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리오 노인
고리오 노인은 발자크가 창조한 대표적인 인물 중 하나로 봉건적 가부장적 사상을 부르주아의 도덕원칙으로 대체한 인물이다. 화폐 패권. 극복된 역사적 비극의 축소판. 소설의 주인공 고노인은 독자들에게 특별한 아버지의 사랑을 보여줍니다. 그는 딸들을 천사로 여기며 그들의 사치스러운 소원을 충족시키기 위해 기꺼이 자신을 희생합니다.
딸의 존엄성을 위해 사업을 중단하고 딸의 빚을 갚기 위해 홀로 보케르 아파트에 입주한 그는 금은 식기와 죽은 아내의 소지품을 팔아치웠다. 결국 그는 딸을 위해 돈을 벌기 위해 실제로 "도둑질", "강탈", 다른 사람을 대신하여 군 복무, "자신의 생명을 팔기", "죽이기"를 원했습니다. 사람들이 불을 지르고 있어요."
이런 '사랑하는 아버지'에 대해 발자크는 '그는 다름 아닌 기독교의 거룩한 순교자'라고 칭찬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인류의 숭고한 본성을 표현한 것”이라고 칭찬하기도 했다. 사실, 이 모든 것은 Goriot 노인의 아버지 같은 사랑을 신성화합니다. 사실 고리오의 부성애는 순결한 것이 아니라 계급에 따라 복잡하게 얽혀 있었는데, 이는 봉건적 가부장적 관념과 부르주아 화폐법과 얽혀 있었다.
봉건적 가부장적 윤리와 도덕을 바탕으로 아버지와 딸의 사랑은 당연하고 정당하며, '아버지의 길'은 가족과 사회의 축이지만 올라가는 것은 헛된 일이라고 믿었다. , 그는 딸의 사랑을 '사랑'에 담아 부를 얻고 지위를 높이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되며, 그 결과 원래의 고귀한 감정은 저속하고 추악해진다. 고리옷의 부성애의 비극은 인격발달의 피할 수 없는 결과일 뿐만 아니라 시대의 피할 수 없는 산물이기도 하다.
한편으로는 편집증적이고 거의 미친 아버지의 사랑 때문에 그가 아버지의 사랑의 희생자가 된다. 사회, 그는 사회적 행동과 양립할 수 없으며, 따라서 그는 사회의 희생자가 됩니다. 도덕적으로 Goriot는 부르주아지를 완전히 받아들이지 않았으며 여전히 "가부장적 도덕의 꼬리"를 끌었습니다.
내용에서 형식에 이르기까지 고리오의 부성애는 자본주의 화폐관계의 무자비한 영향으로 인해 병리적이고 기형화된 이러한 가부장적 도덕관념에 바탕을 두고 있다. 그것은 두 사회 사이의 교대 기간의 산물이다.
아버지의 사랑은 봉건적 가부장적 관념과 부르주아 화폐법과 얽혀 있다. 그러므로 그것은 고리오 자신이 말했듯이 "모든 것은 내 잘못이다. 나는 그들이 나를 그들의 발 밑에 짓밟도록 허용했다"라고 말했다.
작가는 의식적으로 고리옷의 아버지로서의 사랑을 "The 터무니없는 수준", "이 감정을 파괴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위대한 아버지의 사랑'은 세상이 용납하지 않고 딸에게 버림받는다.
고리옷의 부성애는 발자크의 이상적인 가족 형태이며, “더럽고 편협하고 천박한 사회”를 비판하기도 하지만, 객관적 효과 측면에서 볼 때 그는 진정으로 사회적 이유를 드러냈다. 병리학적인 "아버지의 사랑"의 출현, 발전 및 종말을 위해.
고리옷 노인의 딸에 대한 사랑은 상식을 뛰어넘었다. 고리옷 고리옷의 아버지 사랑의 열정은 상식에 어긋나고 이해하기 어려울 정도로 무한히 확장됐다. 고리옷 노인의 비극은 확실히 당시 사회가 초래한 일이다. 돈의 마법과 끝없는 쾌락에 대한 욕망은 인간의 모든 감정을 파괴하고, 인간관계를 오염시키고, 심지어 인간을 동물보다 더 나쁘게 만들었다.
알레다는 20만년 이자에 자신의 사랑을 팔았고, 보트랭은 고리오의 모든 재산과 감정을 딸에게 바치기 위해 라스티냐크를 유혹하여 살인에 가담하게 했다.
