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4 대 천왕은 2005 년 말 홍콩 연예인 소득리스트' 4 대 천왕' 이 동시에 상위 10 위에 올랐고, 많은 매체들이' 4 대 천왕 신화 재현' 으로 렌더링됐다. 14 년 전 동남아로 유행했던' 4 대 천왕' 이 마침내' 해가 서산' 에 이르렀던 것 같아 약간의 개선이 신문 헤드라인이 될 수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14 년 동안 언론계, 연예계는 어쨌든' 새로운 4 대 천왕',' 4 대 천왕 후계자' 를 떠들어댔고, 유덕화, 장학우, 여명, 궈푸청 등 네 사람의 지위는 변하지 않을 수 있었다. 이 네 사람이 늙어갈 때까지 소위 후계자들은 여전히 역사의 구석에 남아 있었다. 4 대 천왕' 이 가장 성황했던 시절 이들은 거의 홍콩 연예계 전체였다. 4 명이 다서발전에도 불구하고 각자 경쟁이 가장 많은 곳은 음악에서였다. 매년 홍콩 4 대 음악시상식 기간 동안 4 명이 암투를 벌일 뿐만 아니라 각 팬들은 더욱 침을 날렸고, 1994 년 주성치' 파괴의 왕' 에서 장학우 팬으로 출연했다 결국 학우들에게 매혹되어 구타를 당한 것이 당시 팬들의 싸움의 가장 좋은 묘사였다.
사실,' 4 대 천왕' 시대가 도래하기 전부터 장궈롱, 탄용린 모두 2 대 천왕불 시대를 만들었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은 허관걸, 라문. 홍콩 음악계의 고위 인사들은 본보에 1990 년에서 1991 년 사이에 탄용린 () 와 장궈롱 () 가 모두 4 대 음악시상식에서 탈퇴를 선언했고,' 싸움' 을 만드는 데 익숙한 홍콩 언론들이 모두 각종 예견을 하고 있으며 후계자는 누구일까? 1990 년 유덕화, 장학우, 이극근 각축에서 선두를 차지했고, 1991 년 여명 로켓식 인기로 그는 장학우, 유덕화, 연말 시상식에서 무한한 풍경을 연출했고, 세 사람은' 삼총사' 라고 불렸다. 하지만 이 칭호는 반년도 채 안 되어 요절했고, 1992 년 궈푸청 가요계의 최전방을 어안이 벙벙한 속도로 빼앗았는데, 이때 홍콩 발행량이 가장 많은 동방일보는 불교의' 사천왕' 으로 4 명을 봉하여 15 년 동안 유행했다.
시간은 1995 년으로 옮겨갔고, 4 대 천왕은 바로 붉은 반쪽이 하늘을 관통했을 때, 그해 뤄즈샹 대만' 4 대 천왕' 모의대회에서 1 위를 차지했고, 이듬해 그는 어우디, 진현정, 진중웨이와 함께' 4 대 천왕' 을 구성했다. 비록 이 단체가 모방만을 목표로 한다 해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하지만 1998 년 돼지 뤄즈샹 소재인' 4 대 천왕' 이 해체되면서 홍콩 오리지널' 4 대 천왕' 이 각자의 수준에 따라 크게 달라지면서 4 인의 독립성도 강해지면서 내리막길이 불가피해졌다.
1999 년 아시아 금융폭풍 이후 홍콩 오락공업이 급속히 미끄러져 광둥어 가요계는 더욱 부진했고, 4 대 천왕이 같은 무대에 오를 기회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1999 년 말, 여명 (WHO) 는 모든 음악 시상식에서 탈퇴를 선언했고, 이어 장학우 (WHO) 도 탈퇴를 선언했고, 이는' 사천왕' 이' 와해' 를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2003 년 4 월 4 일 제 22 회 홍콩 영화금상장 () 은 장궈롱 자살 후 4 일 만에 열린 유덕화, 장학우, 여명, 궈푸청 일장 검은 옷을 합창한' 올해의 정' 은 장궈롱 애도뿐만 아니라 홍콩 연예계에 대한 눈부신 그리움으로 보인다.
4 대 천왕' 은 홍콩 연예계 단결의 상징이라고 한다. 1994 년' 록신세력' 이 홍콩 홍관에서 공연하기 전에 하용은 베이징에서' 4 대 천왕' 중 장학우 괜찮다고 말했고, 나머지 3 개는 모두 광대였다.
