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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위(魏), 진(金), 남조(南朝)가 황당하고 아름답다고 하는가?

위진(魏晉)과 남(南)북조(南朝)라는 개인이 황당하면서도 아름다운 이유는 고대 중국의 생활미학 이데올로기인 신체, 효, 사랑의 세 가지 기본 요소를 통합하고 있기 때문이다. 각각 위(魏), 진(晉), 남(南), 북(北)조의 역사적 격변에 해당하며, 그 안에는 자신과 타인, 세계와 이들의 관계에 대한 탐구와 인식, 그리고 참된 지식과 진리에 대한 갈망과 감탄이 담겨 있다. 그리고 진정한 사랑. 진리는 위(魏), 진(金), 남조(南朝)시대 인민의 자주법제와 생활미학사상의 핵심이다.

위진(魏晉) 남북조(南朝朝)의 집단적 부조리와 아름다움은 고대 중국의 역사와 문화, 사회심리학의 세 종교인 유교, 불교, 도교가 융합된 데서 비롯된다. 전체적으로는 위(魏), 진(南), 북조(南朝) 시대의 강렬하고 활발한 유교, 슬픔의식, 관대하고 비극적인 영웅주의의 초연함, 저항의 자연스러운 해체, 그리고 공허함과 삶의 의미를 반영합니다. 죽음.

그러므로 개인의 위금남북조와 사회적 위금남북시대는 부조리하고 아름다우며, 이는 소위 위금낭만미학으로 승화된다.

한, 위, 진, 남북조 시대는 다양한 사회적 상황과 정치적 배경의 변화로 인해 역사상 가장 격동의 400년이었다. 그러므로 이 부조리한 이 시대에는 '살아간다'와 '어떻게 살 것인가'가 사회생활의 화두가 되었다.

첫째, 각종 자연재해로 인한 황폐화. 역사책에는 "세계 곳곳에 홍수와 가뭄이 닥쳐 사람들이 서로 잡아먹는다", "메뚜기 재앙으로 수십만의 이재민이 발생했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온다. 역사의 공백을 보면 위(魏)·진(秦)·남북조(南朝代)에 역병이 가장 집중적으로 발생한 시기는 한나라 말기 70년 동안에만 17번의 역병이 발생했음을 알 수 있다. 당대의 의성인 장중경(張忠景)조차 “우족이 많고, 우족이 200명이 있는데, 3명 중 2명이 죽고, 10명 중 7명이 장티푸스로 죽었다”고 한탄할 수밖에 없었다. ." 의미는 매우 간단합니다. 즉, 우리 부족이 많이 오고 싶어했지만 역병이 끝난 후 200명밖에 남지 않았는데 그 중 3분의 2가 죽고 그 중 70%가 역병으로 사망했습니다. 이러한 심각한 역병 상황 속에서 장중징(張忠靈)이 자신의 의학적 경험을 바탕으로 『열병 및 잡병에 관한 논문』을 집필할 수 있었던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역병이 만연하여 민간인과 관료 모두 면역되지 않았습니다. '건안 칠자' 중 서천(徐泉), 진린(陳臨), 유진(劉眞) 등 4명이 역병으로 사망했습니다.

둘째, 인재로 인한 학살이다. 인재(人災) 가운데 특히 전쟁이 심하여 위(魏)나라, 진(晉)나라, 남(南)나라, 북(南)나라 시대에 전쟁이 자주 일어났고 백성들은 위태로워서 죽는 것보다 더 나빴다. 한말 동탁의 난이 시작되고 삼국이 건국될 때까지 성은 텅 비었고 길도 텅 비었다고 할 수 있다. 위진(魏晉) 남북조의 난, 황건적의 난, 영웅들의 전쟁, 삼국, 위진의 퇴위, 팔왕의 난, 남북선의 난을 헤아린다. , 이 400년 동안 거의 모든 전쟁에는 생명의 학살과 약탈이 수반되었습니다. 학자들의 통계에 따르면 한나라 말기 환제 당시의 인구는 5천만 명이 넘었지만, 삼국시대에는 700만 명 남짓밖에 남지 않아 인구가 멸절된 것이 분명하다.

위, 진, 남, 북 왕조의 부조리와 아름다움은 실제로 학자들과 관련이 있습니다. 천재 지변과 인재가 무차별 적으로 공격하지만 왕조 변화와 사찰 논쟁으로 인해 학자들의 살해가 발생합니다. 특히 심각해요. 그 중 한말에는 선비와 환관, 친인척 간의 투쟁이 극도로 치열했는데, 100명이 넘는 선비들이 체포되어 살해되었고, 700여 명이 사망, 추방, 폐지, 투옥에 연루되었고, 1,000여 명이 넘는 황실이 있었다. 학생들이 체포되었습니다.

조위도 가차 없이 선비들을 죽였고, 7살 딸도 아끼지 않은 채 공융을 죽였는데, 이는 뿌리를 뽑았다고 할 수 있다. 진나라에서는 조조의 후손을 빼앗기 위해 사마의의 후손이 조상, 하후안, 이봉 등 수십 명의 선비를 죽였다고 할 수 있다. 세계 유명인사들이 학살당했습니다. 남조와 북조 시대에 학자들이 죽임을 당했고, 사영운, 최호 등 역대 유명했던 위대한 인재들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인간은 영장류이다. 대규모 죽음과 살육은 삶을 지푸라기처럼 부주의하게 만들고, 심지어 모든 인간의 윤리가 근거가 없을 때, 영적인 신념과 환상을 갖게 된다. 삶의 신념이 무너지기 시작했습니다. 위진남북조의 생존과 죽음은 삶의 가장 기본적인 명제였다. 이런 맥락에서 '죽음을 향한 삶'은 위진남북조 사람들이 언제든지 죽음을 담담히 맞이할 것을 요구했다. 이러한 높은 압력과 황폐함은 사람들이 삶과 죽음을 직면하게 만들었고, 그 의미에 대한 사고도 더욱 현실화되고 본질에 가까워졌습니다. 이것이 몸과 효, 사랑을 지닌 위(魏), 진(南), 북(南) 왕조의 삶의 미학을 구성합니다. 경도와 유교, 불교와 도교를 차원으로 삼아 황당하고 아름답기 때문에 후세에서는 이를 위진(魏陵)식이라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