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식 문자에 대한 지식
(1) 소개:
공식 문자는 전서에 관련되며 공식 문자의 이름은 동양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한나라. 관문의 등장은 한문의 또 하나의 대대적인 개혁으로서 한문의 서예예술을 새로운 영역으로 끌어올린 한문 발전사의 전환점이자 정문의 초석을 마련한 것이다. 공식 대본의 구조는 평면적이고 깔끔하며 섬세하다. 동한시대에는 획, 획 등의 점묘법이 상향필로 변모하여 가벼움과 묵직함을 다양하게 하여 서예의 아름다움을 갖추게 되었다. 스타일도 더욱 다양해지고 있으며 이는 예술적 감상의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공식 서체는 진나라 성묘가 감옥에서 편찬했다고 한다. 글자는 원형에서 사각형으로, 획은 곡선에서 직선으로 바뀌었다. 연속펜을 부러진 펜으로 바꿔서 선에서 획으로 옮겨가며 쓰기 쉽게 만들어줍니다. 이인은 포로가 아니라 하급 관리, 즉 문서를 담당하는 소규모 관리입니다. 따라서 고대에는 공식 문자를 Zuoshu라고 불렀습니다. 공식 문자는 한나라에서 유행하여 주요 글쓰기 스타일이 되었습니다. 최초의 진리(秦寧)로서 인(印)의 의미가 많이 남았는데, 이는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발전, 가공되었다. 이는 주진(周秦) 이래의 글쓰기 전통을 깨고 점차 정규 서체의 토대를 마련한 것이다. 수백 가지 학파를 폐하고 유교만을 존중한다는 통일된 사상 아래 한나라의 공식 문자가 점차 발전하여 지배적인 서체로 자리 잡았으며 동시에 필기체, 정체, 달리기 문자가 파생되어 놓여졌습니다. 예술의 기초.
한리는 파도의 아름다움과 스트로크의 아름다움을 갖고 있다. 소위 "파도"는 구부러진 파도처럼 왼쪽에서 흐르는 획을 의미하며, 나중에 일반 문자에서는 약어가 됩니다. 소위 "zhe"는 끝이 열린 곡선 파도처럼 흐르는 오른쪽의 획을 나타냅니다. , 제비 꼬리 모양. 가로로 긴 획을 쓸 때는 앞쪽에서 시작하여 누에의 머리 모양으로 자르는 획으로 가운데 획은 물결 모양과 피치가 있어야 하며 끝 부분에는 꼬리가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펜을 사용할 때 사각형, 원형, 은폐형, 노출형의 모든 방법이 준비되어 있으며, 획이 날아가고 자세가 우아합니다. 구조적으로는 수직 직사각형 형태가 있는데, 처음에는 정사각형이 되고, 나중에는 수평으로 평평하고 정사각형이 됩니다. 한리는 위엄 있고 엄격하지만 유연하고 유연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봉서의 개편은 획과 구조라는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변형 방법은 원을 정사각형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곡선을 직선으로 만드세요. 깨진 스트로크를 수정합니다. 스트로크 구조 등을 줄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로자세를 취하고, 붓으로 쓴 자연스러운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왼쪽과 오른쪽을 쓰기 위해 옆으로 위치에너지를 빼앗아 상하 움직임이 제한됩니다. 드디어 왼쪽으로 쓸고 오른쪽으로 집어내는 8점 스트로크 기법이 형성됐다. 붓의 부드러움으로 인해 한자의 획이 굵고 둥글게 보입니다. 이슬을 숨기는 등 다양한 변화. 넓은 커닝도 있습니다. 좁은 간격도 구성의 주요 특징입니다.
한리는 비단화, 칠기, 초상화, 거울 등을 통해 절묘하게 표현된다. 그리고 그 폭넓은 추진력과 독특한 매력은 비문에서 더욱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한리(Han Li)에는 돌 조각과 대나무 전표의 두 가지 주요 형태가 있습니다. 위(魏)·금(秦)·남(南)·북(北)조의 공식 문자는 대부분 일반 문자와 혼합되어 있으며, 당나라(唐代)에는 서호(徐浩) 등 서예가가 쓴 공식 문자가 많았다. 송, 원, 명 왕조의 공식 문자는 한 왕조의 영광을 되살릴 수 없었습니다. 청나라 때까지. 한리는 회복할 수 있었습니다. 뛰어난 업적을 이룬 Yu Nong, Deng Shiru, He Shaoji 등이 있습니다.
2. 공식 문자에 대한 지식
(1) 서론: 공식 문자는 전서에 관련되며 공식 문자의 이름은 동한 왕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관문의 출현은 한문의 또 하나의 대대적인 개혁으로 한문 서예 예술의 새로운 경지를 열었고 한문 발전사의 전환점이 되었으며 정문의 초석을 마련했다. 스크립트. 공식 대본의 구조는 평면적이고 깔끔하며 섬세하다.
동한시대에는 획과 필치 등의 점묘법이 위획으로 미화되어 가늘고 굵은 획을 다양하게 하여 서예의 아름다움을 갖추게 되었다. 스타일도 더욱 다양해지고 있으며 이는 예술적 감상의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정묘는 진나라 성묘가 감옥에서 복잡함을 없애고 단순화하여 글자를 원형에서 사각형으로 바꾸고, 획을 곡선으로 바꾸었다고 한다. 똑바로. 연속펜을 부러진 펜으로 바꿔서 선에서 획으로 옮겨가며 쓰기가 더 쉬워집니다.