이 말을 꺼내자마자 홍콩에서 큰 파문을 일으켰고, 많은 언론과 연예인들이 그를 엄한 말로 비판했고, 메이옌팡 당시 이런 연예인들을 이렇게 말할 수 없다고 말했다.' 중국불' 공연의 많은 포스터, 지하철 광고가 석두 깨졌다. 이후 하용은 홍콩 발표회에서 홍콩의 번화한 곳에' 사천왕' 이 필요하다고 설명해야 했다.
4 대 천왕' 은 홍콩 연예계 독점의 상징으로 수많은 스타들이' 4 소천왕' 이나' 5 천왕' 으로 봉쇄됐지만 이들 천왕은 예외 없이' 4 대 천왕' 에 의해 소멸되고' 4 대 천왕' 은 한 시대의 산물이며 홍콩 연예계 독점시대의 산물이라고 한다
15 년, 문득 돌아보니 ...
4 대 천왕' 중 유덕화 () 는 1981 년 무선 연예인 제 10 회 연예인 학원을 졸업하고 1982 년 첫 영화' 채운곡' 을 공연했고, 같은 해 허안화의' 성노해' 공연으로 두각을 나타냈다. 1983 년' 영원한 음반' 에서 그는 자신의 첫 곡인 드라마' 신조협객' 주제곡을 갖게 되었는데, 1980 년대 중반부터 그의 이름은 홍콩 음악계에 알려지기 시작했다. 엄밀히 말하면, 유덕화 목소리는 그다지 우세하지는 않지만, 항상 자기가 부를 수 있는 노래, 광둥어, 국어를 찾을 수 있다. 나와 내가 쫓는 꿈' 에서' 생연' 에 이르기까지' 당신의 사랑 감사합니다' 에서' 진심을 거두기 어렵다' 에 이르기까지, 유식 발라드 한 곡은 이미 그해 항구식 발라드의 대명사가 되었다. 그래서' 4 대 천왕' 이라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그는 언론에 "사실 내가 데뷔한 것은 그들 몇 명보다 일찍, 엄밀히 말하면 우리는 한 시대의 사람이 아니다" 고 말했다. 데뷔 초반, 다른 3 명과 유덕화 차이가 가장 큰 것은 아니다. 관건은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서, 유덕화 () 가 성공한 연예인의 완벽한 전범이며, 그의 모범적인 워커홀릭 정신은 동행과 언론을 놀라게 했다. 2000 년 유덕화 투자로 예로부터 100 번째 영화' 아후' 를 촬영한 것은 늙고 견고하다고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다능다능한 균형 발전도 4 명 중 가장 인기가 높았고, 2000 년 첫 금상장 영화제를 받은 후에도 영화에 더 많은 에너지를 쏟기 시작했지만 음악측은 여전히 높은 생산량을 유지하고 있다. 천요천이 그를 위해 만든 대로화 발라드는 가장 넓은 시장을 잃었지만 여전히 많은 추종자들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2005 년 말, 유덕화 인민 대회당에서 열린' 중국 영화 100 년 기념 대회' 에 참석해 본보 인터뷰에서 자신이 가장 신경쓰는 것은 영화라고 말했다. 그는 홍콩 배우만이 아니라' 중국 배우' 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그의 이런 사랑은 때로 논란을 불러일으켰고, 2005 년 10 월 유덕화 (WHO) 는 홍콩 영화의 퇴세를 구하기 위해 함께 영화를 찍으라는 호소를 내렸고, 그 결과 격렬한 구수전이 벌어졌다.
