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후" 와 "흐림"
나는 이전에 그의 도리만 듣고, 함부로 지껄였다. 지금 그가 도리를 따질 때, 입술에도 인유를 발랐을 뿐만 아니라, 마음속으로는 사람을 잡아먹는다는 뜻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리명언) ("광인일기")
그는 동의하지 않았다. 함호호가 대답했다. "아니요 ..." ("광인일기")
홍아와 나는 선창에 기대어 바깥의 흐릿한 풍경을 바라보고 있다. ("고향")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장외 임강의 공터에 우뚝 솟아 있는 연극대인데, 모후는 먼 달밤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향")
일단, 그는 조 라는 성을 가지고 있는 것 같지만, 두 번째는 흐려졌다. ("아 Q 정전")
"혁명은. 아세요? ...... \ "아 Q 는 매우 후진타오 를 포함 했다. ("아 Q 정전")
듣자하니 이 후지노 선생은 옷을 입으니 너무 멋져서, 때로는 매듭을 인도하는 것을 잊었다고 한다. ("후지노 씨")
"음." 그녀의 함호의 대답 ("축복")
위 예에서' 후' 와' 페이스트' 가 혼용됩니다. [후후] 형 성자. 고기 고성에서. ① 말하는 것과 일을 하는 것은 근거가 없고, 도리를 따지지 않고, 제멋대로 하는 것은' 어지러움',' 맹인' 에 해당한다. ② 임의의 허튼 짓을 하고 마구잡이로 마구잡이로 마구잡이로 마구잡이로 마구잡이로 마구잡이로 마구잡이로 하는 것을 나타낸다. [붙여 넣기] 모양 성자, 미터, 호성.
[혼란] (모양) 사물에 대한 이해가 불분명하다. 내용이 혼란스럽다고 표현했습니다. ("현대 규범 사전")
[혼란] [후진타오 코팅] ① 알 수없는 일; 사물에 대한 인식이 모호하고 혼란스럽다. 예를 들면: 그가 나를 설명하면 할수록 더 혼란스러워진다. ② 내용이 혼란스럽다. 예를 들면: 엉망진창이다. ③ < 사각형 > 모호함.
[모호함] [함후 ]1, 불분명하고 불분명하다. 2, 심각하지 않고 조잡하다.
책 제목에도 이체어가 있다. 예를 들면: "인생 문맹후 시작" 과 "모처럼 어리둥절하다"
노신의 영향으로' 모호함',' 함후',' 혼란',' 호투',' 모호함',' 모호' 는 표준화를 생각하고 있다.
예를 들면: 쇼샤오는 열다섯 살 때 이미 어른처럼 컸지만, 마음은 여전히 어렴풋한 마음이었다. (심종문' 소쇼')
후세 사람들이' 후적만체' 와' 노신풍' 을 다시 언급할 때, 모든 인상은 여전히 그렇게 모호하다. (하오 yuanbao "루쉰 6 강의")
대신, 마른 사람이 매일 재촉하지 않았더라면, 절을 하지 않아도 되고, 흐리멍덩하게 계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대만 정농 예배당)
"근대 중국어 사전" 은 "흐리멍덩하다" 와 혼동, 후돌, 1, 머리가 분명하지 않거나 사리를 알 수 없다.
원 백박 () 은 "치국충직 () 과 청렴성 () 은 어떻게 일을 할 수 있는가!"
원 무명씨 < 신부인 > > 제 3 할인: "아이고, 너 작은 수정타관 인테호돌인데, 이 책을 짜야 하는데, 전혀 진실과 허위를 묻지 않는다."
2, 방언. 죽. 청포송령 < 벽기 > 비버곡 첫 회: "아침 마시는 날이 높아서 바가지를 머금고 있습니다.
노신의 이체어는 고어어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b) "주저" 와 "주저"
마부는 이 노부인의 말을 들었지만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여전히 이의 팔을 부축하며 한 걸음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갔다.
