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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갱의 전설적인 삶과 그의 그림

고갱은 프랑스의 인상파 화가이자 조각가였습니다. 그의 삶은 전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왜 그는 중년에 갑자기 주식시장을 떠나 아내와 자식을 버리고 바다를 건너 타히티로 그림을 그리며 역사상 가장 유명한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 되었을까? 원화를 가장 생생하게 그리는 화가 이모션스, 장쉰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하나하나 들어보자!

1 고갱의 가족 배경

고갱의 아버지는 프랑스 언론인이었다. 당시 프랑스 대통령은 자신을 황제라고 선포하고 나라를 제국 체제로 바꾸고 싶어 해서 그의 아버지가 사설을 썼다. 비판했지만 다른 기자들은 통치자들에게 아첨했습니다. 그 결과 그의 아버지는 매우 고립되었고 정부군은 그를 체포하려고 했습니다. 1849년, 고갱이 한 살이 되던 해, 그의 아버지는 정치적 재앙을 피해 가족을 데리고 페루로 갔습니다(고갱의 어머니는 이전에 페루에 살았기 때문에 먼 거리로 인해 아버지는 도중에 사망했습니다.) 고갱은 어머니를 따라 페루로 가서 6살까지 살았고, 어머니는 그를 다시 프랑스로 데려가 학교에 다녔지만, 이때쯤 그는 오랫동안 아시아인의 피부와 외모에 익숙해져 있었기 때문에 갑자기 프랑스에 도착했을 때 그는 백인들이 너무 추악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는 열여섯 살쯤 되었을 때 프랑스 교회 교육 시스템에 적응하지 못해 학교를 자주 빼먹곤 했다. 그는 열일곱 살쯤 되었을 때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약 6년 동안 배의 선원으로 일했습니다. 그러다가 어머니 친구의 소개로 주식 및 증권업계에 진출해 많은 돈을 벌었고, 덴마크 여성과 결혼해 다섯 명의 아이를 낳았다. 그러나 10년이 지난 40대의 어느 날, 그는 갑자기 탈출하고 싶어졌다.

고액 연봉과 행복한 가정을 포기하고 외로운 타히티로 가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장쉰은 “사람에게는 두 개의 고향이 있을 수 있는데, 하나는 출생의 고향이고 다른 하나는 정신적, 정신적 고향이다. 고갱은 프랑스에서 태어났지만 인생 경험 등으로 인해 그의 정신적 고향은 페루와 남미에 있다. 고갱의 탈출은 그를 부르던 어린 시절이었을지도 모른다. 그는 주식 시장에서 많은 돈을 벌었을 때 갑자기 도시의 문명이 너무 거짓되고 비현실적인 것들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대신 그는 광야에 진정한 삶의 정신이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는 원주민의 럭셔리함을 포착하고 싶었습니다. 고갱의 그림에서는 당시 물질주의적인 유럽문명에 맞서 싸우기 위해 자신의 그림을 사용했습니다.

2 문명에서 벗어나 계속해서 자신을 찾으세요

고갱이 사임한 후 프랑스 브르타뉴로 갔는데, 그곳은 민속 풍습과 전혀 반대되는 생활 환경이었습니다. 단순하고 사람들은 매우 단순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1890년, 옛 친구 반 고흐가 세상을 떠난 해, 그는 타히티로 가기로 절실한 결심을 했다. 당시 프랑스에서 타히티까지 가는 길이 멀고 배를 타는데도 오랜 시간이 걸렸다. 난파선이나 무언가를 만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는 타히티 지역 사람들의 초상화를 많이 그렸습니다. 그곳 사람들은 상체를 드러내고 하체에만 큰 꽃무늬 천을 두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 자신도 이런 옷을 자주 입었습니다. 그는 그들의 몸에 있는 천이 식물로 스스로 물들인 것을 보았고, 천의 문양은 그들 주위에 피어나는 꽃과 같았으며, 그들이 머리에 쓴 꽃과도 같았습니다.

그의 그림 대부분은 채도와 대비가 높은 빨강, 노랑, 파랑의 삼원색만을 사용하여 발전한 야수파는 고갱의 그림에서 영향을 받았습니다. 고갱은 그의 그림을 통해 우리에게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 아름다움은 가장 원시적인 본성으로 돌아가는 것일지도 모른다.

그는 『노아노아』라는 책도 썼다. 노아노아는 꽃향기와 같은 뜻이지만, 고갱이 쓴 『노아노아』는 생명의 본래 냄새를 뜻한다. 예를 들어, 나뭇잎과 나무 줄기는 향기를 낼 수 있고, 바닷물은 아주 특별한 생명의 냄새를 낼 수 있으며, 심지어 초원에서도 해가 뜰 때 초원의 냄새를 풍길 수 있습니다. 도시 사람들에게는 더 이상 노아노아가 없는 것 같습니다. 향수나 에센스를 첨가한 향만 있을 뿐 본연의 냄새는 없습니다.

1892년에 그는 <망자 감시>를 그렸다. 그림 속 주인공은 고작 13세였던 타히티에서의 첫 배우자였다.

