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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산족의 중요한 명절은 무엇인가요?

고산족의 전통 축제

가오산족 축제: 귀 뽑기 축제

단얼 축제는 총귀 축제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대만 고산족 부눈족의 전통 제사입니다. 매년 음력 4월에 개최됩니다. 축제가 있기 전에 남자들은 산에 가서 사냥을 하고, 여자들은 집에서 포도주를 만들고 초가지와 새 물을 준비한다. 축제 당일에는 갓 구워낸 동물고기를 집회장 귀청터로 가져와 귀경례를 치른다.

고산 민족 축제: 풀 뽑기 축제

풀 뽑기 축제는 ​​대만 고산족 부눈족의 제사 축제이다. 매년 음력 2~3월 사이에 개최됩니다. 의식에 앞서 각 가족은 술을 만들고 제사에 쓸 물건을 준비합니다. 제사를 지내는 날에는 사람들이 차례로 옷을 차려 입고 들판으로 나갔습니다. 부모들은 몸을 굽혀 잡초를 뽑고, 기장모가 무럭무럭 자랄 수 있도록 하나님께 기도한다. 그 후, 들풀의 일종으로 각자의 등을 가볍게 두드려주면 허리의 통증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제사를 지내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풀과 나무껍질로 만든 공을 쏘는 것이 고산족의 전통 축제이자 풍습이다. 이는 농작물을 먹는 모든 해충을 죽이는 것을 상징합니다.

가오산 부족 축제: Smith Us De Momoh

스미우스 드 모모(Smius De Momoh)는 타이얄어로 파종을 의미합니다. 대만 성 고산족 타이얄족의 제사 축제. 매년 음력 1월 1일에 개최됩니다. 이때 '가가' 제사단의 지도자가 사제직을 맡아 의식을 주재하게 된다. 제사를 드리기 전에 각 가정에서는 닭을 잡아 포도주를 준비하고 기장을 찧어 떡을 만들어 제물을 제사장의 집으로 보내야 합니다. 제사를 드리는 날, 제사장은 기장에 기장씨와 포도주를 가지고 가서 먼저 대나무 가지를 꽂은 다음 그 대나무 가지 옆에 돌을 놓고 상징적으로 씨앗 몇 개를 뿌린 후 흙을 살짝 덮는다. 그런 다음 기도를 시작하십시오. 다음날, 각 가족은 파종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고산 민족 축제: 난쟁이 축제

난쟁이 축제는 대아이 축제, 2년 축제라고도 불린다. 대만 고산족 싸이샤족의 전통 제사. 2년마다 개최됩니다. 음력 10월 13일부터 19일까지입니다. 6일간 지속됩니다. 고대에는 Daai족과 Saisiyat족이 나란히 살았다고 합니다. 그 관계는 극도로 조화로웠습니다. 나중에 Da의 연인이 Saisiyat 여성과의 음란으로 인해 그는 Saisiyats에게 속아 강에 빠져 죽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살아남은 부부도 사라졌다. Taai 사람들은 Saisiyat 사람들에게 기장을 재배하고 노래하고 춤추는 방법을 가르쳤기 때문에 그들의 영혼은 종종 죽은 후에 Saisiyat 사람들을 괴롭혔습니다. 과거의 우호적인 시절을 기억하고 달라이의 죽은 영혼이 더 이상 문제를 일으키지 않기를 기도하며 그들의 생산과 삶의 평화를 축복하기 위해 사이시야트 사람들은 2년마다 달라이 축제를 열어 망자의 영혼을 기립니다. 달라이 사람들은 일련의 오락과 신들도 있었고 노래와 춤의 잔치가 있었고 의식은 매우 복잡했습니다. 먼저 신령들을 맞이하는 의례가 있고, 그 다음에는 신들을 접대하는 의례가 있습니다. 영혼을 즐겁게 하는 것이 전체 의식의 중심이며, 주로 머리에 종이 달린 큰 모자를 쓰고 점프하고 구르며 노래하고 춤추는 청년들로 구성됩니다. 그들은 밤새도록 격렬하게 춤을 추었고 분위기는 매우 활기찼습니다. 사랑의 축제의 마지막 부분은 영혼파송식이다. 사제들은 떠나는 다아이의 영혼들에게 음식을 보내고, 춤추는 사람들은 신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영혼들을 환영할 때 세심하고 아첨하는 평소의 태도와는 달리 소리를 지르며 다아이의 영혼들이 가는 방향으로 초가지붕과 돌을 던진다. Daai는 Revenant의 영혼을 몰아내기 위해 돌아오고 있습니다.

