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판 디자인 조판 포인트 그래픽
< /p>
칠판 신문이 잘 처리되었는지, 시각적 충격력과 예술적 취향이 있는지, 관객과 독자를 끌어들이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지, 관람자가 새로운 정보를 얻고, 새로운 지식을 배우고, 다음으로, 나는 너에게 흑판 신문 디자인 조판 요점 도해를 가져다 줄 테니, 너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 /p>
1, 칠판보 디자인 < /p>
칠판보 디자인에는 일반적으로 레이아웃 디자인, 헤더 디자인, 칠판보 제목 디자인, 텍스트 레이아웃, 판서, 미술자, < /p>
흑판 신문의 제목 글꼴 선택 < /p>
흑판 신문의 제목은 강한 사상성과 감정색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글꼴을 선택하느냐가 중요하다. 잘 선택하면 흑판 신문의 제목의 매력을 높일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반대의 효과를 낼 수 있다. 흑판보 제목의 글씨체는 보통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뉜다. 서예체, 미술자, 흔히 쓰이는 글씨체는 < /p>
전서: 깔끔하고 수려하며, 아름답고, 매끄럽고, 편안하고 고풍스럽다. < /p>
예서: 온화하고 풍만하며 완곡하고 윤택하며 가볍고 소박합니다. < /p>
< P > 위서: 근골이 두껍고, 창력이 민첩하며, 거칠고 힘이 있다. < /p>
흑체: 엄숙하고 엄숙한 흑송체: 엄밀하고 두툼한 모조송체: 청량하고 향긋한 < /p>
송체: 진중하고 대범한 종합예체: 소박하고 대범한 호박체: 발랄하고 자연스러운 < /p>
레이아웃 일반적으로 가로세로로 교차된 배열을 사용하여, 지면이 활발하고 변화무쌍하며, 동감 있고, 일색의 가로나 세로줄이 있어, 간단하고 편리하며 편성하기 쉽지만, 고지식하고 생기가 없어 보인다. < /p>
칠판 신문의 제목은 중요하지만 너무 많은 공간을 차지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머리가 무거워 보일 수 있으므로 비율이 적당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 /p>
베껴 쓴 글꼴과 형식 < /p>
흑판 보고서 베껴 쓴 글꼴과 형식 < /p>
흑판 보고서 베껴 쓴 글꼴은 흑판 신문 제목의 글꼴 선택과 근본적으로 다르다. 흑판 신문의 제목 서체는 흑판 신문의 제목에 부합하는 내용, 사상, 감정을 선택하며, 가능한 글꼴의 개성과 조화를 이루며, 흑판 신문의 서체는 전체 레이아웃을 깔끔하고 읽기 쉽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독서명언) 그래서 보통 선택: 편모조송, 예서, 위체, 해서체, 행서. < /p>
칠판보 문자 베끼기는 중요한 부분이며, 베껴 쓸 때 자간과 행간의 일반적인 요구 사항뿐만 아니라 칠판보의 전반적인 예술적 효과도 고려해야 한다. < /p>
전체 레이아웃에서 프레임 간격은 행간보다 크고, 행간은 행간보다 크고, 행간은 자간보다 크며, 전체 판보 편폭에서 볼 때 측면 간격은 행간보다 크다. < /p>
이 항목들의 구체적인 비율은 신문과 책의 배열 비율을 참조할 수 있지만, 아무리 많아도 전체 텍스트 필사 형식과 비율은 일치해야 한다. < /p>
요약 칠판보 문자 베끼기 요령은 다음과 같습니다. < /p>
서체는 서체가 같고, 크기가 같고, 두께가 같고, 농도가 같고, 글씨가 단정하고, 글씨가 단정하고, 글리프 사양이 있습니다. < /p>
가능한 한 왼쪽 및 오른쪽 평행, 위/아래 정렬, 위/아래 간격이 측면 간격보다 큼, 측면 간격이 행간보다 큼, 행간이 자간보다 큼, 가로 쓰기 왼쪽, 세로 쓰기 오른쪽, 양쪽 끝 플러쉬, 색상 일치, 흰색 적용, 구두점 공백 등을 복사합니다.