< 작은 일 하나 >
그 남자는 서둘러 말했다: "무엇을 두려워합니까? 어떻게 든 가져가지 않는다! " 낡은 색전은 여전히 < 약 >
를 주저하고 있다학생운자, 나는 줄곧 이렇게 생각했는데, 이렇게 말하면, 지금 살다가 좀 망설였다. 나는 그녀에게 나의 슬픔과 존경을 바쳐야 한다.
나는 아주 짧은 시간 동안 주저하며, 이곳의 사람들이 전례대로 귀신' 축복'
을 믿는다고 생각했다그때서야 나는 내가 완전히 어리석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았다. 어떤 주저하고 어떤 계획도' 축복'
이라는 세 마디를 막을 수 없었다아주머니는 처음에는 주저하며 자신의 말을 다 듣고 눈시울이 붉어졌다. < 축복 >
[주저 ]1, 망설임; 그는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승낙했다. 2. 득의양양한 모습. 망설임 가득
근대에도 있습니다: [주저] 고려, 고려.
위안 관한경 < < 루재랑 > > 제 3 할인: "그의 두 눈썹은 눈살을 찌푸리고, 내가 은밀히 주저하는 것을 도울 수 없다. 이렇게 수수께끼처럼 어떻게 추측할 수 있을까?"
"20 년 동안 목격한 이상한 현상" > 제 17 회: "집에 도착했을 때, 백모의 병은 또 어떻게 되었는지, 모든 의약품의 비용은 아마 충분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너를 대신해서 주저하고 있다."
"첫 번째 이형어 정리표" 는 "망설임" 을 추천하고, "주저함"
을 쓰지 말 것을 추천한다.[주저] [주저] 마음 주저, 갈 수 없는 모습. 예: ~ 앞으로 나아가지 않는다.
(c) "사전" 과 "예"
나는 멈춰 서서 그녀가 와서 돈을 요구할 것을 준비했다. (축복)
학교에서 미처 예방할 수 없는 임시시험을 만났을 때, 교사가 옆으로 치우쳐 있을 때, 훨씬 불안했다. (같은 책)
그런데 다른 의미가 들어있지 않을까요? -아니면 어떤 예감이 있습니까?
뭔가 알 수 없는 예감을 품고 있는 것 같다
"유" 본의는 "코끼리의 큰 자" 를 의미하며, 고대에는 흔히 "편안함, 안락함" 을 의미했고, 또 사전 준비라는 의미도 있었고, 이런 의미에서는 "예전" 과 통용되었다. 예지',' 예지',' 예지',' 예지',' 예지',' 준비',' 예지' 와 같이 지금은 일률적으로' 예지 ~' 를 사용한다.
이런 고어를 새로운 단어를 구성하는 재료로, 근대 중국어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부여하는 것은 오사어휘의 또 다른 특징이다.
(d) "계정" 과 "계정"
이 글자들은 앞으로 장장을 만들 때 장부를 쓸 때 < 공을기 >
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장롱이 천천히 결제하고 있습니다. < 공을기 >
여전히 천천히 그의 장부를 계산한다. < 공을기 >
그리고 우리 손바닥도 아니스를 장부에 올리지 않는다. < 공을기 >
나는 계좌와 잔금의 구석과 동전 두 개를 내놓았는데, 교장이 아니다. < 반애농 >
\ "계산 \" 과 \ "구 계정 확인 \"
장부는 모양의 글자로, 수건에서 길게 울린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현대한어사전' 은' ① 천, 거즈, 비단 등으로 만든 가리는 물건, 모기장, 텐트. ② 동업자. 클릭합니다 장부도 형태자인데, 베장성' 현대한어사전' 에서' ① 화물조개, 화물출입에 관한 기록, 장부, 장부 검사 ② 장부, 장부 ③ 채무 한 권' 으로 해석된다. 빚을 지다. "
노신 이후의 작품에도 이런 단어가 있다. 그는 빚을 다 갚고, 또 지폐 한 장을 가지고 시녀에게 주었다. (심종문)
너는 거기에 가서 장부를 개설해라! (심종문 < 침몰 >)
(e) "광업" 과 "컬러"
호텔 안의 사람들이 크게 웃자, 아큐는 자신의 훈업이 인정받는 것을 보고 더욱 기뻐했다.