결혼식 날 밤, 그는 침대 위에서 기어다니는 소녀의 알몸을 그렸는데, 그녀의 눈빛은 매우 당황한 표정을 드러냈다. 왜냐하면 그림 옆에서 그녀를 엿보고 있는 듯한 남자가 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그림의 이름은 Spying on the Dead입니다. 이 그림은 매우 신비롭고 고갱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작품이기도 하다. 현지인들에게 가장 무서운 것은 언데드의 도착이며, 이는 언데드가 당신을 위해 온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그림 속 소녀는 이렇게 젊고 젊습니다. 왜 언데드들이 그녀에게 찾아오는 걸까요?

1893년부터 1894년까지 일정 기간 동안 파리로 돌아왔을 때 그는 그곳 생활에 전혀 적응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타히티에서의 생활은 그를 완전히 야만인으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이 시기에 그는 낯선 길거리 여인과 사랑에 빠져 함께 살게 되지만 나중에 그녀는 고갱의 집에 있는 모든 것을 약탈했다. 이후 고갱은 1897년 타히티로 돌아와 13~14세 소녀와 결혼해 'Never More'를 그렸다.

고갱 말년의 그림 3점

1897년, 고갱이 49세였을 때 그는 <우리는 어디서 오는가?>라는 유화를 그렸습니다. 우리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어디로 가는 걸까요? 이 그림은 141*377cm의 대형 작품으로 현재 미국 보스턴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다.

우리는 어디에서 왔는가? 우리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어디로 가는 걸까요? 이 세 가지 물음표는 사실 인류의 가장 근본적인 세 가지 문제이자 매우 깊은 철학적 함의를 담고 있습니다.

이 그림에는 많은 등장인물이 등장하는데, 모두 마오리족, 원주민들이다. 그림 중앙에는 하반신에 작은 흰색 천을 두른 채 벌거벗은 남자가 손에서 발까지 손을 들고 나무에서 열매를 따고 있다. 그러므로 그는 중앙에 우뚝 솟은 기둥과도 같다. 그러므로 이 남자는 인생의 정점에 도달한 것, 즉 전성기를 맞이한 것으로 보인다. 그를 중심축으로 사용하면 그림의 양면에 대비가 생깁니다.

왼쪽 아래에는 백발의 노인이 그 자리에 쪼그리고 앉아 있는데, 마치 인생이 다한 듯, 죽음을 눈앞에 두고 있는 것 같다. 그런 슬픔, 슬프다. 그림 제목의 세 번째 질문처럼, 우리는 어디로 가는 걸까요?

사진 오른쪽 하단에는 풀밭에 누워 있는 아기가 있다. 그에게는 순수하고 순수한 삶이 이제 막 시작됐다. 따라서 오른쪽 하단과 왼쪽 하단 모서리의 이미지는 대칭입니다. 탄생과 죽음, 즉 우리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우리는 어디로 가는 걸까요? 사실 이것은 인간이 답할 수 없는 질문이고, 우리는 아직도 답을 모릅니다.

중간 부분은 물론: 우리는 무엇인가?

화면에는 10대들이 땅바닥에 떨어진 과일을 주워 먹고 있고, 그 주변에서 개들이 놀고 있고, 멀리서 대화를 나누거나 담배를 피우거나 노래를 부르는 커플도 있다. 신.

고갱에게 우리는 무엇인가? 그는 믿음을 찾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림 속에는 신과 믿음이 있다. 고갱에게 믿음은 생존 과정에서 발견하는 가치와 의미의 가정이다.

고갱은 이 그림에서 매우 문학적인 서사적 내용, 심지어 깊은 철학적 사고의 내용까지 전달했습니다. 후기 초현실주의자들과 마찬가지로 그는 그의 그림에 많은 이데올로기적인 것들을 가져왔습니다. 고갱의 그림은 더욱 신비롭고 철학적인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분석 없이는 그의 그림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위 내용의 대부분은 "Jiang Xun Talks about Art Masters - Jiang Xun Watches Gauguin"의 오디오에서 편집되었습니다.

Gauguin's 탈출을 하다 보면, 사람들은 장기간의 단조롭고 평범한 삶에 지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가족, 책임, 자녀, 생활 및 기타 이유로 그러한 삶을 계속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감히 하지 못하는 일을 고갱은 해냈습니다! 물론 그의 선택은 많은 사람들의 비난과 논의, 욕을 받았지만, 결국 그는 중산층 가정에서 갑자기 가난해진 사람입니다. 힘든 삶을 보내던 그는 마침내 타히티에 도착해 자신이 원하던 소박한 삶을 살다가 황량한 섬에 뼈를 묻었다.

Jiang Xun이 말했듯이 오늘날의 사람들은 매일 컴퓨터 앞에서 일하며 많은 사람들도 탈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고갱처럼 자신이 원하는 삶을 추구하기 위해 모두가 집을 떠나도록 권장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주말이나 휴일에 도시를 떠나 평소와 다른 삶을 살 수 있고 삶의 다양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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