의 머리는 각양각색의 모자와 상투를 착용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모자를 쓰고, 첫 줄의 전력, 두 번째 줄의 휘장 모자를 쓰고, 다시 후모를 하다. 당초 여성은' 얼굴 가리기' 풍습을 가지고 있는데, 여성이 외출할 때 힘을 많이 쓰고, 힘은 큰 네모난 수건으로, 일반적으로 얇고 투명한 사로로 만들어졌으며, 착용할 때 몸을 걸치고 몸을 가린다. 고종 때 사회 풍조가 개방됨에 따라' 치마에서 목까지' 라는 휘장을 썼다. 개원성세에 이르러 여성들은 아예 모자 수건을 제거하고 롤빵으로 떠나거나 남자와 야만인을 흉내 내고, 머리를 감고, 기발하고 아름다운 후모를 착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남녀명언) 후모는 서역과 토번족에서 유래한 것으로, 모양이 참신하고 변화무쌍하며, 어떤 것은 처마가 허위이고, 어떤 것은 뒤집어진 모자귀, 귀에 새깃털을 달고, 어떤 것은 모자의 가장자리 부분에 모피를 장식하는 등. 또한, 만약 멀리 나가면, 풍모를 쓰고, 풍진을 피한다.
하이허리/가슴띠스커트
당대의 여성복성 한복에는 귀부인 사이에서 유행하는 스타일인 하이웨이스트 드레스가 있다.
돈황공양인 회복
치마줄을 허리선 위에 높이 매는데, 예를 들면 가슴 아래, 심지어 가슴선 위에 매어 있어서 정확하게 가슴치마라고 해야 한다. 이런 스타일은 몸매가 풍만하든 날씬하든 색다른 찰랑거리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풍요를 유행으로 하는 서클에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제가슴치마에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각각' 대깃' 제가슴치마와' 교깃' 제가슴치마로 나누어져 있는데, 일반적으로 대깃 치마의 사용 범위가 좀 더 넓다.
제나라 가슴 스커트 당나라 벼슬녀들 사이에서 매우 성행하여, 현재 보존하고 있는 많은 고화, 출토 문물이 모두 그 흔적을 가지고 있다. 아쉽게도 현대인의 역사에 대한 망각으로 많은 사람들이 제가슴 치마의 여성 이미지를 볼 때 오히려 한국의 복장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특별-여성 블라우스
당대의 여성복 대표에 대해 말하자면,' 여성용 큰 소매 셔츠' 는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큰 소매셔츠라는 단어는 넓은 소매의 스타일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웨이진 시대의 남자들은 일반적으로 큰 소매가 나풀나풀 한 셔츠를 입고, 풍류는 남조 시대까지, 이런 셔츠는 여전히 각계각층의 남자들이 좋아하는 것으로, 일시적인 풍조가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그러나 우리가 여기서 말하는 큰 소매셔츠는 당대의 여자의 특대 소매 예복을 특별히 가리킨다. 그것은 통상적인 넓은 소매 외투보다 더 넓고, 보통 중복 밖이나 걸치거나 묶고, 분위기가 찰랑거린다. 당대의 번화하고, 웅장하며, 대기의 문화적 특징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큰 소매 셔츠
당시 화려하고 개방적인 심미 풍조를 드러내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상상하는' 초대형 선녀복' 은 기본적으로 이런 큰 소매셔츠에서 유래한 것이다.
흥미롭게도, 이런 넓은 옷의 출현은 좁은 호복을 중시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는 말이 있다. 당시국력이 전성하고 대외적인 교제가 번영하고, 후복도 이때 중원에 들어갔다. 그러나 방임호복이 점점 더 성행하면 문화에 침투해 자아를 잃을 위험이 있다. 대당국력이 전성하고 문화적 영향에 대해 자신감이 있지만, 호풍의 부정적인 영향을 무절제하게 모방할까 봐 걱정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래서 다와 2 년의 5 월 정해일, 당문종은 환관을 공주들에게 한 가지 취지를 발표했다. 앞으로 부름을 받을 때마다 머리핀 빗을 광범위하게 꽂지 말고 좁은 옷을 입지 말라는 취지를 발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당문종은 후풍이 천하를 가득 채우는 추세를 참을 수 없을 것 같다.
