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이의 대표작으로는 '먼지가 가라앉다', '공허한 산', '게사르 왕', '머쉬룸 서클' 등이 있다.
'먼지가 가라앉았다'
1940년대 쓰촨성 아바 지역에서 현지 티베트인들은 투족 18가문의 지배를 받았고, 매기 토스트는 그 중 한 가문이었다. 그중 하나.
늙은 족장 매기는 두 아들을 두었는데, 그는 티베트인 아내에게서 태어났으며, 그는 용감하고 똑똑했으며 나중에 족장직의 상속자로 여겨졌다. 그는 둔하고 순진하며 무지하게 태어났습니다. 일찍이 권력의 상속에서 제외되어 하루 종일 하녀와 아이들 사이에서 노예들의 기쁨과 슬픔을 듣고 목격했습니다.
국민정부 황 위원의 지휘 아래 동방박사는 영토 곳곳에 양귀비를 심고 아편을 팔았다. 그는 빠르게 부자가 되었고, 강력한 군대를 형성하여 족장들 사이에서 군주가 되었습니다.
매기 가문이 아편으로 부자가 된 것을 보고 다른 족장들은 최선을 다해 양귀비 씨앗을 훔쳐 널리 뿌리려고 노력했지만, 매기 가문의 어리석은 젊은 주인은 몰래 대신 밀을 심자고 제안했고, 그래서 그들은 고원지대에 밀을 심기 시작했고, 산과 들판 곳곳에 펼쳐진 양귀비 바다에 매기네 가족의 푸른 밀 묘목이 씩씩하게 자라났다.
그 해 본토에는 가뭄이 심해 곡물 수확이 없었고, 아편 공급이 과잉돼 가격이 급락해 아무도 관심을 두지 않았다. 기근과 죽음의 그림자. 수많은 배고픈 사람들이 매기의 명령에 따라 망명했고, 이로 인해 매기 가문의 영토와 인구는 전례 없는 규모에 이르렀습니다. 어리석은 젊은 스승은 여족장 롱공의 아름다운 딸 타나(Tana)를 사로잡고 그녀와 깊은 사랑에 빠졌습니다. 추장들이 초(周)성에서 절박한 상황에 처해 있을 때, 두 번째 젊은 주인이 창고를 열어 곡식을 팔고 장사가 공정하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두 번째 젊은 스승의 공식 마을에 각계각층의 족장들이 모여 건배를 하고 검을 쟁기질로 만들었습니다. 곧 두 번째 젊은 스승의 공식 마을 옆에 여러 개의 천막이 나타났고, 이어 와인 가게, 여관, 상점 문, 정자와 정자, 심지어 매음굴의 봄 건물을 포함한 천막 무리가 나타났습니다. 2대 스승은 황대사(당시 황 위원)의 조언에 따라 점차적으로 조세제도를 확립하고 은행을 열었는데, 고대의 폐쇄된 아바 지역에 처음으로 현대적 의미를 지닌 상업 시장 마을의 원형이 나타났습니다.
두 번째 젊은 스승은 마기족장 마을로 돌아와 영웅으로 칭송받았지만, 환영식에서 가장 나이 많은 젊은 스승은 오싹하고 불길한 표정을 지었다. 가족 내 상속권을 둘러싼 피비린내 나는 논쟁이 조용히 시작됐다.
마지막 국민당 잔당들을 진압하기 위한 인민해방군의 요란한 포격이 쏟아지는 가운데, 두 번째 젊은 스승도 족장의 수명이 길지 않을 것임을 알고 있었다. 이때, 두 번째 젊은 스승에게 살해당한 부하의 아들이 마을에 나타난다. 두 번째 젊은 스승은 자신의 인생이 길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
'공산'
'먼지가 가라앉았다' '10년 후, 알라이의 새 소설이 나왔다. 칼을 가는 데는 10년이 걸리며, 이 검은 참으로 귀한 검입니다.
알라이의 <공산>과 <먼지가 쌓였다>는 예술적 사고의 쌍둥이 정점이라고 할 수 있다. 소설의 구조적 예술적 패턴은 알라이의 새로운 예술적 탐구의 모습이다.
'먼지가 가라앉다'가 역사를 애가적으로 묘사한 반면, '공산'은 '먼지가 가라앉다'에서 족장 체제가 무너진 이후 '환생'을 이어가는 현실적이다. 새로운 시스템, 정말 멋진 풍경이네요.
'먼지가 쌓였다'가 닫힌 구조이고 완결된 이야기라면 '공산-기계촌 전설'은 '역사의 비밀'이라는 대주제 때문에 **를 사용한다. 마을" 다양한 문화, 다양한 배경, 다양한 사람과 사물이 현대 티베트 농촌 지역의 3차원 그림을 구성합니다. 이것이 소위 "꽃잎" 구조이다. "마을의 비밀스러운 역사를 표현하는 것"에 대한 알라이의 현실적 태도는 매우 분명합니다. 그것은 단일 민족 집단도 아니고, 목가적이기도 하지 않습니다. 작가는 티베트 마을의 문화적, 종교적, 자연적, 사회적 경험을 매우 심오하게 갖고 있습니다. 그 신비를 드러내는 것이 아니라, 무시하고 무감각하게 만들어온 고통을 특별한 방법으로 드러내는 '비밀의 역사'라고 한다. 그래야만 소설의 큰 틀이 형성될 수 있다. 크고 엄숙한 주제, 두껍고 심오한 내용, 통제 가능한 구조를 통해 인간과 자연, 정치와 문화, 종교, 사회 화합과 진보에 대한 더 깊은 사유를 담고 있습니다.
