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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묘자(Huang Miaozi)의 성장 경험

어렸을 때 홍콩 청화중학교에서 공부했다. 그는 홍콩에 있을 때 자신이 만든 만화 작품을 신문과 정기 간행물에 투고했습니다. 그는 1930년대 초 상하이에 와서 미술과 만화 활동을 계속했다. 1932년부터 1938년까지 그는 상하이시 정부 조계처 서기, 주둔군 사령부 중서기, 상하이 공안국 서기, 다중 출판사 다중화보와 소설반월간지의 편집자, 서기를 역임했다. 상하이시 정부 조계처에서 수비대 본부 중서기로 근무했습니다.

1950년 이후 그는 베이징에 정착했습니다.

재정부 추천 비서, 간략한 비서, 광동성 은행 감독관, 중국 산업 은행 이사, '신민일보' 부총경리, 황묘자(黃央子)는 한때 당원을 역임했다. 전국문예계연합회 및 전국서예협회 회원 미술가협회 상임회원, 전국미술가협회 회원 등 그는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7기 전국위원회 위원이다. 1992년 이후 호주 퀸즈랜드 그리피스대학교에서 객원교수 및 명예교수를 역임했다.

1980년대 이후에는 호주 퀸즈랜드 그리피스대학교에서 객원교수와 명예교수를 역임했다. 그는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5, 6, 7기 전국위원회 위원이다.

그의 서예와 회화 작품은 일본, 영국, 독일, 한국, 호주, 대만, 홍콩, 마카오 및 중국 본토에 전시되었으며 대영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황묘자는 학자 가문에서 태어났으며, 그의 할아버지 황소창(黃少昌)은 청나라 말기 학자였으며, 장즈동(張財丹)이 설립한 광저우(廣州) 광야서원(廣州廣央書院)에서 시를 가르쳤다. 아버지 황렁관은 사범학교를 졸업했지만 신문업계에 종사하며 사회활동에 열심이고 혁명을 옹호하며 쑨원이 창설한 동몽회 회원이다. 1926년 황랑관은 홍콩 청화중학교를 설립하여 홍콩 현대 교육사에서 중요한 인물이 되었습니다.

1913년 황묘자는 심오한 문화적 전통과 혁신적인 사상을 모두 갖춘 집안에서 태어났다. 황묘자는 13명의 형제자매 가운데 5위를 차지했다.

황묘자 남매가 보기에 그들의 아버지는 매우 엄격한 사람이다. 그러나 아버지의 문화에 대한 사랑과 홍콩 문화계는 황묘자에게 평생 동안 끝없이 도움을 주었습니다.

황묘자는 15세 때 예천위가 편집하고 장광위 등 당시 만화계의 중추 인사들이 참여했던 주간지 '상하이 만화'를 접하게 됐다. , Zhang Zhengyu, Lu Shaofei 등은 그의 세계를 변화시켜 만화 창작의 문을 열었습니다. 멀고 낯선 도시 상하이 역시 만화 덕분에 황묘자를 친근하고 친근하게 느끼게 만들었다.

황묘자는 만화를 그리는 것만이 자신의 에너지를 발휘할 가치가 있다고 느낀다. 그 후 링난 화가 황반루오(Huang Banruo) 등의 격려를 받아 홍콩의 "고자(Gu Zi)" 신문과 광저우의 "반폭 만화(Half-width Comics)"에 만화를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신문과 잡지에 그림을 제출하기 위해 필명이 필요했습니다. Huang Prajna는 그에게 다음과 같이 조언했습니다. "Mao Zai"라는 별명에서 두 개의 급진파를 제거하세요. "Miao Zi"는 이미 만들어진 필명이 아닌가요? 그 이후로 "Huang Miaozi"는 점점 더 유명해졌습니다.

1929년 16세 황묘자가 창작한 만화 '악마'가 홍콩 학생미술전에 입선됐다. 그는 자신의 작품을 '상하이 코믹스'에 보냈는데, 뜻밖에도 곧 출판되어 만화가 예첸위로부터 답장을 받았습니다. 황묘자는 너무 기뻐서 만화를 더욱 사랑하게 되었고 상하이를 무한히 그리워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아버지는 황묘자가 만화를 그리는 것을 강력하게 반대했다. 1931년 1월, 황묘자는 중국 중학교를 졸업하고 아버지에 의해 홍콩 화연대학에 영어 공부를 하게 되었는데, 이는 그를 비참하게 만들었다.

1931년 10월, 황묘자는 18번째 생일을 맞았다. 하룻밤 사이에 그는 이제 진짜 어른이 되었고 자신의 길을 가야 한다고 느꼈고, 목적지는 상하이였다. 이듬해 황묘자는 편집실에서 직접 받은 원고료를 가지고 친구에게 상하이행 표를 사서 장거리 여행을 위한 배에 탑승해 달라고 부탁했다.