이인은 포로가 아니라 하급 관리, 즉 문서를 담당하는 소규모 관리입니다. 따라서 고대에는 공식 문자를 Zuoshu라고 불렀습니다. 공식 문자는 한나라에서 유행하여 주요 글쓰기 스타일이 되었습니다.
최초의 진리(秦寧)로서 인장(印章)의 의미가 많이 남아있어 지속적으로 개발, 가공되어 왔다. 이는 주진(周秦) 이래의 글쓰기 전통을 깨고 점차 정규 서체의 토대를 마련한 것이다.
수백 가지 학파를 타파하고 유교만을 존중한다는 통일된 사상 아래 한나라의 공식 문자는 점차 발전하여 형태를 갖추었고 동시에 필기체, 정규 대본과 런닝 대본이 파생되어 예술의 기초가 되었다. 한리는 파도의 아름다움과 스트로크의 아름다움을 갖고 있습니다.
소위 "파도"는 왼쪽의 획이 곡선 파도와 같은 것을 의미하며, 이후 일반 문자에서는 약어가 됩니다. 소위 "甔"은 오른쪽의 획이 열려 있고 제비 꼬리 모양이다. 가로로 긴 획을 쓸 때는 앞쪽에서 시작하여 누에의 머리 모양으로 자르는 획으로 가운데 획은 물결 모양과 피치가 있어야 하며 끝 부분에는 꼬리가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펜을 사용할 때 사각형, 원형, 은폐형, 노출형 등 모든 방법이 다 준비되어 있고, 펜의 획이 날고 우아하다. 구조적으로는 수직 직사각형 형태가 있는데, 처음에는 정사각형이 되고, 나중에는 수평으로 평평하고 정사각형이 됩니다. 한리는 위엄 있고 엄격하지만 유연하고 유연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서에서 전서로의 개편에는 획과 구조라는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된다. 변형 방법은 원을 정사각형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곡선을 직선으로 만듭니다. 깨진 스트로크를 수정합니다.
스트로크 구조 등을 줄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로자세를 취하고, 붓으로 쓴 자연스러운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수평으로 위치 에너지를 받아 펜을 좌우로 보내며 상하 움직임이 제한됩니다. 드디어 왼쪽으로 쓸고 오른쪽으로 집어내는 8점 스트로크 기법이 형성됐다.
붓의 부드러움으로 인해 한자의 획이 두껍고 둥글게 보입니다. 이슬을 숨기는 등 다양한 변화.
넓은 커닝도 있습니다. 좁은 간격도 구성의 주요 특징입니다.
한리는 비단화, 칠기, 초상화, 거울 등으로 절묘하게 표현된다. 그리고 그 폭넓은 추진력과 독특한 매력은 비문에서 더욱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한리는 주로 돌조각과 죽전의 두 가지 형태로 존재했다. 위(魏)·금(秦)·남(南)·북(北)조의 공식 문자는 대부분 일반 문자와 혼합되어 있으며, 당나라(唐代)에는 서호(徐浩) 등 서예가가 쓴 공식 문자가 많았다.
송, 원, 명나라의 관서는 한나라의 영광을 되살릴 수 없었다. 청나라 때까지.
한리는 회복할 수 있었다. 뛰어난 업적을 이룬 Yu Nong, Deng Shiru, He Shaoji 등이 있습니다.
3. 서예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음
일반 서체는 '팔각' 서체에서 누에머리, 호랑나비, 우여곡절을 제외하고 변형된다. 8포인트 스타일은 "직선과 사각형"에 절대적으로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작성 시에는 누락이나 엉성함 없이 꼼꼼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글꼴을 일반 스크립트라고 합니다. 일반 스크립트는 "zhengkai" 및 "실제 스크립트"라고도 합니다. 필치에 있어서는 정서만큼 화려하지는 않지만, 정서보다 우아하고 힘차고 간결하며 정확하며 평화로움과 표현력이 뛰어납니다. 과거 왕조의 위대한 서예가들의 노력을 통해 다양한 서체의 다양한 스타일이 후대에 전해졌습니다.
실행 스크립트는 블록체와 필기체 사이에 있습니다. 일반 스크립트나 필기체 없이 아무렇지도 않게 작성됩니다. 일반 스크립트처럼 형식적이지도 않고 필기체처럼 제한되지도 않습니다. '行'이라는 단어의 설명처럼, 네모난 발걸음으로 천천히 걷거나 빠르게 달리는 것이 아니라, 아무렇지도 않게 시작해서 마음대로 걷는 것입니다. 따라서 고대인들은 이 글꼴을 "실행 스크립트"라고 부르는 것이 가장 적절합니다.
