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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릭스의 줄거리

'매트릭스'

줄거리 요약:

가까운 미래, 젊은 사이버 해커(키아누 리브스)는 평범해 보이는 현실 세계가 실제로 통제되고 있음을 발견합니다. '매트릭스'라는 컴퓨터 인공지능 시스템에 의해 인간은 그가 방목하는 동물과 똑같다. Levis는 인터넷에서 "The Matrix"에 대한 모든 것을 검색했습니다. 그 후, 수수께끼의 소녀(캐리 앤 모스)의 지도 아래 해커 조직의 리더(로렌스 피시번)를 만나고, 세 사람은 매트릭스에 맞서 싸우기 위한 여행을 떠난다.

"네오, 그런 꿈 꿔본 적 있나요? 당신이 그렇게 확신하는 것이 사실인가요? 그런 꿈에서 깨어날 수 있나요? 꿈과 현실을 구별할 수 있나요? 차이가 있나요? ?"

네오는 "매트릭스"의 진실을 필사적으로 추구하고 싶어합니다. 그는 항상 꿈에서 그것에 대한 속삭임을 듣습니다. 이것은 신비롭고 알 수 없는 일이며, 그는 그것이 자신을 불길하게 붙잡고 있다는 것을 확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매트릭스란 무엇인가?' 네오는 모르지만 전설적인 인물이자 매우 위험한 인물로 묘사되는 머피가 그에게 답을 줄 수 있다고 믿는다.

"아무도 '매트릭스'가 무엇인지 설명할 수 없습니다. 직접 보아야 합니다."

네오는 또 다른 질문에 직면합니다. 바로 그 사람인가요? 물론 이유는 모르겠지만 네오의 대답은 '아니오'이다. Murphy의 친구 Cypher도 이에 동의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렇게 확신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충격적인 비밀을 간직한 무자비한 스미스가 이끄는 '매트릭스'를 지키는 사람들도 있다.

네오, 머피, 타일레니는 답을 찾고 자신을 찾기 위해 강력한 적들에 맞서 목숨을 걸고 싸워야 합니다.

그들이 내딛는 발걸음마다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데...

줄거리 안내:

영화는 인류의 도시가 엄청난 파괴를 겪고 있는 현실 세계에서 시작됩니다. 성적인 일격, 먼지 속에 검은 선이 나타났다. 검은 선이 서서히 가까워지더니 또 다른 선이 나타나고, 이어서 세 번째 선이 전자문어를 지나 인간이 자란 곳을 거쳐 멈췄다. 필사적으로 땅을 파던 대형 기계들은 마침내 외계인처럼 보이는 대도시에 멈춰섰다.

그러나 이것은 모두 꿈이었다. 네오는 잠에서 깨어 지하철 안의 안락의자에 누워 있었다. 지나가는 기차의 요란한 소리가 그를 깨웠다. 그는 기차가 역으로 들어오는 것을 보았고, 더럽고 더러운 부랑자처럼 생긴 남자가 기차에서 내렸습니다. 그는 네오를 기차에 태웠고, 기차는 역을 떠났습니다. 노숙자는 네오에게 이곳은 안전하다고 말합니다.

그는 네오에게 프렌치맨은 아주 오래전부터 인간의 죄책감을 학습하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기계가 1세대 매트릭스가 완전히 실패했다고 믿었던 이유도 죄책감 때문이었다. 디자이너들은 인간에게 완벽한 세계를 선사했지만, 이 세계에서 인간은 타고난 자유 추구 정신을 이용해 이 완벽한 세계에 저항하고 파괴한다. 프랑스인들은 자유를 추구하는 모든 행동을 제거함으로써 완벽함과 자유 의지 사이의 불일치를 해결하고 싶었습니다. 설계자들은 인간의 자유의지를 제거하지 않는 해결책을 찾기 위해 또 다른 프로그램을 고안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인류의 역사를 연구한 결과 자유 의지는 언제나 인류의 환상이었고 인류는 결코 진정한 자유를 누리지 못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The Matrix Reloaded" )

플롯 장

지난번에 NEO 동급생이 마침내 자신의 능력과 사명을 깨달았다고 언급했습니다. 마지막에 나오는 '승천'은 인간 슈퍼 히어로의 탄생을 상징한다. NEO는 시온 베이스의 사람들을 이끌고 기계 세계에 대한 반격을 시작하고, 승자로 전투를 끝내고 인류에게 자유를 돌려줄 것이다. 그의 사명은 완수될 것인가? 매트릭스가 그렇게 기꺼이 파괴될까요?

