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두금은 몽골족의 전통 악기이다. 구체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두금은 역사가 유구하여 당송 시대 현악기 해금의 발전에서 발전해 왔으며, 칭기즈칸은 이미 민간에 전해졌다. 하지만 칭기즈칸부터 쿠빌라이 시대까지 악기를 연주하는 것을 위주로 몽골 군인과 목축민들은 단체 나들이를 즐겼습니다.
나중에 초원 유목 음악이 급격하게 발전한 후, 마두금 이 현악기는 비로소 눈에 띄어 널리 보급되었고, 결국 악기를 연주하는 지위를 대체하여 몽골 민족의 가장 초원 특색이 있는 민간 악기가 되었다.
마두금 이름의 유래:
마두금은 거문고를 조각하여 말머리를 조각한 것으로 유명하다. "청사원고" 에는 "후금, 오동나무를 품질, 이현, 용수, 네모난 손잡이" 가 실려 있다. 슬롯 타원과 날카로운 아래, 가죽, 홈 주변 나무 머리핀 머리핀 같은 버클 현, 드래곤 첫 번째 산 입구, 빈 나현, 뉴욕 두 축, 좌우 하나, 목계 포니테일 81 줄기로 묶여있다. " 알다시피, 마두금에도 원래 용수가 있었다.
마두금 연주 방법:
마두금을 연주할 때, 보통 앉는 자세를 취하고, 거문고를 다리 중간에 끼우고, 마두금 연주자의 왼손은 거문고를 들고, 거문고를 왼쪽에 놓고, 왼손으로 거문고 (현량) 를 누르고, 엄지손가락으로 거문고 아래에 있는' 마복' 을 받치고, 왼손 엄지와 검지손가락은 현보를 잡고 왼손을 바꿔 현악기의 위치와 힘을 조절한다.
마두진의 특징:
1, 독특한 음색
마두금의 음색은 높고 은은하여 몽골족 인민의 호매하고 용감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그 특수한 음향은 종종 초원 풍조, 영웅 장지 등의 주제를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2, 넓은 음역
마두금은 넓은 음역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마두금 연주자들이 매우 높은 음고를 연주할 수 있어 음악 표현이 더욱 실감나게 된다.
3, 다양한 연주 기술
마두금 연주에는 여러 가지 기교가 있다. 예를 들면 왼손에 현을 누르는 기교, 오른손에 활을 잡는 기교, 활법 기교 등이 있다. 이 기교와 연주자의 풍부한 감정으로 연주된 악곡은 매우 풍만하고 생동감 있게 연주되었다.
4, 풍부한 표현
마두금은 연주와 성악 결합, 기악 독주, 중주, 합주 등 유명한' 마두금 중주' 에 쓸 수 있다. 마두금은 몽골족 전통음악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악기 중 하나로 기악 독주 방면에서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합주와 중주 형태에서도 다채로운 음악 표현을 연출할 수 있다.
5, 문화적 의미
마두금은 몽골족 문화에서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몽골족 전통문화를 대표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간주되어 몽골족 민간 예술의 독특한 심미 특징과 문화적 특성을 드러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