유덕화 차원에서' 오영화제 촬영' 은 홍콩 영화업계를 구하기 위한 단순한 생각일 뿐,' 카우보이' 가 영화시장을 구할 수 있든 없든, 영화는 가장 힘차게 나서는 그 사람이다. 단지 그가 여러 해 동안 홍콩 영화의 진지를 고수해 왔기 때문이다. 홍콩 감독 진코신 감독은 "앞으로 홍콩의 유덕화 역사를 언급하는 사람은 누구나 영화를 언급할 것" 이라고 평가했다. 지금까지도' 하늘' 이라는 글자에 가장 관심이 많은 것 같아요. 만든 연예회사는' 하늘 중' 이라고 하고, 설립된 영화회사는' 천막' 이라고 합니다.' 4 대 천왕' 의 영향이 날로 떨어지면서 유덕화 인터뷰를 할 때' 4 대 천왕' 은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고 젊은 세대와 기성세대라고 합니다
4 대 천왕 중 궈푸청 명성의 길이 가장 길다. 1984 년 19 세의 궈푸청 들은 무선방송국의 무용학원에 입학했고, 1987 년 무선예학원에 전입해 여러 편의 드라마를 연기했지만 대부분 용갑 역할이었다. 1990 년까지, 대만에서 도망친 궈푸청 한 대가 전기자전거 광고를 찍었는데, 이 광고가 궈푸청 인생을 바꿀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의 준수한 외형, 축축한 머리카락, 전기가 흐르는 눈빛이 대만 소녀들을 매료시키기 시작했고, 이어 국어 접시 세 장을 녹음했다. 그 중 한 곡인' 너에 대한 사랑이 끝나지 않는다' 가 양안의 세 곳을 붉게 물들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1991 년 궈푸청 가수로 향강에' 죽이다' 로 돌아온 뒤 광둥어 큰 접시를 내놓았고, 1992 년' 4 대 천왕' 을 책봉하며 막석을 모시고 유명해졌을 때 이미 28 세였다. 이후 궈푸청 () 는 다방면 발전을 시도하며 왕징 영화' 스트리트 패왕' 을 촬영하며 드라마' 거리 패왕' 을 연기했다.
궈푸청 댄스 기술은 속되지 않지만, 그를 가장 수줍게 하는 것은 음악이다. 댄스 스타일도 그가 빼놓을 수 없는 지팡이가 된 것 같다.' 무도회 친구' 는 팬들을 빠르고 즐겁게 하는 일과가 된 것 같다. 펩시 대변인이 된 후, 궈푸청 (Pepsi Cola) 는 점차 참신하고 대담하며 다양한 노래 스타일을 선보이는 아방가르드 길을 걷고 있다. 그러나 궈푸청 의 본성 은 아방가르드 사람 이 아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이미지 에 머리를 써야 하는데, 다행히 그 의 이미지 의 변화 는 모두 트렌드 에 영향을 줄 수 있 는 것 같다. 처음 부터 4, 6 분할, 시 콜라 촬영 후 의' 로켓 머리', 궈푸청' 4 대 천왕' 에서 더 많은 외형 으로 패션 에 간섭 했 다. 궈푸청 (WHO) 가 오늘의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는데, 광고와는 분리될 수 없다. 그의 데뷔 이후, 매 순간마다 그를 둘러싼 광고가 있다. 그를 하룻밤 사이에 유명하게 만든 오토바이 광고는 말할 것도 없고, 1998 년 초 떠오른' 시 톱스타' 는 심지어 예생의 전환점까지. 2005 년 궈푸청 종영으로 대만 금마 영화제를 수상한 것은' 4 대 천왕' 중 세 번째로 이 영예를 얻었다. 2006 년 궈푸청 또 영화' 부자' 로 대만 금마 영화계에 연달아 올랐다.
지난해 말 가요계 상록수 장학우 바쁜 이상. 자신이 1 년 동안 투어를 한 뮤지컬' 늑대호' 가 베이징에서 마무리 공연을 하는 것 외에도 그가 출연한 영화' 만약 사랑' 도 연하 영화로 연말 흥행전에 합류했다.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4 대 천왕이 다시 힘을 발휘한다' 는 상황에 직면하여 장학우 어쩔 수 없이 웃으며 말했다. "왜 아직도 나를' 4 대 천왕' 이라고 부르는지 어쩔 수 없다. 그들은 항상 이것을 좋아한다. 사대천왕' 이라는 말은 이미 시대에 뒤떨어진 것 같다. 이런 주장은 이미 10 여 년 동안 불려왔고, 지금은 네 사람 각자의 발전이 모두 훌륭했고, 만날 기회도 드물기 때문에' 사대천왕' 이라는 말은 이미' 폐해' 야 한다. 이 칭호는 단지 지난 세기 90 년대의 그것을 대표했을 뿐, 현재를 대표하지는 않는다. 나는 지금 이 칭호에 대해 이미 아무런 느낌이 없지만, 나는 그것을 버리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것이 나에게 많은 것을 가져왔기 때문이다. " 장학우 (WHO) 는 이 칭호가 대표하는 의미에 대해 "4 대 천왕 ()' 이 1990 년대를 대표한다고 생각하는데, 지금의 음악계는 이미 매우 달라져 새로운 상황이 생겼다" 고 말했다. 4 대 천왕' 은 그 시대만 대표한다. 요즘 음악계의 신인들이 배출되는데, 상대적으로 가수에게 주는 스트레스도 더 클 것이다. 이런 일은 매우 정상적이어서 이전에도 있을 것이다. 그들 (팬) 이 너를 좋아할수록, 너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그들 자신에 대한 요구도 너에게 더해질 것이다. 하지만 가수로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음악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시장이 너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너는 바꿀 수 있고, 바꿀 수도 없고, 어쩔 수도 없다.