사실 '리로디드' 전체는 네오가 자신의 임무 뒤에 숨겨진 진실을 탐구하는 과정이다. 지난 에피소드에서 스미스 요원을 물리치고 모르페우스를 구출한 후, NEO는 절친한 연인 트리니티 및 다른 동료들과 함께 느부갓네살 우주선을 타고 지구 최후의 인류 요새인 시온 기지로 돌아왔습니다. 그곳에서 그들은 모피어스의 달콤한 적 나오비를 포함한 다른 자유 투사들과 함께 모였습니다.

게다가 기지 출신의 정치인들도 등장했다.

이 순간 매트릭스 시스템은 '우세를 잡기 위해 선제공격'을 결정하고 25만 마리의 전자오징어 부대를 파견해 약한 기지 방어력으로는 도저히 싸울 수 없었다. 이런 강력한 세력에 맞서면 인류의 마지막 희망도 위기에 처해 있는 것 같다. 물론 모피어스와 그의 선원들은 『좌전』과 『역사서』 등 여러 중국 서적을 포함해 우주선에 관한 온갖 정보를 갖고 있다. 기록". 고대 서적의 전자판, NEO 등은 즉시 "Wei를 둘러싸고 Zhao를 구출"하는 좋은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다시 매트릭스에 잠입하여 내부에서 파괴하고 마침내 목표를 달성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메카 군단을 전멸시킵니다. 동시에 NEO는 그의 신성한 임무에 대해 더 알아보기 위해 "예언자"와 다시 대화하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매트릭스로부터 배우기'의 길은 위험할 수밖에 없다. 매트릭스 시스템의 약점을 알고 있는 유일한 '키 메이커'를 찾는 과정에서 네오(NEO), 모르페우스(Morpheus), 트리니티가 직면했습니다. 전례 없는 어려움에 직면했습니다. 적의 능력이 향상되었고 NEO의 초능력이 치명적인 도전을 받았고 NEO에 대한 트리니티의 신뢰도 무자비한 사실에 의해 타격을 받았습니다. NEO와 다른 사람들은 임무를 완수한 후 매트릭스에서 탈출할 수 있을까요? 시온기지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그때쯤 알겠지만 ㅎㅎ...

캐릭터

'매트릭스' 1회를 보고 모두가 경외감을 느꼈지만, 사실 등장하는 인물은 스파이 3명을 포함해 10명 정도로 극히 제한적이었다. 2화와 3화에서는 상황이 달랐고, 등장인물 수도 대폭 늘어났다. 당연하게도 NEO 일행은 인간 기지로 돌아왔고, 매트릭스 시스템도 XP로 업그레이드됐기 때문에(3화에서는 롱혼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될 예정) 양 진영 모두에 새로운 인물들이 등장하고 있다. 이 사람들의 세부 사항은 무엇입니까?

잠깐만, '새것을 좋아하고 옛것을 미워한다'는 비난을 피하기 위해, 옛 캐릭터들의 새로운 트렌드를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1화에서는 희생된 자와 반역자, 오퍼레이터를 제외한 나머지 크루 멤버들은 2화에서 모두 등장한다. 두 명의 사망한 승무원은 말할 필요도 없지만, 순수한 인간인 탱크가 속편에 등장하지 못하는 것은 일정상의 이유 때문이라고 한다. 완벽한 한쌍인 네오와 트리니티는 1회 말미 예비의 벽을 깨고 자신들의 진심을 용감하게 드러냈다. 이번 회에서는 서로 어울리지 못할 정도로 땔감처럼 붙어있는 상황. 모피어스는 심각한 결막염을 앓고 있었는데, 기지로 돌아와 새로 결혼한 나오비를 만날 때까지 치료가 되지 않았습니다.

첫 회 최대의 악당, 비밀요원 스미스 씨가 이번에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사실 첫 회에서 그의 말과 행동은 그가 부분적으로나마 인간의 감정과 성격에 감염된 그는 자신의 강한 의지와 결합하여 MATRIX의 사라짐 명령에 저항할 수 있게 되었고, 이상하게 부활하면서도 마음대로 복제할 수 있는 초능력을 얻게 되어 MATRIX 시스템 내에서 자유로운 몸이 되었습니다. . 이제 그의 유일한 목표는 NEO이며, 이 의식은 MATRIX 시스템의 안전을 위한 것이 아니라 전적으로 그 자신의 강한 복수심을 위한 것입니다. NEO를 죽이기 위해 그는 MATRIX를 포함한 모든 것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예언자'는 2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맡게 된다. 사실 그녀의 정체는 늘 '매트릭스'의 가장 큰 미스터리 중 하나였다. 그녀는 사람인가, 아니면 자각 프로그램인가. ? 그녀는 어디에 숨어 있으며 어떻게 생겼습니까? 이러한 질문은 두 속편의 관객만이 찾을 수 있습니다.

