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빅큐브를 10초 안에 푸는 기본 공식은 (R U'U'R'U)2 y'(R'U'R), (U R U'R'U')y '(R'U R). 루빅큐브를 푸는 과정은 여러 가지 상황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상황에 해당하는 공식은 한 단계에 4가지 단계가 있고, 각 단계에 따른 공식도 다릅니다.
첫 번째 단계는 CROSS입니다. 이 단계에는 공식이 없습니다.
두 번째 단계는 F2L, 수식은 F'RUR'U')(R'FR), (R'F'RU)(R U'R'F), (R'U' R 'U')(R'URUR), (RUR'U')(RU'U'R'U')(RUR'), (RU'RU)y(RU'R'F2),y'(R ' 우루)(R'U'R), (RU'R'U)(RU'R'), (RU'R'U)(R U'U'R'U)(RU'R') , 등. .
세 번째 단계는 OLL이며, 수식은 (FRUR'U'F') (fRUR'U'f'), f(RU R'U')yx(R'F)(RUR' U')F', (rU'U') (R'U'RU'r'), (RU'U')(R2'FRF')U2(R'FRF'), f(RUR'U') f 'U'F(RUR'U')F', r'(R2UR'U)(RU'U'R'U)(rR') 등
네 번째 단계는 PLL이며, 공식은 (RU'U')(R'U2)(RB'R'U')(RURBR2'U), (R'U R'U') yx2 (R'UR'U'R2)xz'(R'U'RUR), (R2'u'RU'R)(UR'u)(R2BU'B') 등
루빅스 큐브 복원:
우리가 일반적으로 "3차 루빅스 큐브"라고 부르는 루빅스 큐브는 3×3×3 큐브 구조입니다.
레이어 우선 방법, 각도 우선 방법, 8355 방법, 브리지 방법, CFOP 등 3차 루빅스 큐브에 대한 인기 있는 축소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단계에 따라 플레이어에게 적합한 복원 방법이 다릅니다. 초보자가 가장 이해하기 쉬운 방법은 "레이어 우선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단계가 적을수록 더 많은 수식을 외워야 한다는 문제가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