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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구자 고전 음복의 7가지 기술 번역

'귀곡자벤징의 음복칠법' 오룡심신법

심신에는 5기가 있고 정신은 길고 마음은 포기하며 이익이 크며 정신이 자양되는 곳은 모든 길에 속합니다. 도교는 하늘과 땅의 시작이다. 사물은 하늘이 만든 것이니 보이지 아니하고 기로 변하여 하늘과 땅보다 먼저 형성된 것이니 그 모양은 보이지 않고 이름도 알 수 없느니라. 그러므로 신의 근원인 도(道)에는 화(變)의 끝이 있습니다. 마음이 하나를 얻을 수 있다면 덕(德)을 기르는 것입니다. 마술사는 가슴에너지의 길을 인도하는 사람이고, 신은 그 길을 전하는 사절이다. 구빈과 열두 집은 기의 관문이자 마음의 전반적인 통제이다.

하늘에서 나고받는 사람은 실제 사람이라고 불리며 실제 사람은 하늘과 하나입니다. 내적인 실천을 통해 아는 사람을 성자라고 하며, 비유를 통해 아는 사람을 성자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사람과 생명은 물질화에서 나온다. 학벌이 형편없다는 것을 알면 의심이 생기고, 마음의 실력이 없으면 장애가 생기기 마련이다. 목표를 달성하려면 다섯 가지 기(五氣)를 키우고 정신을 버려야 합니다. 이것을 변화라고 합니다. 그 안에는 다섯 가지 기(氣)가 있습니다. 야망, 사고, 정신, 정신은 장기적인 특성 중 하나입니다. 조용하고 평화로운 사람은 기(氣)를 기른다. 분노가 조화를 이루면 넷은 쇠퇴하지 않을 것입니다. 사방의 힘과 영향력이 다 거기서 거기인데, 그것을 지키고 버린다면 이것을 신격화라 한다. 그가 몸으로 돌아오면 그는 진정한 사람이라고 불린다. 참된 사람은 도망하는 망과 같은 길을 가고, 한 가지를 고수하여 모든 사람을 양육하고, 천심이 있고, 덕을 베풀고 양육하며, 자신의 뜻과 생각을 지키기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고 힘차게 행동하는 사람이다. 숙달 정신을 지닌 학자는 야망을 키울 수 있습니다.

"귀구자 벤징의 음복 칠법" 정령 거북의 지양양법

의지를 키우는 사람은 마음과 에너지에 좋은 생각을 할 수 없습니다. 의지만 있다면 결심하고 생각해 보세요. 야망이 있는 사람은 욕망에 이끌립니다. 욕심이 많으면 마음이 흩어지고, 마음이 흩어지면 의지가 약해지고, 의지가 약하면 생각이 이루어지지 않게 된다. 그러므로 마음의 기운이 하나이면 머뭇거리지 않고, 욕망이 머뭇거리지 않으면 의지가 쇠퇴하지 않고, 의지가 쇠퇴하지 않으면 생각이 현명해질 것이다. 이성적이고 이해심이 있으면 화합이 이루어지고, 화합하면 가슴의 어지러운 기가 어지러워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므로 안으로는 의지를 키우고 밖으로는 사람을 이해할 수 있다. 야망을 키우면 마음이 맑아지고, 사람을 알면 지식이 맑아진다. 사람에게 사용하려면 먼저 기(氣)를 기르려는 의도를 알아야 합니다. 사람들의 에너지의 상승과 하락을 알고, 그들의 야망을 키우고, 그들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기 위해 마음의 평화를 관찰하십시오.

야심이 쌓이지 않으면 마음이 굳건하지 않고, 마음이 굳건하지 않으면 생각이 이루어지지 않고, 생각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의지가 비현실적이게 된다. 뜻이 진실하지 않으면 반응이 강하지 않고, 반응이 강하지 않으면 뜻이 사라지고 마음이 약해집니다. 정신이 상실되면 마치 회의가 일관성을 잃게 될 것입니다. 야망을 키우는 첫 번째 단계는 자신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안전하면 의지가 확고해지며, 의지가 확고하면 권력이 나누어지지 않습니다.

"귀곡자본경의 음복칠법" 등사의 본심법

본심은 기의 고민이다. 마음은 고요하고 싶고, 마음은 멀리 나아가기를 원하며, 마음이 고요하면 마음이 강해지고, 마음이 넓으면 계획이 성취될 것이다. 의지는 엉망이 되지 않을 것이며, 계획이 성공한다면 그 성공은 막을 수 없을 것입니다. 마음이 안정되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마음이 안정되면 행동이 좋아지고, 정신이 만족해집니다. 얻으면 응축됩니다. 지식과 정력을 합치면 악령을 얻어 의지할 수 있고, 간사한 계략을 얻어 속일 수 있으며, 마음에서 말이 나올 수 없느니라. 믿음을 굳건히 하고, 자신에게 충실하며, 사람들의 뜻이 당신의 뜻과 맞을 때 인내심을 가지십시오. 계획을 세우는 사람은 삶과 죽음의 추기경이다. 생각하는 방법을 모르면 듣고 판단할 수 없습니다. 기다리지 않으면 계획이 물거품이 됩니다.

