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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웨이원(란서성 여성작가 시리즈 네 번째)

첸 웨이원의 작품 1—

1984년 겨울, 할아버지는 고향인 푸저우 이황에 다시 묻혔습니다. 몇 년 후, 할머니는 아름다운 산과 맑은 물이 있는 고향으로 돌아오셨습니다. 수년에 걸쳐 무덤을 청소하기 위해 여러 번 돌아갔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이황을 거쳐 푸롱 산 기슭에있는 난 위안 타운으로 같은 날 서둘러 걸으며 거의 ​​한 번도갔습니다. Yihuang에서 심각하게 멈췄습니다.

이 때문에 조산사와의 만남은 올해 봄만큼 늦어졌다.

전날 비가 내리고 다음날 조산사에 갔을 때 비가 그치고 구름이 옅어졌습니다. 이황시에서 남서쪽으로 10km 이상을 여행하면서 길을 따라 수많은 산과 옅은 연기를 보았고 곧 천팡 마을의 조산 풍경구에 도착했습니다.

조산은 본래 허위산(岩岩山)이라 불렸는데, 주변 산들이 연꽃처럼 피어 있고, 그 사이에 자리잡은 조산사는 연꽃 심장 같다. 사찰을 바라보는 산의 이름은 상양산(商陽山)이며 모양이 그릇과 같아서 예배를 뜻한다.

"주변이 병풍 같고, 숲과 샘이 맑고 푸르르다", "집이 조용하지만 막혀 있고, 지상 복도가 숨겨져 있다", 조산사는 이상적인 배치 패턴과 일치한다 불교 사원의 모습입니다. 면적은 52에이커에 달하며, 주변 산과 숲이 400에이커 이상이나 됩니다.

사찰에 들어서면 본당의 확장된 처마와 강력한 괄호를 볼 수 있으며, 건축 양식은 당나라 사찰의 배치를 이어가고 있으며 홀, 현관 등이 그룹을 이루고 있습니다. 뚜렷한 종축이 있는 하나의 단위로서의 안뜰. 중심축을 따라 산문, 연꽃 연못, 불전, 본당 등이 중앙에 수평 복도로 연결되어 여러 개의 안뜰을 나누어 전체 사찰의 주요 부분을 구성하고 홀이 중심이됩니다. 사원 전체.

홀에 들어가서 올려다 보면 평소의 보물 홀에는 황금빛 빛이 없습니다! 버마산 옥으로 조각한 세 개의 옥불이 땅바닥에 조용하고 온화하게 앉아 있습니다. 밝은 램프가 매달려 있고 빛이 밝게 빛납니다. 탁자 위에는 보라색 꽃이 달린 아름다운 가지가 여러 개 있습니다.

사찰의 다른 풍경을 보면 이 우아함도 물씬 풍긴다. 드문드문한 잔디밭, 모래, 암석이 먼 산을 배경으로 자리잡고 있어 "마음은 공허함만큼 넓다"는 선(禪) 상태를 반영합니다.

사찰 뒷마당에는 조산사의 창시자인 벤지 선사가 심은 천년된 은행나무가 있는데, 정원을 되살린 후 기적적으로 은행나무에도 새순이 돋아났습니다. 가지.

"푸른 대나무는 모두 법신이고, 우울한 노란 꽃은 반야에 지나지 않습니다." 앞에 있는 은행나무는 수십만 겁 동안 서 있었지만 정말 화신과 같습니다. "믿음"의.

멀리서 검은 옷을 입고 비구니 몇 명이 지나가고 있었는데, 정보를 통해 우리는 조산사가 현재 전국에서 여성이 주둔하는 유일한 사찰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조동종의 종판을 걸고 있는 사찰 중 유일한 여성 사찰이기도 합니다. 사찰의 여제자들은 지금도 매일 조동의 종판을 따르고, 아침저녁으로 향 4개를 꽂고, 겨울에는 선(禪)을 수행하고, 여름에는 평안하게 법과 법을 실천하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일곱 번의 법회가 열렸습니다.

현 조산사 주지 양파대사가 2016년 '제3세계 뛰어난 불교 지도자상 시상식'에 참석해 영어로 연설을 했으며, 이번 '제3세계 뛰어난 불교 지도자상'을 수상했다. 그는 또한 중국 비구니로는 처음으로 세계 불교 포럼에서 연설을 했습니다. 의사 출신인 그녀는 조동불교대학의 학문을 중시하며 학문과 실천을 동등하게 강조하고 수업과 명상을 동시에 진행했다. 양파대사도 조동불교대학의 세 가지 특징을 제시했는데, 첫 번째는 승려들이 불교를 배우면서 승가 공동체 생활에 머물 수 있도록 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농업과 선의 평등 중시'에서 '균등 중시'로의 전환을 실현하는 것이다. 문학과 선에 대하여" 변혁, 세 번째는 수천 권의 책을 읽고 수천 마일을 여행하는 것입니다. 대학에서는 매년 두 차례의 소풍을 조직하여 전국의 여러 지역을 방문합니다.