필기체의 스타일은 거의 텍스트 전체에 걸쳐 한 획으로 연결된 단어로 구성됩니다. 가끔 단어 사이에 불연속이 있기는 하지만 붓놀림의 의미는 위쪽과 아래쪽 획을 통과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서로 울려 퍼지고, 피와 먹이 날아가는 일종의 기세가 있습니다. 표범도 한꺼번에요. 여섯 살 때부터 50년 넘게 서예를 배워왔지만, 서예의 최고 수준이라고 생각하는 필기체에 더 관심이 갑니다. 글을 쓰는 과정에서 각 인물이 서 있는 자세는 위험이 가득한 것처럼 보이지만, 그 위험 속에서도 굳건히 붙잡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문자의 형태가 비뚤어지거나 부드러워 보이지 않고, 절묘하게 움직이는 능력이 있고 읽고 복사할 수 있습니다. 조정, 대칭, 조절, 크기, 너비, 경사 및 직진성에 주의하세요. . . 게시물을 읽는다는 것은 게시물에 담긴 단어를 더 많이 읽고 상호 작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게시물에 있는 단어의 특성을 기억하고 인상을 깊게 하며 환생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베껴쓰기란
캘리그래피를 연습하는 과정에서 흔히 저지르는 실수, 즉 캘리그라피를 마주하고 있어도 글자만 베끼는 것, 캘리그래피를 가리지 않고 베끼는 것 프레임을 만들고 점을 찍고 원하는 대로 결정을 내리세요. 이런 종류의 실수는 가장 바람직하지 않으며 피해야 합니다.
'백린'이란 무엇인가요?
'백린'은 게시물을 치워두고 기억 속에 적어두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백업"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게시물에 있는 모든 단어를 쓰는 것입니다. 즉, 단어가 익숙해지면 처음부터 끝까지 조용히 쓰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단어를 조용히 따라가는 것입니다. 익숙한 단어만큼. 이 두 가지 방법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부분 받아쓰기를 먼저 사용한 다음 전체 받아쓰기를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받아쓰기 후 원본 게시물과 비교하여 일부 점묘나 프레임이 원본 게시물과 다른 경우 수정하고 다시 작성해야 합니다.
듀오린이란 무엇인가
"듀오린"은 쉽게 말하면 글의 반대쪽에 쓰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두 단계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먼저 "격자 쓰기"를 수행한 다음 격자 쓰기를 제거합니다. 겔린의 방법은 운모판이나 얇은 유리판 또는 세척한 폐막을 가져다가 서예의 크기에 맞게 구각형 격자나 쌀자 격자를 그린 후 연습장에 문양을 새기는 것이다. 9각형 격자 또는 쌀자 격자로 인쇄된 책. 글을 쓸 때 서예의 어느 부분이 어느 부분에 있는지 명확히 보고 그에 맞춰 그 부분에 쓴다. 이 작업을 여러 번 수행한 후 그리드를 제거하고 게시물에 직접 씁니다. 글을 쓸 때에는 기둥을 특수한 기둥대에 올려놓고 탁자 앞에 놓고 마주보게 쓰는 것이 가장 좋다. 기둥걸이가 없다면 책 몇 권을 쌓아두거나 다른 물건을 대신 사용해도 됩니다.
대칭이란 무엇입니까?
"비율"은 "균일성"이 아닌 문자의 모양에 따라 각 단어와 획의 적절한 배열을 의미합니다. 글리프는 길이와 크기가 다르고 획수와 기울기가 다르기 때문에 각 문자를 정사각형 격자에 따라 같은 크기로 쓰고 모든 획을 같은 길이로 쓰면 균일하지만 그것은 눈에 즐겁지 않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획이 많으면 가늘게 써야 하고, 획이 적으면 굵게 써야 하며, 각 단어마다 점각의 길이가 적당해야 합니다.
전이란 무엇인가요?
"전이"는 문자의 각 부분의 점과 획이 서로 양보하고 서로 울려 퍼지므로 더 많은 획을 가진 문자가 예를 들어, "말"과 "새" 옆의 문자는 문자의 절반이 들어갈 수 있도록 똑바로 쓰여야 합니다. 오른쪽에는 왼쪽과 오른쪽 부수가 있는 다른 문자도 같은 방식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크기란 무엇입니까?
글꼴이 큰 문자는 더 크게 쓰여지고, 글꼴이 작은 문자는 작게 쓰여지고, 획이 많은 문자는 더 크게 쓰여집니다. 획수가 적게 쓰여지는 것이 올바른 크기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日"과 "國"은 크기가 매우 다르기 때문에 같은 크기로 쓸 수 없습니다. Yi', 'Luke' 등 획이 많은 캐릭터입니다.
폭과 좁음이란 무엇인가
"폭과 좁음"이란 글꼴 자체의 굵기와 굵기에 따른 적절한 배열을 말합니다. 획이 많은 문자는 가늘게 써야 하고, 획이 적은 문자는 굵게 써야 하며, 왼쪽과 오른쪽 구조가 있는 문자는 굵게 써야 하며, 위쪽과 아래쪽 구조가 있는 문자는 가늘게 써서 폭과 폭을 적절하게 맞춰야 합니다.
사선 철자법이란 무엇인가요?
"샤오젭(Xiaozheng)"은 글리프의 사선 철자법에 따라 다른 배열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party"라는 글자는 직교적인 형태를 가지고 있는데, 비스듬한 것을 억지로 비틀어서 직선으로 만들 수 없고, 직선을 거꾸로 해서 비스듬하게 써야 합니다.
핑정(Pingzheng)이란?
