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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명지의 인물 생애

무대 위의 열정이 뜨겁다. 무대 아래 진실하고 대범한 유명한 만담가 진명지 선생. 그는 7 살에 예로부터 지금까지 50 여 년이 되었다. 반세기가 넘는 비바람으로 진명지 만담과 만담 예술이 일생의 불미스러운 인연을 맺게 되었는데, 이는 그가 어렸을 때부터 말해야 한다.

진 선생이 젊었을 때, 집은 평화구 도륜도 부근에 살았는데, 그는 장흥한이라는 이웃이 있었는데, 유명한 만담 연예인 풍립도의 제자였다. 1953 년 초 어느 날, 장 선생은 술에 취해 돌아와 어린 진명지에게 말했다. "내가 너에게 만담을 가르쳐 줄게, 너는 배우고 싶니?" \ "배우고 싶어! 클릭합니다 그래서 장 씨는 첸 mingzhi 에 \ "4 세대 \" 를 가르쳤다.

일주일 후, 장선생은 진명지를 남시로 데려갔고, 겨우 7 세인 진명지와 만담 선배 이결진 (이백상의 아버지), 곽전보가 같은 무대에서 이 프로그램을 공연했고, 노시청자들은 만담을 하는 이 아이를 특히 좋아했고, 그의 프로그램도 매우 만족했다. 그해 진명지는 처음 무대에 오르자마자 순조롭게 개문홍을 따냈고, 이는 그가 앞으로 만담 전공에 종사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북한 위문 공연에서 막 돌아온 우블린 씨를 만나 7 살 진명지를 주동적으로 제자로 삼았다. 이번에 진명지는 정식으로 곡예의 길에 올랐다. 스승 예배식에서 곡예 선배 주덕산, 진사, 등은 그에게 기예를 잘 배우고 일찌감치 기둥이 되도록 격려했다. 진명지와 함께 스승을 모시는 사람은 왕명루와 장흥한 선생의 부인 장자여도 있다. 진명지 선생은 은사우폴린 씨에게 예예를 자주 묻는 것 외에도 장흥한 선생의 전화를 받았다. 장 선생의 지도 아래 진명지는 곧' 등불놀이 수수께끼',' 팔팬 스크린',' 오홍도' 등 전통 프로그램을 장악했고, 장흥한 씨는 천부적인 자질이 총명한 진명지를 매우 좋아했고, 구전심은 재에 따라 가르치며, 여태까지 보수하지 않았다. 젊은 시절의 진명지는 각고의 노력으로 만담 예술을 연구하고 곡예 사업을 위해 평생을 분투하기로 결심했다. 공장에서 내려놓았을 때, 그는 집에 돌아와서 잠을 잘 수가 없었고, 여러 해 동안 길러 온 생활습관이 가장 흥분되었다. 무대 아래 관객들의 간절한 눈빛, 썰물 같은 박수 소리가 떠올랐고, 진명지는 몇 번이나 자제할 수 없이 만담을 하고 싶었고, 또 수없이 이런 충동을 억누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밤에 가방을 메고 나가서 공연하는 것은 일종의 행복이다. 극장에 들어가 속속 쏟아지는 관중을 보는 것은 일종의 자랑이다. 만약 몇 명의 오래된 관중을 만나 나에게 인사를 한다면, 그것은 막대한 즐거움이다. " 병 속의 진명지향기자는 "내가 공연을 할 수만 있다면 반드시 관중을 위해 봉사할 것이다" 고 약속했다. 그의 눈에는 만담은 이미 손재주와 기술이 아니라 일종의 정신적 기탁이다.