그는' 중화는 중화의 특색에 속하는 한복 차림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어떻게 야만인의 옷차림을 무지하게 추앙할 수 있단 말인가?' 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게다가, 짧은 좁은 옷을 입은 남녀는 별다른 차이가 없어, 많은 사람들을 불쾌하게 한다. 그래서 그는 공주들에게 당견의 날에 중화기도를 대표할 수 있는 옷을 입으라고 포고령을 내렸고, 천하의 표율을 할 것을 요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종 이후 비교적 넓은 여성복 스타일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벼슬녀들은 이런 넓은 옷의 아름다운 분위기를 느끼며 소매와 치마에 좋은 원단을 많이 사용하기 시작했다. 이들의 길이와 폭은 초당보다 두 배 정도 더 컸다. 첫째, 아우터 코트는 넓고 화려함을 추구하며, 게다가 홑옷 홑옷까지 더 헐렁한 방향으로 발전한다. 일부 귀족 여성들은 금수 롱스커트를 입고,
여성용 큰 소매 셔츠
치마는 금끈으로 가슴에 묶고, 넓은 밑단을 바닥에 받치고, 상체는 두툼한 속옷을 입지 않고, 대신 얇은 사복, 풍류 백태로 여성만의 매력으로 전통의 폐쇄를 깨뜨린다.
여성용 당풍대소매셔츠에 대해서는' 비녀꽃 벼슬녀도' 를 빼놓을 수 없고, 안에 있는 큰 소매셔츠는 상당히 개방적이고 과장된 종류다. 미인은 알몸 어깨 롱스커트를 입고 상체에 큰 소매사로셔츠를 걸치고, 젖이 가볍게 가려져 상체 피부가 은은하게 드러난다. 화가의 수법이 사실적이기 때문에 당대의 섬세하고 투명한 옷감을 사실적으로 묘사할 뿐만 아니라 여자의 부드러운 어깨와 팔을 실감나게 묘사했다. 주영' 라셔츠 반노가슴' 등의 시와 그림은 바로 이런 차림새를 묘사한다.
\ "머리핀 꽃 숙녀 지도 \", 실크 본 디자인 색상, 당나라 화가 저우 팡 작품, 펜과 소박한. 기운이 고상하다. 현재 랴오닝 () 성 박물관 () 은 귀족 여성 춘하 교향화유원 () 의 정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화면에는 벼슬여성들의 한가한 생활이 묘사되어 있다. 그녀들은 화려하고 사치스럽게 정원에서 놀고, 동작이 한가하고, 제비를 뽑고, 나비를 치고, 연극견, 두루미, 서행, 게으름, 아무것도 하지 않고, 시녀들이 부채상을 들고 있다. 그 색채 기교, 계층이 뚜렷하고, 얼굴의 어지러움, 옷차림의 장식은 모두 매우 공교로운 일이다. 경사의 투명함과 부드러움, 피부의 윤기가 모두 초연하게 그려져 작가가 고도의 예술적 기교와 개괄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궁녀들의 망사 롱스커트와 상투는 당시의 의상이었다.
원사 긴 치마
상투를 올리는 시흥에는 큰 모란을 달고, 재스민을 꽂고, 검은 머리를 받쳐 주어 우아하고 아름답게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림에는 귀족 여성들이 정원에서 산책을 하며 꽃을 꺾고 나비를 잡을 때의 모습이 묘사되어 있다. 그림 속 인물의 의상은 다른' 중규중모멘트' 의 초상화와는 달리 머리에 초대형 꽃을 쓰고 투명사복을 입는 등 보기 드문 신기한 의상이다.
꽃벼슬녀도' 속 의상의 개방도가 현대에도 과감해 보이지만 동시대에 겹겹이 싸여있는 중세 서유럽을 훨씬 뛰어넘어 사회적 진정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현재 출토된 중, 만당 시대의 도용을 보면 그림 속 벼슬녀의 의상은 당시 가장 개방된 여성 패션 문화를 반영하고 있다. 문헌에 따르면, 이런 옷은 중만당 시대의 양식이며, 줄곧 5 대까지 전해져 왔다.