나는 정말 음악을 사랑하는 가수로서 어떻게 그의 일생을 다 끝냈는지에 대한 증거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존 F. 케네디, 음악명언) 사람마다 자신의 생명여정을 마치는 방식이 다르다. 당신이 노래를 좋아한다면, 어디로 부를 수 있는지, 어떤 발전이 있을 것인지, 지금은 아무도 잘 말할 수 없다. 나는 단지 열심히 노래하고 싶다. 자신의 연예 경력으로 한 번 가수를 연예계에 들어가 무대 생활을 끝내는 과정을 목격하고 싶다. 그래서 (4 대 천왕) 이라는 칭호에 대해서는 지금은 상관없습니다. 그냥 하기만 하면 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그리울 뿐 미련 없음
1999 년에 장학우, 여명 등은 연이어' 4 대 천왕' 이라는 칭호에서 탈퇴를 선언했다. 홍콩 음악계의 상 각축에도 더 이상 참여하지 않는다. 두 사람의 퇴출은' 4 대 천왕시대' 의 공식 종결로 볼 수 있다.
그' 천왕시간' 에 대해 장학우 는 미련 이 없다: "어떤 사람 은 우리 네 사람 이 그때 매우 풍광 을 느꼈을 것 이다. 지금 나 는 반드시 어느 정도 그 시간 을 그리워할 것 이다. 하지만 사실 나 는 전혀 미련 이 없다. 그러나 미련이 없다고 해서 내가 그 단계를 배척하는 것은 아니다.
나는 내가 그 시간을 지나서 늘 입가에 걸려 있는 말이 기득권자라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홍콩 음악계에서, 나는 막 시작부터 정상까지, 그리고 지금의 몰락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거쳤는데, 나는 이렇게 걸어왔다. 지난 10 여 년 동안, 나는 마침 안에 있었고, 나는 맨 앞을 걸었고, 지금은 시장 전체가 달라졌다. 나는 그래도 내가 할 수 있다면, 새로운 출구를 찾거나, 아니면 새로운 환경도 좋고, 다시 태어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현재 홍콩 음악계는 엔터테인먼트 방식의 증가, 인터넷 다운로드와 해적판의 충격 외에도 음악 주변의 다른 환경도 그렇게 좋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원래 매체들은 모두 협력적이었고, 함께 유망한 신인들을 내놓았지만, 지금은 경쟁이 되어 모두가 시상식을 치르고 있습니다. 당신이 이 사람을 치켜세우면 저는 그것을 잘 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하나의 집단의 힘이 부족하다. 그래서 이런 환경에서, 당연히 그 당시 우리의 그런 상황을 재현하기 어렵다.
그래서 나는 홍콩의 시상식 방식이 마음에 들지 않아 결국 탈퇴하기로 했다.
