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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러의 9 번 교향곡에 대한 감사

제 1 악장의 초안 옆에 말러는' 지나간 청춘년' 과' 이산사랑' 과 같은 문구를 문자로 표시했다. 그의 제자 브루노 월터는 제 1 악장이' 이별의 비애와 천국의 광채에 대한 상념' 으로' 유일무이하다' 고 생각한다. 여기서 말하는' 상념' 은 바로 말러가 청춘과 부서진 사랑에 대한 명상이다. 말러는 죽음의 사레의 냄새에서 하늘에서 높이 날아오는 꽃가루를 냄새 맡았다. 말러는 자신의' 방임' 과' 탐닉' 에 대해서도 여기에 있다. 설령' 죽음',' 밤' 이 거대한 확장력으로 접근하더라도, 거의 초를 꼬집고 날카로운 손끝을 말러에게 얹어야 한다. 그는 여전히 숲 속의 소년으로서 봄안개로 가득 찬 야택 옆에서 말했다 그리고 애정의 방식으로 말러가 사랑하는 한 판타지 미녀랑의 그림자와 겹친다. 소멸된 소리가 귓가에 울리는 순간이다. 마치 오르포스가 신의 계령을 듣지 않는 것처럼, 뒤돌아 본 그림자만 웅크리고 사라지면 거대한 구멍이 형성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작품의 제 2, 제 3 악장은 각각 원무곡과 엽기적인 유머의 조합으로 여겨진다. 말러의 내성장이라고 할 수 있다. 자신을 환미에 잠기는 깊은 조롱과 분노다. 제 2 악장이 연주한 주제는 시골 랜드러 댄스곡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클라리넷과 큰 파이프에서 연주된 것으로, 제 1 악장의 주제를 확장했지만 환각에서 현실로 왔다는 것을 이미 표시했다. 이 두 악장은' 상념' 과는 무관한 악장을 빠르게 거쳐서 대위와 급판을 가로질러 마침내 제 4 악장 멜로디 서완의 왕국으로 돌아갔다. 브루노 월터는' 구스타프 아커힐름 말러' 라는 책에서 바이올린으로 시작된 이 악장이 마치 거대한 흡수 시스템을 형성하여 다른 음악소리를 이 시스템에 들여온 것처럼, 마침내 끝없는 메아리의 고요 속으로 사라지고,' 푸른 하늘' 이 사라지는 것처럼 사라진다고 썼다. 월터는' 작별인사' 차원에서 더 많이 이해했고, 나는 여기서 훈버그가 전체 작품에 대한 평가를 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훈버그는 작품 전체에서 말러가 전달하는 것은 완전히 주관적인 느낌이라고 말했다. "마치 숨겨진 저자가 있는 것처럼 보인다. 이 사람은 말러를 하나의 스피커로만 이용한다." 훈버그는 말러 뒤에 보이지 않는 화신을 가리킨다. 말악장에서 전하는 것은 월터가 말하는' 작별인사' 뿐만 아니라 깊이 빠져들지 않는 감정이 제 1 악장과 일치한다. 말러는 그 보이지 않는 사람이 오기를 기다리며, 또 그것이 사라지는 것을 목격하고 있다. 바로 청춘, 산산조각 난 사랑 철자를 쓴 소년 수싱 한 장이 밤하늘 앞에 있는 초상화와 얼굴이었다가, 결국 밤에 가려져 마치 한 번도 오지 않은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