풍속-여성복
당나라 의류 여성 남성복은 중국 장기 봉건 사회에서 비교적 보기 드문 현상이다. 예기 내칙' 은' 남녀가 옷을 통하지 않는다' 고 규정했다. " 사실 이렇게 절대적일 수는 없지만, 여자가 남성복을 입고 있는 것은 늘 부인도를 지키지 않는 것으로 여겨진다. 당전에는 한위 시대에도 남녀복식의 차이가 적은 현상이 있었지만, 그것은 여성복 남성복에 속하지 않았다. 분위기가 매우 느슨한 당대에서만 여성남성복을 입는 것이 성풍이 될 수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원인은 유목민족의 영향에 기인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당시 중원에 영향을 준 외래복은 절대다수가 바로 민족의 복식이었다. 그 거친 몸매, 영무의 옷차림, 그리고 씩씩한 말들은 당녀 복장 의식에 침투적인 영향을 미치며, 동시에 여성복에 적합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구당서우복지" 에 실린 "남편의 옷, 부츠, 셔츠, 존비내외" 는 이미 여성이 남성복을 입은 모습을 분명히 기록했다. "신당서 오행지" 는 "고종 맛 내연, 태평공주 보라색 셔츠 옥대, 비누 루오 접은 수건, 분룡 7 일, 황제 앞에서 춤을 춘다" 고 기록했다.
"구당서우복지" 에 실린 "남편의 옷, 부츠, 셔츠, 존비내외" 는 이미 여성이 남성복을 입은 모습을 분명히 기록했다. "신당서 오행지" 는 "고종 맛 내연, 태평공주 보라색 셔츠 옥대, 비누 루오 접은 수건, 분룡 7 일, 황제 앞에서 춤을 춘다" 고 기록했다. 황제와 후웃음은' 여자는 무관이 될 수 없는데, 왜 이 옷차림을 하는가?' 라고 말했다. ♫ \ "볼 수 있듯이, 황제 도 관용 감상 태도 를 가지고 있으며, 예법을 지키지 않는 딸을 꾸짖지 않았다. 이 태평공주의 이번 행동은 다소 애교에 의지했지만, 당초에는 이미 남장을 입은 사례가 나타났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남성복을 입은 풍조가 특히 당개원 천보년 사이에 성행하고 있다. "중화고금주" 는 "천보년 중반까지, 학자의 아내, 남편 부츠 셔츠 채찍 모자, 안팎 일체" 라고 적었다. 신당서 이석전' 은 "금새 금포 2, 과거 현종운 온천과 양귀비의 옷을 들었다" 고 적었다. " 당시 여성이 남성복을 모방하고 남성복을 입은 것이 상당히 보편적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풍속-개방과 속박
영태공주 무덤 동벽 벽화에는 상투, 가슴, 어깨 망토,
한희재 야잔치도
노란 좁은 소매 블라우스, 녹색의 긴 치마 아래, 허리에 빨간 허리띠를 드리운 당대의 여성 이미지로,' 분가슴 반커버 어두운 눈',' 앉아 있을 때 옷띠가 초롱초롱, 줄, 치마자락이 매를 쓸어버리는 것' 에 대해 더 이미지적인 이해를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자락, 옷자락, 옷자락)
느림보 나치마 반노가슴, 모든 사람이 그런 것은 아니다. 실제로 당대의 여성들은 여전히 봉건예교의 제약 하에 있었고, 신분이 특수한 사람만이 가슴절개복을 입고 있었다. 고대 그림 사람들은 반나체 가슴 을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내부 주택 에 제기 된다; 가녀들의 반나체 가슴은 몸으로 통치계급을 기쁘게 하는 것이다. 서민 백성의 집 여자는 여전히 반나체 가슴이 아니다. 당시 당나라 반노가슴의 치마옷은 현대 서양의 야복과 비슷했지만 어깨와 등을 드러내서는 안 되었다.
반노가슴' 의 회화와' 남장' 의 사례는 당시 사회사상이 개방된 정도를 측면에서 반영한 것 같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당대의 여성 개방의 자유를 믿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사실 일방적인 이해일 뿐이다. 실제로 무측천 이후 당나라 사회는 여성이 얼굴을 내밀고 있는 상황에 대해 더욱 불만을 품고 있으며,' 본분을 지키며 부녀도를 지키라' 는 벼슬집 대족의 여성 구성원에 대한 통상적인 요구다. 고대 봉건 문화가 여성에 대해 세운 규칙과 규제를 고찰하면 많은 교조 서적이 당대에서 나온 것이다.
당대의 사회적 지위에 대한 여성의 추구는 발버둥쳤지만, 역사의 긴 강을 보면 단명할 뿐이다. "외출" 하는 방법은 육체를 방종하여 남성이 장악하고 있는 권력층을 기쁘게 하는 것뿐이다. 또 다른 사회적 지위권에 대한 요구는 곧 남존여비의 전통풍속에 파묻히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