< 아 q 정전 >
그래서 아큐는 술을 마시는 사람들을 다시 보았다. < 아 q 정전 >
우리도 술에 취하지 않은 채 갈채를 보내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 < 후지노 씨 > >
그 노부인은 한숨을 내쉬며 맥없이 음식을 거두었다. < 약 >
상림형수는 그녀의 생기 없는 눈을 들어 < 축복 >
"채색" 과 "채색" 은 고금의 글자이다. 하지만 나중에는 의미가 발달하여 임신자가 되었다. 오사시대' 채채' 와' 채색' 은 다르지 않았다. 그러나' 채채' 가 동사의 의미로 사용될 때는 혼용할 곳이 없다. 신의' 표정, 정신' 의 정의를 할 때도 일반적으로 혼용하지 않는다. 하지만 색깔과 관련된 의항을 할 때는 둘 다 가능한 것 같은데, 이렇게' 채색' 은' 채채' 의리에서 임신한 이체의 형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채색,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지금은 또 분화하는 경향이 있고, 색채와 관련된' 색' 을 쓰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다채롭다',' 갈채' 등의 단어 중' 채색' 이' 채채' 로 쓰여질 때 볼 수 있다. 노신의 작품 중의' 멋진-정교한' 과' 무기력한-무기력한 채색'. "현대한어사전" 과 "신화사전" 은 모두 "멋진" 만 받고 "멋진" 은 받지 않는다. \ "ci hai \" 둘 다 수신 하고, 이전에 주로; 《사원》은 전자만 받고 후자는 받지 않는다. "멋진-멋진" 두 가지 정의가 있습니다: "① 공연, 문장 등 아름답고 훌륭합니다. ② 정신 스타일, 정신 스타일. 클릭합니다 "채채" 는 "정신, 기색" 으로, "기색", "흥겨움" 과 같이 "멋진" ② 항목 내용에 부합한다. 그리고 "컬러" 에는 이런 의미가 없습니다. 채집' 에는 또 하나의 의항목이' 채색' 과 같다. 이로부터 보면,' 훌륭하게' 하는 것이' 멋진' 것보다 낫다. "현대한어사전" 은 "풀이 죽어 있다" 며 "풀이 죽어 있다" 고 하지 않았다. "사직" 은 "무기력한 채집" 을 받고 "채채" 도 "채색" 으로 표기한다. 이 단어는 정신이 위축되고, 기분이 나쁘고, 기운이 나지 않는다는 뜻이다. 비교해 보면,' 채채' 로 표의를 나타내는 것이 더 명확하다.
(6) "강력" 과 "이해"
그러나 개혁가들에 대한 반혁명의 독해는 줄곧 완화되지 않았다고 감히 단언할 수 있다. 수단의 강력함도 더할 수 없다. (< "페엘프라이" 는 늦춰야 한다 >
센다이는 한 도시로, 그리 크지 않고, 겨울에는 추운 이해관계가 있어, 아직 중국 유학생이 없다. < < 후지노 씨 > >
그러나 상림형수는 정말 엉뚱했다. 그때는 정말 소란스러운 이해관계가 있었다고 들었는데, 사람들이 공부하는 데서 일을 했기 때문인지 남달랐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축복 >
리 () 와 형성자 () 는 공장에서, 소리 옆에 구오 () 의 성 () 으로 쓰여 있다.
리, 본래' 쟁기' 의 초문인데, 뜻있는 글자로 곡식부터 칼까지 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쟁기, 쟁기, 쟁기, 쟁기, 쟁기, 쟁기) 나중에' 날카로움, 이익' 의 의미로 쓰인다.