"핑정(Pingzheng)"은 우리가 흔히 "수평, 수평, 수직"이라고 부르는 점묘법 구조의 기본 원리입니다. 그러나 "수평 및 수직"의 "플랫"은 일반적인 플랫이 아니라 비스듬한 경향이 있는 플랫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인간의 시력은 균형이 맞지 않기 때문에 수평 그림은 눈의 착각으로 인해 정말 평면적으로 오른쪽으로 떨어진 것처럼 보입니다. 따라서 수평 도면은 약간 기울어져야 하지만 너무 기울어져서는 안 됩니다. 대략적인 수평 도면 경사는 약 5°-7°여야 합니다. 이 각도를 초과하면 너무 기울어져 있고, 이 각도보다 작으면 너무 밋밋해 보기에 좋지 않습니다. 소위 수직성이란 모든 직선 그림은 중앙, 왼쪽, 오른쪽, 위쪽 및 아래쪽에 관계없이 매우 직선으로 그려야 하며, 기울어지거나 기울어져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문"의 직선 왼쪽 그림은 제외).亻', '彳' 등). #편집자주# 글쎄요, 자세한 내용은 두니앙에게 물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너무 과하다고 생각되면 *재검토*하면서 처음 몇 문장만 집중해서 읽어보세요)
4. 캘리그라피 팁
1. 펜이 연결을 끊는다 의미와 의미 사이
2. 균형이 잘 잡혀 있다
균형이 잘 잡혀 있다는 것은 문자의 모양에 따라 각 단어와 획을 적절하게 배열하는 것을 의미한다. "짝수"의 의미. 글리프는 길이와 크기가 다르고 획수와 기울기가 다르기 때문에 각 문자를 정사각형 격자에 따라 같은 크기로 쓰고 모든 획을 같은 길이로 쓰면 균일하지만 그것은 눈에 즐겁지 않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획이 많으면 가늘게 써야 하고, 획이 적으면 굵게 써야 하며, 점각의 배열은 적당한 길이여야 합니다.
3. 간결함
"플랫라이트(Flatright)"는 우리가 흔히 "수평, 수평, 수직"이라고 부르는 것으로 점묘 구조의 기본 원리입니다.
그러나 "수평 및 수직"의 "플랫"은 일반적인 플랫이 아니라 비스듬한 경향이 있는 플랫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인간의 시력은 균형이 맞지 않기 때문에 수평 그림은 눈의 착각으로 인해 정말 평면적으로 오른쪽으로 떨어진 것처럼 보입니다. 따라서 수평 도면은 약간 기울어져야 하지만 너무 기울어져서는 안 됩니다.
4. 구성
구성은 넓은 의미에서는 스타일을 포함하고, 좁은 의미에서는 작품 전체의 레이아웃을 의미합니다.
5. 서예 작품의 레이아웃:
대부분의 서예 작품에는 텍스트, 제목, 인장이라는 세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본문은 작성하려는 주된 내용이자 작품의 본문이다. 글, 시, 격언 등 건전하고 상서롭고 평화로운 말을 서예작품의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목은 본문 밖의 설명문입니다. 본문의 제목, 외출, 집필시간과 장소, 작성자의 이름, 글자크기, 집번호, 받는 사람의 직함과 이름 등을 포함합니다. 모든 작품에 이러한 내용을 모두 쓸 필요는 없습니다. 제목의 내용은 작품의 특정 요구에 따라 다릅니다. 제목의 내용 중 일부는 본문 앞에 쓰여져 위쪽 문단이라고 불리고, 일부는 본문 뒤에 쓰여져 아래쪽 문단이라고 부릅니다. 수혜자의 이름, 직위 등의 내용을 본문 앞에 기재하여 경의를 표합니다.
서예작품에 찍힌 인장은 내용에 따라 인장과 레저인으로 구분된다. 인장의 위치로 보아 첫 번째 장과 발인장이 있다. 작품 상단에 찍힌 인을 초인이라 하고, 본문과 다음 문단 뒤에 찍힌 인을 각인이라 한다. 인감은 주로 서예 작품에서 장식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한 작품에 인장이 너무 많으면 안 되고, 보통 1~3개 정도 들어가야 합니다.
텍스트, 제목, 직인은 작품의 세 가지 주요 유기적 구성 요소입니다. 창조할 때 세 가지 요소가 완벽하고 조화로운 전체를 이루도록 조화롭게 배열해야 합니다.
6. '붓 쓰기' 방법에 대해 논하다
'붓 쓰기는 영원히 어렵다'는 명언은 '붓 쓰기'의 진정한 의미를 서예로 표현한 명언이다. 이 문장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려면 "쉬운"이라는 단어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
삽입:
위아래로 겹쳐지는 문자의 경우 점과 대시가 부적절하게 겹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위쪽과 아래쪽 단락을 서로 끼워야 합니다.
>글을 쓰기 전에 먼저 점과 대시의 위치를 생각하고 점과 대시가 가장 적절한 위치에 배치될 수 있도록 공간을 확보하세요.
다음 사항도 똑같이 주의하세요.
< p> 겹치는 문자. 일반적으로 위쪽이 더 작고 아래쪽이 더 크고, 아래쪽이 더 두껍고 강력합니다.왼쪽과 오른쪽이 함께 있는 단어의 경우 왼쪽이 더 좁아야 합니다.