사실 지금의 시상식에는 다른 많은 요소들이 들어있습니다. 예를 들어 음반회사의 이익 균형을 잡는 등 그렇게 단순하지 않게 된다. "
시대와 달리 경쟁은
가 아니다오늘날에 이르러 네 명의 각자의 발전이 점점 달라지고 있으며,' 4 대 천왕' 이라는 칭호는 확실히 점점 멀어지고 있는 것 같다. "당시 나는 시상식과 (4 대 천왕) 이라는 칭호를 탈퇴한다고 말했는데, 내가' 4 대 천왕' 을 하지 않으면 안 해도 내가 결정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나는 원래 내가 ("천왕") 이라고 말하지 않았다. 그리고 그것이 언제 왔는지, 언제 갈지, 언제 갈지, 나는 결정할 수 없다. 그것이 계속되든, 끝나든 간에, 나는 이것이 내가 결정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때는 아마 누군가가 나에게' 4 대 천왕' 이라는 이름이 지금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것 같다고 물었던 것 같다. 모두가 발전도 달라졌기 때문이다. 모두가 동시에 나타날 수 있는 기회도 매우 적었다. 당시와는 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시 모두들 같은 장소에서 매우 격렬하게 경쟁했다. 오, 모두들 ('4 대 천왕') 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다. 나는 내가 이해한다고 생각한다. 그럼 지금 모두가 촬영한 촬영, 노래 부르는 노래, 노래 안 부르는 노래 안 하는 거, 그래서 다 달라졌어, 그 경쟁도 없어, 그래서 그 이름도 없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
최근 몇 년 동안 여명 업무량이 급감하여, 전환은 엔터테인먼트 회사의 사장이 되기 시작했다. 그래서 최근 몇 년간의 업무 안배는 모두 자신의 취향에 따라 접수한다. 여명 4 대 천왕 중에서 이 칭호를 가장 배척하는 것 같다. 인터뷰를 할 때, 그는 기본적으로' 4 대 천왕' 에 관한 문제에 대해 그다지 반응하지 않았다. "4 대 천왕은 이름으로 영원히 존재할 것이다. 하지만 저는 그것이 농담, 풍자, 놀이에 쓰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천왕의 이름은 우리 여명 들에게 아무런 소용이 없다. 너는 나의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첫날부터 4 대 천왕이라는 명칭을 나는 한번도 써본 적이 없다. 어느 곳에서든 홍보를 하면, 다른 사람이 여명 () 라고 부르는 것이 가장 즐겁고, 천왕 () 을 가장 괴롭게 한다.
이것은 단지 언론이 투기하기 위해 시작한 이름일 뿐인데, 나와 무슨 관계가 있는가? 지금 또 무슨 천왕, 작은 하늘, 이것은 쓸모가 없다. 그러나 그 해' 사천왕' 이라는 칭호의 수혜자로서 여명 역시 그에 대한 대중의' 천왕' 인상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이것에 대해 말하자면, 여명 들은 상당히 무력감을 느꼈다. "아마도 포장과 홍보에서 이런 칭호는 우리 네 명뿐만 아니라 홍콩 음악계 전체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하지만 10 년 동안 우리 네 명이 대부분의 상을 휩쓸었고, 좋지 않은 결과도 초래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예를 들어, 그 시대의 다른 우수한 남자 가수들은 이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것이다. 따라서 홍콩의 음악계도 일부 가능성을 잃었다. 지금 이렇게 오랜 시간이 지났는데, 많은 새로운 가수들이 나왔는데, 나는 우리가 이미 많은 이익을 얻었다고 생각하는데, 더 이상 소위 시상식에서 돼지고기를 나눌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더 많은 기회를 젊은이들에게 맡기는 것이 낫다. 그래서 저는 시상식에서 탈퇴하기로 했습니다.
4 대 천왕이 홍콩 가요계에 남긴 흔적이 너무 깊기 때문에 많은 젊은 가수들이 데뷔 후 이른바 천왕 후계자라고 불리는 것을 일부러 피한다. 천이쉰 (WHO) 는 "4 대 천왕" 이라고 말했다. 나는 예전에 책을 읽을 때 모두 그들의 음반을 샀고, 학우의 음반은 오늘까지 keep 가 살 수 있었지만, 최근 몇 년 동안 다른 세 천왕 음반은 이미 매력이 없었다 "고 말했다. 후배 가수에 대한 견해에 대해 여명 표현은 매우 관대하다. "존중은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내면의 진정한 존중이고, 하나는 표면적인 존중이다. 같은 사람, 어떤 사람들은 존경이 필요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고, 다른 사람들은 전혀 필요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지금의 이런 자유로운 사회에 살면 사람들은 실력만 존중할 뿐이다. " 이 때문에 지난 몇 년간 여명 업무의 중심이 개인 발전에서 회사 운영으로 옮겨갔다. "저는 지금 충분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어서 일을 마구잡이로 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내가 영화를 몇 편 더 찍고, 돈을 많이 벌고, 적게 버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자신을 착취하는 방식으로 촬영하면 자신을 더 빨리 죽게 할 뿐이다. (존 F. 케네디, 영화명언)
인생은 먼 길을 걸어야 한다. 나는 대부분의 시간을 일하고 있다. 일은 나를 만족감과 상실감을 느끼게 하지만, 남자는 반드시 사업에 정력을 집중해야 한다. 주윤발, 재키 찬 형들처럼, 그들은 모두 나의 선배들이다. 매일 다른 환경에 직면하여 싸우고 있다. 나도 그들에게 그렇게 노력해야 한다.