황묘자가 가출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그의 아버지 황렁관은 즉시 동료 마을 주민이자 친구이자 당시 상하이 시장이었던 우철성에게 전보를 보내 그를 데려가달라고 요청했다. 그의 아들을 돌봐. Wu Tiecheng은 국민당의 중요한 구성원이었습니다. 그는 Huang Miaozi가 상하이 시 정부에서 봉사하도록 주선했습니다. 황묘자는 정식으로 국민당에 입당하지는 않았지만 아버지의 인연으로 국민당 정부의 고위공무원이 되었다. Huang Miaozi는 공직에 있었지만 그의 마음은 예술계에 있었습니다. 그는 만화가 Ye Qianyu, Hua Junwu, Ding Cong 및 Zhang Leping을 만났습니다. Huang Miaozi는 Ye Qianyu 등이 후원하는 만화 잡지 'Times'에 자주 기고했으며 나중에 편집자로 'Liangyou'만화 화보에 합류했습니다. Huang Miaozi의 재능, 지식 및 기동성은 예술계, 특히 만화 산업계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그는 "Life" 잡지, "Liangyou Pictorial", "Times Comics", "Shanghai Comics" 등 출판물에 만화 작품을 연속으로 출판했으며 Ye Qianyu, Zhang Guangyu 등과 함께 만화 산업 활동을 조직했습니다.

격월간 『소설』은 1934년 5월 창간되어 3호부터 대형 판본으로 개정되었다. 저작권 페이지의 '편집자' 란에 황묘자의 이름이 등장한 것도 3호부터였고, 표지 그림의 대부분이 황묘자의 작품인 것도 이번 호부터 마지막 ​​호(19호)였다. Liang Baibo, Duan Peng, Wei Du는 각각 한 호를 그렸습니다. 컬러풀한 표지와 넓은 포맷으로 인해 시각적으로 매력적이며 상하이 스타일을 완벽하게 보여줍니다. 표지에 있는 황묘자(黃妙子)의 서명은 매우 특별합니다. "조(曹)"라는 글자가 두 개로 갈라져 있고 그 사이에 "田"이라는 글자가 가로로 쓰여 있습니다. 이 유형의 서명은 그 기간 동안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황묘자는 주요 만화 잡지에 작품을 게재하는 것 외에도 많은 이론적인 글과 논평을 집필했습니다. 1930년대에는 Lu Xun, Hu Feng, Feng Zikai, Yu Dafu, Mao Dun, Ye Shengtao 및 기타 많은 유명 작가의 에세이 모음이 있었으며 그중에는 Huang Miaozi의 "나의 만화 이론-무서운"이라는 기사가 있습니다. 만화". "의 제목입니다. 1936년경 하연의 희곡 《세금화》가 상연되었고, 황묘자는 예천우, 정총 등을 따라 무대 뒤에서 스케치를 하였으며, 이로써 공산당원인 하연과 친분을 쌓게 되었다. 친한 친구. 말하자면, 샤옌은 황묘자의 삶의 방향에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황묘자와 그의 아내 우펑의 행복한 결혼에 기여한 '악하로'이기도 했다.

1930년대 상하이 샤페이로에는 상하이 만화가들이 자주 모이는 '만화클럽'이 있었다. Huang Miaozi가 작가 Yu Dafu와 그의 조카 Yu Feng을 만난 곳은 클럽에서였습니다. Yu Feng은 원래 저장성 푸양 출신이며 1916년 베이징에서 태어났습니다. 황묘자를 처음 만났을 때 Yu Feng은 북경미술대학 유화과를 졸업하고 가족과 함께 북경에서 상하이로 막 이주한 상태였습니다.

위대복이 항저우에서 상하이로 올 때마다 샤오쉰메이는 전화를 걸어 황묘자를 초대해 함께 저녁을 먹고 이야기를 나누곤 했다. Shao Xunmei는 상하이의 "문창 왕"이었습니다. 그가 설립 한 Times Book Company에는 당시 유명한 만화가 Zhang Guangyu, Zhang Zhengyu, Ye Qianyu 및 Lu Shaofei가 포함되었습니다. Huang Miaozi는 이 젊은 예술가들과 어울릴 시간이 있을 때 Times Book Company에갔습니다. 이러한 예술적인 분위기 속에서 황묘자와 우펑은 점차 서로에게 친숙해졌습니다.

좋은 시절은 오래가지 않았고, 항일전쟁이 발발했다. 1937년 4월 황묘자가 광저우에 왔다. Yu Feng은 당시 상하이 '구국일보'의 만화 삽화 기자였습니다. Guo Moruo는 National Salvation Daily의 명목상 회장이고 Xia Yan은 실제 조직자입니다. 1937년 11월 21일 상하이가 함락된 후 유펑은 먼저 홍콩으로 갔다가 광저우로 가서 '구국일보' 출판 재개에 참여했습니다. 광저우에서는 그녀와 황묘자 사이의 거리가 다시 좁아졌다. 그들은 종종 문학, 예술, 국정에 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비슷한 관심사를 갖고 있다고 느낍니다.