고산 민족 축제: 바구니 나르는 축제

바구니 나르는 축제는 대만 성 고산 ​​민족의 전통 민속 축제입니다. 매년 음력 8월 15일에 개최됩니다. 바구니 들고 잔치를 벌이는 동안 주인은 먼저 마을의 소년 소녀들을 빈랑나무 아래에 모아놓고 큰 소리로 축복하며 축사를 했습니다. 아름다운 이 밤에 만나요. 젊은이들은 춤을 추며 각자의 연인을 용감하게 쫓아가고 싶습니다. 그러자 소년들은 야자수에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올라갈 때 배를 나무 줄기에 눌려서는 안 되며, 소년들의 힘과 기술을 보여주기 위해 손과 발만 사용해야 합니다. 행복한 삶, 그리고 좋아하는 사람을 잘 살펴보기 위해 빠르게 트렁크 아래로 미끄러져 내려갑니다. 이때 주인은 다시 소녀들을 격려했고, 아름다운 소녀들은 바구니를 등에 업고 기뻐하며 웃으며 도망갔습니다. 청년은 그들을 뒤쫓아 소녀의 바구니에 빈랑을 던졌습니다. 여자는 돌아서서 그 남자가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면 바구니에서 견과류를 쏟아 붓고, 그 남자가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둘 다 무릎을 꿇고 주인에게로 간다. 그 남자는 반쯤 무릎을 꿇고 축복을 받은 다음 둘 다 울창한 빈랑나무 숲으로 들어갑니다. 배낭여행 과정은 일몰과 월출부터 시작하여 월몰과 일출까지 계속됩니다. 밤새도록 소년 소녀들은 노래하고 춤을 추었습니다.

바구니 파티에서 적합한 파트너를 찾지 못한 소년 소녀들을 위해 주최자는 그들을 위로하고 내년에 다시 오도록 격려해야 합니다. 위 내용 외에도 현재 배낭여행 동아리에서는 다양한 예능 활동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오산 부족 축제: 대사냥

대사냥은 머리 사냥 축제라고도 불립니다. 대만 고산족 베이난족의 제사. 매년 열리는 원숭이 축제(수확기)로부터 10일 후에 열립니다. 이날 주요 활동은 사냥이다. 사냥꾼들은 젊은이들이고, 그들과 동행하는 청소년들도 있다. 사냥팀이 강으로 출발할 때 길가에 있는 두 개의 초가지붕 꼭대기를 건너고 끝에 사냥팀이 순차적으로 건너갈 수 있도록 초가문을 형성해야 합니다. 산에 들어간 후 사냥팀은 선택합니다. 사냥터를 짓고 사냥터에 두는 곳으로, 집 앞에 제단을 쌓는다. 고산족의 전통 축제와 풍습에 따라 사냥해서 잡은 고기를 제물로 바친다. 제단 앞에 제사를 드려라. 그러다가 한 사람이 새소리를 들으러 갑니다. 소리가 상서롭다면 사냥팀원들은 승리를 거두고 마을로 돌아갈 준비를 합니다. 이때 어른들은 젊은이들을 위해 허리치마를 갈아 입혀야 한다. 다음 날, 신인 사냥팀의 청년들이 경주를 벌일 때, 마을 전체의 남녀가 지켜보며 응원하며 분위기가 매우 뜨거워질 것입니다. 대작전 기간에는 유족들에게 애도를 표하는 활동도 펼쳐진다.

가오산 민족 축제: 추수 낚시 축제

추수 낚시 축제는 대만 성 고산족의 한 분파인 야메이족의 민속 낚시 축제입니다. 매년 3월 2일 아침. 바다에 나가는 어부들은 미리 모여서 음식과 숙소를 마련하고 올해 풍년을 신에게 기원해야 한다. 이때 주례자는 그물을 들고, 다른 사람은 나무노를 들고 바다를 향해 걸어가고, 다른 어부들도 차례로 모래를 한 움큼 쥐고 배에 던지며 기도합니다. 조용히: "올해 잡은 물고기." 샤가오샨 사람들의 전통적인 축제와 풍습처럼 그것들도 배에 던져졌습니다. 그리고는 어선에 바닷물을 뿌리고 어선에게 “우리가 바다에 갈 때 날치가 가장 많은 곳으로 데려다 주세요”라고 말했다. 그리고 그들은 각자 특별히 고안된 대나무 장대를 만지며 집으로 돌아갔다. 날치를 말리며 조용히 기도합니다. "올해는 날치를 많이 잡아서 말릴 거예요." 그 후 모두가 해변으로 돌아와서 작은 돌을 주워 어선에 던졌습니다. 주례자는 큰 돌 다섯 개를 집으로 가져가 날치를 말리는 대나무 장대 옆에 두었습니다.