자, 지인 소개를 마치고 이제 신입들이 나와서 돌아다닐 차례이다:

◎철의 여인-니오베

우리는 이미 알고 있다, 이 미인 동급생 머피스의 행복한 친구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는 것은 그녀가 시온 기지의 유일한 여성 선장이며, 그녀의 우주선은 전체 기지에서 가장 강력한 함선인 "로고스"로 명명되었습니다. 가장 작지만 가장 빠른 우주선. 우주선처럼 몸집이 작고 절묘한 이 미인을 보지 마십시오. 그녀는 기지 사령관의 가장 강력한 멤버입니다. 그녀는 완고한 성격과 나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시에 그녀는 모피어스와 가깝습니다. 그녀는 NEO에 대해 그다지 자신감이 없으며 싸움이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다고 믿습니다. 실제로 그녀는 싸움에 능숙하며 개인 전투 능력도 최고 수준입니다. 그녀가 게임 "Enter the Matrix"의 주인공으로 선택된 것은 당연합니다.

이 터프한 여인 역을 맡은 인물은 윌 스미스의 같은 반 친구의 아내인 제이다 핀켓 스미스다. 이 이름은 낯설겠지만, 그녀는 에디 머피의 '뚱뚱한 교수'에 나오는 아름다운 흑인 소녀이자 지난해 '무하마드 알리'에 출연한 복싱 챔피언의 아내 중 한 명이다. 나오비라는 극도로 도전적인 역할에 맞서 제이다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과감하게 소화해내며 자신의 고집스러운 면모를 마음껏 발휘했다. 윌 자신도 '매트릭스'의 열렬한 팬이라고 한다. 그는 아내에게 속편에서 에이전트 역할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워쇼스키 형제에게 중재해달라고 요청한 적이 있다고 한다. 검은색 옷과 선글라스를 착용한 경험이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감독님은 이 남자가 <다크포스>의 엉성한 에너지를 매트릭스에 끌어들이면 드라마 전체의 맛이 바뀔 것이라고 생각해서 얼굴을 내밀지 말라고 고집했다.

◎배틀 트리오—록, ZEE, 링크

록은 모르페우스와 마찬가지로 또 다른 지휘함의 선장입니다. 그가 어떤 이야기를 언급할 만한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ZEE는 로크의 승무원이자 로크와 한 쌍입니다.

링크는 모르페우스의 네부카드네자르 함선의 새로운 대원인 탱크의 후계자입니다.

추가 정보는 나오지 않지만, 이들 세 사람의 신원으로 미루어 보아 모르페우스의 동지임에는 틀림이 없다. 세 사람의 등장으로 볼 때, 그들 중 누구도 첫 번째 에피소드의 사이퍼만큼 반항할 가능성은 없습니다. 전체 스토리가 NEO, 모피어스, 트리니티에 집중되어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 세 사람의 등장 장면은 상대적으로 적을 것으로 추정된다.

유일한 소문은 ZEE 역이라는 것입니다. 그녀는 원래 미국의 새로운 여성 R&B 가수 Aaliyah가 연기했지만 불행히도 후자는 2001년 8월 25일 비행기 사고로 사망했습니다. 그때까지 12장 이상을 찍었습니다. 이는 '매트릭스'의 프로듀서인 조 실버를 슬프게 만든다. '로미오'를 시작으로 알리아를 영화계에 진출시킨 사람이 바로 그이기 때문이다.

◎동방의 스승-수호천사(세라프)

편집장님께서 줄거리에 대해 너무 많이 밝히지 말라고 몇 번이나 요청하셔서 여기서는 조급함을 억누르고 말씀드릴 수밖에 없습니다. 이 수호천사는 속편의 핵심 캐릭터의 경호원입니다. 영화에서는 수십만의 쿵푸 지수를 지닌 NEO와의 싸움이 벌어질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캐릭터는 악한 캐릭터인가? 헤헤, 내가 말할 줄 알았어?

원래 이 역할은 Wachowski 형제가 이연걸을 위해 맞춤 제작한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실제 동양의 '쿵푸 황제'가 NEO와 동등한 전투력을 지닌 이 신비한 인물을 연기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당시 양측은 연봉에 대해 합의하지 못했다. 당시 리 씨는 1300만 달러를 요구했지만 영화사에서는 그 차이가 너무 커서 그 역할을 포기했다. 이후 제작진은 동양의 여주인공 양자경에게 연락을 취했으나 어떤 이유에서인지 협상은 무산됐다. 따라서 이 기회는 결국 아시아에서도 그다지 유명하지 않은 니싱에게 돌아갔다. Zou Zhaolong으로도 알려진 이 동지는 대만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5세에 무술을 연습했고, 12세에 스턴트 대역으로 일하기 시작했으며, 18세에 첫 영화에 출연했습니다. 대만군 복무 후 홍콩 영화계에 진출해 '귀신', '중남해 경호원', '아빠에게 보내는 편지'(일명 '아버지와 아들 오장원'), '백인' 등에 출연했다. 빵 인 더 스카이' 등의 영화. 흥미로운 점은 그가 이연걸과 함께 출연한 몇몇 영화에서 그의 캐릭터는 모두 이연걸의 적이었다는 것입니다. 적들은 결코 함께 모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할리우드에서 같은 반 친구인 니싱의 미래는 그 자신의 운명에 달려 있습니다. 그가 이 영화에서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준다면, 제작자는 그를 차세대 쿵푸 스타로 포장하기 위해 나설 수도 있습니다. .