[강력] [이해] 격렬하고 사나운 것을 다루거나 견디기 어렵다. 더운 날씨 ~
[이익] 이익과 손해는 이해를 따지지 않고, 이해관계가 중요하다.
근대에도 이해관계가 있지만, 의미는 다르다.
[관심] 1, 관계, 관계.
< \ "청평산당 방언 벤 사생교범 장계기장 \" >: \ "ruxiong 거대한 청나라 오지 않는다, 매우 관심이 있습니까? 왜 죽는 것처럼 울어? "
"수호전" 제 27 회: "여기 아무도 우리가 이해관계를 짊어지는 것을 보지 못했고, 너와 이 도리깨 외에는 아무도 보지 못했다."
2, 재앙. < < 수호전 > 1 회: "실물은 세 번 다섯 번 고유 말했다:' 이 집은 열 수 없다. 이해심을 불러일으키고 사람을 다치게 할까 봐 걱정이다."
(7) "떠 다니는 물" 과 "시안 물"
"게다가 개는 물을 떠다닐 수 있으니 반드시 해안으로 올라가야 한다." (
\ "이 십여 소년, 정말 물 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두세 여전히 갯벌 좋은 선수 입니다. < 고향 >
그는 부수의 명수라서 익사하기 쉽지 않은' 범애농'
그러나 그는 떨어졌고, 물이 떠오를 수는 있었지만, 이때부터 일어나지 않았다.
범애농 >
근대에도 있다:
[떠 다니는 물] 은 "물 떠 다니는" 수영이라고도합니다.
< 삼국지평화 > > 권에서 "후성에 의해 양봉이 살해되고, 문을 빼앗고, 물을 떠넘겼다" 고 말했다.
원무명씨 < 내세채무 > 2%: "좋은 큰비, 홍수가 곧 올라오네, 아, 큰물이 집을 휩쓸고, 큰비, 물이 떠다니고, 물이 뜨다."
(8) "꼼꼼함" 과 "자잘함"
갑자기 자수 활 신발 한 켤레를 꺼내 공무를 내려놓고' 범애농'
을 자세히 보았다나는 가로세로로 잠을 잘 수가 없어 한밤중을 자세히 보고 나서야 하위 틈에서 글자를 알아차렸고, 만본에는' 식인' 이라는 두 글자가 적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광인일기")
[애버딘 ]1, 어린 가축, 가금류. 이 해석은 현재' 자식' 을 통필한다. 2, 작고 촘촘하다.
[자세히 ]1, 세심: 일하는 것이 매우 세심하다/문건의 정신을 자세히 이해하다. 2, 조심; 조심해: 길이 미끄러우니 좀 조심해라. 3, "팡" 검소하고, 생활이 매우 세심하다/또한 "자상하다" 고 한다.
근대' 자세히' 의 의미는 다르다:
세부 사항, 세부 사항.
경본 통속소설 타옥관음 >: "곽립도:' 그가 자세히 알고 있는지, 그가 그곳에 살고 있는 것만 보고 여전히 간판을 걸어 생활을 하고 있다.' "
(9)' 아아' 와' 아아' 와' ㅋㅋ' 과' 호호'
\ "아아, 그거 큰일이다. 클릭합니다 뒷줄에 앉아 있는 20 대 한 사람이 매우 화난 모습을 하고 있다. (약)
"아, 지옥?" 나는 매우 놀랐다, 단지 우람하다. < 축복 >
\ "아, 쌀? 상림형수는 쌀뜨기 가는 거 아닌가요? …… "< 축복 > >
\ "아, 아, 아, 나는 정말 속았다. 이번에는 이 목적을 위해 특별히 분명히 말했다. < 축복 >
\ "아, 이런 시어머니! ...... "이모는 놀랍게도 < 축복 >
라고 말했다\ "아, 내 아내! 너는 정말 큰집 부인의 말이다. " < 고향 >
아! 이것은 20 년 동안 늘 기억하는 고향 < 고향 >
이 아니다아! 윤토의 마음속에는 무궁무진한 기이한 일이 있는데, 모두 나의 평소 친구들이 모르는 것이다. < 고향 >
\ "아, 할머니 는 정말 ...... 이것은 버릇이 없다. 클릭합니다 < 고향 >
"아, 이런 호칭으로 나를 억울하게 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 주검 >
[아아] 감탄사, 경이로움이나 탄식을 표시하다. 아아 무지개가 나왔다!