신뢰할 수 없고 공허하지만 현실이 없다는 뜻이다. 그러므로 계획을 고려할 때 실제 의도에 의존해야 하며 실제 의도는 마음에서 시작되어야 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구하고 오장을 안정시키며 육장을 조화롭게 하여 정신과 혼이 움직이지 않게 하여 내면을 보고 귀를 기울이고 마음을 고정하고 걱정을 많이 하라. 그리고 하나님이 오시기를 기다리십시오. 천지의 창조를 관찰함으로써 우리는 만물의 창조를 알 수 있고, 음양의 끝과 시작을 볼 수 있으며, 인간사의 정치원리를 알 수 있다. 집을 떠나지 않고도 세상을 알 수 있고, 창밖으로 내다보지 않고도 천국의 길을 볼 수 있고, 보지 않고도 주문할 수 있고, 걷지 않고도 도착할 수 있는 것을 도(道)라고 한다. 신들과 소통하기 위해서는 방법이 없고, 신들이 거기에 있다.

"귀구자본경의 음복칠법" 복웅의 권력분할법

권력을 나누는 자는 신에게 타도된다. 그러므로 마음이 안정되고 마음이 굳건하여 정신이 본향으로 돌아가면 힘이 왕성하게 된다. 힘이 강하면 내면의 힘이 강하고, 내면의 힘이 강하면 사용할 수 없고, 강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힘을 이용해 그 힘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yi를 사용하여 바트를 호출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실제를 사용하여 비어 있는 것을 선택하고, 기존을 사용하여 존재하지 않는 것을 선택합니다. 그러므로 움직이는 자는 따라야 하고, 노래하는 자는 화합해야 합니다. 그의 손가락 중 하나를 긁고 다른 시간을 관찰하면 모양이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지만 그것에 대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노래와 화음을 살펴보고 때를 따라 보아 움직임과 변화가 뚜렷하고 힘을 나눌 수 있다. 변화를 만들고 싶다면 먼저 시간을 볼 의지를 키워야 합니다. 그 견고함을 아는 사람은 자립합니다. 자신을 포기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양육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생존과 군사적 멸망의 상황을 아는 것입니다.

"귀구자 본경의 음복칠법" 맹금류가 힘을 퍼뜨린다

힘을 퍼뜨리는 자는 신의 사자이다. 그것을 사용하려면 추세를 따라야합니다. 웨이소가 내부적으로 강하다면, 그것을 밀어내고 행동하면 그 힘은 소멸될 것입니다.

권력이 느슨한 사람은 마음이 약하고 야심이 넘치며, 마음이 약해지고 권위가 상실되며 정신이 집중되지 않으며, 그의 말이 변덕스럽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의 의지와 의도를 척도로 관찰하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파악하려고 노력하여 원과 사각형을 짧은 것과 긴 것을 동일하게 만듭니다. 간격이 없으면 운동량이 분산되지 않습니다. 간격이 없으면 운동량이 나누어집니다. 그러므로 생각을 잘하는 사람은 안으로는 오기를 통달할 수 있어야 하고, 밖으로는 공과 현실을 볼 수 있어야 하며, 분산된 현실을 잃지 않고 움직일 수 있어야 한다. 만일 그가 움직이면 그는 자신의 뜻을 따르고 자신의 계획을 알게 될 것입니다. 강력한 자는 이익과 위험을 결정하는 힘을 가지고 있으며, 우발적인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패배한 사람들을 주의깊게 관찰해서는 안 된다.

"귀구자본경의 음복칠법" 짐승을 형상화하는 방법

원을 그리는 자에게는 전략이 무궁무진하다. 무한한 사람들은 예측할 수 없는 원래의 지혜를 가진 성자의 마음을 가져야 하며, 예측할 수 없는 지혜를 가지고 마음을 이해할 수 있으며, 신의 길의 혼란은 하나입니다. 온갖 변화를 논하면 그 의미는 무궁무진하다. 지혜와 병략은 원형과 사각형, 음양, 좋은 것과 나쁜 것, 여러 가지로 설명이 다릅니다. 그러므로 현자는 이를 염두에 두고 원을 사용하여 결합을 추구합니다. 그러므로 창조주로부터 시작하여 모든 행위에는 대도(大道)가 포함되는데, 이는 신의 세계를 관찰하기 위한 것이다.

하늘과 땅은 무한하고, 사람과 사물은 각기 종류가 있으며, 그 계획을 보면 그 성공과 실패의 끝을 알 수 있습니다. 돌이키는 사람은 좋을 수도 있고 나쁠 수도 있습니다. 성인은 도를 사용하여 삶과 죽음을 예측하고 올바른 방향을 따르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둥글면 말이 조화롭게 되고, 사각형이면 말소리가 틀리게 됩니다. 변화하는 사람은 전략을 관찰하고, 받는 사람은 전진과 후퇴의 의미를 관찰합니다. 그들은 모두 설명을 듣고 서로 연결하려는 목적으로 모였습니다.