◎사악한 주인 - 메로빙지안 + 치명적인 유혹 - 페르세포네

메로빙지안은 MATRIX 시스템의 또 다른 초 신비한 인물입니다. 그는 시스템에 "예언자"처럼 숨겨져 있습니다. 시스템 프로그램을 다시 작성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NEO의 편이 아닙니다. 그는 매트릭스 시스템 내의 성에 살고 있으며 모든 사치에 중독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그에게 부족한 것은 감정뿐이며, 없는 것이 가장 좋다는 말처럼 그는 감정의 환상에 빠지는 것을 가장 좋아한다.

페르세포네는 그런 드라큘라 공작 같은 인물의 아내다. 그리스 신화를 잘 아는 동지들은 페르세포네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다산의 신'이자 주신 제우스와 여신 데메트리우스의 딸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 나중에 요정은 놀다가 하데스에게 우연히 납치되어 후자의 여왕이 되었다. 반심으로 그리고 반심으로. 영화 속 페르세포네는 매우 섹시하고 매력적이다. 비록 감정이 없지만 누군가와 접촉하는 한 그녀는 상대방의 내면 세계를 즉시 감지할 것이다.

멜로빈치와 페르세포네는 매트릭스 속 뱀파이어 커플처럼 우아하면서도 치명적인 존재라고 할 수 있다. 속편 내내 그들은 NEO 및 다른 사람들과 얽히고, 두 사람도 서로에게 흥미를 느낍니다. 이 캐릭터 쌍의 추가는 속편의 스토리라인의 복잡성을 크게 증가시키며, 주인공과의 관계도 NEO가 자신의 재능 있는 임무를 완수하는 능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멜로 웬치 역은 프랑스 유명 배우 램버트 윌슨이 맡았다. 그는 스크린에서나 무대에서나 눈부신 활약을 펼치며 프랑스 세자르상(프랑스의 '오스카') 후보에 5번이나 노미네이트됐다. 가장 놀라운 점은 이 학생이 매우 다양한 예술적 재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는 아름다운 가창력을 가지고 있으며, 여러 음반을 발표했으며, 그의 솔로 콘서트는 프랑스, ​​캐나다, 일본, 홍콩에서 동시에 열렸습니다. , 그는 또한 매우 훌륭한 음악 평론가입니다. 영화에서 우아함과 악함을 겸비한 메로웬키는 다재다능한 동료 역에 딱 들어맞는 인물이다. 영화 속 그는 어떤 모습인가요? 이는 매우 기밀이며 아직 노출되지 않았습니다. 페르세포네 역을 맡은 모니카 벨루치 역시 모두에게 친숙한 이탈리아 미인이라 굳이 장황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

◎핵심인물 - 열쇠제작자

열쇠제작자는 '선지자'처럼 매트릭스 내부에 '은둔 생활'하는 수수께끼의 존재이기도 하다. 그의 방에는 수천 개의 열쇠가 있으며 그 중 하나는 전체 매트릭스에 대한 비밀번호를 담고 있습니다. 그것을 획득함으로써 NEO와 다른 사람들은 전체 매트릭스를 성공적으로 파괴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매트릭스는 이에 열광할 것이며 약점이 다른 사람의 손에 넘어가도록 놔두어서는 안 됩니다.

현명한 키메이커 역은 베테랑 무대 배우 랜달 듀크 킹이 맡았다. 그는 최근 몇 년간의 무대 경험을 갖고 있지만 감동적인 내용은 모두 중국 관객들에게 비교적 친숙하다. 주윤발 감독의 영화 '대체'와 '안나와 왕'.

◎가장 멋진 아이돌, 제미니 바이러스

'매트릭스' 속편에서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를 꼽으라면 주저 없이 바로 바이럴이라고 지적하겠다. 키아누 리브스에 이어 해커 팬들의 차세대 아이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돼, 그들은 너무 쿨해.