그러나 딸들은 돈이 부족할 때만 아버지를 생각했고, 실제로는 아버지에게 마지막 식기를 팔라고 강요했다. 딸들에게는 각자의 계획이 있었다. 그녀가 알고 싶었던 것은 아버지의 시신 위로 걸어가더라도 파리의 부유한 가문이 주최하는 무도회에 가서 자랑할 수 있는 방법이었다. 그러나 고리옷 노인 역시 자신의 비극에 대해 피할 수 없는 책임을 지고 있습니다.
외적 요인은 내부 요인에 따라 달라지며, 환경의 영향은 캐릭터 자신의 내부 요인을 통해 작용한다. 그는 내면의 감정에 사로잡혀 있지 않고, 자신의 모든 감정을 딸들에게 쏟아 붓지 않으며, 아버지의 사랑을 극단적으로 발전시키지 않으며, 딸들에 대한 사랑도 변형되지 않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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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라스티냐크
발자크의 소설은 '페트로 고리오'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지만 이 인물을 중심으로 전개되지는 않는다. 집필 과정에서 Rastignac은 소설 전체의 주인공이었습니다. Rastignac은 "The Human Comedy"에 젊은 직업가로 자주 등장합니다. 그의 첫 등장은 "Petro Goriot"였습니다.
<페트로 고리오>의 라스티냐크는 성장하는 인물이다. 발자크는 <페트로 고리오>에서 자신이 야망가로 성장하는 과정 전체를 이 책의 가장 큰 포인트로 서술하고 있다.
Rastignac은 원래 프랑스 특정 지방 출신의 가난한 소년이었습니다. 그의 가족은 장래에 가업을 되살리기 위해 그를 파리의 대학에 보내기 위해 모든 비용을 모았습니다. 이 관행은 프랑스 복원 기간 동안 일반적이었습니다. 소설이 시작될 때 그는 21세, 열정적이고 재능 있고 똑똑하고 잘생긴 청년으로, 부자가 되어 출세하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파리에서 법학을 공부하고 있다.
원래는 졸업 후 자신의 실력을 바탕으로 한 단계씩 사다리를 오르고 싶었다. 그러나 파리에 온 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가족의 가난과 파리 사회의 번영으로 인해 그의 등반 열망은 열 배로 커졌다. 그는 파리에서 여성이 사회생활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알고 자신의 무대 뒤에서 역할을 할 수 있는 소수의 여성을 정복하고 싶었습니다.
그는 자신에게 먼 사촌인 보스전트 부인이 있다는 사실을 고모할머니로부터 알고 있었다. 나는 그녀에게 올라가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구하러 갔다. 그 당시 보세앙 부인은 사랑에 좌절하고 원한을 품고 라스티냐크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람들을 무자비하게 공격하면 그들은 당신을 두려워할 것이기 때문에 그들은 남자와 여자를 무대 말처럼 태워서 역에 도착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야 욕망의 정점에 이를 수 있다”고 라스티냐크에게 자신의 본심을 숨기고, 속임수를 잘 쓰고, 파리의 저명한 아내를 찾아달라고 부탁했다. 당시 그녀는 돈이 지위를 지배한다고 믿었기 때문에 라스티냐크에게 그가 올라갈 수 있는 발판으로 부유한 누싱엔 부인을 유혹해 달라고 부탁했다.
그녀는 "그녀를 사랑할 수 있다면 그냥 사랑하세요. 그녀를 사랑할 수 없다면 그냥 사용하세요"라고 말했다. 보세언트 부인도 그를 사회계로 데려왔다. 이런 식으로 보세앙 부인은 라스티냐크에게 극도의 이기주의에 대한 첫 번째 교훈을 가르쳤고, 등반의 첫 번째 안내자가 되었습니다. 라스티냐크는 보세앙 부인의 호화로운 집에서 자신의 아파트로 돌아왔고, 환경의 강렬한 대조는 그의 욕망을 더욱 자극했다. 상류 사회에서 놀고 싶다면 돈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그는 양심도 없이 집에 편지를 써서 어머니와 여동생에게 1,200프랑을 빌려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러나 이때 라스티냐크는 미래를 얻기 위해 지식에 의존한다는 생각을 완전히 포기하지 않았고, 양심을 완전히 잃은 것도 아니었다. 집에 편지를 쓴 후 그는 몹시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고리옷 노인이 딸을 위해 모든 것을 희생했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그는 고리옷 노인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했다. 그는 고리옷 노인에게 공감하고 그의 보호자가 되기 위해 나섰고, 마침내 고리옷 노인의 장례를 치렀다. ?
그의 두 번째 지도자는 보트랭(Vautrin)이었습니다. 보트린은 탈옥한 죄수였습니다. 그는 풍부한 사회적 경험을 갖고 있으며 지배계급의 내부사정을 잘 알고 있다.