그들은 어떤 산책을 하고 있나요? "풍기가 아니라 마음이 아닙니다. 나는 그것을 쭉 추구해 왔습니다. 개인적인 삶의 경험에 관계없이 나는 지금 밝은 달과 맑은 바람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은행나무에서 더 나아가면 벤지 선사의 묘탑이 있습니다. Benji는 19세에 Fujian성 Lingshan에서 승려가 되었고, 25세에 출가했다고 합니다. 그는 "웅변적인 언변과 풍부한 달마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양계 선사의 진정한 전기를 받았습니다. 당나라 선통시대에 이황에 와서 31년 동안 가부장적 전통을 전파하여 일련의 선(禪)론, 즉 '조동종(曹洞宗)'을 창설하였다. "는 중국 남종 선불교의 5대 종파 중 하나입니다.

나는 선불교에 대해 아는 바가 거의 없고 배경도 얕다. 그러나 통찰력이 가득한 몇몇 공개 사례를 읽었는데, 특히 혜능에게 망토와 망토를 물려준 다섯 번째 조상이 말했다. "마음은 거하지 않고 태어나야 한다"는 것 중 하나가 매우 인상적이지만, 결국 그는 보리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고 "사물의 완전한 조화"와는 거리가 멀다. 제가 가수 Kuang Meiyun의 앨범 "Zen Beauty Cloud Sound"를 즐겨 듣는 것처럼, 대부분 멜로디와 노래로 시작해서 "Zen"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얼마 전 『양계차오(梁智草)가 불교를 말하다』라는 책을 읽었을 때 혼란스러웠습니다. 그런데 부처님께서 원인과 조건을 설명하기 위해 가장 좋아하시는 말씀은 "이것이 있으면 있을 것이다."라는 말씀이었습니다. 이것이 태어나면 저것이 생기고, 이것이 없어지면 저것도 없어지고, 모든 것은 오온의 원인과 조건의 결합이다. 즉, 우리의 삶은 무에서 비롯된 것도 아니고, 하나님이 명령하신 것도 아니며, 인간 행위의 총합이기도 합니다. Liang Qichao 씨는 Yixing 찻주전자를 비유로 사용했습니다. 찻주전자는 오래될수록 차의 맛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차를 만들 때마다 냄비의 내용물이 바뀌기 때문입니다. 매번 마시고 나서 차를 따르고 솥을 씻어도 표면에는 아무 것도 없는 것 같지만 차의 진액이 솥에 스며들 때마다 결국 찻잎이 말라도 넣지 않으면 끓인 물의 색과 맛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사람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행동과 생각은 세상에 지울 수 없는 그림자를 남길 것입니다.

이 점은 동산량기(Dongshan Liangqi) 선사와 벤지(Benji)가 믿는 것과 일치합니다. 즉 부처는 자연과 마음에 있고, 마음은 마음이 부처입니다. 노출된. 반대로 무지의 바람이 일어나서 장벽을 세우면 온갖 혼란과 얽매임에 빠지게 됩니다.

즉, 인간은 시방에 정글이 있든, 인간 세계에 백 피트가 있든 물과 같습니다. 무엇이 좋고 나쁜지, 덕을 잘 닦으면 차의 맛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벤지 선사 묘탑 앞 석판의 글씨는 풍화되어 얼룩덜룩해진 지 오래지만 내면의 정신은 계승되어 아무리 많아도 소멸되지 않습니다. 연령. 1937년, 홍이 선사는 남보타사 양정원에서 담화를 나누었는데, 어느 날 취안저우 개원사에서 그는 이미 황혼이 되어 학생 승려 숙소 앞의 큰 나무 아래에 서 있었습니다. 각 방의 조명은 매우 밝았고 빛과 구호 소리는 크고 선명했고 잠시 동안 내 마음에는 무한한 기쁨이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이 장면은 잠시뿐인 것 같았고 곧 사라졌다. 하지만 그때의 장면은 그의 마음 속에 깊이 각인되어 있었고, 떠올릴 때마다 큰 나무 아래에서 목격하는 것 같았다.

"이건 절대 없어지지도 잊혀지지도 않아요!" 홍이 사부는 한숨을 쉬었다.

이 상쾌한 비오는 날, 외조부모님이 묻혀 있는 이황과 1,200년 된 조산사에서 번개에 타버린 나무를 비롯한 그 광경은 잊혀지지 않습니다. 푸른 은행나무가 다시 싹을 틔웠습니다.

(Text/Chen Weiwen)

——2017년 4월 21일 '장시일보'에 게재

9월 11일 저녁 Chen Shuihe 편집 ,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