공장에서 내려놓은 지 20 여 년 동안 진명지는 하루도 만담을 하지 않았다. 말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주변 아침저녁으로 지내는 노동자들도 그가 원래 만담배우였다는 것을 전혀 몰랐다. 1990 년대 초까지만 해도 천진 방송국의' 어룡백극' 프로그램이 그를 산에서 나오게 했고, 동료들은 텔레비전에서 그가 연기한 전통 만담' 연극 처방전' 을 보고 나서야 "알고 있었다" 고 말했다. "알고 보니 그는 만담이었다!" " 이렇게 여러 해 동안 만담을 하지 않는 것은 7 살 때부터 만담을 배워 도처에서 공연하는 사람에게는 일종의 고충이 아니다. 하지만 진명지는 입을 열지 않는다. "만담은 만담에 창피를 주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사랑하기 때문에 더 더럽혀서는 안 된다. 그는 배우가 되면 힘을 써야 한다고 시종일관 생각했다. "관객이 배우의 의식부모라고 말하는 것은 배우가' 아들' 이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관객을 대할 때 충분한 존중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공연만 하면 힘을 팔아야 하고, 진심을 다하지 않으면 관객들에게 좋은 보답이 없을 것이다. " 이것은 진명지의 예술 신조이다.

"예술은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향상될 수 있지만 덕행은 배우가 처음부터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다." 그래서 진명지는 무대에서 얼버무리지 않았다. 마이크가 없어도 겸상익과 같은 찻집에서 마지막 줄의 관객이 그가 하는 만담을 들을 수 있도록 보장해야 했다.

"일찍이 장흥한 선생이 나에게 가르쳐준 것을 기억한다. 차갑지 않은 것은 더위를 바꿀 수 없고, 진짜 밥을 바꿀 수 없는 것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이제 나는 이 말을 점점 더 이해하게 되었다. 우리 일행이 번 것은 예술돈이지, 돈을 희롱하는 것이 아니라, 간통으로 게으름을 피우는 것은 비도덕적이다.

"

개성으로 인한 것일 수도 있고, 진명지의 프로그램도' 별종' 이다. 프로그램의 언어와 어구를 하나하나 고려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관점도 추가한다. 예를 들어 전통 만담' 오홍도' 는 진명지가 성공적으로 개조한 예이다.

"이 단락은 전통 프로그램이다. 보통 견습생의 제자와 스승이 함께 말하기를, 스승이 부축하고, 늙고 적은 파트너가 코미디 효과를 낸다. 만담업에서는' 온기' 라고 부르는데, 보자기는 쉽게 울리지 않기 때문이다. 나는 그것을 개조했다.' 문활무사', 그 아이들의 말을 어른이 하는 말로 바꾸고, 현장의 상황에 따라 개조하면 이 문단이 달라진다. "

진명지는 소문난 성미가 곧고 성질이 커서 제자에 대한 요구도 매우 엄격하다. "저는 젊은이들을 모두 제 자식으로 삼아' 라이브' 라고 말하고, 설교를 합니다. 나는 이렇게 하는 것이 아이에게 떳떳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내 성질이 가장 나쁘다는 것을 알지만, 나는 내 인연이 결코 나쁘지 않다고 믿는다. 나는 종종 그들을 훈계하고, 심지어 코도 없이 그들을 꾸짖지만, 아이들이 함께 앉아 있을 때 뒤에서 나를 욕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정말로 그들을 위해 마음을 다잡고 있기 때문이다. " 진명지는' 라이브' 가 안팎을 가리지 않고, 아랫배의 배우가 그에게 가르침을 청하면, 그는 항상 모든 말을 다 알고 있다고 말했다.

만담은 이미 우리 세대의 손에 망가졌다. "인터뷰에서 진명지는 여러 차례 놀라운 말을 했다. 소위' 파괴' 라고 하는 그는 구세대의 전통 고전이 완전히 계승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의 세대들 중에는 또 어떤 이유로 만담 전통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다. "오래된 것이 없으면 만담은 만담이 아니다. 만담은 기본적인 일과를 떠날 수 없다. 아무리 혁신하고 개혁해도, 그것의 기본 일과는 변하지 않을 것이다. 내가 아는 한, 아이들에게, 만약 그렇게 한다면, 전승이 성공했다고 말하겠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

"나는' 연기' 만담이 싫다!" 이것은 또 진명지의 놀라운 말이다. 그는 만담 배우가' 연기' 가 아니라' 말' 을 위주로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