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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령인형 하나코가 잘생겼나요?

NO.1 The Grudge

'The Ring' 이후 일본 공포영화는 그 톤을 어두운 색감과 오래된 유령의 느낌으로 이어갔습니다. 집, 억울한 죽음, 이상한 시체... 서스펜스 드라마의 루틴은 관객에게 끊임없이 심리적 압박을 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관객은 전반부에서 심리적 고문에서 살아남기 위해 호기심과 탐구에 의존하지만, 후반부에서는 완전히 무너진다. . 온 땅을 기어다니는 이상한 시체들은 말할 것도 없고, 공중에 매달린 시체들만이 벽에 '동동' 소리를 내며 사람들의 머리에 땀을 흘리게 했다. 이런 종류의 공포영화에는 사람을 무섭게 만드는 또 다른 측면이 있다. 일반적으로 중국 귀신영화에서는 도사들이 그린 부적, 흑색 등 귀신, 좀비 등이 등장하면 항상 두려워해야 할 것이 있다는 것이다. 개피, 신상 등이 있지만 "원한"의 그 무엇도 치료할 수 없으며 중국 유령 영화의 유령도 "이유"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즉 "업"에주의를 기울입니다. 귀신은 귀신에게 해를 입는다. 귀신을 화나게 하지 않으면 귀신이 해를 입는다고 느낄 수도 있다. 그러나 일본영화의 귀신은 그렇지 않다. 잡는 사람이 잡는다고 할 이유가 없습니다.

NO.2 레어맨

천년귀신전설 속 지하의 피를 먹는 악마 '레어맨'이 세상에 나타나 부활했다. '레어맨'은 베니스영화제, 브리티시 레인댄스영화제(영국 최대 독립영화제), 베를린영화제, 몬트리올영화제 등에 참가해 최우수 호러영화상 골든 크로우상을 수상했다. 세계 최대 판타지 영화제인 '브뤼셀' 영화제에서. 일본인이 유사한 "뱀파이어" 주제로 영화를 만드는 경우에는 적어도 사람들이 "뱀파이어를 위해 자신의 피를 희생하려는 의지"에 대한 환상을 갖게 만들지는 않습니다.

NO.3 귀신인형 하나코

일본인형 자체가 불편하고 이상한 느낌을 갖고 있다는 것을 늘 느껴왔는데, 실제로 사람을 빙의한 귀신이 있다면 소름끼친다. 뻣뻣한 관절을 펴고 머리를 놀라운 각도로 돌립니다. '귀신인형 하나코'는 귀신이 씌인 인형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아주 전형적인 일본 괴담 공포영화로, 귀신과 요괴, 신과 불상이 등장하는 재미가 있는 작품이다.

NO.4 : 슬릿걸

특별히 임팩트가 크지 않은 사진을 골랐습니다. 개인적으로 '절단' 같은 공포영화는 약간 피가 섞일 뿐이고 손발이 부러지는 건 전혀 무섭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 아이디어는 너무 순진합니다. 사람들의 상상력은 정말 끝이 없습니다. 특히 공포 영화를 만드는 사람들은 가위를 입과 어떻게 연결합니까? 어쩌면 "인간"에게 팔다리를 손상시키는 것을 의미하더라도 여전히 그렇습니다. "거들" 정도의 정상적인 인체이지만 그런 "갈라진 소녀"는 더 이상 정상적인 인체가 아니기 때문에 거미처럼 우물에서 나오는 사다코의 미국 샷과 같은 이상한 시체가 나를 무섭게 만드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가 기어오르는 방식은 영화 전체에서 나를 겁나게 한 유일한 것이었다.

NO.5 '비현'

한국 공포영화 '비현'은 초창기에 굉장히 유명했는데, 튀어나올 뻔했던 한 쌍의 눈이 아직도 기억난다. . 일본의 '비인도적인' 공포영화에 비해 한국영화는 소위 '카르마'와 사건의 합리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줄거리는 기복이 더 많고 결말은 더 예측할 수 없다. 한국 공포영화에는 사랑, 가족애, 우정 등 감정적인 요소가 많다. 감정적인 요소를 강조하는 것도 관객에게 공포 장면이 주는 충격을 적당히 완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 그러나 미덕과 선행을 장려합니다. <전설의 고향>의 이 포스터는 자매 간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것 같아요. 하얀 상복, 땅에 닿는 젖은 머리카락, 창백한 눈빛… 고인을 향한 질투와 원망의 비밀이 서서히 드러나게 된다.

NO.6 인형 마스터

역시 인형 이야기인데, 말할 필요도 없이 저는 인형에 면역이 되지 않아요. '인형의 달인'은 폐쇄된 공간, 부서진 인형 부품들로 가득 찬 방, 진짜처럼 보이는 가짜 인형들이...

NO.7 가발

이런 것 같아요. '가발' 포스터는 꽤 괜찮습니다. 영화가 나온 뒤 가발 상인들이 돈을 많이 잃었나 봐요.

NO.8 고스트

최근 태국 공포영화의 고전임에는 틀림없다. 초기 태국 공포영화의 피묻은 장면도 없고, 불교적 요소도 없고, 태국 특집도 없다. 음악은 단순하지만 분위기는 무섭습니다. 인간의 눈으로 볼 수 없는 것을 카메라가 포착할 수 있다는 말을 오래 전에 들었습니다. 이 영화는 이 말을 아주 잘 설명합니다. 영화에서 가장 무서운 점은 특정 장면이 아니라 여자 귀신이 그의 목에 타고 있다는 사실인 것 같아요.

NO.9 '지옥'

'지옥'은 홍콩 공포영화 중 보기 드문 명작으로, '마을의 낡은 시체'보다 훨씬 자연스럽다. 사실 공포영화의 줄거리는 전적으로 배우들의 연기로 만들어졌고, 이 영화는 그녀가 제39회 금마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데에도 도움이 됐다. 영화 속 엘리베이터 장면은 매우 고전적이다.

NO.10 엑소시스트

아주 오래된 영화인데 이것도 예전 버전의 스크린샷이고 새로 촬영한 버전도 있어요. <엑소시스트>는 순전히 내 기억 때문이다. 나는 당시 아직 어려서 공포영화를 본 적이 없었다. 심지어 1973년 미국 공포영화도 무서워서 보지 못했다. 1971년 윌리엄 피터 브래디(William Peter Brady)의 동명 소설을 각색한 작품으로 오늘날의 공포영화와는 확실히 격차가 있다. 이 이야기는 악령에 사로잡힌 어린 소녀를 묘사하고 있는데, 그녀의 어머니는 어린 소녀를 치료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했지만 결국 신부에게 그 소녀를 위해 퇴마 의식을 베풀어 달라고 요청해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