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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강죽탑이야기와 샤오스탄 이야기의 심리 상태는 어떤가요?

'황강 죽탑'과 '소석탄 이야기'의 이야기는 분위기가 같다. 두 작가 모두 유배생활의 기쁨을 살려 거듭 강등되는 데 대한 불만을 표현하고 있다. 이런 공직에서의 실패감과 산과 강에 대한 애착.

1. "황강죽탑이야기"

왕조: 송나라

저자: 왕유_

대나무가 많다 황강에서는 큰 것은 서까래와 같습니다. 대나무 일꾼들이 그것을 부수고 이음매를 잘라낸 뒤 도자기 타일로 교체했습니다. 이는 가격이 저렴하고 노동력을 절약해주기 때문에 모든 집에 해당됩니다.

Zicheng의 북서쪽 모퉁이에는 흉벽이 파괴되고 지역이 거칠고 불결합니다. 따라서 Yuebo Tower와 연결된 두 개의 작은 건물이 있습니다. 멀리서 산빛을 삼키고, 강물을 평탄하게 하고, 깊고 먼 산을 평탄하게 하는 것은 형용할 수 없습니다. 여름에는 폭우와 폭포 소리에 적합하고, 겨울에는 폭설과 옥이 부서지는 소리에 적합합니다.

북과 하프를 연주하는 데 적합하고, 피아노의 선율은 공허하고 부드럽습니다. 시를 읊는 데 적합하며, 시의 운율은 순수하고 명확하며, 장기를 치는 데 적합합니다. 쪼그락거리는 소리가 나고, 솥을 던지는 데 적합하고, 화살 소리도 모두 대나무 탑의 도움을 받습니다. 여가 시간에는 학 망토를 두르고 화양 스카프를 두르고 손에 『주역』 한 권을 들고 향을 피우고 조용히 앉아 세상의 걱정을 잊었습니다. 산과 강 너머에 처음으로 돛과 모래새, 연기와 구름, 대나무를 보았습니다.

술에서 깨어나고, 차와 담배를 잠시 쉬고, 지는 해에 작별 인사를 하고, 보름달을 맞이할 때, 이곳은 유배 생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이기도 하다. 하늘에 구름이 가득하고 별이 쏟아지면 그것은 높고, 우물이 마르고 아름다우면 꽃도 아름다울 것이다. 시인, 나는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입니다.

대나무 장인이 "대나무를 기와로 하면 10개밖에 안 되는데, 반복하면 20개 정도 나온다"고 말하는 걸 들었습니다. 나는 아직 어렸을 때 Hanlin에서 Chushang을 떠나 Bingshen으로 이사하고 Guangling으로 이사했습니다. Dingyou는 Wuxu의 새해 전날에 Xiye에 다시 들어갔습니다. , 건안의 명령에 따라 계해(吉海) 3월에 현에 도착하였다.

지난 4년 동안 여기저기 뛰어다니느라 바빴는데, 내년에는 어디에 있을지도 모르는데, 대나무 건물이 쉽게 무너질까 두렵습니까! 다행히도 내 뒤에 오는 사람들은 나와 동지이고 계속해서 개조 할 것이며 서민의 건물은 불멸이 될 것입니다! 함평 2년(8월 15일)에 쓴 일기.

언어 번역:

황강에는 대나무가 풍부하고 큰 대나무는 서까래만큼 두껍습니다. 대나무 장인이 그것을 잘라서 대나무 마디를 잘라내어 점토 타일을 교체합니다. 집집마다 다 그렇죠. 대나무 타일이 가격도 저렴하고 노동력도 절약되기 때문이죠.

시내 북서쪽 모퉁이에는 낮은 담장이 허물어지고 잡초가 빽빽이 자라 황폐한 지역이 되어서 그 자리에 위에보 빌딩과 연결된 작은 대나무 건물 두 채를 지었습니다. . 대나무 탑에 오르면 멀리서 산의 전경을 볼 수 있고, 평평한 관점에서 강변과 푸른 파도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조용하고 광대하며 멀리까지 닿는 장면은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여름에는 폭우가 내리기에 적합하고, 겨울에는 건물 안에 있는 사람들이 폭포 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깨진 옥이 부딪히는 소리 같은 폭설을 만나기도 적합합니다. 여기에서 피아노를 치기에 적합하고, 피아노 소리가 맑고 공허하며, 노래하기에 적합하고, 시의 매력이 체스에 적합합니다. 체스 말의 딸랑거리는 소리는 냄비를 던지는 데 적합하고 화살의 딸깍거리는 소리는 즐겁습니다. 이 모든 것이 Bamboo House에 의해 가능해졌습니다.