워쇼스키 형제가 원래 이 캐릭터를 디자인했을 때 그들은 소녀들이 비명을 지르게 만드는 포스트모던 스타일의 슈퍼 사악한 신이 되기를 원했습니다. 은색 머리에 뱀 머리띠를 하고 은색 바람막이 재킷, 흰색 파이썬 부츠를 신고 있는 이 쌍둥이 형제는 사실 매트릭스 시스템 내에서 자유롭게 드나드는 한 쌍의 자유 바이러스입니다. 더욱 무서운 것은 무엇입니까? 즉, 그들은 투명하게 변하고 마음대로 되돌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반 영화의 '보이지 않고 물질적인' 보이지 않는 기능과는 달리 그들은 한 순간에 '보이지 않고 물질이 없는' 상태가 되었다가 마음대로 다시 변할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자유체이다. 그들의 무기는 매우 멋지다. 그것은 손바닥보다 길지 않은 접이식 칼이다. 이러한 한쌍의 악신이 존재하면서 매트릭스 내 NEO의 활동은 더욱 위험해졌다.

두 아이돌은 영국 가라데 검은 띠의 달인 아데윤 레이몬트와 닐 레이몬트가 연기한다. 두 형제는 홍콩 쿵푸 영화를 보며 자랐으며, 16세부터 가라테를 시작해 15년 동안 연습해왔습니다. 가라테 외에도 보디빌딩에도 열광하며 뛰어난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 여자애들은 말할 것도 없고 나조차도 군침이 돌기 시작했다!

그럼 '매트릭스'에 등장하는 유명한 신캐릭터들은 다 언급한 것 같은데... 잠깐, 아직 그물을 빠져나간 물고기 두 마리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하나는 전체 매트릭스 시스템의 구축자로 보이며 MATRIX의 왕이 아닌 "건축가"이며, 다른 하나는 "고스트"이며 현재 그에 대해 알려진 이름은 이 이름뿐입니다.

이 두 사람이 MATRIX 최종 답의 열쇠일 가능성이 높아 일급비밀로 분류돼 있다. '건축가'를 맡은 배우는 각종 정보에서 찾을 수 없는 인물일지도...? '고스트' 역을 맡은 배우는 이력으로 보아 연극 무대와 드라마 경력이 풍부한 배우이기도 하다. 처음에는 그를 홍콩의 앤소니 웡(영어로는 앤서니 웡이라고도 함)으로 잘못 지목했다. 이 역시 '매트릭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 청년을 '더러운 탐정'에 포함시킨 실수 때문이다. "황 주연. 앤서니 웡 영화 목록. 어떤 기관도 신뢰할 수 없으며 "해커"는 때때로 간단한 검색 실수를 저지르는 경우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스턴트

'매트릭스' 개봉 이후 '불릿 타임' 스턴트는 '매트릭스'에서 꼭 언급해야 할 것 중 하나가 된 것 같다. ". 더욱이 이 스턴트는 나중에 가장 많이 모방된 스크린 스턴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 스턴트는 수많은 광고, 영화, TV 프로그램에서 모방되었습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작품으로는 "Charlie's Angels 1", "Shrek", "The Terror" 등이 있습니다. Charlie's Angels'. Movies' 등등. 배우기에 더 흥미로운 '슈렉'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대부분 Dong Shi의 작품을 모방한 것입니다.

워쇼스키 형제와 '매트릭스' 시리즈의 특수효과 감독 존 가에타는 이러한 투박한 모방에 크게 불만을 품고 '레볼루션'의 속편에서는 절대 흉내낼 수 없는 것을 만들어내기로 결심했다. 컴퓨터 묘기. 그들은 "Bullet Time" 영상을 촬영할 때 120대의 Nikon 카메라를 사용하여 피사체를 둘러싼 다음 컴퓨터에서 미리 프로그래밍한 순서와 시간 간격에 따라 카메라의 셔터가 사진을 촬영하기 시작하도록 한 다음 모든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모든 각도에서 촬영된 사진을 컴퓨터로 스캔하면 컴퓨터가 인접한 두 사진 간의 차이를 가상으로 수정하여 360도 렌즈 아래에서 피사체의 일관되고 부드러운 움직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관되고 역동적인 이미지와 배경의 결합은 영화에서 볼 수 있는 놀랍고 참신한 장면을 만들어냅니다.

속편 촬영이 시작될 무렵에는 이 스턴트가 너무 많이 모방되어 워쇼스키 형제가 가장 하고 싶었던 일이 자신을 바보로 만드는 것이었기 때문에 게이트에게 브랜드를 만들도록 '강제'했습니다. 둘째, "Bullet Time" 자체는 제한된 공간에서 소수의 물체의 동작을 촬영하는 데에만 적합합니다. 촬영할 물체가 많고 더 복잡한 렌즈 움직임이 관련된 경우에는 "Bullet Time"이 불가능합니다. 그것에 대처하십시오. 이 두 가지 이유에 영감을 받아 Gate는 Wachowski 형제의 지휘 아래 세계 최고의 시각 효과 회사 6곳과 팀을 이루어 두 속편에서 무려 2,500장의 특수 효과 장면을 공동 완성하여 최초로 6개 이상의 특수 효과 장면을 수집했습니다. 412개의 특수 효과 장면을 촬영한 동시에 모방할 수 없는 시각적 특수 효과를 만들고자 하는 그와 Wachowski의 소망을 실현했습니다.