『귀곡자 본경의 음복칠법』 영요는 기쁨을 해친다

기쁨을 해치는 자야말로 위험의 결정적인 수단이다. 일은 일어나는 대로 일어나고, 성공과 실패도 일어나며, 어떤 기회나 위험도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성인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덕 있는 자를 기다리며, 그의 말은 신중히 생각하고 상황에 알맞다.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실 거에요. 패한 사람은 그렇게 하세요. 손해에 관해서는 현자가 할 수 없는 말이 있다. 그러므로 지혜로운 사람은 말로 남을 미혹하지 아니하므로 말이 번거롭지 아니하고 마음이 공허하지 아니하며 뜻이 미혹되지 아니하되 뜻이 그릇되지 아니하리라. 어렵다고 생각하고, 계획을 세우고, 자연의 이치에 따라 그것을 진리로 받아들이십시오. 둥글면 안 되고, 네모면 안 멈추는 것을 큰 공덕이라 한다. 이익과 손실은 모두 말입니다. 권력을 분산시키는 힘을 이용해 그 위력을 보고, 그 위기를 이용하라. 그러므로 월나라를 잘 해치는 사람은 천 척의 제방에 물을 베고 바위를 만 척의 계곡으로 만들 것을 맹세합니다. 그러나 이것을 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는 상황이 그렇게 되어야 합니다.

번역

사람의 정신을 강하게 유지하려면 오용을 본받아야 합니다. 강한 정신에는 5기가 있고, 정신은 5기의 총사령관이고, 영혼은 5기의 거주지이며, 도덕적 성품은 사람의 정신의 표현입니다. 정신을 수양하는 모든 곳은 "도"에 속합니다. 이른바 '도(道)'는 천지의 근본이요 천지의 질서이다. 만물이 창조된 곳은 천국이 생긴 곳이다. 만물을 기르는 기(氣)는 천지 이전에 만들어졌으나 그 모양을 본 사람이 없고 그 이름을 아는 사람이 없다. 그래서 '신'이라 불렸다. 그러므로 '도'는 신의 근원이고, '하나'는 변화의 시작이다. 도덕은 5기를 키울 수 있고, 마음은 5기를 담당할 수 있으므로 "기술"이 탄생했습니다. "슈"는 심장 에너지의 통로이자 영혼의 메신저입니다. 인체에 있는 9개의 구멍과 12개의 집은 기가 인체에 들어오고 나가는 문이며, 심장은 이들의 총관리자입니다. 천국의 생명을 받은 사람은 실제 사람이고, 실제 사람은 천국과 일체화되어 있다. 이 도수를 아는 사람은 오직 내면의 수련을 통해서만 깨닫는다. 사람들이 사물을 알 수 있는 주된 이유는 사물을 받아들일 수 있는 9개의 '구멍'이 있기 때문입니다. 뭔가 의심스러운 점이 있으면 특정 방법을 사용하여 이를 제거해야 합니다. 그래도 여전히 알 수 없다면 그 방법은 부적절합니다. 9개의 구멍이 막히지 않으면 5기가 자양화되고 5기가 자양화되는 것을 '화(轉)'라고 합니다. 소위 변화에는 5기가 있어야 하는데, 이는 주로 야망, 사고, 정신, 마음, 덕을 의미합니다. 그 중 "Shen"은 5기의 총사령관입니다. 평온과 평화가 기(氣)를 길러준다면 기(氣)를 기르면 평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당신이 이 네 가지 측면에서 약하지 않다면, 당신의 주변 환경은 위협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은 이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무활동"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 안에 다섯 가지 기(五氣)를 소유하는 것이 소위 신격화(deification)입니다. 이러한 신화가 자신에게 귀속될 때, 사람은 진정한 사람이 됩니다.

진짜 사람이란 자연과 일체화되고, 도와 완전히 일치하며, 무위의 법칙을 고수하여 만물을 가꾸는 사람들입니다. 5기(五氣)는 선을 베풀고 무위의 법칙을 지키며 지혜와 생각을 수용하고 신의 능력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선비가 명철하고 큰 마음을 갖고 있으면 마음을 닦을 수 있다.

마음을 수양하는 방법은 거북이를 흉내내는 것입니다. 마음의 수련은 생각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사람에게 어떤 욕망이 있으면 그 욕망을 만족시키기 위해 마음속으로 그것에 대해 생각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마음은 단지 욕망의 전달자일 뿐입니다.

욕망이 너무 많으면 마음이 산만해지며 의지가 우울해집니다. 의지가 쇠퇴하면 생각에 접근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러므로 마음이 집중되면 욕망이 너무 많지 않을 것이고, 욕망이 많지 않으면 의지가 우울하지 않을 것이고, 생각이 막히지 않으면 생각이 막히지 않을 것입니다. 마음이 조화로우면 마음에 어지러운 기운이 쌓이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내부적으로 5기를 기르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외부적으로 우리는 모든 종류의 사람들을 인식해야 합니다. 자신을 가꾸는 것은 당신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는 것은 당신이 그들의 일을 잘 수행하는 방법을 아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을 재사용하려면 먼저 그 사람의 기 수련 기술을 알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사람의 오기와 마음의 흥망성쇠를 이해한 후에야 계속해서 그의 오기와 마음을 닦을 수 있고, 그 다음 그의 마음을 관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재능은 얼마나 큽니까?