예리한 눈빛으로 라스티냐크가 오르고 싶어 필사적인 모습을 한 눈에 알 수 있었다. 그는 Rastignac을 공범자로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는 그에게 말했다: "이 사회에서는 부가 덕이 있습니다. 진흙을 뒤집어쓰고 차에 앉아 있는 사람은 신사이고, 진흙을 뒤집어쓰고 두 발로 걷는 사람은 악당입니다. 그는 무엇이든 소매치기를 할 수 있습니다." 물건을 훔치면 법정 광장에 전시됩니다.
모두가 당신을 속임수로 취급할 것입니다. 100만 달러를 훔치면 당신은 훌륭한 덕인으로 간주될 것입니다.”라고 Rastignac에게 말했습니다. : "당신이 올라가고 싶다면 병 속의 많은 거미처럼 당신도 나를 먹고 나도 당신을 먹을 것입니다." 그는 "파리 사람들이 어떻게 세상을 정복하는지 아십니까? 그것은 돈의 영광에 관한 것이 아니라 또한 p>
이 집단 중에는 재능과 아이디어가 드물고 부패가 도처에 만연해 있습니다.” 그는 또한 Rastignac에게 “큰 돈을 벌고 싶다면 열심히 일해야 합니다. 그게 인생의 악취다. 기름과 물을 낚을 때 손이 더러워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그냥 씻어내면 된다." 그는 라스티냐크에게 유혹을 지시했다. 미스 타이판. Miss Taiyifan의 아버지는 큰 은행가입니다.
대혁명 시대, 사람들은 부를 추구하고 사람을 죽였습니다. Balzac은 단편 소설 "The Red Hotel"에서 자신의 재산의 역사를 썼습니다. 그는 자신의 재산을 보존하고 모든 것을 아들에게 물려주기 위해 딸을 집에서 쫓아냈습니다. 보트랭은 두 사람에게 협력하자고 제안했고, 라스티냐크는 타이판 씨의 동생을 죽이려 하는 동안 타이판 씨를 추적합니다.
이렇게 해서 미스 타이이판은 지참금으로 백만 달러의 재산을 갖게 될 것입니다. 보트린은 그 후 20만 프랑을 요구했습니다. Rastignac은 감히 이 제안을 받아들이지 않았지만 Vautrin의 말은 그의 마음 속에 깊이 각인되었습니다. 나중에 미스 타이판을 봤을 때 그의 귓가에 "80만, 80만..."이라는 목소리가 울렸다.
이 두 가이드는 모두 뻔뻔한 사회를 라스티냐크의 원본 이미지로 분석했다. 돈의 힘은 그를 똥에는 똥, 부도덕은 부도덕, 부도덕한 수단의 극단적 이기주의의 길을 따르도록 유혹했다. 그들의 말은 형태는 다르지만 본질적으로 동일합니다. 라스티냐크는 “보선 부인이 나에게 우아하게 말한 것을 보트랭은 벌거벗고 말했다”고 말한 적이 있다. 라스티냐크는 필사적으로 올라가고 싶어하므로 그들이 말하는 대로 해야 한다.
그는 먼저 누싱겐 부인을 추적했고 그녀에게 재정적 능력이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그녀의 지참금은 남편이 통제했다). 그는 자신의 계획이 실패했다는 사실을 알고 돈도 미래도 없다는 사실을 알고 다시 보트랭의 계획을 기억하고 대신 타이이판 양을 쫓았습니다. 그러나 이 순간 보트린은 체포됐다. Rastignac은 법을 위반할 위험을 감수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Nucingen 부인을 추적하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그의 직업적 캐릭터는 보트랭의 체포, 보세옹 부인의 버림, 고리오의 죽음이라는 세 가지 비극을 겪은 후에야 완성되었다.
3. 보세옹 부인은 왕정복고시대 귀족여성의 전형적인 예이다. 그녀는 귀족 가문의 푸가이넨 왕가의 막내딸이자 파리 사회의 여왕으로 태어났습니다. 그녀의 거실은 귀족 사회에서 가장 의미 있는 장소로, 그녀의 거실에 나타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귀족의 증명서를 소지한 것과 동일"하며 상류층 사회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파리의 부르주아 여성들은 끼어들기를 꿈꾼다. 하지만 사실 그녀는 겉으로는 탁월했지만 속으로는 쇠퇴하고 있는 것처럼 느꼈습니다.