< /p>
요약 레이아웃 제작의 요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p>
디자인이 참신하고, 비례가 적절하며, 주제가 뚜렷하고, 초점이 뚜렷하며, 오차 변화의 경중 균형이 잘 잡혀 있고, 밀도가 낮고, 느슨하고, 적당하며, 신문 헤더가 밝고, 칠판보의 제목이 눈에 띄고, 문장 < /p>
2, 흑판 신문 주제 < /p>
< P > 헤더 칠판보 전체 레이아웃에서 보고 가치가 높은 부분을 차지하고 상당한 레이아웃 비율을 차지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헤더는 주로 색분필이나 다른 물감으로 배합되어 있어 가장 눈에 띈다. 따라서 헤더 디자인과 제작이 매우 중요하다. 다음과 같이 보고 헤더의 몇 가지 문제를 이야기해 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독서명언) < /p>
헤더와 주제 < /p>
헤더는 신문의 "헤드" 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칠판 신문의 주제 사상을 그림으로 반영해 이번 칠판보의 주요 내용, 대략 어떤 문장 인지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동시에, 보고 헤더 설계도 본 단위, 본 부서의 업무 성격 특성과 연결되어야 한다. < /p>
요약하자면, 헤더는 먼저 흑판보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센터를 부각시키고, 주제를 강조하고, 홍보 효과를 높여야 한다. 둘째, 본 단위의 성격을 결합하여 자신의 특색을 가지게 해야 한다. 일반적인 경우 헤더는 각 호의 내용에 따라 교체해야 하며, 내용 교체 빈도가 높은 것도 몇 차례 바꿀 수 있다. < /p>
헤더 디자인 포인트 < /p>
(1) 주제화: 캐릭터, 건물, 무기 또는 동물, 식물 < /p>
(2) 헤더 문자: 예 < /p>
헤더는 위의 몇 가지 구성 요소 외에도 주최 단위, 발행일, 발간기간 등 관련 글자를 배합하여 독자에게 눈앞의 칠판보 출판 상황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를 제공해야 한다. < /p>
주제에 따르면, 우리는 여전히 적절한 소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생활에서 축적된 스케치, 그림책, 사진, 스크랩에서 취재할 수 있습니다 < /p>
헤더는 레이아웃의 위치 < /p>
< P > < P > 헤더 위치는 일반적으로 칠판보 레이아웃의 중간 부분, 가운데 위, 왼쪽 위, 오른쪽 위 모서리, 물론 중앙부, 왼쪽 아래, 오른쪽 아래, 오른쪽 아래, 오른쪽 아래, 오른쪽 아래, 오른쪽 아래, 오른쪽 아래 등 그러나 헤더 위치의 가장 좋은 기간은 헤더 위치의 "동적" 으로 바뀌어 천편일률적인 옛 얼굴을 피하는 신선함을 불러일으킨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 /p>
3, 칠판보 소재 < /p>
문자 편성 < /p>
칠판보 문장 내용은 레이아웃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어떻게 하면 서로 다른 내용의 문장 조직을 잘 안배하여, 레이아웃을 전체적으로 통일하고 아름답고 대범하게 편성할 수 있다면, 반드시 모든 문장 내용과 문자의 길이를 진지하게 분석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1. 분류 < /p>
내용에 중요한 문장 (예:' 국내 뉴스',' 개혁의 길',' 학교 신풍',' 연대 신일' 등) 은 독자의 주의를 끌기 위해 레이아웃의 뚜렷한 위치에 배치해야 한다. "주말 문예", "육일노랫소리", "지식천지" 등과 같은 다른 문장 들도 가능한 한 집중적으로 배치된다. 문장 분류에 대해서는 우선 순위가 뚜렷하고 중심이 두드러져야 한다. < /p>
2. < /p>
문장 분류 후, 각 문장 단어 수를 계산하고 각 문장 위치를 통일적으로 편성해야 한다. 문자배열은 대부분 가로방향이며, 레이아웃을 활성화하기 위해 세로자를 적절히 배치할 수 있다.