사람의 마음과 의지가 닦이지 않으면 오기가 안정되지 않고, 마음이 편안하지 않으면 마음이 편하지 않습니다. 의지가 확고하지 않으면 외부 세계에 대처하는 능력이 강하지 않으며, 외부 세계에 대처하는 능력이 강하지 않으면 의지를 잃고 마음이 공허해지기 쉽습니다. ; 사람이 의지를 잃고 마음이 공허함을 느끼면 정신을 잃고, 일단 정신을 잃으면 그의 영이 황홀경에 빠지게 됩니다. 조율 안 돼.

그러므로 의지력을 기르기 위한 첫 번째 전제조건은 바로 자신을 안정시키는 것입니다. 사람이 안정되어야 의지가 확고해질 수 있고, 의지가 확고해야 권력이 분산되지 않고 정신이 유지될 수 있다. 그래야만 상대방의 힘을 분산시킬 수 있다.

의지를 강화하려면 뱀을 본받아야 합니다. 의지를 강화한다는 것은 오기와 생각을 열심히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분위기는 평화롭고 평온해야 하며, 생각은 사려 깊고 심오해야 합니다. 분위기가 평화롭고 평온해야 정신이 행복해지며, 생각이 깊어야 전략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정신이 즐거우면 마음이 흐트러지지 않고, 계획이 성공하면 성과가 지워지지 않습니다.

의지와 생각이 안정되면 기분이 평화롭고, 행동에 오류가 없으면 정신도 평화롭다. 용기와 정신이 일시적으로 머무르면 악은 기회를 이용하고, 속임수는 기회를 이용하며, 하는 말은 신중히 고려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영혼에 접근하는 방법을 굳게 믿고 순수함을 유지하며 변함없이 의지와 생각의 교차점을 조용히 기다리며 이 기회가 오기를 기다려야 한다. 전략은 나라의 생존의 열쇠이다. 생각이 뜻과 맞지 않으면 듣는 것이 명확하지 않을 것이다. 기다려도 기회는 오지 않고 전략은 효과를 잃게 되며 의지할 것이 없게 되고 전략은 공허해지고 비현실적이게 된다. 그러므로 전략을 생각할 때에는 강한 의지와 평화로운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무위는 오장(五臟)을 고요하게 하고 육장(六腸)의 막힘을 풀어 정신과 영혼이 외부 세계의 영향을 받지 않고 순수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요구합니다. 그러면 내부적으로 자신을 성찰하고 외부적으로는 뉴스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정신을 집중하여 태수의 환상 속에서 방황하고, 신들과 소통할 기회를 기다리며, 천지 창조의 법칙을 관찰하고, 자연 만물의 진화를 이해하고, 음양 변화의 법칙을 밝히고, 나라를 다스리고 인간세계의 평화를 보장하는 원칙을 탐구합니다. 이와 같이 세상의 큰 일을 나가지 않고도 알 수 있고, 창을 열지 않고도 하늘의 길을 볼 수 있으며, 사람을 보지 않고도 명령을 내릴 수 있고, 행정 명령을 실행하지 않고도 천하를 다스릴 수 있다는 것이 바로 '이른바'이다. 타오". 신들과 소통할 수 있고, 무한한 세계에 대응할 수 있으며, 신들을 마음속에 간직할 수 있습니다.

숨겨진 권력을 퍼뜨리려면 푸웅을 본받아야 한다. 소위 위신의 분배는 위신의 일부를 은폐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침착하게 야망을 견지하고 정신을 마음으로 되돌려 놓아야 합니다. 그러면 우리의 위엄은 장애물로 인해 더욱 강해질 것입니다. 숨김으로 인해 위엄이 강하고 마음이 더욱 굳건해지고 자신감이 생긴다. 마음속으로 결심하면 무적이 될 것입니다. 무적이라면 숨겨진 힘의 분배를 이용해 추진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하늘처럼 웅장하게 만드세요. 공허함을 식별하기 위해 현실을 사용하고, 비존재를 식별하기 위해 존재를 사용하는 것은 진주의 무게를 재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행동하면 누군가가 따라오고, 당신이 소리치면 누군가가 따라온다. 한 손가락을 구부리면 다른 손가락의 움직임을 볼 수 있다는 것은 외부인이 손가락을 소외시킬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화음을 노래하는 원리를 이해하면 소외의 방법을 이용해 적들 사이의 균열을 넓힐 수 있습니다. 철저히 조사하면 적의 약점이 드러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행동은 맹목적이지 않고, 권력은 분산될 수 있다. 행동을 취하기 전에 먼저 마음을 닦고, 의도를 숨기고, 상대방의 취약점을 은밀히 관찰해야 합니다. 자신의 뜻을 지킬 줄 아는 사람은 자신의 에너지를 키울 수 있는 사람입니다. 겸손할 줄 아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에너지를 키워줄 수 있는 사람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영적 소통이 발전하고 군사적 갈등을 해결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이것이 달성되어야 할 상황입니다.

기세를 펼치고 늘리려면 맹금류를 따라해야 합니다.

