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이
황이는 김용 이후 나를 사랑할 수 없게 만든 두 번째 작가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그의' 대당 쌍용전' 과' 진기 찾기' 이다. "진기 찾기" 의 매력은 그의 글쓰기 수법으로, 지금에 접어들면서 정말 의외였다. 그리고 이 사고는 단지 일시적인 일만이 아니라 책 전체에서 거의 항상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리고' 대당 쌍용전', 죽지 않는 두 주인공, 여러 차례 패배하고, 전양전, 뛰어난 선천적 자질, 후천적인 기이한 파란만장한 경험, 끊임없는 노력 분투, 마침내 성공했다. 황이는 클래식이라고 할 수 있고, 다른 것들은 대부분 공상과학과 현대 제재에 관련되어 있어 재미가 없다. 대당 쌍용전' 의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무공이다. 가장 놀라운 것은 서자릉의 결인 쿵푸다. 이 책은 1990 년대 말에 완성되었습니다. 당시 일본의' 나루토 닌자' 는 아직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에, 인쇄공은 황이의 첫 번째 창작으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저는 불가문화에 대해 잘 모릅니다. 손자국 문화는 불교문화의 하나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쨌든, 이런 손 변형을 무공 안에서 운용할 수 있다는 것은 확실히 전대미문의 창작이다. 나는' 대당 쌍용전' 이 정치에 관여하지 않는다면 더 좋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무협 소설이 정사의 인물을 함부로 끌어들이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소설에서 이세민은 무림의 고수로 변신하여 신공이 처음 성공한 코우중서자릉과 비교될 수 있으며, 1 급 고수의 대열에 속한다. 이원길, 이건성, 이연유승은 특급 고수의 수준이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소설의' 신뢰성' 을 폄하하였다. 무협 소설은 천마천박한 상상의 세계이지만, 그는 결국 자신의 생존 발전의 원칙을 가지고 있으며, 무협 세계에 대한 독자의 동경도 이러한 원칙에 기반을 두고 있다. 작가들이 이러한 원칙들을 마음대로 파괴한다면, 작가가 만든 무협 세계에 대한 독자의 불신으로 이어지기 쉽다. 코우 zhong 의 심장 박동 이 빠르게, 이세민 은 누가 믿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황이의 신작' 변황전설' 에서 유유는 뜻밖에도 이렇게 고명한 무학으로, 아무도 믿지 않았다. 유우가 나중에 황제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면. 김용의 무협 세계에서 칭기즈칸은 승마에만 능통하고 주원장은 늘 봄을 만나 무예를 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무협, 무협, 무협, 무협, 무협, 무협) 이것은 정사와 크게 다르지 않아서 독자들은 모두 믿는다. 이런 이유로, 나는' 변황전설' 에 대해 시종 흥미를 가지고 보지 못했다. 변황전설' 은' 대당 쌍용전' 보다 훨씬 뒤떨어졌다. 대당 쌍용전' 의 두 번째 단점은 두루마리가 호방하고 번잡하여, 몹시 익사할 수 없다는 것이다. 책 전체가 뜻밖에도 63 권, 한 권당 13 장이다. 너무 무섭다. 천만 글자가 있습니까? 있을 거예요. 정말 상상도 할 수 없다. 김용의 모든 무협 소설의 글자 수를 합친 것보다 더 길겠죠. 황이는 그야말로 괴물이다. 이런 표기법은 좋고 나쁘다. 좋은 점은 독자들이 작가가 독자를 위해 만든 무협 세계를 마음껏 거닐고 있을 수 있다는 점이다. 이 세상이 곧 끝날까 봐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작품의 질을 전제로 해야 한다는 것이다. 조잡하게 남조된 작품이라면 누가 자신의 시간을 망칠 수 있겠습니까? 단점은 작품이 군더더기가 심하고 구조가 치밀하지 않다는 것이다. 소설을 쓰는 것은 작가의 마음 속에 이상적인 인물을 형성하기 위한 것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특정 사회 제도 하에서 인류의 생존 상태를 폭로하는 것이다. 작품의 내용 길이는 작가의 작문 목적을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굳이 쓸데없는 이야기를 짜서 독자를 속일 필요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간이 너무 많다면, 다른 장르의 작품을 창작하여 자신의 글쓰기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 낫다. 한 그루의 잎이 더 많고, 단지 한 그루의 나무일 뿐, 결국 숲이 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김용의 작품과 그가 쓴 성격이 판이하고 표정이 풍부한 인물들을 보세요. 사조각 삼부곡을 예로 들겠습니다. 곽정, 양과오, 장파음, 대인대의가 있고, 지렁이가 길들이지 않고, 온후한 측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황이의 작품을 반관하면 셀 수 있는 이 인물들은 너무 제한적이다. 코우 zhong 횡포, 쑤 ziling 무관심, 그냥; 연비는 초류향의 흐름으로 전락했고, 유유는 더 이상 성격이 없고, 선함이 부족하여 진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칭찬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이야기가 잘 짜여져 있어 관중의 눈길을 끌 수 있다는 것이다. 오락성만 있고,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킬 만큼 심오하지는 않다. 설마 황이도 니켈 Kuang 을 배우고 싶어, 원고료를 좀 벌어서 부자가 되고 싶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