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미학이라는 학문은 19세기 후반 유럽에서 점차 확립되었다.
음악미학이라는 개념은 18세기 말 독일 음악학자들의 작품에 등장했다. 독립적인 학문으로서 19세기 후반에 유럽에서 점차적으로 확립되었으며, 100년 이상의 탐구 끝에 일반 미학과 음악학의 중요한 분야가 되었습니다. 음악미학은 일반미학, 음악기술이론, 음악사, 음악비평 등과 내부적으로 긴밀한 연관을 갖고 있으며, 음악미학 주제의 발전과 심화는 이들 분야의 성과로부터 영양분을 얻는 것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미 세계 각국의 음악가들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음악의 본질, 음악의 미적감정, 음악의 사회적 기능과 가치기준 등 기본적인 문제들을 고민하고 토론해 왔다. 그 역사는 고대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음악 미학의 의미:
음악 미학은 '음악적 아름다움'에 대한 지식입니다. 음악미학은 음악의 존재가치와 음악의 의미를 근본적으로 설명하고, 음악의 본질적 속성, 음악의 존재론적 구성, 음악의 본질에는 음악과 자연, 사회, 삶의 관계, 음악을 주제로 한 창작, 연주, 감상의 관계, 음악과 다른 문학적, 예술적 형식 간의 관계, 스타일, 장르 등이 포함됩니다. , 그리고 음악의 미적 범주.
음악미학은 음악의 역사를 넓은 토양으로 삼아 다양한 음악현상을 충분히 파악하고, 다양한 시공간의 음악 경향에 특별한 관심을 갖고, 음악미학의 개념을 자신의 것으로 활용해야 한다. 각 시대별 음악의 다양한 측면을 연구대상으로 하여 지역음악의 미학적 이념체계를 정리한다.
황요요 역을 맡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