사람의 독서 습관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가로로 보기 때문에 세로줄이 적어야 한다. < /p>
텍스트를 배치할 때는 한 줄에 단어 수가 너무 많아서는 안 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너무 많고, 한 면은 살 수 없고, 두 독자는 읽기가 힘들고, 눈은 피로감을 일으키기 쉽다. 매 호 문장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레이아웃도 달라져야 한다. 머리를 많이 쓰고, 분석을 많이 하고, 진지하게 연구하고, 매 호 레이아웃마다 참신함을 추구해야 한다. < /p>
4, 칠판 템플릿 < /p>
칠판은 일반적으로 < /p>
1, 전체 레이아웃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 < /p>
2, 문장 내용, 문체, 작문 기술 < /p>
3, 헤더, 마스트헤드, 그림, 레이스 등 미공의 예술 처리와 문장 사상 내용, 중심 테마와의 결합 정도 < /p>
4, 칠판 신문의 제목 글꼴, 배열, 문장 처리; < /p>
5, 텍스트 복사 및 문장 배열 < /p>
6, 색상 운용. < /p>
5, 칠판보 내용 < /p>
레이아웃 디자인 < /p>
칠판보 레이아웃에는 텍스트, 헤더, 칠판보 제목 등이 포함됩니다. 매 호의 레이아웃마다 레이아웃을 미리 고려해 내용에 따라 디자인 배치를 통일해야 한다. 중점 문자의 내용이 두드러지고, 흑판보의 제목이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신문 헤드 그림이 아름답고 대범하며, 마땅히 있어야 할 선전 역할을 한다. < /p>
1. 텍스트 < /p>
레이아웃 디자인 시 먼저 텍스트 원고의 내용을 종합적으로 이해해야 합니다. * * * 문장 몇 편, 문장 한 편당 몇 글자, 지면이 얼마나 되는지 보세요. 그런 다음 전체 계획, 통합 레이아웃, 텍스트 원고의 위치를 합리적으로 배정합니다. 중요한 문장 을 눈에 띄는 위치 에 두어야 하고, 기타 문장 은 장편과 단편 의 산재 배열 을 할 수 있다. 텍스트 원고는 가로를 많이 사용하며, 텍스트 내용에 따라 소량의 세로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세로줄 문장 () 는 짧고 용맹해야 한다. < /p>
2. 헤더 < /p>
는 텍스트 원고를 예약하면서 어떤 헤더를 선택할지 고려해야 합니다. 헤더 그림은 문장 내용에 맞게 디자인되거나 레이아웃의 필요에 따라 디자인되며, 주요 문장 칠판 신문의 제목과 함께 그릴 수도 있고, 제목 옆에 개별적으로 그릴 수도 있고, 문장 중간에 그릴 수도 있습니다. 헤더 그림은 일반적으로 레이아웃의 왼쪽 위, 오른쪽 위 또는 가운데에 배치됩니다. < /p>
3. 흑판 신문의 제목 < /p>
흑판 신문의 제목은 문장 내용과 일치하거나 레이아웃의 전반적인 요구에 따라 배열된다. 흑판보의 제목은 통열 흑판보의 제목과 문장 흑판보의 제목으로 나눌 수 있으며, 통열 흑판보의 제목은 전체 레이아웃 내용의' 주제 사상' 으로, 다가로가 레이아웃 위에 있으며, 레이아웃의 왼쪽에 세로로 정렬할 수도 있다. 문장 칠판 신문의 제목은 각 문장 제목이며 헤더 그림과 함께 사용하거나 문장 위, 왼쪽 또는 가운데에 가로나 세로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 /p>
4. 그림 < /p>
그림은 칠판 그림이라고도 하며 레이아웃 문장 내용의 필요에 따라 배열됩니다. 삽화는 문장 중심 사상과 밀접하게 맞아야 하며, 문자의 한쪽이나 이마에 그릴 수 있고, 도형은 크게 그려질 수 있다. 그러나 그림이 너무 많아 지면이 혼잡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p>
5. 간격 < /p>
는 레이아웃 디자인에서 문장, 헤더, 칠판 신문의 제목과 그림 사이에 일정한 공간을 남겨 두는 것을 의미합니다. 문자, 헤더, 칠판 신문의 제목과 삽화를 칠판 가장자리에 그릴 수 없습니다. "하늘", "땅", "왼쪽", "오른쪽 틈" 을 남겨 두려면, 사방을 따라 적어도 한 글자의 공간 (보통 5cm 정도) 을 남겨 두어야 한다. 각 부분 사이의 틈은 필요에 따라 다르며, 너무 작아 지면이 붐비고 "공기가 통하지 않는다" 며, 너무 크면 레이아웃이 느슨해 보인다. < /p>
간단히 말해서, 칠판 신문의 레이아웃 디자인은 글이 적절하게 배열되어야 하며, 신문 헤더, 칠판보의 제목, 삽화 등이 잘 맞아야 한다.