돈이 사회의 진정한 지배자이고, 이익 추구가 도덕 원칙임을 깨달았다. 그러나 그녀 자신은 귀족의 전통과 오만함을 따르고 부르주아 여성들을 비방했습니다. 현세를 알면서도 대세를 따르지는 않는다고 할 수 있다. 그녀는 스페인 후작 아주다(Ajuda)와 3년 동안 사랑에 빠졌고, 그녀의 사랑은 진심입니다.
그러나 그녀의 연인은 지참금 400만 달러를 주고 부르주아 귀족 부인과 결혼하기 위해 그녀를 버렸다. 그리하여 그녀는 파리 사회에 작별을 고했다. 그녀는 떠날 때 큰 무도회를 들고 이 작별 무도회 장면을 무한한 동정심과 부드러움으로 묘사했습니다.
소설은 “바우사이온의 집 주변은 500대가 넘는 자동차의 불빛으로 환하게 비춰졌다. 고대 로마 청년들이 마주했던 것처럼 수많은 상류층 사람들이 그녀를 배웅하러 왔다”고 적고 있다.
화려한 홀에서 밴드가 음악을 연주했지만 다른 사람들의 눈에는 그녀의 마음이 황량했고 하얀 옷을 입고 조용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몰래 눈물을 흘리며 러브레터를 불태우며 떠날 채비를 하고 있었다.”
발자크는 역사의 무대에서 물러날 때 비극적인 분위기를 대조법으로 과장하며 끝없는 애가를 불렀다. 이후 <버려진 아내>에서는 보선부인이 또 버림받았다. 그녀의 비극은 왕정복고기 귀족의 쇠퇴와 부르주아의 부흥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귀족은 돈과 경쟁할 수 없고, 사랑은 돈과 경쟁할 수 없습니다. ?
4. 보트린
그의 본명은 "유령"이라는 별명을 가진 Jorg Gooleng입니다. 그는 "휴먼 코미디" 이미지에서 중요한 부르주아 직업가입니다. '고리옷 노인'에서는 탈옥수이자 고위 재물탈취 집단 경영팀의 측근이자 컨설턴트로, 대량의 장물을 거래하는 인물, 아직 권력을 잡지 못한 잔혹한 약탈자의 이미지를 담고 있다. . Vautrin은 매우 유능하며 자신의 처분에 따라 하수인 그룹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는 풍부한 경험을 갖고 상류층 사회에 대해 잘 알고 있었고, 당시 사회의 정치적, 경제적, 법적 진실을 간파했다. 그는 Rastignac을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강도와 통치자의 차이는 피가 있는지 여부뿐입니다.
"대부르주아지는 법의 보호를 받는 큰 도둑일 뿐입니다. 이 사회에서는 부가 미덕입니다.
그가 400만 프랑만 가지고 있는 한 그는 '400만' 씨가 될 것입니다. 누구도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미국 시민으로 오세요." 그의 과거사를 심문해보자. 그는 발전하고 싶어하고, 악으로 악과 싸우고, 부도덕으로 부도덕과 싸우고, 포탄처럼 터지고, 전염병처럼 들어가 부를 추구하고 살인을 하려 한다. , 젊은 사람들을 유혹하고 부를 장악합니다.
그는 법에 익숙하고 법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누구에게도 배신한 적이 없습니다. 악당, 악당, 악당, 강도 모두 괜찮지만 나를 거짓말쟁이라고 부르지 말고, 스파이라고 부르지 마세요. "그를 붙잡은 스파이조차 좋은 사람이라고 하더군요.
그의 목표는 20만 프랑을 더 벌어다가 미국으로 가서 흑인 노예 200명을 사서 대규모 농장을 세우는 것입니다.
>< p>이 이미지는 매우 모험적입니다. 그는 사회에서 크게 소외되어 그의 야망을 달성할 수 없었기 때문에 사회에 반기를 들었습니다. 그는 이에 적응하고 올라가기 위해 사회를 폭로했습니다. 성공하면 현 체제를 지키는 매가 될 것이다.
이 이미지는 많은 작품에 등장하는데, '애국자 고리오'는 1819년에 체포됐다가 다시 탈출해 스페인으로 갔다고 적고 있다. , 화장을 하고 프랑스로 돌아왔다. <환멸>에서는 스페인 신부로 등장했고, <창녀의 흥망성쇠>에서는 파리 비밀경찰 국장이 됐고, <벨 아줌마>에서는 스페인 신부로 등장했다. 그는 경찰이 됐다. 감독, 지배층에 올라라.
발자크는 파리 비밀경찰 지도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 이미지를 썼다고 한다. 발자크 역시 사회 내부 고발자이자 악의 창조자로서 그에 대해 모순적인 태도를 취했다.
