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망한 바다에서 광풍이 먹구름을 뒤덮고 있다. 먹구름과 바다 사이에서 해연이는 검은 번개처럼 도도하게 날고 있다.
날개는 파도에 부딪히고, 화살은 먹구름을 향해 돌진하며 소리를 질렀다.-이 새의 용감한 고함 소리에 먹구름이 기쁨을 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용기명언)
이 외침 속에서-폭풍우에 대한 열망으로 가득 차 있다! 이 고함 소리에 먹구름은 분노의 힘, 열정적인 불꽃, 승리의 자신감을 들었다.
갈매기는 폭풍우가 오기 전에 신음하며, 신음하며, 바다 위를 날며 폭풍우에 대한 두려움을 바다 깊숙한 곳에 감추려고 한다.
바다오리도 신음하고 있다. 이 바다오리들은 삶의 전투의 즐거움을 누리지 못한다. 우르릉거리는 천둥소리가 그들을 놀라게 했다.
둔한 펭귄, 겁이 나서 뚱뚱한 몸을 절벽 밑에 숨기고 그 도도한 바다제비만 용감하게 자유자재로 흰 거품이 일고 있는 바다 위를 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먹구름은 점점 어두워지고, 점점 낮아지고, 해수면을 향해 직압하고, 파도는 노래를 부르며, 높은 하늘로 돌진하여 그 천둥소리를 맞이한다.
천둥소리가 굉음을 낸다. 파도가 분노의 거품 속에서 소리를 지르며 광풍과 다투다. 봐라, 광풍이 한 층의 거센 파도를 꼭 안고, 악랄하게 절벽에 던져버리고, 이 큰 비취들을 먼지와 가루로 떨어뜨렸다.
바다제비는 소리를 지르며 날고 있다. 마치 검은 번개처럼 화살처럼 먹구름을 뚫고 날개는 파도의 거품을 스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봐라, 요정처럼 날고 있다.-도도하고 검은 폭풍우의 요정.-웃고 있다. 또 그 먹구름을 비웃고 있다. 기쁨으로 울부짖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예민한 요정은 천둥소리의 진노에서 오랫동안 졸음을 들었다. 먹구름이 태양을 가릴 수 없다고 확신한다.-네, 가릴 수가 없다!
광풍이 울부짖고 천둥이 우르릉
먹구름 한 무더기가 푸른 불꽃처럼 바닥이없는 바다에서 불타고 있다. 바다는 번개의 화살빛을 잡고 그들을 자신의 심연에 소멸시켰다. 이 번개의 그림자는 마치 불뱀처럼 바다에서 구불 헤엄쳐 가다가 순식간에 사라졌다.
-폭풍! 폭풍우가 곧 올 것이다!
이것은 용감한 해연이다. 울부짖는 바다에서, 번개의 한가운데서 도도하게 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이것은 승리의 예언가가 외치고 있다:
-폭풍우가 더 세차게 오게 해라!
맥심 골키 (1868 ~ 1936), 본명 알렉세이 맥시모비치 피시코프는 1868 년 3 월 16 일 러시아 제국 노브고로드의 한 목공 가정에서 태어났다. 유명한 작가, 평론가, 정론가, 학자이자 사회주의 현실주의 문학의 창시자이자 무산계급 혁명 문학 멘토이자 소련 문학의 창시자 중 한 명이다.
1892 년 필명' 맥심 골키' 로 데뷔작 단편 소설' 마칼 추델라' 를 발표하며 글쓰기에 전념했다. 주요 작품은 낭만주의 색채를 지닌 산문시' 독수리의 노래'' 해연', 장편소설' 어머니', 자서전 3 부작' 어린 시절'' 인간'' 내 대학'' 대본' 소시민' 등이다. 1936 년 6 월 18 일 모스크바에서 사망했다.
확장 데이터:
해연' 은 일명' 해연의 노래' 로, 고리키가 창작한 유명한 산문시이다. 해연이는 폭풍우가 오기 전에 늘 바다 위를 날곤 한다. 따라서 러시아어에서 "해연" 이라는 단어는 "폭풍우의 예언자" 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글은 해수면 광경의 발전과 변화에 따라 세 부분으로 나뉘어 해연이 폭풍우와 파도가 휘몰아치는 바다에 직면했을 때의 장려한 장면을 묘사한다.