전반적인 레이아웃, 산재 유연성, 1 차 및 2 차 명확성, 명확한 조직, 아름답고 관대 한 레이아웃, 생동감 있고 활기찬 그림 및 좋은 홍보 효과를 달성 할 수 있습니다. < /p>
6, 칠판보 설계 방안 < /p>
의 일반적인 조판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p>
(1) 방사선형 (2) 연쇄형 (3) "m < /p>
가로로 평행한 조판, 구도는 편안하고 평화, 조용한 느낌을 준다. 수준, 평온, 심지어 인간의 휴식은 보통 이런 형식으로 표현되기 때문이다. < /p>
슬래시와 곡선은 일반적으로 레이아웃에서 유동, 힘차게 전진하는 등의 운동감을 나타냅니다. < /p>
< P > 들쭉날쭉한 모양은 종종 긴장과 고통의 느낌을 주며, 중심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이빨은 확장과 위험을 뚜렷하게 보여준다. < /p>
정삼각형은 날카 롭고 단단하며 흔들릴 수 없는 느낌을 가지고 있다. < /p>
사다리꼴은 견고하고 오래가는 느낌을 주며 결코 전복되거나 굴러가지 않는 것 같습니다.
"v" 는 불안성을 나타내며 지탱할 수 없는 모양이며 승리의 훈장을 주는 연상이다. < /p>
마름모꼴은 웃음처럼 조화롭고 균형 잡힌 분위기를 준다. < /p>
정사각형은 단정하고 엄숙하며 강하고 소박한 이미지로 안정감을 준다. < /p>
부채꼴은 항상 가볍고 시원하며 완곡한 의미를 준다. < /p>
반원형은 보통 한가하고 부드럽고 연결되어 충실하고 통통한 느낌을 준다. < /p>
타원형은 즐겁고 부드럽고 확장된 느낌을 가지고 있다. < /p>
7, 칠판보 디자인 패턴 대전 < /p>
색상 역할 < /p>
색상을 사용하는 목적은 독자의 주의를 끌고 독자의 감정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것이다 < /p>
색채운용법칙 < /p>
설날을 축하하는 경우 색조는 따뜻하고 쾌활한 경향이 있어야 하며, 군인의 생활은 활력이 넘치는 경향이 있어야 하며, 건강하고 상큼한 분위기를 그려내야 한다는 것을 반영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 /p>
둘째, 색채의 전반적인 효과에 주의를 기울여야 좋은 전체적인 색채 효과를 낼 수 있고,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힘을 통일하고, 조화를 이루며, 변화를 비교해야 하는 것은 색채 대립 통일변증관계를 올바르게 처리하는 원칙이다. < /p>
다시 한 번, 색상의 경중, 강약, 농도 등의 느낌은 색상 영역의 크기와 위치의 높낮이를 결정하여 상호 균형을 이룬다. 보통 따뜻한 색, 채도가 높은 색은 냉색이나 탁색과 대비할 때 면적이 작을수록 균형이 잘 잡혀 보색류의 강한 대조를 이룬다 < /p>
색상 주목성 < /p>
색상 경향으로 보면 명색, 채도, 따뜻한 시스템의 색상, 주목 가치가 높아 독자에게 시각적 충격이 뚜렷하다. 어두운 색, 채도가 낮고, 냉색 시스템의 색상 눈에 띄는 가치가 낮고, 독자에 대한 시각적 충격 효과도 약하며, 주목할 만한 가치의 크기는 뒷모습과 그래픽 색상의 광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 /p>
8, 칠판 레이아웃 디자인 < /p>
레이아웃 전체 디자인 < /p>
레이아웃 디자인 요점: < /p>
주제가 명확하고 중심 내용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중요한 문장 배치는 레이아웃에서 가장 눈에 띄는 위치에 있습니다. < /p>
레이아웃은 눈에 띄고, 멀리서 블록처럼 보이고, 가까이서 보면 그림이 무성하고, 색채가 명랑하며, 베껴 쓰는 것이 깔끔하고 전체적인 효과가 있다.
< /p>
컴포지션: 가로, 세로, 가로 세로 세 가지 형태를 결합합니다. < /p>
뼈 배열: m 스타일, 20 자 스타일, 체인, 십자형, 배너 스타일, 계단 스타일, 다이아몬드 형식 등. < /p>
< P > 칠판 신문을 내는 것은 간단해 보이는데, 칠판 하나, 몇 개 내용만 있으면 곧 완성할 수 있지만, 실제 운영에서는 판보를 잘 하는 것이 학문이 많다. 판보집 쓰기, 그림, 서예, 디자인, 색채 등 학문, 기술을 하나로 모아 다양한 학문, 기교의 종합 운용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디자인 보드 신문은 전반적인 관념이 있어야 하고, 칠판의 전체 구도 배치를 고려해야 하며, 내용의 사상성을 강조해야 하며, 형식의 예술성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따라서 문장, 흑판보의 제목, 마스트헤드 그림의 편성, 서체 패턴, 색채의 사용은 서로 내재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유기적 전체로 만들어야 한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