[a] 접두어 1, 순위, 별명 또는 성의 앞 2, 친족 앞에 사용
[아] 감탄사, 놀라움 표현
중상을 입은 곳을 발견하자 깜짝 놀라 "오, 여기" (아이우 < 산협 중 >)
"부하, 부하!" 음산하고 귀신이 우는 웃음소리 (오조티 < 황혼 >)
\ "아아! 이것이 머리에 떨어지면? "
"허허!" 그는 한 손으로 칼을 받고, 한 손으로 머리를 쥐고, 미간자 머리를 들어 < 주검 >
"전하!" 아큐는 갑자기 소리를 지르며 고개를 들어 황급히 사방을 둘러보았다. < 아 q 정전 >
근대적: [아야] 도' 아도',' 아요'
원 관한경 < 배월정 > > 제 3 할인: "아도! 가장 큰 것도 가는 것이다.
"
원 무명씨 < 왕원강정 > 제 2 할인: "춘경 융합, 백화 난만함, 아요! 좋은 꽃과 나무, 좋은 꽃과 나무. "
< < 습지의 무법자 > > 제 53 회: "아! 내 불안정, 나를 내려 줘. 클릭합니다
< "초각 촬영 놀라움" > 볼륨 31: "아! 그럴 필요 없이, 당신 두 사람은 무슨 스승이 보내온 사람인데, 바로 자기 집 일반입니다. "
(10) "기념" 과 "기념"
잊기 위한 기억' 과' 유화진군 기억'
"중국어 사전" 에는 "기억" 이 수록되어 있다. * * * * 네 가지 의어가 있다. "① 여전히 방해가 된다. ② 그리워, 기억; ③ 기념품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④ 여전히 암송한다. 클릭합니다 이 네 가지 의항은 모두 고대 중국어에서 유래했다. 그리고' 기념' 이라는 단어에도 네 가지 의항이 있는데, 처음 세 개는' ① 깊은 그리움, 그리움은 잊지 않는다' 입니다. ② 기념 사물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기념행사, 기념일. " 이 세 가지 의항은 모두' 5 월 4 일' 이후 생겨났다. 노신의 작품' 에베소원군' 이 언급한' 기념품' 과 같다. 송옥 선생에 대해 노신의 작품 중 기념은 그 청년기가 일본에서 유학하며 일본 문화의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한다. 그는 일본인이 한자로 쓴' 진인' 을 일률적으로' 기억' 이라고 썼다고 생각한다. 조수화, 왕정덕이선생은' 노신 작품 중의' 기념' 과' 기억' 이라는 글에서 일반적으로 사람을 위해' 기억' 을, 사물에 대해서는' 기념' 을 사용한다고 언급했지만, 개별적인 예외가 있다. 예를 들면: "그는 그의 고향을 사랑하고 평생 기념한다 ..." ② "기념" 으로 일반적인 그리움을 나타내고, "기억" 으로 더 깊은 의미를 표현하며 생각을 자극한다. 특히 문장 제목에' 기억' 을 쓰는 것은 기념한 대상이 실생활에서 갖는 의미를 강조하고 부각시키기 위한 것이다. 예를 들어' 유화진군 기억'' 잊기 위한' 기억' 의' 기억' 은' 기억',' 기억' 의 의미일 뿐만 아니라, 더욱 영원히 잊지 않고 그 의지의 내포를 물려받는다. 이체어' 기념과 기억' 에 대해서는 오사시기에 기념을 위주로 하는데, 결국' 기념' 은 후기의 단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