가오산 민족 축제: 모나 누르마다 게이단

타오어로 추수 축제를 의미하는 모나 누르마 다구이 단은 가오산족의 한 분파인 타오족이 개최하는 의식입니다. 대만 성 일월담 지역 축제에서. 매년 음력 8월 1일에 개최됩니다. 열흘 정도 지속됩니다. 축제가 시작되기 전에 남자들은 팀을 이루어 산으로 사냥을 가고, 여자들은 마법사의 집 앞 광장에서 술을 빚으며 춤을 추고, 집집마다 문 양쪽에 제사풀을 잔뜩 걸어둔다. 바쁘고 행복한 장면. 이 축제일에는 모든 가족이 떡을 찌고 밥을 지은 다음, 여자들이 그 쌀을 제사 바구니에 담아 마법사의 집 앞에 놓고 제사 의식을 진행합니다. 셋째 날에는 열 살 정도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이발식이 거행된다. 행사가 끝난 뒤 부모님들은 술을 마시고 축하했고, 젊은이들은 광장 모닥불 주위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었습니다.

가오산 민족 축제: 무나누비스바나이

무나누비스바나이는 샤오어로 파종 의식을 의미합니다. 대만 성 고산족의 한 분파인 타오족을 위한 제사 축제입니다. 매년 음력 3월에 개최됩니다. 그 때 부모는 상징적인 파종식을 위해 자녀 중 한 명을 산으로 데려가고, 사람들은 그 행사에 모인다. 제사당에는 다섯 명의 마법사가 나란히 앉아 한 손으로 턱을 잡고 다른 손은 무릎 위에 얹은 채 한마음으로 중얼거리며 오곡풍양과 인구번영을 기원했다. 이날은 클럽 밖에 있는 수영장 옆에 그네를 설치하고 마음껏 돌아다닐 예정입니다. 그네는 두꺼운 대나무 4개로 만들어졌으며 높이가 약 10m 정도이며, 가을에 그네를 타면 농작물이 자라는 것을 상징합니다.

고산족의 중요한 명절은 무엇인가요?

고산족에게는 많은 명절이 있습니다. 하지만 고산사회는 영혼숭배와 희생이 만연한 사회이기 때문이다. 영혼은 우주의 모든 것에 퍼져 있다고 믿어집니다. 광활한 하늘의 해와 달과 별, 떠다니는 구름과 구름, 천둥과 번개, 광활한 대지의 산과 강, 호수와 바다, 새와 동물, 곤충, 뱀과 물고기 모두 신비한 영혼을 가지고 있습니다. . 따라서 이들의 전통 명절은 대부분 종교적 색채가 강하며 기본적으로 제사 형식을 취하고 있다. 축제 기간에는 노래와 춤의 연회 외에 체육대회, 문화전시, 오락활동 등도 추가된다.

통계에 따르면 농사, 어업, 사냥, 전쟁, 출산, 결혼식과 장례, 건설, 장거리 여행 등과 관련된 희생을 포함하여 고산족이 행한 제사는 70가지가 넘으며, 특히 일련의 제사 활동이 있습니다. 기장, 쌀, 토란, 감자 및 기타 농업 문제에는 매립, 파종, 김매기, 수확, 창고 보관, 사냥, 추수 축제 등과 같은 고정된 의식도 있습니다. 벌레 퇴치, 비 기원, 햇빛 기원 등. 일반적인 조상제사, 농사제사, 사냥제사, 하천제사 외에도 사이샤족의 '난쟁이제사', 조족의 '기장제사', 아미족의 '배제사' 등 특별한 제사도 있다. , 야미족의 "날치 축제", 파이완족의 "5년 축제", 베이난족의 "원숭이 축제", "큰 사냥 축제" 등이 있습니다. 제사 시기는 짧은 것은 10일, 긴 것은 4개월 정도이다. 예를 들어, 야미족의 날치 축제는 매년 날치 낚시 시즌, 즉 3월에서 6월 사이에 개최되며 날치 생산과 일치합니다. 제사 횟수가 많고, 시간이 오래 걸리며, 복잡한 의례가 복잡하다는 점은 고산족의 제사 행사의 두드러진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