기세를 퍼뜨리는 것은 정신에 의해 통제되며, 실행될 때 강력하고 강력하기 위해서는 틈새를 따라 이동해야합니다. 틈을 찾아 달리면 기세가 퍼질 수 있다. 기세를 퍼뜨리는 사람은 모든 것을 참을 수 있고 모든 것을 결정할 수 있다. 생각이 힘을 잃으면 정신이 산만해지며 말이 무상해 보일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색의 기술을 사용하여 큰 일을 계획하고, 사각형과 원을 비교하고, 길이와 단점을 측정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의 의지의 정도를 조사할 필요가 있습니다. 간격이 없으면 운동량이 분산되지 않습니다. 소위 분산이란 행동할 적절한 시기를 기다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단 조치를 취하면 추진력은 사라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공간 활용을 잘 연구하는 사람은 내부적으로는 5기를 숙달하고 외부적으로는 실제 상황을 관찰해야 합니다. 행동하더라도 주의가 산만해지지 않도록 하세요. 행동을 취한 후에는 상대방의 생각을 추적하고 상대방의 전략을 숙지해야 합니다. 추진력이 있으면 장단점을 판단할 수 있고, 일단 추진력이 쇠퇴하면 우발적인 결과를 위협할 수 있으므로 굳이 심각하게 연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공처럼 지혜를 사용하려면 짐승을 본받아야 합니다. 이른바 원터닝(Circle Turning)은 끝없이 변화하는 전략이다. 무한한 전략을 가지려면 헤아릴 수 없는 지혜를 발휘할 수 있는 성자의 마음이 있어야 하고, 헤아릴 수 없는 지혜로 다른 사람과 소통할 수 있는 마음이 있어야 합니다. 신과 하늘이 섞여 있어도 사물이 변하는 이유를 추론하고 우주의 끝없는 신비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현명한 전략이든 기발한 계획이든 각각의 형태와 내용이 있습니다. 그것은 원형 전략일 수도 있고 사각형 전략일 수도 있고, 음모도 있을 수 있고, 사악한 음모도 있을 수 있으며, 상서로운 지혜도 있을 수 있고, 사악한 지혜도 있을 수 있는데, 이 모든 것은 사물에 따라 다릅니다. 현자는 방향을 바꾸고 변화함으로써 도와의 조화를 이루기 위해 이러한 지혜를 사용합니다. 만물을 창조하고 가꾸는 사람으로부터 시작하여 모든 활동과 행위는 천도에 부합되고, 또한 그 사람의 내면세계를 반영할 수 있다. 하늘과 땅은 넓고 끝이 없으며 사람과 사물은 끝이 없습니다. 이들 모두는 특성에 따라 다양한 범주로 구분됩니다. 관련된 전략을 검토하면 성공 또는 실패의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소위 돌이킨다는 것은 좋게 변하거나 나쁘게 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인은 삶과 죽음의 사건을 예측하기 위해 도에 의존하므로 원을 돌리는 것이 편의를 위한 것이라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이른바 원은 말의 번역을 용이하게 하는 것이며, 소위 변혁은 전략을 관찰하는 것이고, 소위 연결은 전진과 후퇴의 생각을 검토하는 것이다. 이 네 가지 방법은 통합적이고 포괄적이어야 하며, 그 다음 요점과 결론을 요약하여 성인의 교리를 발전시켜야 합니다.

사물의 손익을 예측하려면 링야오(Ling Yao)의 예를 따라야 합니다. 소위 손익은 언제 징후가 나타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시기적절하게 발전하는가 하는 문제도 있고, 작은 변화라도 세심하게 관찰해야 한다. 그러므로 성인은 유덕한 사람을 대하기 위해 무위(無爲)를 사용한다. 상대방이 말할 때 그는 그의 말을 관찰하고 상대방이 하는 일을 평가한다. "혜택"은 이해되어야 할 대상입니다. "손실"은 수행할 작업입니다. 손해를 보든 이익을 얻든 먹히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현자는 마지 못해 논쟁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성인은 자신의 말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의 말을 바꾸지 않습니다. 말이 번거롭지 않고, 마음이 불안하지 않습니다. 뜻이 어지럽지 않고 생각이 사악하지 아니하니 일이 곤란할 때 계획을 세우고 자연의 법칙을 내용으로 삼으라. 원형 계획이 저절로 잘 작동하지 않고 사각형 계획이 쉽게 멈추지 않으면 이를 '대성공'이라고 합니다. 이익이든 손실이든 모두 언어 도구의 도움으로 이루어집니다. "dui"의 힘을 반영하기 위해 정치적 투쟁을 처리하기 위해 권력과 권력을 나누는 방법을 사용하십시오. 어떤 것이 처음 나타나면 시기적절한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그러므로 돈을 잘 잃는 사람은 천 척의 둑에서 물을 흘리는 것과 같고, 높은 산 아래로 바위를 굴리는 것과 같습니다.

주서

주서 ①은 봄의 성장, 여름의 성장, 가을의 수확, 겨울의 저장을 말합니다. 이에 반대하는 자는 성공하더라도 반드시 실패할 것이다. 그러므로 당신에게도 성장과 발전을 담당하는 천서가 있고, 당신은 그것에 간섭하거나 반대할 수 없습니다. 이에 어긋나면 번영한다 해도 결국 쇠퇴하게 마련이다.

이것이 하늘의 도요, 인간의 통치의 대강이다.