붓놀림 변경: < /p>
동일한 문자에 두 개 이상의 획이 있거나 두 부분의 모양이 비슷한 경우 변경해 보세요.
축소:
한 문자 내에서 버튼이 2개 이상일 경우 버튼 하나만 남길 수 있으며 나머지 버튼은 점으로 표시됩니다. >
버튼이 하나만 있는 경우도 있지만, 미관을 위해 버튼을 포인트로 표기합니다.
후크 감소:
단어에 1개 이상의 단어가 있는 경우. 변경을 위한 두 개의 후크, 하나의 후크는 유지되고 다른 하나는 생략됩니다.
스트로크 간의 매핑: 즉, "펜이 의미와의 연결을 끊습니다."
캐릭터는 점과 점선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점과 점선이 획에 따라 자연스럽게 반사효과를 나타내야 살아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왼쪽 및 오른쪽 에코:
단어에 왼쪽 및 오른쪽 대칭 획이 있는 경우 둘 사이의 관계에 주의해야 합니다.
5. 서예이론 상식
위의 말씀도 아주 잘 말씀하셨듯이 서예에 관한 지식이 많이 있습니다.
고대부터 , 서예는 서예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붓, 먹, 종이, 벼루인 서예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좋고 나쁨은 전적으로 학문의 사보에 달려 있지만 그것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p>
그렇다면 서예에는 '방법'이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펜의 자세, 펜을 잡는 방법, 펜을 사용하는 가장자리, 프레임의 구조 등이 매우 까다롭습니다. 물론 요즘 사람들은 성공을 추구하는 경향이 더 강하기 때문에 초등학교 때부터 기초가 없었기 때문에 요즘 서예를 배울 때 필사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 필사는 획 하나하나, 획 하나하나, 갈고리 하나하나에 정성을 다하는 것입니다.
앞서 언급한 대로 스터디 붓의 4가지 보물 중 붓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붓의 재질과 스타일이 필기 효과와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브러쉬 끝의 원료는 크게 세 가지 종류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딱딱한 털(토끼 털이나 늑대 털로 만든 것), 부드러운 털(주로 양털로 만든 것), 결합한 털(단단한 털) 기둥과 커버 같은 부드러운 털).
제가 말했듯이 이것들은 정말 세세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 쓴 부분이 많습니다. 서예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싶다면 이 책을 사서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왕희지 등 역대 유명 예술가들의 필체도 살펴보세요. 그의 서예는 참 좋다는 것은 보는 것과 듣는 것에는 차이가 있다. 그의 서예를 실제로 보면 감동을 받게 된다.
< p> 6. 서예의 기초지식기초지식 서예의 기본지식 서예는 중국의 전통예술 중 하나이다.
작가의 정신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 붓으로 한자를 쓰는 예술이다. 기본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부드러운 붓을 사용하고, 둘째, 풍부한 이미지로 한자를 작성합니다.
따라서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펜 쥐기, 펜 사용, 점과 획, 구조, 분포 등의 방법을 주로 포함하는 서예의 규칙을 의미하고, 다른 하나는 서예의 규칙을 의미합니다. 한자를 써서 작가의 정신적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예술을 가리킨다. 절묘한 기술과 생생한 형태를 사용하여 작가의 개성, 취향, 교육, 기질 및 기타 정신적 요소를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 둘의 융합이 중국 서예의 예술을 이룬다. 따라서 서예의 요소는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첫째, 붓의 능숙한 사용을 요구하는 붓놀림과 올바른 운지법, 손목, 몸짓, 붓놀림, 먹 등의 기술이 필요하다.
점과 점, 단어와 단어, 선 사이의 관계를 적절하게 정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세 번째는 붓놀림의 의미입니다. 집필 과정에서 작가의 기질, 취향, 학문적 자질, 인품 등이 드러나는 것이 요구된다.
캘리그라피나 문체로 보면 더욱 다양하고 아름답습니다. 우리나라 서예가 300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는데, 이것이 예술로 자리잡은 것은 주로 실용적인 것을 아름다운 예술로 승화시키는 중국인의 능력에 기인한다.
텍스트의 문자는 이미지로 구상되고 수직 이미지는 완전한 의미를 전달하여 서예의 영혼을 불러 일으키며 목적과 품질이 뛰어난 사각형 모양은 형식적인 기반을 구성합니다. 서예 예술. 그의 도구인 "그러나 붓이 부드러우면 낯설고 날것 같다"는 둥글게 숨은 노출, 반전과 반전, 가볍고 무거운 맛, 뚱뚱함과 얇은 맛, 두껍고 가벼운 맛, 촉촉한 맛을 연출할 수 있다. 떫은 맛, 기복의 리듬, 모이고 간격을 두는 것.
특수 제작된 종이와 잉크가 더해져 지속적이고 강력하며 장엄한 기세는 서예의 예술을 더욱 예측 불가능하게 만듭니다. 끝없는 매력.
서예는 최고의 예술적 사상과 정서를 표현하는 국민예술일 뿐만 아니라, 모든 예술 가운데 제1위를 차지한다. 중국의 서예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퍼져 있는 문화일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우호를 전파하는 매체가 되었으며, 동양에서도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서양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구성이란 작품 전체에서 단어와 단어, 행과 행의 관계를 배열하고 배열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즉 작품 전체의 '흰 천'이다.