공무를 마치고 자유시간에는 학 망토와 화양 스카프를 착용하고 손에 『역서』 한 권을 들고 향을 피우며 조용히 건물에 앉아 있는 모습이 보인다. 세상적인 방해 요소를 제거하십시오. 산과 강의 아름다운 풍경 외에도 눈에 보이는 것은 바람에 흔들리는 돛, 모래 위의 새, 구름과 대나무뿐입니다. 술에서 깨어난 후 찻잔 위의 불꽃놀이가 꺼지고, 지는 해에 작별을 고하고 밝은 달을 맞이하는 것은 유배생활의 큰 기쁨이기도 하다.

Qiyun과 Luoxing 층은 높은 것으로 간주되며 Jingqian과 Liqiao 층도 매우 화려합니다. 안타깝게도 매춘부와 노래하고 춤추는 소녀를 키우는 데만 사용됩니다. 그리고 나는 그것을 승인하지 않습니다.

대나무 장인이 "대나무 기와는 10년만 쓸 수 있는데, 2겹으로 쌓으면 20년은 쓸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 나는 한림학사에서 강등되어 초저우(極州)에 도착한 후 쯔다오 2년에 양저우로 옮겨졌다가 쯔다오 3년에 중수성으로 돌아왔다. 건안으로 ​​강등하라는 명령을 받고 올해 윤 3월에 건안현에 왔다.

지난 4년 동안 나는 내년에는 어디에 있을지 모르고 쉼 없이 뛰어다녔다. 아직도 대나무 건물이 쉽게 무너질까 봐 두려운가? 저를 계승하실 분도 저와 같은 관심을 갖고 계속해서 이 건물을 사랑하고 자주 수리하여 이 대나무 건물이 썩지 않도록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함평 2년(8월 15일)에 지음.

2. "소석탄 이야기"

왕조: 당나라

저자: 유종원

백이십보를 걷는다 Xiaoqiu 서쪽, 대나무 뒤에 서서 물소리가 마치 화환의 소리처럼 들리고 기분이 좋습니다. 대나무를 자르고 길을 따라 가다가 바닥에 작은 웅덩이가 보였습니다. 물은 특히 맑고 차갑습니다. 돌 전체를 바닥으로 여기고 해안에 가까워지면 돌을 굴려 웅덩이, 섬, 바위, 바위를 형성합니다. 푸른 나무와 푸른 덩굴이 흔들리는 바람에 뒤덮여 흩어지고 흩어진다.

연못에는 수백 마리의 물고기가 있는데, 모두 하늘을 헤엄치는 것 같고 의지할 데가 없을 정도로 햇빛이 맑고 바위에 그림자가 드리워져 있다. _그러나 그것은 움직이지 않는다. _당신은 갑자기 왔다 갔다 하며 멀리 있다. 관광객들과 함께 즐기는 것 같습니다.

연못의 남서쪽을 바라보면 뱀의 우여곡절을 볼 수 있고 빛과 죽음을 볼 수 있습니다. 그 해안은 서로 너무 다르기 때문에 그 기원을 알 수 없습니다.

대나무에 둘러싸인 수영장에 앉아 있으니 너무 외롭고 쓸쓸해서 쓸쓸하고 쓸쓸한 기분이 듭니다. 장소가 너무 명확해서 오래 머물 수는 없어서 기억하고 떠났습니다. 그와 함께한 여행자: Wu Wuling, Gong Gu, Yu Di Zongxuan. 종속되고 따르는 사람들은 Cui의 Erxiaosheng : "자신을 용서하십시오"와 "Fengyi"였습니다.

자국어 번역:

언덕에서 서쪽으로 120보를 걸어가면 대나무 숲을 가로질러 물 흐르는 소리가 들린다. 기타. 그 소리는 나를 매우 행복하게 만들었습니다. 대나무를 자르고 길을 만드세요(그 길을 따라 걸어가세요). 아주 시원한 물이 있는 작은 웅덩이가 보입니다.

작은 웅덩이의 바닥은 해안 근처에 전체 돌로되어 있으며 돌 바닥의 일부가 굴러 물을 노출시켜 물 속의 고지, 물 속의 작은 섬, 울퉁불퉁합니다. 물 속의 바위, 물 속의 절벽. 푸른 나무와 푸른 덩굴이 덮고 감싸고, 흔들리고 처지고, 울퉁불퉁하고, 바람에 나부끼고 있다.