이듬해 10월 21일 광저우는 함락됐다. 황묘자는 충칭으로 일하러 갔고 우펑은 이후 홍콩으로 갔고 두 사람은 다시 헤어져야 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황묘자는 다시 충칭으로 옮겨졌습니다. 그는 마음 속으로 유봉을 생각하며 그녀에게 시를 썼습니다. 유향 백합은 친절하고 순결하며 온유한 성자의 얼굴인 화만(Huaman)을 추천하는데, 그 사람은 내가 아직도 꿈에서 당신을 보고 있다는 것을 일깨워 주는데, 나는 그것을 볼 수 없습니다. 우리가 함께했던 시간을 기억해 보세요. 시는 그리움과 사랑의 감정을 드러낸다.

홍콩이 함락된 후 Yu Feng은 충칭으로 여행을 떠났고, 곧 Xu Beihong을 따라 청두의 Qingcheng Mountain으로 스케치를 했습니다. 이번 청성산 여행에서 황묘자와 우펑의 관계는 뜨거워졌다.

황묘자가 우펑에게 청혼했을 때, 스스로 혁명가라고 자처했던 우펑은 황묘자가 아직 국민당 정부에 재직하고 있었기 때문에 선택을 하기 어려웠다. 이런 이유로 Huang Miaozi는 Xia Yan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Xia Yan은 Yu Feng을 찾기 위해 Panxi Xu Beihong 미술 아카데미를 방문하고 그녀를 설득하여 Huang Miaozi와 Yu Feng 사이의 "국가 공산당 협력"을 완성했습니다. 1944년 5월, 두 사람은 충칭 천관부(Tianguanfu)에 있는 궈모약(Guo Moruo)의 집에서 약혼식을 거행했습니다.

그해 11월 자링호텔에서 결혼식이 거행됐다. 서예가 Shen Yinmo는 결혼식에 증인으로 참석하여 시를 발표했습니다. 비교할 수 없는 Miaoying이 행복한 행사에 대해 썼으며 세계에서 가장 좋은 단어를 쓰는 것은 드뭅니다. Yuan Ming Yuan Feng Sun의 예를 들어 보면 좋은 묘목과 새로운 아이디어가 알려져 있습니다. Liu Yazi와 Guo Moruo 공동시: Yueye 상서로운 금 비행 Yufeng, 춤추는 단계 마른 깃털 격자 노란색 묘목. 오늘은 여성(Lusheng)을 새로운 곡으로 연주하고, 참외와 참외를 가지에 배열한다. 충칭에서 황묘자는 마침내 자신의 인생에서 중요한 역사적 선택을 했습니다. 당시 많은 지식인과 마찬가지로 그도 공산당을 민주주의와 자유의 상징으로 여겼습니다. 상하이에 있는 동안 황묘자는 샤옌, 판한년 등 공산당원들과 접촉하기 시작했고, 우펑과 결혼하는 것은 정치적 선택을 확증한 것으로 볼 수 있다.

만남사변 이후 국민당은 팔로군 청사 폐쇄를 준비하고 있었는데, 신화일보는 그 문서를 보고 저우언라이에게 알렸다. 마오쩌둥은 옌안 연설을 통해 이 사실을 공개적으로 폭로했고, 국민당은 음모 실행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다.

1945년 9월 말, 장개석과 협상하기 위해 충칭에 온 마오쩌둥이 황묘자를 인터뷰하기로 되어 있었다. 이 만남 이후 황묘자는 마오쩌둥의 『진원봄눈』을 충칭의 『신민일보』 부록에 넘겨 출판을 위해 이 시를 “탁월하다”고 칭찬했다.