"큰 규칙"이라고도 합니다.
문자 내의 점 배열과 문자와 숫자 사이의 배열 사이의 관계를 "작은 구성"이라고 부르는 것도 관례입니다.
명나라의 『서예해설』의 장신은 “고대인들은 서예와 같은 작문을 썼다. 마지막 글의 구도와 구도, 구조가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된다.
즉, '하나의 점이 하나를 만든다. 단어 하나가 마지막 장의 주인이다'. 명나라 동기창은 『선실화수론·비평서예』에서 “고대인들은 서예를 논할 때 서예를 주요 화두로 여겼기 때문에 이른바 촘촘한 선이 촘촘하다”고 말했다.
< p> 미치의 작은 정규 대본을 보고 '서원우화집화' '지'를 썼는데, 이 팬은 끈처럼 직설적일 수밖에 없다. 유준의 '란팅 쉬'는 규칙과 규정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 무엇을 하든 규칙을 따르기 때문에 신의 산물이다"라고 말했다. 서예 작업에서는 중요한데, 글을 쓸 때 글자의 흰색과 흰색을 잘 다루어야 합니다. 흰색 천과 선 사이의 흰색 천은 점과 점이 서로 울려 퍼지게 하고, 글자는 상황을 따르며 선은 반영됩니다. 이렇게 하면 정신이 매끄럽고 정교하며 조화롭게 될 수 있으며 "말에는 금, 줄에는 옥"의 효과가 있습니다. 천에는 일반적으로 세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하나는 세로줄과 가로줄이고, 다른 하나는 세로줄과 가로줄이지만 열이 없습니다(또는 가로줄과 세로줄은 있지만 열이 없음), 세 번째는 세로줄과 가로줄입니다. "잘못된 금"의 인공적인 아름다움이나 "물에서 나오는 히비스커스"의 자연적인 아름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붓놀림 펜을 사용하여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리는 방법. 중국 서화는 주로 선으로 표현하며, 사용하는 도구는 날카로운 붓을 사용하여 서화의 선점을 다양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펜 잡는 방법과 무게를 익히는 방법에 주의해야 하며, 펜을 사용할 때의 속도와 정확성.
직선, 직선 등의 방법을 '붓놀림'이라고 합니다. 당나라 장회관(張淮關)은 『어당금경(御塘禁経)』에서 “용(宇)”자를 위해 일반 붓놀림, 점각, 팔체화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그래서 원나라의 조몽부는 『란팅후기』에서 “개계문자는 대대로 전해져 오는데, 오랜 세월에 걸쳐 펜을 사용하기가 어려웠다”고 말했다. 방법은 "혈액 방법"이라고도합니다.
잉크를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하더군요. 고대인들은 수묵화를 인물의 피라고 불렀습니다.
그래서 나는 즉석에서 글쓰기를 매우 고집한다. 잉크가 너무 연하면 그림의 색상이 떨어지고 너무 두꺼우면 붓놀림이 느려집니다.
"살고자 하는 강한 의지, 강한 대화 의지"가 필요하다.송강규의 '서서보·묵사용'은 "일반 대본을 쓸 때 잉크가 말랐어야 한다"고 말한다.
p>싱과 조의 건조함과 촉촉함을 함께 섞어서 촉촉함을 이용해 아름다움을 얻고, 건조함을 이용해 먹물을 얻는다. 두꺼우면 글씨가 정체되고, 마르면 글씨가 마르게 된다.”
청바오시. 첸의 『이저우솽지·서서하』는 “서예는 서예이다. 펜을 기본으로 잉크에서 형성되는 방식이 핵심인데, 특히 서예에서는 실제 펜이 잉크를 가라앉게 하고, 플로팅 펜이 잉크를 뜨게 만든다."
..." 한편으로는 잉크를 사용하는 스타일이 시대에 따라, 사람에 따라 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북송에서는 두꺼운 먹을 실용적으로 사용했고, 남송에서는 두꺼운 먹을 유연하게 사용했고, 유용은 두꺼운 먹을 선호했고, 몽러는 연한 먹을 전문으로 했습니다.
반면에 서체 스타일이나 종이 특성에 따라 차이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 번째는 잉크를 연마하는 방법입니다.
송대 소이견(蘇宇健)이 지은 『사학: 묵부부』에는 “묵을 찍는 것은 병과 같고, 표지가 무거워서 흐려지지 않고 고르게 섞일 수 있다. "잉크를 갈아낼 때는 식어야 하고, 식으면 빛이 납니다.
잉크는 뜨겁지 않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거품이 생길 수 있습니다. 빨리 갈아서 잉크가 뜨거워지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리양빙 역시 "사용자가 돌리고 갈면 오랫동안 멈추지 않는다. 시간이 지나면 먼지가 접착제를 오염시켜 접착제가 죽는다. 진흙이 너무 칙칙하다"고 말했다.
원나라 진이정의 『한림의 요령-육법』에는 “먹을 갈는 방법은 세게 누르고 가볍게 밀면 움직임이 에 가까워진다”고 적혀 있다. "잉크를 갈 때 벼루물을 사용하지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잉크가 정체되어 펜이 느려집니다. 새 물을 그릴 때는 물방울을 사용해야 하며 일시적으로 잉크를 문지르지 마십시오." 책을 읽으면 손이 떨리고 근육과 뼈가 튼튼해집니다.”