이 문장 속 작가는 해연이 폭풍우가 닥칠 즈음에 용감하고 즐거운 이미지에 대한 묘사를 통해 1905 년 러시아 혁명을 앞두고 급격히 발전한 혁명 형세를 깊이 반영하였으며, 러시아 무산계급 혁명 선구자의 강인하고 두려움 없는 전투정신을 열렬히 칭송했다. 차르의 어두운 통치가 반드시 붕괴될 것이라고 예언하며 무산 계급 혁명이 곧 도래할 것이며 반드시 승리할 전망을 예고했다. 그리고 많은 노동자들에게 적극적으로 행동하여 위대한 혁명 투쟁을 맞이할 것을 호소하다.
해연' 은 깊고 넓은 정치적 의미와 상징적 의미를 지니고 있다. 폭풍우가 다가오기 전 몇 가지 장면을 통해 대지대용을 상징하는 무산계급 혁명의 선구자인' 해연' 의 이미지,' 망망망한 바다, 광풍이 먹구름을 뒤덮고 있다' 고 묘사했다. 폭풍우가 몰아칠 때 해연은 이미 폭풍우를 억누를 수 없었다
갈매기, 바다오리, 펭귄은 폭풍우를 멸종의 재앙으로 여기고, 공포에 질렸지만, 바다제비는 신입생을 열렬히 맞이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버그, 펭귄, 펭귄, 펭귄, 펭귄, 펭귄, 펭귄) 폭풍우가 다가오자 음운이 내리눌렸을 때, 해연이는 여전히' 검은 번개' 와 같고, 현을 떠난 화살은 바람과 우뢰 속에서 날고, 웃고, 울부짖으며,' 폭풍우 속의 요정' 처럼 울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천둥과 천둥과 산과 쓰나미, 폭풍우가 곧 폭발할 때, 해연이는 승리의' 예언가' 의 자세로, 마침내' 폭풍우가 더 거세게 오게 하라!' 라는 외침을 내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이것은 시대의 전투의 선언이다. 그것은 혁명의 폭풍이 곧 도래할 것이라는 것을 예고하고,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행동하여 위대한 전투를 맞이하도록 고무하며, 강인하고 두려움이 없는 혁명 이상주의 정신, 호정 만장,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작문 기교에서' 해연' 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상징적 수법의 운용이다. "바다" 는 혁명의 고조 때 인민 군중이 산을 넘나드는 힘을 상징하고, "먹구름", "광풍" 은 반혁명 세력과 어두운 사회 환경 등을 상징하며, 상징수법은 사상을 더욱 형상적이고 실감나게 하며, 작품의 사상적 내포와 심미 공간을 넓혔다.
작품은 대비, 반복, 구토, 비유, 의인 등 다양한 수사수법을 겸용하여 예술적 표현력과 이미지의 입체감을 더욱 높였다.' 해연' 의 이미지를 평면적으로 빚는 것이 아니라 폭풍에 대한 공포가 가득한' 갈매기' 를 동시에 그려냈다. 모든 종류의 혁명, 비혁명, 가짜 혁명가를 상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폭풍우에 대한 확연히 다른 두 가지 태도에 의해 형성된 뚜렷한 대조에서 용감하고 사심이 없고 낙관적이며 확고한 해연의 이미지가 떠오르고 있다. 바람',' 레이',' 구름',' 전기' 를 쓰는 것도' 해연
골키는 이미지의 대비, 부각, 악을 억제하고, 악추를 채찍질하고, 미선을 표창하고, 비로소' 해연' 이라는 힘과 아름다움, 시대적 특징을 깊이 반영한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 내고, 우렁찬 시대 진군의 나팔을 불며 민중을 일깨우고, 그들이 용감하게 해방을 쟁취하는 투쟁에 뛰어들도록 격려했다.
전체적인 심미에서' 해연' 은 색채가 선명한 서정시이자 음악의 리듬과 유동성이 풍부한 유화이다. 시와 산문의 특징을 결합시키고, 시의 음악미와 회화미, 문필이 거칠고, 기세가 웅장하고, 색채가 두껍고, 감정이 격월하여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나타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사전-'해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