수영장에는 물고기가 100마리 정도 있는데, 모두 공중에서 헤엄치고 있는 것 같고, 의지할 것도 없이 햇빛이 직접적으로 (물바닥까지) 비치고, 그림자도 드리워진다. (물고기의)이 돌에 반사됩니다. 그것은 움직이지 않고 서 있다가 (거기서 멈췄다) 갑자기 먼 곳으로 (다시) 헤엄쳐 오고 가며 마치 관광객들과 함께 서로의 오락을 즐기는 것처럼 활기차고 민첩하게 왔다갔다했습니다.

샤오스탄의 남서쪽을 보니 시냇물이 북두칠성처럼 구불구불하고, 물은 뱀처럼 구불구불했고, 한 부분은 밝고 다른 부분은 어둡고 보이지 않았다. 양쪽 지형이 개 이빨처럼 얽혀 있어 수원을 알 수 없다. 나는 조용하고 외로운 나무들에 둘러싸여 대나무와 대나무가 흘끗 바라보는 탄 호숫가에 앉았다.

그것은 보는 사람을 황량하게 하고, 뼛속까지 차갑게 하며, 조용하고 심오하며, 슬픈 분위기로 가득 차게 만든다. 이곳의 환경은 너무 황폐해서 오랫동안 머물 수 없었기 때문에 이곳의 풍경을 적어두고 떠났습니다. 함께 여행한 사람들은 Wu Wuling, Gong Gu, 그리고 나의 형제 Zongxuan이었습니다. Cui라는 두 청년이 그와 함께 갔는데, 한 사람의 이름은 Shu Ji이고 다른 한 사람의 이름은 Fengyi였습니다. 확장 정보

저작 배경:

유종원은 당 순종 옹진 원년(805)에 왕수문의 개혁을 지지했다는 이유로 영주사마로 강등되었고, 왕수문은 살해당했습니다. 정치적 좌절로 인해 그는 산천에 애정을 두게 되었고, 유종원이 강등된 후 내면의 원한을 풀기 위해 종종 대나무를 베고, 길을 가고, 산하를 방문했습니다.

그는 이 기간 동안 풍경에 대한 상세한 묘사를 통해 자신의 불행한 경험을 표현하기도 했다. 저자는 첫 번째 글 '스더시산 연회 여행기'에서 당시 심정을 이렇게 묘사했다.

'샤오시탄 이야기' 첫 문단의 첫 네 문장은 작가가 샤오시탄을 발견한 과정과 샤오시탄의 전반적인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작가는 샤오시탄의 발견과 샤오시탄의 풍경 특성을 '단계적으로 변화시키는' 글쓰기 방식을 사용하여 마치 풍경영화처럼 이동과 변화 과정에서 다양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강한 상상력. 역동적인 그림 감각.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은 저자와 그의 일행이 샤오시탄을 발견한 과정을 설명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기사의 시작 부분에서 우리는 언덕 서쪽으로 120보를 걸어가도록 안내받습니다. 대나무 숲에 이르자 대나무 숲 사이로 물 흐르는 소리가 들렸다.

저자 소개:

유종원(773-819), 호칭 Zihou는 당나라의 유명한 작가이자 사상가였습니다. Liu의 조상 집은 Hedong(현재 Shanxi Province의 Ruicheng 및 Yuncheng 지역)에 있었습니다. Liu는 재능이 거의 없었지만 큰 야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초창기에는 진사(眞師)에 입학하였고, 그의 글솜씨는 웅변적인 말을 바탕으로 하였다. 당송8대사 중 한 명인 그와 한유는 당나라 고대 산문 운동을 공동으로 시작했으며 "한류"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류위시는 '류류'라고도 불린다. Wang Wei, Meng Haoran 및 Wei Yingwu는 "Wang Meng Wei Liu"라고도 불립니다. 유종원은 평생 600편이 넘는 시와 작품을 남겼으며, 그의 철학사상은 단순한 유물론적 요소를 담고 있었으며, 그의 정치적 사상은 주로 '권력'을 강조하는 사회역사관과 유교적 민중중심사상으로 발현되었다.

문학작품의 언어는 단순하고 자연스러우며 문체가 우아하고 의미가 깊다. 대표작으로는 <귀주당나귀>, <뱀잡이>, <용주팔기>, <절구> 등이 있다. 장쑤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