구조는 '매듭', '프레임', '구조'라고도 합니다. 각 단어의 점과 대시의 배열과 상황의 배치를 말합니다.
한자는 형태를 중시하는데, 서예는 '형식공부'(청나라 강유위)이므로 구조가 특히 중요하다. 원나라 조우보(趙玉布)의 《란정후서》: "서예는 펜을 쓰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글자를 엮는 것도 노동을 필요로 한다."
한자의 다양한 글씨체는 모두 점과 대시로 구성됩니다. 획의 길이, 짧음, 두꺼움, 가늘음, 구부러짐, 올림, 수축, 늘어짐과 부수의 폭, 좁음, 높음, 낮음, 곧음, 곧음이 각 문자의 모양을 구성합니다. 캐릭터는 적절하고 적절하게 매치되어야 하며, 균일하고 아름다워야 하며, 그 구조를 연구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청나라의 풍반이 『춘음서야오』에서 말했듯이 “먼저 건가를 배워라, 고대인들이 매듭문자라고 불렀던 것인데, 건가가 분명하므로 그 다음에 사용법을 배우라. 펜은 석판에서 볼 수 있으며 펜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진 출신의 Kiezi
7. 서예에 대한 기본 지식. 서예는 중국의 전통 예술 중 하나입니다. >
작가의 정신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 한자를 쓰는 예술입니다. 첫째, 부드러운 붓을 사용하는 것, 둘째, 글씨를 쓰는 것입니다.
따라서 기본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두 가지 의미를 갖습니다. 하나는 서예 쓰기의 규칙을 나타내며 주로 펜 잡기, 펜 사용, 점 그리기 등의 방법을 포함합니다. 다른 하나는 뛰어난 기술과 생동감 넘치는 형태를 사용하여 작가의 정신적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한자 기술을 의미합니다. , 그것은 "내면의 그림"에 중점을 둡니다.
이 둘의 결합은 요소 측면에서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첫째, 붓의 능숙한 다루기가 필요합니다. , 올바른 운지법, 손목, 몸, 붓 및 먹 기술; 두 번째, 획.
점과 점, 단어 사이, 선 사이의 관계를 적절하게 구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서예는 서예가의 기질과 품격, 학문적 자질을 글쓰기 과정과 인품에서 보여 주는 것이 요구됩니다.
서예의 예술은 더욱 다양하고 아름답습니다. 우리나라가 3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그것이 예술이 된 이유는 주로 중국인들이 실용적인 것을 아름다운 예술로 승화시키는 데 능숙하며, 이는 중국의 독특한 문자와 붓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들의 문자는 이미지로 구상되고 이미지는 서예 예술의 영혼을 불러일으키는 의미를 전달하는 데 사용됩니다. 사각형 모양은 대상만큼 화려하며 서예 예술의 형식적 기반을 구성합니다." 부드러운 붓이 묘하게 생동감을 준다'는 네모와 둥글, 숨김과 반전, 가벼움과 가늘음, 두툼함과 가벼움, 촉촉함과 떫은맛 등의 매력을 연출할 수 있다. 재미있고, 기복이 있고, 촘촘하고 촘촘한 스트로크가.
< p> 지속적이고 강력하며 장엄한 기세와 특수 제작된 종이와 잉크가 결합되어 서예의 예술이 더욱 예측 불가능해졌습니다.서예는 최고의 예술적 개념과 정서를 표현하는 국가 예술이 되었습니다. 중국에서는 서예가 세계 공통의 관습일 뿐만 아니라 해외로 진출하여 동양에 우호를 전파하는 매체가 되었으며 세계적으로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구도는 작품 전체, 즉 전체 그림에서 단어와 행 사이의 대응과 배려를 배치하고 배치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단어 내 점 배열을 관례적으로 '큰 장 방식'이라고도 하며, 단어와 숫자의 관계를 '소 장 방식'이라고 합니다. . /p>
명나라 장신의 『서예해설』에는 “고대인들은 서예와 같이 글을 썼다. 장의 구조, 마지막 장의 구조는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됩니다.
'한 점이 한 단어의 법칙이 되고, 한 단어가 마지막 장의 주인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명동기창의 '선실화수필·서예해설'은 이렇게 말합니다. : “고대인들은 서예를 논할 때 구도를 중요한 문제로 여겼는데, 이것을 촘촘한 행이라 한다.
미치가 작은 일반 대본으로 "서원의 우아한 컬렉션 그림 노트"를 쓰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 부채는 문자열처럼 직선적입니다. 단지 규칙과 규정에 주의를 기울이는 문제일 뿐입니다. Youjun의 "Lanting Xu"는 고대와 현대 최고의 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작든 크든 모든 문자가 테이프에 반영되고 모두 규칙을 따르기 때문에 신성한 제품입니다. ”
서예 작업에서는 장 대본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글을 쓸 때 단어의 백화, 각 단어의 백화, 행 사이의 백화를 처리해야 합니다. 점묘와 점묘를 결합할 수 있으며, 문자는 추세를 따르고 선은 서로를 반영하여 정신이 매끄럽고 절묘하며 조화를 이루며 '금'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흰색에는 일반적으로 세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하나는 세로 행, 가로 행 및 열입니다. 두 번째는 세로 행, 가로 행이지만 열이 없습니다(또는 가로 행, 세로 행, 열은 없음) 세 번째는 세로줄이 있고 가로줄이 없으며 '금이 새겨져 있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잘못 따기'의 인공적인 아름다움은 '물에서 나오는 히비스커스'의 자연적인 아름다움을 가질 수 있습니다.
