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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로사와 아키라 감독의 영화 '드림'에서 '드림'이라는 제목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꿈'은 1990년에 촬영됐다. 당시 여든 살이었던 구로사와가 인생의 굴곡을 겪은 꿈의 장면 8편으로 구성된 아주 특별한 단편집이다. 그의 경력에 ​​대한 환멸과 재탄생 이후, 그는 마침내 세상에 대한 자신의 이해와 사고를 다시 한 번 우리에게 보여줄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태양비

순진한 소년은 본성에 이끌려 어머니의 말을 거역하고 딸과 결혼하는 여우를 보기 위해 깊은 숲으로 달려갔지만 무자비하게 벌을 받았다. . 소년은 인간의 본성을 상징하고, 단검은 금기를 어긴 것에 대한 형벌의 법칙을 상징한다. 구로사와는 이 꿈을 사용하여 금기에 대한 인간의 신화와 두려움을 설명합니다.

타오타이

복숭아 가지는 은방울을 달고 있는 소녀로 변했다. 소년은 소녀를 따라 타오타이로 갔다. 가수는 노래를 마친 뒤 노래를 불렀다. 벌거벗은 복숭아나무 그루터기가 되었어요. 소년은 나뭇가지에 매달린 은방울이 바람에 날리며 유일하게 남아 있는 작은 복숭아나무로 걸어갔다. 이 꿈은 우화적인 꿈으로 복숭아나무에 생명을 부여하지만, 축제를 위해 인간이 복숭아나무를 임의로 도살하는 꿈입니다.

눈보라

눈보라가 왔을 때, 그 앞에서 등산객들은 무력하고 하찮아 보였습니다. 눈 소녀는 눈을 담요로 삼아 등산객들을 구했고, 마침내 그들은 도착했습니다. 끈질기게 캠프. 이 꿈은 인간이 고난과 위험에도 불구하고 살아남고 결국 승리하려는 강한 의지를 칭찬하는 꿈입니다.

터널

전투에서 동료들은 전사했고, 장교만이 유일한 생존자였다. 전쟁이 끝난 후 집으로 돌아와 '터널'을 통과했을 때 그는 자신이 죽었다는 사실을 믿고 싶지 않은 동료와 부하들을 만났습니다. 장교는 그들에게 진실을 말해야 했고, 언데드 팀은 터널 끝에서 점차 사라졌다. 이 꿈은 전쟁의 합리성을 고발하는 꿈입니다. 이것이 인류에 대한 전쟁의 결과입니까?

까마귀

그림을 좋아하는 청년들은 스승의 발자국을 찾기 위해 스승의 그림 속으로 들어가며 길을 가다 만취한다. 구로사와는 여기서 인문학과 예술이 역사의 진보에 꼭 필요한 부분이라는 점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반 고흐는 예술가의 사명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자연환경은 점점 우리의 시야에서 사라지고 있다. 그러므로 반 고흐는 기관차처럼 열심히 그림을 그려야 했다. 여기에는 구로사와 아키라의 스승에 대한 깊은 존경심이 담겨 있으며, 이는 자신에 대한 격려이기도 하다.

후지산

후지산에서 용암이 분출되고, 원자력 발전소가 폭발하고, 한 남자가 군중과 함께 도망쳤다. 사람들은 탈출할 방법이 없어 해변으로 도망갔습니다. 절망에 빠진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바다에 뛰어들 수밖에 없었다. 이런 상황을 초래한 심각한 실수를 저지른 원전기사도 죄책감에 자살했다. 해변에는 이 남자와 모자만 남았다. 감독은 여기서 원자력을 비롯한 에너지원의 미래 이용에 대한 우려와 앞으로 인류가 결국 자연에 의해 멸망당할 것이라는 불안감을 표현했다.

귀신 울음

꿈은 연옥의 장면이다. 유일하게 살아남은 남자는 핵 오염과 방사선으로 인해 지구상의 식물과 동물이 멸망한 황폐하고 암울한 세계를 마주하게 된다. 인간보다 키가 큰 꽃과 머리에 돌연변이 뿔이 달린 오우거 등 동물에게서도 유전적 돌연변이가 발생해 인류는 야심차게 자연을 정복하려 했으나 결국 스스로 멸망에 이르렀다.

수이체 마을

그 남자는 인류의 마음속에 낙원에 왔다. 마을 사람들은 자연스럽고 전통적인 삶의 방식을 유지하며 세상과 싸우지 않고 만족했다. 그 남자는 우연히 '첫사랑'의 장례식에 참석하기 위해 준비하던 103세 노인을 만났다. 구로사와 아키라(Akira Kurosawa)는 이곳에서 우리 삶의 가장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그림을 묘사합니다. 이것이 바로 구로사와가 추구하고 동경하는 이상적인 인간의 삶의 모습입니다.

이 영화에서 구로사와 아키라는 일관된 시청각 스타일과 철학적 사고를 통해 여덟 가지 원대한 꿈을 통해 현대 사회에 대한 성찰과 인간의 모든 어리석음에 대한 비난을 보여줍니다. 노인들은 또한 젊은이들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을 동반합니다. 꿈의 8개 부분은 서로 독립적이지만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후기 구로사와의 전반적인 세계관을 형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