소설 속 보트린이 체포되는 장면은 매우 영웅적이다. "볼가이의 아파트에 있는 모든 사람들은 그를 동정했고 그를 배신한 미쇼노 양에게 매우 화를 냈습니다. 모두가 그녀에게 "나가세요, 스파이!"라고 소리쳤습니다. "그들은 모두 그녀와 같은 아파트에 사는 것을 반대했습니다. 그렇게 똑똑하고 강력한 강도가 돈에 패배했습니다!
추가 정보:
1. 소개
『Le Père Goriot』(프랑스어: Le Père Goriot)은 프랑스의 소설가이자 시나리오 작가인 Honoré de Balzac이 1835년에 쓴 소설입니다. 소설 『휴먼 코미디』 시리즈 중 『사생활의 풍경』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야기는 1819년 파리를 배경으로 한다. 이 책은 돈 숭배에 대한 발자크의 가장 심오한 묘사이자 비판이며, '휴먼 코미디' 시리즈의 걸작 중 하나이기도 하다. p>
'페트로 고리오'는 1834년 겨울부터 1835년 겨울에 처음 연재되었으며, 발자크의 가장 중요한 작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2] 발자크는 다른 소설의 등장인물을 사용했다.
소설은 인물이나 내용을 세밀하게 묘사하는 사실적인 문체로도 유명합니다. 소설의 배경은 유신과 함께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프랑스 사회에 관해서도 파리는 사회에서 더 높은 지위를 획득하는 개인의 주체로서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프랑스 남부 지방 출신의 젊은 라스티냐크(Rastignac)는 고리오(Goriot)와 다른 사람들을 이용하여 분석했습니다. 일부 비평가들은 작가의 등장인물 묘사와 세부 사항에 대해 엇갈린 평가를 받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발자크의 소설은 널리 받아들여졌고 종종 연극으로 각색되었습니다. 또는 영화. 프랑스어 단어 "Rastignac"은 권력자의 환심을 사며 필요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높이 오르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2. 집필 배경
1. 역사적 배경
'고리오 노인'은 1819년 6월, 나폴레옹이 워털루에서 패하고 부르봉 왕조가 귀환하면서 시작된다. 왕좌에. 루이 18세의 귀환과 함께한 귀족과 산업혁명에서 탄생한 부르주아 사이에는 많은 모순이 있었다.
이 시기 프랑스 사회는 긴장감이 넘쳤고 하층민은 가난하고 비참했다. 일부 추정치는 현실적입니다. 파리 시민의 약 4분의 3은 연간 500~600프랑을 벌지 못하며 최저 생활 수준도 유지할 수 없습니다.
동시에 이러한 대격변은 지난 세기의 낡은 체제에서는 상상할 수 없었던 사회적 이동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새로운 사회의 지배에 적응하는 개인은 때로 미천한 위치에서 사회의 상층부로 올라가는데, 이는 기존 엘리트의 불만을 크게 불러일으킵니다.
2. 문학적 배경
발자크가 1834년에 『페트로 고리오』를 쓰기 시작했을 때 그는 이미 가명을 사용한 거친 작품을 포함해 여러 권의 책을 썼습니다. 1829년에 그는 처음으로 실명을 사용한 "The Schuang Party"를 출판했고, 이어서 "Louise Lambert"(1832), "Colonel Chabe"(1832), "Donkey Skin"》(1831)을 출판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자크는 일련의 소설을 쓰기 시작했고, 결국 이 소설은 19세기 초 프랑스 생활의 모든 측면을 묘사하는 "휴먼 코미디"로 편집되었습니다.
발자크를 매료시킨 것 중 하나는 범죄였습니다. 1828~29년 겨울, 프랑스 개혁가 외젠 프란시스 비독(Eugene Francis Vidocq)은 범죄자들의 다양한 경험을 기술한 회고록을 출판했습니다. 발자크는 1834년에 그를 만나 보트랭의 프로토타입으로 사용했습니다.
3. 저자
오노레 드 발자크(프랑스어: Honoré de Balzac, 1799년 5월 20일 - 1850년 8월 18일), 이전에는 오스트리아의 오노레 발자크(Honoré Balzac)로 알려졌던 유명한 프랑스 작가. 19세기 프랑스 사실주의 문학의 가장 높은 성취를 이룬 작가 중 한 명입니다.
그는 91편의 소설(코메디 휴메인)을 썼으며 2,400자 이상의 문자를 썼다. 인류 문학사상 보기 드문 문학적 기념물이자 프랑스 사회의 대표작으로 알려져 있다.
참고: 바이두 백과사전 - "고리옷 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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