유덕화 장학우 궈푸청 여명 장궈롱 인민대회당 재키 찬
1990 년대 중화어 오락시장에서 4 대 천왕은 강력한 영향력으로 시장 전체를 거의 지배했으며, 1991 년 10 대 강가 금곡 시상식에서 여명, 장학우, 유덕화 3 명이 이미 10 개의 금곡상 중 7 개를 나누었다. 1993 년 10 대 중문 금곡 시상식에서 장학우, 유덕화 각각 3 곡이 진출했고, 단 2 명만이 10 대 금곡 중 6 석을 휩쓸었고, 또 다른 2 대 천왕, 다른 가수들의 생존공간은 이미 좁혀졌다.
1990 년대 초반, 많은 사람들은 1980 년대 탄용린, 장궈롱 역할에 장학우, 유덕화 분점, 음악계 실력파 대표와 아이돌파 대표의 자세로 음악계를 제패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일찍이 1992 년 여명' 내 사랑' 에 힘입어 유덕화 대신 우상파 대표로 자리매김한 듯 YES 청년잡지 장기 아이돌 1 위가 됐다.
몇 년 후, 4 대 천왕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고, 장학우 () 는 가신의 후계자로 불렸다. 여명 (WHO) 는 광고 홍보곡에 맞춰 상당히 성공적인 반응을 보이며 홍콩 음악계의 광고가 열풍을 일으켰다. 유덕화 (WHO) 는 해외의 국어가 시장으로 전전하며, 발전은 나쁘지 않지만 홍콩의 음악계 발전은 둔화되기 시작했고 장학우 () 와 여명 () 에 의해 거리가 멀어졌다. 궈푸청 (WHO) 는 주력 강가열춤으로 무대에서의 절묘한 춤으로 관객과 연예계의 인정을 받아 무대의 왕으로 봉쇄됐다.
90 년대 말-2000 년대, 4 대 천왕의 실력은 여전히 상당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으며, 장학우 자체 음악 스튜디오와 녹음실을 구성하고, 글로벌 음반 산하의 상화음반사를 독차지하며, 예술감독으로 기획하고 성공적으로 대형 뮤지컬' 설늑대호' 를 개최했다. 세계 지역을 순회하며 중국 팝 가수들을 위한 적극적인 탐구를 했고, 많은 사람들이 팝 가수의 예술적 돌파로 여겨졌다.
유덕화, Zeng Zhiwei 및 기타 적극적으로 새로운 사람을 홍보 하 고 적극적으로 영화와 텔레비전 회사를 구축 하기 시작, 유덕화 1998, 1999, 2001 및 2002 년 "4 대 공동 수상 음악 상-미디어 상" 을 수상, 4 도 4 대 전자 미디어 음악 시상식 큰 승자가 되었다. 영화 방면에서 그가 참여한 영화 공연은 이미 100 편이 넘었는데, 상은 2000 년' 홍콩 영화 김자가시상',' 최고의 남자 주인공',' 홍콩 영화평론학회',' 최고의 남자 주인공',' 대만 금마상' 의' 최고의 남자 배우' 를 포함한다. 그는 1999 년과 2004 년 2 도' 홍콩 영화금상장'' 최고의 남자 주인공' 을 수상했다. 2008 년, 유덕화 () 는 올림픽 성화 () 가 홍콩에서 전달된 최초의 성화 () 가 되었다.
여명 (WHO) 는 1999 년 홍콩에서 음악에 관한 어떤 상도 받지 않겠다고 발표했지만, 여전히 촬영과 노래와 열렬한 공익을 이어가며 현재 공익금 이사,' 유니세프 대사' 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또한 양첸화, 위란, 위시, 광량, 강미기, 오크군, 두문택, 왕가혜, 응창우 등 자신의 음반회사인 A Music 을 설립했다.
궈푸청 (WHO) 는 1997 년부터 2000 년까지의 가창사업 절정기에 이어 2004 년' 그는 콘서트에서의 무용공연으로 홍콩 무용연상 2005 를 수상했으며, 첫 연예계 인사로도 동류상을 수상했다. 영화 측은 2005 년과 2006 년 뛰어난 연기력으로 2 회 연속 금마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지난 2008 년' 슈즈버그 궈푸청 무용림정전 콘서트 연속편' 에서 사용된 450 도 회전무대는 기네스북에 의해 글로벌 콘서트에서 가장 큰 회전무대로 등재돼 중국인 콘서트를 위한 첫 영광을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