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생' 이라는 영화 전체가 삽입과 역사 수법으로 드러났다. 영화에서 황보 역은 소가 건장하고, 그가 있는 마을은 장수촌이라고 한다. 장수촌의 목표는 장수하는 것이다. 구차한 잔류에도 무의미하게 살아야 한다. 때로는 죽음이 좋은 해탈일 수도 있지만, 장수촌은 백옥을 더 오래 살겠다는 뜻을 세웠기 때문에, 백옥이 살아 있는 동안 행복하지 않아도 장수촌은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한 마을이 사람을 오래 살려고 했지만 살인방법을 계획했는데, 여전히 온 마을의 힘을 일으켜 살인을 계획하는 것은 매우 강한 비꼬는 의미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살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살인명언)
소가 건장하다. 이 사람 자체는 방탕한 해골이다. 속세에 얽매이지 않는다. 장수촌의 변수라고 할 수 있다. 어릴 때 어린 시절의 장난꾸러기, 말썽꾸러기, 좀도둑 만지는 것, 자라서' 봉건 요소' 에 감염되지 않았다. 여전히 자신의 개성을 고수하며 기뻤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아이와 경쟁하여 오줌을 누고 왕신 그의 집에 가서' 말썽을 부릴' 수 있지만, 그는 인자하고, 마과부를 구하고, 그녀의 빈혈을 알고, 자신의 피를 그에게 마시게 하고, 소는 그 팔음통을 강하게 사랑하고, 안에는 듣기 좋은 음악이 들어 있어 소의 건장한 내면의 순결과 허풍을 분명히 밝히고 있다.
그러나, 소의 건장함이 주는 이미지는 바로' 깡패 건달' 이다. 그래서 마을 사람들은 그를 쫓아내고, 자루를 구해서 산 밑에 던지려고 한다 ... 하지만 여전히 소를 건실하게 가져가지 않았기 때문에 마을 고위층은 결국 이 재앙을 끝내기로 결심하고, 온 마을 사람들의 눈에는' 진보' 의 대학 식견을 불러 왔다. 소 의사의 입장은' 마음이 경생이다' 라는 네 개의 큰 글자를 적었다. 소 의사는 곧 온 마을 사람들에게 상세한 방안을 내놓았는데-한 사람을 죽이는 것은 매우 간단하다. 그의 마음을 죽게 하면 된다. 그래서 소의사의 세심한 계획과 절대다수의 향민의 협력으로 고전적인 살인 함정을 계획했고, 결국 소를 튼튼하게 만들어 죽음의 종점으로 가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소는 아이가 살아서 무릎을 꿇고 절을 하고, 약을 먹고, 파란 배를 들고 떠났고, 그 작은 배는 바다와 같고, 소는 물고기처럼 튼튼했고, 그가 좋아하는 자유세계에서 잠을 잤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그 장수촌도 대지진으로 사라졌다. 그러나 말 과부와 소의 건장한 아이가 살아남은 것도 미래에 대한 희망이다.
영화 전체의 은유 성분이 많다. 예를 들면 오르골박스, 열쇠, 뒷부분의 줄거리를 돋보이게 한다. 영화 평론을 쓴다면, 그것은 분명 뇌를 태우는 영화 평론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도살자는 소에게 건장하고 독이 있는 돼지 베이컨을 주어야 하는데, 소는 인자함에서 벗어나 작은 베이컨을 하나 가져갔는데, 결국 다행히 재난을 면했지만, 큰 유독한 베이컨은 소의사에게 빼앗겼는데, 일종의 인도적인 징벌이라고 할 수 있다.
주인공은 겉으로는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욕설을 터뜨리고, 과부를 희롱하고, 온 마을 사람들에게 춘약을 주는 것이 전형적인 건달 건달이다. 그러나 사실 그는 마음씨가 착했다. 마을의 소가 줄곧 출산을 할 수 없었기 때문에, 소가 물을 마시는 물에 약을 투여했고, 그도 진심으로 과부를 좋아했지만, 마을 사람들은 그를 속여 비를 맞으며 문 밖에 가두었다. 그리고 병이 심해서 산에 던져져 자생자멸했다. 그리고 일부 외부인은 그가 죽은 줄 알았는데, 죽음의 원인을 찾아 배를 터뜨리고, 결국 온 마을 사람들이 진실을 알고, 과부와 뱃속의 아이를 차마 죽일 수 없었고, 결국 산에 보내질 수 없었다. 그녀가 나오지 못하게 했지만, 모두 그녀에게 음식과 제사와 많은 세부 사항을 주었지만, 나는 이미 여러 해 동안 더 이상 보지 못했다. 당시에도 이 영화가 황보 지금 그가 연기하는 영화를 좋아하기 때문에 나는 보러 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