'매트릭스' 속편에 등장하는 마법같은 특수 효과는 무엇인가요? 다음은 몇 가지입니다.

◎혁명적인 돌파구 - "가상 촬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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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리로디드'에서 NEO가 100명의 업그레이드된 요원 스미스와 경쟁한다는 사실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다. 이 역시 '총알'을 사용하면 복잡한 카메라 움직임이 담긴 2화의 두 장면 중 하나다. 이렇게 많은 수의 캐릭터를 처리하려면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므로 인력과 물적 자원이 극도로 낭비됩니다. 워쇼스키와 게이트의 해결책은 단순히 '총알 시간'을 버리고 영화 역사상 처음으로 포괄적인 '가상 촬영'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었습니다.

워쇼스키 형제가 생각하는 소위 '가상 촬영'은 감독이 요구하는 모든 촬영 행위를 컴퓨터상의 가상 장면에서 수행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장면, 캐릭터, 조명 등을 포함한 사물이 모두 컴퓨터에 통합되면 감독은 자신의 의도에 따라 컴퓨터에서 캐릭터의 성능과 움직임을 "지시"할 수 있으며 어떤 각도에서든 렌즈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즉, 감독이 촬영하고 싶은 장면을 촬영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컴퓨터에 입력되는 모든 데이터는 현실 세계에서 완전하고 정확하게 파생된 것입니다. 즉, 컴퓨터에 입력되는 가상 장면과 가상 캐릭터는 현실 세계와 배우의 "홀로그램" 복사본이어야 합니다. 현실 세계를 복사하는 것. 세계가 컴퓨터 속 가상 세계에 복제되면서 물리적인 의미에서 '가상'과 '현실'의 경계가 열린다.

'가상 촬영'을 활용하면 감독은 현실 세계에서는 불가능한 장면을 연출할 수 있는 동시에 가상 세계는 현실 세계의 완벽한 복사본이기 때문에 관객은 그 진정성을 비난할 수 없다. 공연, 액션, 장면. 특수효과 제작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고 계시다면 이것이 얼마나 큰 단계인지 바로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컴퓨터 가상세계는 언제나 현실세계를 촬영하기 위한 보완이자 변형일 뿐이었다. 모든 장면에 시각특수효과가 포함되어 있다고 주장하는 <스타워즈:에피소드 1>과 같은 영화에서도 감독이 가상세계의 한 장면을 완벽하게 연출할 수는 없다. 현실과 똑같은 세계. '가상촬영' 감독들의 표현의 자유가 N배로 확장됐고, 남은 한계는 상상력뿐이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가상 촬영'의 기본은 현실 세계를 '완전히 사실적으로' 재현하는 것인데, 가상 세계 속 캐릭터와 사물과 실제 배우와 사물 사이에 괴리가 있다면, 이어 '가상촬영'은 '존재가치를 상실하고 '파이널판타지'처럼 부끄러운 실험이 되고 있다. 간단히 말해서, "가상 촬영"과 일반 컴퓨터 스턴트의 차이는 종이에 양을 그리는 것과 생명공학을 사용하여 그 양을 복제하는 것의 차이와 같습니다.