참고

1. 지슈(Zhishu): 붙잡다, 통제하다, 손을 잡다. 원래는 집안의 중심을 의미합니다. 적응적인 행동을 취하기 위해 사물의 생성과 발달의 기본 원리를 이해합니다.

번역

소위 피벗이란 봄에는 재배, 여름에는 성장, 가을에는 수확, 겨울에는 저장을 말하며 이는 날씨의 정상적인 작동입니다. 이러한 법률을 변경하거나 위반하려고 시도하지 마십시오. 위반자는 일시적으로 성공하더라도 결국 실패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왕이 된 사람은 채집, 교육, 수확, 저장 등의 중요한 업무를 담당하는 천수(天書)도 있어야 한다. 사회생활에서 이러한 법칙은 변경되거나 저항될 수 없습니다. 기본법칙을 어기면 일시적으로 번영할 수도 있지만 결국에는 쇠퇴하게 됩니다. 이것이 하늘의 도이며, 군주가 나라를 다스리는 기본 강령이기도 합니다.

중경

중경 ① 가난하고 불안한 사람을 말하며, 말을 잘하고 덕이 있는 사람에게 베푼다는 뜻이다. 가난한 사람들을 구할 때 배은망덕하지 마십시오. 말을 잘하는 사람은 인(仁)을 잘하고, 덕이 있는 사람은 도(道)를 따르며, 완고한 사람을 구제하는 사람은 악당을 키우는 사람이다. 가이시야, 세상의 변화에 ​​직면하면 호탄 구덩이에서 벗어날 수도 있고, 해를 가할 때 목소리를 낼 수도 있고, 덕을 깨뜨려 영웅이 될 수도 있고, 구속을 당할 수도 있다. 자신에게 좋을 수도 있고, 패배 후 자립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도는 사람을 통제하는 것을 중시하지만, 남을 통제하는 것은 가치가 없고, 남을 통제하는 사람은 권력을 얻고, 남을 통제하는 사람은 목숨을 잃는다. 그러므로 보는 형태는 얼굴을 삼고, 코끼리 몸은 모습을 삼고, 조화로운 소리를 듣고, 원한을 풀고 적과 싸워 말을 없애고, 마음과 의를 지킨다. 이 책에 나오는 수행자들은 많은 기록을 갖고 있는데, 그 변화는 『지서』와 『중경』에서 찾아볼 수 있다.

형태가 곧 외모이고 이미지의 몸이 곧 외모라고 볼 때 야오(姫)가 탄생한다고 하는데, 이는 외모에 영향을 주고 묘사하고 이미지화함으로써 얻을 수 있다. 삼가하는 사람이 있으니 눈은 보지 못하고 귀는 듣지 못하며 말은 반드시 시와 책이어야 하고 방탕하지 아니하며 ⑤도를 자기 것으로 삼는다 형식과 덕은 외모로서 엄숙하고 색은 따뜻하여 외모를 흉내 낼 수 없다. 이로써 숨겨진 감정은 차단되고 남게 된다.

조화로운 소리를 듣는다는 것은 소리와 에너지가 다르다는 것을 의미하며 호감을 얻지 못할 것입니다. 따라서 Shang과 Jiao는 서로 일치하지 않으며 Zheng과 Yu는 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사음의 주인은 누구, 그의 유일한 궁은 ⑦이 될 수 있을까? 그러므로 소리가 조화롭지 않으면 슬프지 않고, 소리가 흩어지면 못생긴 사람에게 해를 끼쳐 말이 귀에 거슬리게 된다. 덕이 있다는 평판은 좋지만 눈 ⑧과 날개 9, 수염과는 비교할 수 없다. 이는 기(氣)가 조화롭지 않고 소리도 조화롭지 못하기 때문이다.

Jie Qiu와 Jie Lei의 10 가지 작은 증오라고 불리는 Qie에 맞서 싸우십시오. 서로 싸우는 자는 강자와 싸우는 자이다. 강한 사람이 싸울 때 승리하는 사람이 공덕과 힘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약자는 자신의 부담을 불쌍히 여기고, 자신의 굴욕을 상하게 하고, 자신의 이름을 더럽히고, 자신의 종족을 부끄럽게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승자는 자신의 힘을 들으면 후퇴할 줄 모르고 전진하게 된다. 약한 사람이 들으면 자신의 상실을 안타까워하지만 자신의 상처를 보면 점점 더 강해지고 힘이 세져 죽게 된다. 군대의 규모가 그다지 크지 않고 군대가 강하지 않으면 위협을 받고 합병될 수 있습니다.

그것을 떼어내는 사람은 생각을 더 하게 만들기 위해 자신의 말을 덧붙인다고 한다. 그러므로 Zhenxin 11을 점령하는 사람들은 회복될 수 있고 만나면 행복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그들의 행동과 야망을 칭찬해야 합니다. 남을 첩처럼 여기고, 시험에 빠뜨리고, 의심스러운 사람은 제거하십시오. Qie를 말하는 사람들은 단기적입니다. 그러므로 말을 너무 많이 하면 단점이 생기고, 단점을 인식하고 시험해 보면 금기를 사용하게 되고, 시간 금기를 드러내게 됩니다.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을 할 수 없는 사람이 많습니다.