1949년 9월, 신중국에 대한 기쁨에 가득 찬 황묘자와 위펑은 베이징에 와서 10월 1일 중화인민공화국 건국식에 초대받았다. 그 후 처음에는 화북혁명대학 정치연구소에서 공부했다. 황묘자는 이듬해 졸업 후 정무위원회 사무국 비서로 임명되었고, 이듬해 민관합자회사가 설립된 후 신민일보 총관리실 부국장으로 옮겨졌습니다. 나중에 그는 인민 미술 출판사 편집자로 옮겨졌습니다. 졸업 후 Yu Feng은 중국 예술가 협회 사무국장을 역임했으며 나중에 "New Observation"잡지의 부편집장을 역임했습니다. 중국예술가협회, 미술관 전시부장, 중앙문학사연구소 사서. 저는 교육자가 아니기 때문에 이 문제를 논의할 자격이 없습니다. 그러나 교육은 사람들의 자질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예를 들자면, 호주에서는 우편물을 배달하기 위해 초인종을 누르던 평범한 우체부가 제가 그림을 그리는 것을 보고 정중하게 허락을 받고 들어와도 되는지 물었습니다. 나는 중국 회화와 유럽 회화에 대한 나의 견해를 명확하고 논리적으로 이야기했다. 또한, 외국에서는 사생활권 존중에 대한 인식이 매우 깊어서, 가족 내에서 남의 편지를 개인적으로 열어서 읽는 일도 없습니다. 대조적으로, 우리의 기본 교육은 특히 농촌 지역에서 충분히 보편적이지 않습니다. 이는 채원배 시대에 많은 지식인들이 특히 염려했던 일이었습니다. 당시 나라에는 힘이 없었습니다. 1911년 혁명 이후 지난 100년 동안 우리는 주로 식량 문제와 교육 문제라는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해 왔습니다. 교육비 지원과 교원 자질 향상에 대해서는 관계 당국이 책임을 지고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사람들의 질과 더불어 도시 교육이 더 대중적이라고 늘 느끼고 있으며, 중학교를 졸업한 후 송후를 따라잡은 고민 많은 조국에 대해 많은 관심과 열정을 갖고 있습니다. 항일전쟁이 일어나자 나는 몰래 집을 떠나 군대에 갈 생각으로 상하이로 갔고, 형은 1938년 항일전쟁이 발발하자 옌안으로 도망갔다가 나중에 좌파에 합류하다 산시(陝西)에서 사망했다. 힘. 그 당시에는 나라가 위험할 때에도 자신의 미래를 나라의 미래와 연결시켜 열심히 일한 정신적으로 퇴폐적인 젊은이들이 거의 없었습니다. 장래의 개인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것인데, 사회 문제나 국정 문제와는 별 상관이 없는 것 같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생활이 더욱 안정되었지만 우리는 투쟁 정신과 애국심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물론 애국심은 공허한 설교가 아니라 피에 통합되는 영적 동기 여야합니다. 우리 민족정신도 교육을 통해 함양되고 반영되어야 합니다. 교육은 국가의 기초이다.

제 작품은 '동문대서' 형식을 취하고 있지만, 말년에 들어서면서 외국과의 소통과 오랜 호주 생활의 경험이 결정적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나의 문화적, 교육적 견해는 예술 분야에서 중국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러나 외국 문화를 접하면서 Chen Yinke 선생님의 말씀이 생각났습니다. 중국 문화가 세계 최고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국가마다 역사, 사회, 문화가 다르며, 배울 만한 가치가 있는 뛰어난 업적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대 그리스의 조각품은 우리 것보다 이전의 것이며 금성 조각상을 진시황의 병마용 및 말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문화와 교육 모두 세계 문화를 끊임없이 흡수하고 통합하려는 생각을 가져야합니다. 물론 문화적인 측면에서 모든 것이 통합될 수는 없지만, 다른 사람의 장점을 보지 못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발전할 수 없습니다. 나의 서예 중 일부는 현대 유럽 예술의 느낌을 고대 한자에 통합하려는 시도입니다. 중국의 전통 재료를 사용하는 많은 서예가와 화가들도 어느 정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멀리 가지 마십시오. 일부 예술은 너무 터무니없고 기초가 전혀 없습니다.

교육은 계속해서 동서양의 우수한 문화유산을 흡수하여 교육과정에 포함시켜야 합니다. 개혁개방 이후에는 다양한 문화적 경향이 나타났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의 전통문화와 서양문화에 대한 체계적 연구를 진행하여 학생들이 진정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선진 문화를 흡수하고 빠르게 발전하는 세계에 통합하는 것은 국제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합니다. 제 손녀는 9살 때 부모님과 함께 호주로 건너와 외국 교육을 받으며 가족에게 중국 문화가 미치는 영향에 깊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그녀는 Romain Rolland의 "The Life of Michelangelo"를 읽은 후 중국어로 에세이와 리뷰를 작성하여 자신의 의견을 자세히 설명하는 동시에 Lu Xun, Yu Dafu, Shen Congwen의 작품도 많이 읽었습니다. 그녀는 비교적 건강하게 성장했으며 중국과 서양의 문화 환경에서 시야를 넓혔습니다. 즉, 개방적인 교육 환경에서 국제적인 인재를 양성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오랫동안 외부 세계에 대해 개방되어 있지 않으면 따라잡을 수 없습니다. 다음 세대에 세계 문명의 본질을 심어줍니다. 물론, 민족의 후손들이 중국에 뿌리를 내려야 한다는 것은 자녀를 일찍 해외로 보내는 것이 아니라, 어느 정도 현지 문화를 축적하고 어느 정도 민족의식을 확립한 후에 유학을 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