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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예의 중국과 외국의 차이

철예는 중국에서 역사가 모호하고 자세한 연구 자료도 없지만 대장장이라는 직업은 유래가 깊다. 그러나 중국의 철예는 시종 실용을 목적으로 하는 범위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우리나라 고대에는 정과 난로 등 절묘한 철예가 부족하지 않았지만, 우리나라의 철예사를 돌이켜 보면, 천년에는 만상기, 칼과 칼검의 고주화가 만들어졌다고 할 수 있지만, 엄밀히 말하면, 진정으로 예술품이라고 할 수 있는 철예가 너무 적고, 더욱 자신의 풍격을 형성하지 않았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중국 철기는 야철 기술의 출현과 함께 생겨났고, 한대에 이르러 이미 성숙한 기술을 형성하였다. 송대 시대에는 대량의 철질 조각품이 등장했고, 풍격이 뚜렷하며, 항주 악비묘, 진회 부부상, 태원 진사 철인상, 등봉무부상 등 강한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었다. 명청시대에 형성된 순호 철화는 순수한 중국 철예라고 할 수 있는데, 지금까지 이채가 분분하여 민간 공예 중의 한 송이가 되었다. 하얼빈, 상하이 등은 20 세기 초 유럽 교민이 모여 사는 도시였기 때문에 그때부터 유럽 철예가 중국으로 전파되어 소화되었다. 20 세기 중엽 이전에 철예는 하얼빈 상해 등지에서 성행하였다. 역사적인 이유로, 1950 년대와 1980 년대에 철예의 발전은 침체된 상태에 있었다. 철예가 다시 떠오른 것은 우리나라 개혁 개방 이후 1980 년대 이후였다. 중국에서는 철예가 가정장식을 도입한 것은 안전상의 고려에 기반을 두고 있다. 도난 방지 문과 창문 제작이 시작됐다. 처음에는 용접공들이 고객의 요구에 따라 네모난 쇠, 원철 용접으로 울타리를 만들었는데, 완제품은 정말 예술이 없었지만, 그것의 보급은 철예가 중국에서 유행할 수 있는 계기를 가져왔다. 오늘날, 철예의 부흥과 광범위한 운용은 단순한 역사적 반복이 아니라 철예 자체의 재료와 공예의 특수한 자질이 그 두터운, 고박, 강유, 부드러움을 결정지어 사람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이렇게 비범한 철제품과 중국 문화의 융합은 반드시 중화민족의 개성이 풍부한 새로운 철예 및 철예문화를 탄생시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