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 유명한 극작가, 문학 이론가, 문예 비평가. 시, 소설, 산문, 특히 연극 성과가 가장 높고, 사극' 이충왕',' 벽혈화' 등이 있다. 문집' 아영문집' 등이 있다. 대표작' 정성공',' 양아전' 은' 남명사극' 으로 불린다. 1946 년 중 * * * 화동국 문위 서기, 후임중 * * * 대련 시위 홍보부 문위 서기, 건국 후 천진시 문화국장, 화북문련 주석, 전국문련 부비서장 등을 역임했다. 평생 저술이 풍부해 문학 문예 이론 문예비평 연극 영화문학사 미술사 등 다방면에 걸쳐 속문학 및 곡예사과의 수집 정리 연구 업무를 중시하고 있다. 탄사 방면에' 탄사소설 평론',' 여성탄사소사' 등이 출간됐다. 소설, 탄사에 관한 저술은 현재 이미' 소설 잡담',' 소설 2 담',' 소설 3 담',' 소설 4 담' 등의 저서에서 식사를 하고 있다. 편찬한' 만청문학총지폐',' 아편전쟁문학집' 등의 저작에는 곡예, 탄사작품 및 자료가 있다. 소설' 의총', 산문' 야항집', 극본' 벽혈화',' 이회전왕',' 현대중국문학작가',' 현대중국문학론',' 중국연화발전사략' 이 있다. "중국 신문문학운동사 자료", "만청문학총지폐" 등이 집필되었다.
연극 창작에서의 그의 역사적 지위는 상해의' 외딴 섬' 시절 창작한 3 대' 남명사극' 에 의해 확립된 것으로,' 벽혈화' (1939, 일명' 명말유한',' 게논어머니'),' 해국영웅' 을 포함한다.
\ "벽혈화 \" 는 친화이 명기 게논모가 그녀의 명기를 미련하게 하기 위해 손크웨이를 푸젠과 당왕 * * * * 투항청대계, 몇 가지 자략을 하고, 손크웨이와 함께 의군, 용감하게 항적했다. 그녀는 매국간적 정지룡을 노여워하며 악을 경멸하는 늠름한 정기를 보였다. 병패가 포로가 된 후, 그녀는 더욱 청군이 이유인을 위협하는 것을 경멸하고, 강건하고 굴하지 않고, 결국 혀를 깨물고 자결했다. 《해국영웅》은 아영의 대표작이다. 민족영웅 정성공의연하게 내려온 아버지와 결별하여, 용감하게 항청복의 중책을 짊어지고 있다. 낙심하지 않고 불요불굴하며 항전의 강건한 의지와 숭고한 민족기절을 칭송하였다. \ "양아 전기 \" 는 명나라 말 애국 여성 의인 양아가 남편 순국, 영력제가 오삼계에게 피해를 입은 후 오부모에 잠입해 오삼계서를 찔러, 미수에 걸려 병으로 쓰러진 이야기를 썼다. 양아의 강인한 집념, 국한을 갚겠다는 투쟁의 정신을 칭송했다. 아영의 사극은 용감하게 행동하고 생사를 가리지 않고 애국열정과 민족기절의 민족영웅 이미지를 고조시켜 함락구 인민이 완강히 적과 싸우도록 격려했다. ("신편 중국 현대문학" 위위 장동준 제 23 장 국통구의 연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