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 이야기의 핵심 단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黑 hēixūxū는 어둠을 묘사하고, chè는 수프를 깨뜨립니다. shāngshāng는 쏟아지는 물의 모습, 얕은 jiānjiān (튀는 물이라고도 함) 물 급류의 모습, 국자를 양손에 쥐고 있는 掬ju, 쏟아지는 물, 둥근 돌판, yī의 유적, 동굴에서 나오는 소리, 산 속의 안개, 두 산 사이의 yā 지나갈 수 있는 좁은 곳, 산길은 경사지고 곤륜로는 완만하고 조용하며 경사가 높습니다.
'풍경담'은 항일전쟁 초기인 1940.12년에 집필됐다. 당시 마오둔은 홍콩에서 혁명적인 문화사업을 하고 있던 1938년 말에 쿤을 초청받았다. Bingkun은 신장 문학 대학교에서 가르치고 있는 "신장 모든 민족 문화 협회 연맹"의 활동을 주관하기 위해 우루무치(이전에는 Dihua)로 이동했습니다. 1940년 5월, 그는 신장을 떠나 본토로 돌아와 옌안을 거쳐 주덕의 초청으로 곤명을 방문하여 강연을 했다.
이 글은 1940년 말 충칭으로 돌아온 뒤 쓴 글이다. 국민당이 통제하는 지역에 게재하기 위해 글 전체를 풍경을 말하는 관점에서 썼고, 글의 내용이 상대적으로 암시적이다. 해방지역 군인과 민간인의 투쟁생활을 독특한 산수화로 표현한다.
'풍경이야기'는 사물의 전치사인 풍경에 관해 이야기한다는 뜻이다. 이 글에는 토론문인 4, 6, 8, 10항을 제외하고 나머지 6개의 자연문단에 대한 설명이 각각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위 '풍경', '자해'는 이를 '풍경'이라고 설명한다. 즉, 쿤밍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건축물, 자연경관 등이 그것이다. 그러나 이 에세이에서 저자가 언급하는 '풍경'에는 곤족도 포함되어야 한다. 저자는 사람이 풍경의 '구성자'이자 풍경의 '주인'이라고 믿는다. 그러므로 곤명의 여섯 장의 그림을 고찰할 때에는 먼저 인간의 활동을 고찰해야 하고, 두 번째로 인간 활동의 자연적 배경을 고찰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