마음을 사로잡는 사람은 비법 13 배우기를 좋아하는 사람인데, 그러면 멀리서 시험을 본다고 하며, 경고가 이상하고, 마음을 혼자 간직하는 사람이다. 효능 14 : 사람을 위해서, 그 앞의 혼란을 확인하고, 진심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정욕, 섹스, 술에 노출된 사람들은 기술과 음악을 사용하여 감동을 줍니다. 15 죽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짧은 생일을 걱정합니다. 볼 수 없는 것을 볼 수 있게 되어 기쁘고, 드디어 만란 16호의 운명을 볼 수 있게 되어 나중에 만날 수 있게 됐다.

의를 지키는 사람은 남의 의를 지키며 자신의 화합을 추구하는 사람이다. 주인을 찾기 위해 마음을 깊이 탐구하십시오. 외부에서 내부까지 모든 것이 연결되어 따라갑니다. 그러므로 악당이 자신을 남과 비교하면 잘못된 길로 가는 것이며, 이를 이용하면 가문을 망치고 나라를 빼앗을 수도 있다. 지혜롭고 현명하지 못하면 가족을 정의로 지킬 수 없고, 나라를 정의로 지킬 수 없습니다. 성도들이 소중히 여기는 교묘한 방법은 위험을 안전으로 바꾸고 사람들을 멸망에서 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

①Zhongjing: Zhong, 내면의 마음, 관리 및 거버넌스. 중경(忠智)은 마음으로 외적인 일을 다스리는 것을 가리킨다.

②말이 좋은 사람은 인(仁)을 잘한다: 말을 잘하는 사람은 분쟁을 가장 잘 해결하므로 좋은 사람의 친구가 되어 남에게 은혜를 베푼다. 커플, 동종, 동반자.

③도에 따르면 : 도, 도덕과 도덕. 도를 따르고 도를 따르십시오.

4鄄: 갭.

⑤사치: 사악함과 음행.

⑥Shang과 Jiao는 호환되지 않으며 Zheng과 Yu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Shang Jiao와 Zheng Yu는 모두 오성 이름이며 Shang은 금에 속하고 Jiao는 나무에 속하며 Zheng은 불에 속합니다. 깃털을 물에. 금속, 나무, 물, 불, 흙의 다섯 가지 요소가 서로 충돌하기 때문에 음악은 일관성이 없습니다.

⑦ 궁성(궁) : 오성(五性) 중 하나로서 흙(土)으로 간주하며 다른 네 가지 성조와 결합할 수 있다.

⑧가자미: 가자미는 눈이 하나뿐인 물고기로 항상 두 눈으로 헤엄칩니다.

INEHingyi: 날개 달린 새죠. 한쪽 눈과 한쪽 날개만 가진 새는 항상 두 개를 동시에 날아갑니다.

10레이:얇다.

11 전신: 정직해요.

12시간 금지: 지정된 시간 외에는 출입을 금지합니다.

13 트릭: 동일한 기술입니다.

14 효과: 기여와 봉사.

15가지 음악 동작: 음악의 행복한 리듬으로 사람들을 감동시킵니다.

16 만란: 한없이 멀어보이네요.

17 왼쪽 길: 악한 길.

번역

소위 중경(中景)이란 가난한 사람을 돕고 위험에 처한 사람을 구제한다는 뜻인데, 이런 덕은 언변이 좋고 성품이 정직한 사람에게 주어야 한다.

만약 감옥에 갇힌 사람이 구출된다면, 이 절박한 사람은 상대방의 친절함을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웅변에 능숙한 사람은 마음이 친절하고 친절을 베풀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덕과 의를 실천하는 사람은 도에 따라 행동합니다. 그리고 감옥에서 사람들을 구할 수 있는 사람들은 민간인을 입양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비들은 종종 잘못된 시기에 태어나서, 깊은 군사 혼란에서 벗어나거나, 웅변 때문에 중상을 당하거나, 강제로 덕을 포기하고 위험을 감수하거나, 체포되어 포로가 되거나, 혼자 사는 것, 패배를 승리로 바꾸고 독립하는 것. 그러므로 세상을 살아가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남을 굴복시킬 수 있으면서도 남의 지배를 받지 않는 것입니다. 남을 굴복시키는 자는 권력을 얻을 수 있고, 남에게 지배당하는 자는 목숨을 잃게 된다. 그러므로 겉모습을 보면 얼굴을 판단할 수 있어야 하고, 모습을 가늠할 때 얼굴을 짐작할 수 있어야 하며, 들으면 목소리에 맞춰 노래할 수 있어야 하고, 미움을 잘 타파해야 한다. 적과 싸우려면 떠나려는 사람을 잘 붙잡아야 하고, 로비하는 사람을 잘 상대해야 합니다. 사람들은 진실을 잘 받아들이고 정의를 고수해야 합니다. 이 경전의 기록은 도교의 기록이며 그 변화는 모두 『기서』와 『중경』의 두 장에서 찾아볼 수 있다.