네오가 스미스 요원 100명과 싸우는 장면을 예로 들면, '가상 사격'의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벌리 브롤'이라는 그룹 쇼에서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것은. 격투하는 캐릭터의 정체성을 얻는 것, 직설적으로 말하면 데이터를 홀로그램으로 복사하는 것이 진정한 '가상인물'을 만드는 방법이다. 스미스의 100개 아바타는 스미스 역을 맡은 휴고 위빙과 그의 12명의 스턴트맨의 데이터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우선 이들 대리자들은 주로 휴고 위빙의 말과 행동, 다양한 표정과 움직임 습관 등을 따라하며 수개월간 훈련을 받았다고 한다. 결국 휴고 자신도 이에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더 이상은 하루 종일 12개의 '나'를 마주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들기 때문에 그 상황은 꽤 무섭습니다. 스턴트맨들의 휴고 흉내내기가 감독이 만족할 정도의 단계에 이르렀을 때, 액션 감독 유안 허핑 팀과 키아누 리브스가 합류해 액션 장면 리허설을 시작했다. 이 과정에서 '모션 캡쳐'를 이용해 모든 장면을 캡쳐했다. NEO와 100 "Smiths"가 컴퓨터에서 완료해야 하는 작업입니다. 이 작업만으로도 4개월에 걸쳐 영화 역사상 '모션 캡쳐' 사용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모션 캡처 장치"의 가장 큰 시장). 또한 '모션 캡처 장치'를 사용하면 Yuan Heping의 액션 디자인이 더욱 편리해지며, 일반 사람들이 하기 어려운 많은 액션을 디자인할 수 있으며 컴퓨터를 사용하여 이를 수정하여 무술 액션을 더욱 강력하고 확장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디자인 작업이 기록되어 컴퓨터에 입력되면 이제 '편집' 차례입니다. 게이트가 이끄는 특수효과팀은 가상 NEO와 가상 스미스의 신체 구조를 말 그대로 뼈부터 근육, 피부까지 '재현'한 뒤, 사진처럼 투명하고 사실적인 피부와 옷으로 덮었다. 실제 "가상 인간"을 단계별로 생성하는 과정에서 Gate의 특수 효과 팀은 "Universal Capture", 줄여서 U-Capture라는 또 다른 초첨단 기술을 발명했습니다. 그들은 SONY의 플래그십 초고정밀 HDW900 디지털 카메라 5대를 사용하여 배우의 얼굴을 반원 모양으로 조준했고, 배우가 연기를 시작하면 카메라는 막대기로 배우의 얼굴의 미세한 반응 하나하나를 포착했습니다. 각 주름의 경련(HDW900은 모낭과 모세혈관을 정확하게 볼 수 있음)까지 5대의 기계에서 얻은 데이터를 결합하여 공연 중 배우의 얼굴에 대한 정확한 3차원 데이터를 얻을 수 있지만 이 모든 데이터는 압축되지 않습니다. 대형 컴퓨터 시스템에 직접 입력하면 초당 데이터 트래픽이 1G를 초과합니다! 그런 다음 특수 효과 팀은 미리 디자인된 플롯에 따라 이러한 실제 얼굴 표정을 해당 가상 인물에 "붙여넣기"합니다. 가상인물의 모습, 동작, 표정, 동작 중 의상의 변화 등이 모두 실제 공연을 직접 복사한 것이기 때문에 가상인물은 현실세계의 배우와 완전히 동일하다.

마지막으로 영화에 필요한 추가적인 '복사된' 가상 장면과 소품, 일부 특수효과 등이 추가돼 완벽하게 결합해 현실 세계와 동일한 가상 세계를 형성했다. 게이트는 이를 '가상 스튜디오'라고 부르는데, 이를 통해 영상의 다양화와 편집이 제한 없이 가능해진다.

Wachowski는 Burly Brawl 전투 중에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각도에서 거의 불가능했던 카메라 움직임을 촬영하기 위해 "가상 촬영"이라는 혁신적인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카메라가 NEO와 100 Smiths 주위를 자유롭게 움직이도록 지시하거나 무작위로 산재하여 사진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보다 합리적인 각도를 사용하면 렌즈가 초저속에서 초고속으로 원활하게 전환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최종 영화에서 시청자는 카메라가 전투 중심을 중심으로 초음속으로 회전한 후 최종적으로 일반 속도로 재생되는 것을 보게 됩니다. '가상촬영'은 감독의 무한한 상상력을 해방시켜준다고 할 수 있다.

◎모든 것은 정확성을 잡는 것 - "사전 시각화"

'리로디드'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다른 모든 자동차 추격전을 끝내는 장면"입니다(Josifer ) 고속도로 추격. 14분 동안 진행되는 이 자동차 추격 장면에는 다양한 유형의 자동차 수십 대가 충돌하고 폭발합니다. 폭발로 인해 들어올려진 자동차는 더 많은 충돌과 폭발을 일으키며 트리니티는 '키 메이커'를 운전해야 합니다. " 이 모든 혼란 속에서 반대 방향으로 고속 오토바이를 타고! 모든 장면은 먼저 실제 생활에서 촬영되어야 하기 때문에 이는 단순히 스턴트 안무의 궁극적인 테스트일 뿐입니다. 부정확한 데이터 파생은 스턴트 담당자의 비극적인 사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리로디드' 제작진은 영화 역사상 가장 복잡한 자동차 추격전을 안무하기 위해 '사전 시각화' 시스템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시각적 미리보기"는 실제 장면을 컴퓨터에서 시뮬레이션한 다음 이 모델에서 카메라 위치와 렌즈 각도를 실험하여 감독의 의도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마지막으로 애니메이션을 사용하여 모든 결정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최종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알아보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이 스릴 넘치는 자동차 추격 장면을 정확하게 만들기 위해 사전 기획은 정식 촬영 약 1년 전부터 시작됐다. 디자인 과정에는 영화의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이 모두 참여하게 된다. - 각 고속 자동차의 궤적과 충돌 및 폭발 중 이동 방향을 결정하는 차원 모델. 마지막으로 특수효과와 스턴트 팀은 '시각 미리보기' 시스템을 통해 이 장면에서 각 자동차가 수행해야 하는 속도를 시속 1마일까지 정확하게 결정하고, 각 스턴트 드라이버에 대한 세부적인 작동 프로세스도 개발하여 이를 겉보기에 구현했습니다. 불가능한 안무의 슈퍼카 추격전은 안무의 흔적도 동시에 보이지 않고 계획대로 정확히 진행됩니다.