붓놀림 붓을 사용하여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리는 방법.
중국 서화는 주로 선으로 표현하며, 사용하는 도구는 날카로운 붓을 사용하여 서화의 선점을 다양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펜 잡는 방법과 무게를 익히는 방법에 주의해야 합니다. 펜을 사용할 때의 속도와 정확성.
직선, 직선 등의 방법을 '붓놀림'이라고 합니다. 당나라 장회관(張淮關)은 『어당금경(御塘禁経)』에서 “용(宇)”자를 위해 일반 붓놀림, 점각, 팔체화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그래서 원나라의 조몽부는 『란팅후기』에서 “개계문자는 대대로 전해져 오는데, 오랜 세월에 걸쳐 펜을 사용하기가 어려웠다”고 말했다. 방법은 "혈액 방법"이라고도합니다.
잉크를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하더군요. 고대인들은 수묵화를 인물의 피라고 불렀습니다.
그래서 나는 즉석에서 글쓰기를 매우 고집한다. 잉크가 너무 연하면 그림의 색상이 떨어지고 너무 두꺼우면 붓놀림이 느려집니다.
"강한 삶에 대한 열망과 대화의 우아함에 대한 열망"이 필요합니다. 송강규의 '책의 속편·잉크 사용'에서는 "일반 대본을 쓸 때 잉크는 다음과 같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건조하지만 너무 건조하지 않다.
p>
싱과 조의 건조함과 촉촉함을 섞어서 촉촉함을 이용해 아름다움을 얻고, 건조함을 이용해 위험을 얻는다. .묵이 두꺼우면 글씨가 정체되고, 마르면 글씨가 마르게 된다.”
청바오시.첸의 『이저우솽지·서수하』는 이렇게 말한다. "회화와 서예는 펜을 기본으로 하고 먹에서 형성된다. 특히 서예의 예술은 먹법이 핵심이다. 실제 펜은 잉크를 가라앉게 하고, 떠다니는 펜은 잉크를 뜨게 한다." >
..." 한편으로는 잉크를 사용하는 스타일이 때에 따라, 사람마다 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북송에서는 두꺼운 먹을 실용적으로 사용했고, 남송에서는 두꺼운 먹을 유연하게 사용했고, 유용은 두꺼운 먹을 선호했고, 몽러는 연한 먹을 전문으로 했습니다.
반면에 서체 스타일이나 종이 특성에 따라 차이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 번째는 잉크를 연마하는 방법입니다.
송나라 소이견이 지은 『학의 네 고름: 묵포부』에는 “묵을 찍는 것은 병과 같고 표지가 무거워서 번지지 않고 고르게 섞일 수 있다”고 적혀 있다. 탁하다." 먹물을 갈 때는 식어야 하고, 식으면 빛이 난다.
잉크는 뜨겁지 않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거품이 생길 수 있습니다. 빨리 갈아서 잉크가 뜨거워지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리양빙 역시 "사용자가 돌리고 갈면 오랫동안 멈추지 않는다. 시간이 지나면 먼지가 접착제를 오염시켜 접착제가 죽는다. 진흙이 너무 칙칙하다"고 말했다.
원나라 진이정의 『한림의 요령-육법』에는 “먹을 갈는 방법은 세게 누르고 가볍게 밀면 움직임이 에 가까워진다”고 적혀 있다. "잉크를 갈 때 벼루물을 사용하지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잉크가 정체되어 펜이 느려집니다. 새 물을 그릴 때는 물방울을 사용해야 하며 일시적으로 잉크를 문지르지 마십시오." 책, 이렇게 하면 손이 떨리고 근육과 뼈가 튼튼해지니까요.”
구조를 '매듭', '프레임', '구조'라고도 합니다. 각 문자의 점과 대시의 배열과 상황의 배치를 말합니다.
한자는 형태를 중시하는데, 서예는 '형식공부'(청나라 강유위)이므로 구조가 특히 중요하다. 원나라 조우보(趙玉布)의 《란정후서》: "서예는 펜을 쓰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글자를 엮는 것도 노동을 필요로 한다."
한자의 다양한 글씨체는 모두 점과 대시가 연결되고 일치되어 구성됩니다. 획은 길고, 짧고, 굵고, 가늘고, 구부러지고, 올라가고, 수축되고 늘어나고, 부수는 넓고, 좁고, 높고, 낮고, 곧고, 곧은 획이 각 문자의 다른 모양을 구성합니다. 캐릭터는 적절하고 적절하게 매치되어야 하며, 균일하고 아름다워야 하며, 그 구조를 연구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청나라의 풍반이 『춘음서야오』에서 말했듯이 “먼저 건가를 배워라, 고대인들이 매듭문자라고 불렀던 것인데, 건가가 분명하므로 그 다음에 사용법을 배우라. 펜은 석판에서 볼 수 있으며, 펜은 진나라 사람들이 사용하고 당나라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