소위 '형태를 보면 얼굴이요, 형상이 외모다'라는 말은 야오과점처럼 그림자와 메아리의 측면, 측면에서 상대방을 파악할 수 있다. 모양과 외모의 측면에서, 그리고 이미지와 외모의 측면에서. 그리고 도덕적인 사람은 눈이 옳지 않은 것을 보지 않으며, 귀가 악한 말을 듣지 않으며, 말을 시와 책으로 부르며, 행동이 올바르고, 외모가 경건하고, 외모가 바르다. 덕이 있고 엄숙하고 유순합니다. 그런 사람들은 겉모습으로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런 상대를 만나면 본심을 숨기고 허점을 메운 뒤 떠나야 한다. 소위 조화로운 소리를 듣는다는 것은 목소리가 다르기 때문에 감정적으로 받아들이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오성 중에서 상음과 초음은 합칠 수 없고, 정음과 우음은 조화롭지 않고, 공음만 들립니다. 소리는 네 가지 음색을 조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섯 가지 음이 조화롭지 않으면 비극적이지 않을 것이며, 흩어진 소리, 상한 소리, 추악한 소리, 해로운 소리 등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설득하는 것은 듣기 어려운 소리가 될 것입니다. 품위 있는 행동과 좋은 평판을 갖고 있다고 해도 가자미나 날아다니는 새처럼 타인과 화합하고 친밀하게 살아갈 수는 없습니다. 이는 모두 목소리가 다르고 음색이 조화롭지 않기 때문입니다.

소위 '증오를 해소하고 서로 싸우는 것'은 약한 두 사람의 적대적인 관계를 중재하는 것을 의미하고, 소위 '서로 싸우는 것'은 강한 두 사람이 서로 싸우게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서로. 두 명의 강한 사람이 싸우면 한 사람은 이기고 다른 사람은 패하게 됩니다. 승리한 쪽은 자신의 군사적 공적을 자랑하고 기세를 과시할 것이며, 패배한 쪽은 자신의 패배를 한탄하고 열등감과 슬픔을 느끼며 체면을 잃었고 조상을 실망시켰다고 느낄 것입니다. 그러므로 승리한 쪽은 자신의 성공과 추진력을 자랑할 줄만 알고, 약한 쪽은 자신이 실패한 이유를 알고 전쟁의 트라우마를 잊지 않고 더욱 강해지려고 노력하는 한 결코 물러서지 않을 것입니다. , 힘을 강화하고 그것을 위해 싸웁니다.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더라도 적의 방어력이 충분하지 않은 한 위협을 받거나 심지어 합병될 수도 있습니다.

소위 '해고'란 자신이 간직하고 싶은 것을 말하고 상대방이 신중하게 고려하도록 하는 것을 의미한다. 상대방과 접촉할 때 그의 성격을 칭찬하고 그의 야망을 격려하십시오. 그에게 다시 할 수 있는 일과 계속해서 할 수 있는 일을 말해주고, 그와 함께하는 성공의 기쁨을 기대해 보세요. 의심을 없애기 위해 다른 사람들의 교훈을 활용하여 과거 행동을 확인하십시오.

소위 '鄄语'은 상대의 약점을 찾아내는 것이다. 상대방이 말을 너무 많이 하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상대방의 거짓된 말을 일부 잡아내고 사실로 확인하게 됩니다. 상대가 가장 금기시하는 질문을 이용해 흔들어 상대가 구속감을 느끼게 만듭니다. 그런 다음 상대방의 패닉을 이기고 진정시키려고 노력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이전에 했던 말을 다시 꺼내 상대방의 무능함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드러내지 않고 재치 있게 반박하십시오.

소위 마음을 다잡는다는 것은 기술을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만났을 때 그들에 대한 홍보를 확대하고 그들의 기술을 다방면에서 검증하려고 노력해야 한다는 뜻이다. 그 사람이 기분이 좋고 흠이 없다고 느끼게 만드십시오. 그러면 우리는 이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그의 지혜가 인민을 위해 작용하게 하고, 이전의 경험을 활용하여 혼란스러운 상황을 관리하며, 인민이 진심으로 우리에게 항복하게 하십시오. 술과 섹스에 탐닉하는 사람을 만나면 특정한 방법을 채택하고, 음악을 사용하여 감동을 주고, 술과 섹스가 수명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상기시켜서 불안감을 갖게 해야 합니다. 자신의 인생이 날로 단축될 것이라는 사실과,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것들을 활용하게 될 것이라는 사실이 그들의 감정을 자극하며, 삶으로 가는 길이 다채롭고 미래에 대한 자신감으로 가득 차 있음을 보게 해준다.

소위 '의를 지킨다'는 것은 인간의 원칙을 지키는 것을 의미한다. 사실에 부합하는 판단을 내리기 위해 사람의 속마음을 파헤치는 것입니다. 진심을 알면 사람의 진심을 알 수 있다. 외부에서 내부로 그들의 마음을 통제하십시오.

사물은 항상 어떤 이유로 연결되어 있고 어떤 논리에 따라 발전합니다. 신사와 비교하여 악당은 다른 접근 방식을 채택하며 이로 인해 가족과 국가가 파멸로 이어질 것입니다. 성인이 아니고 현자가 아니면 나라를 정의롭게 다스릴 수 없고, 도덕으로 나라를 지킬 수 없습니다. 성인들이 도의 예민함을 소중히 여기는 이유는 도가 위험을 안전으로 바꾸고 나라를 망하지 않게 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