동시에 '시각적 미리보기'는 워쇼스키 형제가 놀라운 효과를 포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청자는 이 장면에서 카메라가 이전 자동차 추격에서 본 적이 없는 장소에 배치된 것처럼 보이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형제들은 종종 머릿속에 환상적인 샷 패턴을 떠올린 다음 "시각적 미리 보기"를 사용하여 화면에 어떻게 보일지 확인합니다. 그런 다음 스턴트 담당자는 시뮬레이션 결과를 사용하여 실제로 샷을 계획해야 합니다. 실제 장면을 촬영하는 방법.

이렇게 아드레날린이 넘치지만 '디자인'의 흔적이 전혀 없는 자동차 추격 장면이 완벽하게 안무된다.

◎시각 공감각 - "특별한" 장면의 처리

'해커스' 팬들은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 트리니티가 추락하는 헬리콥터에서 탈출하는 장면에 대한 깊은 기억을 갖고 있을 것입니다. 비행기가 폭발하자 건물의 유리벽이 물처럼 파문을 일으켰습니다. 기존의 물리법칙을 위반하는 이 장면은 '매트릭스' 특수효과팀이 만든 최초의 장면이다. 시각 효과 감독인 John Gate는 매트릭스와 같은 순수 디지털 세계에서는 의도적인 시각적 왜곡이 자연스럽게 보인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그는 속편에서 일반 물리학을 깨뜨리는 "미친" 샷을 더 많이 만들 것입니다.

그 중 하나는 예고편에서 이미 보셨겠지만 이륙할 때 NEO의 발 아래 땅에 파문이 내부에서 바깥쪽으로 퍼지는 것인데, 이는 영화의 헬리콥터 폭발 특수 효과를 재현한 것입니다. 첫 번째 에피소드. 속편에서는 폭발 장면의 처리에 또 다른 종류의 시각적 '공감각'이 반영됩니다.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 우리는 이미 엘리베이터에서 폭탄이 터지는 '스펙터클'과 홍수처럼 맹렬하게 타오르는 불길을 슬로우 모션으로 경험했습니다. 이는 게이트의 독특한 시각 이론을 반영합니다. 그는 '매트릭스'의 캐릭터를 만들고 싶어합니다. " 시리즈 불꽃은 액체처럼 흐를 수 있고, 액체는 연기처럼 영묘하게 만듭니다. 물질의 물리적 특성을 합리적으로 전달함으로써 평범한 폭발 장면은 몽환적이고 놀라운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사실 시각적 공감각의 실천은 일본 애니메이션의 가공 기술을 활용한 것이다.

워쇼스키 형제와 존 게이트는 모두 일본 애니메이션의 열렬한 팬이라고 선언했습니다. Wachowski 형제는 애니메이션 책을 읽으면서 자랐습니다. 그들은 일본 애니메이션의 일부 샷을 처리하는 과장되고 흥미로운 방법에 놀랐습니다. 아름다운 분할 샷은 사물의 순간적인 형태를 능숙하게 포착하여 그 순간의 시청 경험을 매우 놀랍게 만듭니다. 기존 렌즈를 사용하여 실사 영화에서 이러한 광경을 구현하는 것이 가능합니까? 시각 효과의 도움으로 그들은 완벽하게 해냈고, 일본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정수를 포착한 실사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특수효과 관리 정보 시스템 - 자이언 매니프레임

앞서 언급했듯이 '매트릭스'의 속편에는 무려 2,500장의 특수효과 장면과 엄청난 혁신적이고 혁신적인 특수 효과의 수. 시각 효과 감독인 John Gate의 특수 효과 회사인 Manix는 더 이상 작업을 처리하기에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마닉스는 특수효과 업계의 거대 기업인 ILM(Industrial Light and Magic)에 비하면 여전히 '중소기업'이다. 이를 위해 Gate는 전 세계 5개 주요 특수 효과 회사를 통합하고 일부 특수 효과 업무를 이들에게 계약했습니다.

이러한 회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프랑스 회사인 BUF는 주로 매트릭스의 녹색 하강 문자 코드 효과를 담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