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집 - 도교의 발전과 도교 승려 양성(개정판)"의 서문
유약관은 도교에 입문하여 가르침의 심오함과 도교의 심오함을 알았습니다. 도교 변혁의 신비, 단식의식은 장엄하다. 도교 승려가 되려면 노래, 독창, 행위 등의 모든 기술을 숙달해야 하며, 음악 연주, 장기, 서예, 그림의 모든 기술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그러므로 도교의 승려가 되는 것은 어렵다.
공부를 마친 뒤 씨게이트에 화장실 흔적을 남기고 각계를 돌아다녔다. 낡은 사회에서는 10리 해외시장과 부침을 잘 알고 있었고, 사회의 급격한 변화와 생존의 어려움도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도교가 살아남는 것은 어렵습니다.
오늘 나는 노인이 되어 풍요로운 시대를 누리고 있으며, 나라가 번영하고, 백성들이 평화롭고, 도교도 부흥의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대하고 생각하면 감동이 가득해요. 나는 10년 넘게 현대 도교의 발전에 대해 깊이 생각해 왔습니다. 10년 넘게 생각나는 것이 있을 때마다 글로 기술하고 가면서 쓰겠습니다. 지금은 다행스럽게도 그것을 한 권으로 모아서 현대 도교의 발전과 도사 양성을 한 단어로 요약할 수 있어서 이 이름으로 모았습니다.
도덕경(道德智)에는 "최고는 물과 같고, 물은 경쟁하지 않고도 만물을 이롭게 한다"고 했는데, 생각해보면 도교의 생존과 발전은 '물'과 같다. 물은 흐르는 것을 의미하며, 먹물이면 검은색이 되고, 덴드로비움에 부으면 둥근 모양이 된다. . 그것은 매우 부드럽지만 떨어뜨리면 금과 돌을 뚫을 수 있고, 땅에 뿌리면 모든 구멍을 뚫을 수 있습니다. 도교의 생존은 사회에 대한 요구를 기대할 수 없으며 단지 시대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자제할 수 있을 뿐입니다. 강이 동쪽으로 흘러감에 따라 파도는 굴러가며 자신의 피난처를 찾고 "모든 것에 이로움"을 주는 곳을 찾습니다.
'서성징'은 "나의 운명은 나에게 있는 것이지 하늘과 땅에 있는 것이 아니다"라고 말한다. 하늘과 땅을 탓할 필요도 없고 남을 부러워할 이유도 없다. 도교의 생존과 발전은 도교 자체가 '살아 있는지', 그리고 오늘날 우리 도교 승려들이 사회에 적응하고 스스로를 통제할 수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사회에 적응하고 자신을 다스리기 위해서는 하고 싶은 일이 셀 수 없이 많습니다. 동료들이 부흥의 부담을 짊어지고 따라잡기를 바랄 뿐입니다.
하늘과 땅 사이에 물은 끝없이 흐르고, 끊임없이 끊어지고 막히지만 멈출 수 없으며, 수천리 멀리 흐른다. 도교(Taoism)도 마찬가지다.
Chen Liansheng의 서문, 1996년 봄
Huang tingjian 의 "dengxie pavilion" 시에 대한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