'킹 게사르'
작품 소개 '킹 게사르'는 알라이가 창작했다는 소식이 오랫동안 전해지며, 오랫동안 가장 기대되는 영화로 꼽혀왔다. 2009년. 소설.
9월 4일 출판사 충칭출판그룹이 베이징에서 성대한 글로벌 초연 행사를 열었고, 중국어판 초판 20만부가 각지에서 출시됐다.
알라이는 '게사르 왕'이 약 30만 단어로 구성된 책으로 완성하는 데 3년이 걸렸다고 소개했다. Alai는 서로 조화를 이루는 두 개의 이야기 스레드를 신중하게 설계했습니다. 하나는 수천 년 동안 티베트인들 사이에 구전되어 온 서사시 "게사르 왕의 전기"를 기반으로 하며 영토 확장에 있어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게사르 왕의 전기(The Biography of King Gesar)"는 현재 70권이 넘는 책이 편찬되어 출판되었으며, 100만 줄 이상의 시와 수많은 인물, 수많은 이야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웅의 성격과 운명을 현대적 관점에서 해석하는 데 중점을 두고 캐릭터와 사건을 세심하게 제작하여 신화에 새로운 의미와 가치를 부여합니다. 또 다른 단서는 동시대 티베트 게사르 래퍼인 지그메이(Jigmei)의 성장 경험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Alai는 자신이 만난 많은 Gesar 래퍼의 경험, 성격 및 감정을 소설 속 캐릭터 Jigmei에 응축했습니다. 양치기 지그메는 우연히 신들로부터 랩의 선물을 받았고, 그때부터 방황하며 게사르 왕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생계를 꾸리게 되었고 점차 유명한 중켄으로 성장했다. 그는 꿈에서 게사르 왕을 만났고, 그와 게사르 왕은 끝없는 전투에 지쳤을 때, 지그메도 이야기가 끝나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랩 스토리의 마지막 순간에는 종켄으로서의 정체성도 종료됐다.
이 소설은 우화적 색채가 강하고, 장엄한 서사와 섬세한 심리 묘사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특유의 민족적 성격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시대정신과 보편적 가치를 구현하고 있다. 일부 평론가들은 이 작품을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희귀한 소설이라고 평가했다.
'풀과 나무의 유토피아: 청두 기후학'
알라이는 도시의 꽃과 식물이 도시의 역사와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그것은 자연과 도시를 연결하는 매개체입니다.
동시에 우리를 아름다움과 심오한 문화적 의미의 세계로 데려가기도 합니다. 게사과에 대해 글을 쓰다 보면 쓰촨성 시골에서 작은 관리로 일하는 가도가 생각났다. 서복에서 게사과 숲을 본 그는 “과거에 관광객들이 꽃의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었고, 진장강에 수만 그루를 심었는데, 쉬창의 펜이 강해도 한심하고 쓸쓸하다." 송나라의 육유는 매화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다. “내가 진성 서쪽으로 걸어갈 때 매화 때문에 진흙탕에 취했다.” 당시 "Jincheng West"는 이제 청두의 두 번째 순환 도로 내에 있으며 Qingyang Palace와 Du Fu Thatched Cottage를 제외하고는 더 이상 "20 마일의 지속적인 향기"가 없습니다. 도시의 기억을 찾기 위해 꼭 박물관에 갈 필요도 없고, 문화유적 한두 권, 실로 묶은 책을 찾아보는 것도 일종의 문화다.
'잔퇴'
옹정 8년(1730)부터 광서 29년(1903)까지 청나라 정부는 6차례에 걸쳐 군대를 파견해 나라를 정벌했다. 현급 조직만 있는 중화민국 시절 쓰촨성과 티베트가 서로 경쟁하며 대화하고 싸우며 이곳의 소유권이 요동쳤으나 1950년까지 인민해방군은 싸우지 않고 이곳을 해방시켰다. .
< p>Zhan Dui는 Kham에 위치하고 있으며 Kham 사람들은 강인함으로 유명하며 Zhan Dui는 Kham 사람들 사이에서 강인함으로 더욱 유명합니다. 지역 주민들도 이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Zhan Dui는 철 덩어리와 같습니다!이 책은 200년이 넘는 역사를 캐리어로 삼아 철 패치로 알려진 부족의 '녹는 역사'를 풀어내고 독특하고 신비한 티베트 전설을 전한다. . 동시에 중국인과 티베트인이 만나는 곳에서 티베트인의 독특한 생활 환경을 보여줌으로써 쓰촨성 티베트 문화에 대한 작가의 현대적 성찰을 전달한다.
알라이의 장편 논픽션 작품 '바라보다 - 감바전설 200년'이 제6회 루쉰문학상 보도상 후보에 올랐다. 자세한 내용은 중국작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협회는 0표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자유의 단어"
"자유의 단어"는 알라이가 쓴 삶에 대한 철학적 에세이입니다.
2015년 7월 충칭출판사에서 출판.
방해하지 않는 장 tianyi 의 진정한 정체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