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신 선생은 많은 저작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 고향' 은 우리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당신이 다 보고 나면 마음이 오미잡하게 변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다음은 노신의 고향 독후감 5 편을 가져다 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이 좋아하시길 바랍니다.
노신의 고향 독후감 편 1
《고향》은 노신 선생이 고향으로 돌아간 이야기를 담고 있다. 추운 겨울에 노신은 20 여 년 동안 헤어진 고향으로 돌아가 자신의 오래된 집에 작별을 고하기 위해서였다. 저자가 본 고향은 이미 기억 속의 아름다운 고향이 아니다. 이 글은 노신 선생과 고향이 포기하기 어려운 향정, 소년 윤토에 대한 아름다운 추억, 양 둘째 형수의 각박한 냉막, 노신 선생이 각각 30 여 년 된 윤토의 감개무량함을 다시 보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노신 선생이 고향을 멀리하고, 마음속의 슬픔과 희망을 묘사했다.
노신 선생의 윤토에 대한 묘사는 많은 필묵을 사용하였다. 먼저 저자 소년 시절 윤토와 함께 있던 즐거움을 상세히 회상했다. 천진한 소년은 신분에 따라 그들의 순수한 우정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다. 저자가 30 년 후에 윤토를 보았을 때의 정경을 다시 한 번 이야기해 보자, 노신이 가슴에 솟아오른 그 즐거운 일들은 아직 속사포를 토하기도 전에 윤토의' 나리' 에게 생압을 받아 서프라이즈에서 비애에 이르기까지, 그는 윤토의 마음과 이미 슬픈 두꺼운 벽을 사이에 두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이 공손한 호칭이 노신에게 큰 타격이라고 믿는다. 소년이 할 말이 없는 좋은 친구부터 고개를 숙여' 나리' 라고 부르고, 생계를 위해 초재에 접시를 묻을 때까지, 기지가 있고 용감한 소년이 고생과 무감각한 윤토로 변해 노신이 세태의 무더위와 하층 인민의 어쩔 수 없이 느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인간성의 비애이자 시대의 비애이다.
문장 는 또 20 년 전 두부 를 파는 양 erniang,' 두부 서시' 부터 지금까지 높은 광대뼈 얇은 입술, 컴컴한 자세, 특히 각박한 언어, 이기적인 행동, 저자를 슬프게 하지 않는 것이 없다. 고향은 더 이상 그에게 미련이 없다. 당시 그런 다자, 기근, 가혹한 세금, 병적, 관신의 사회적 배경과 압력으로 사람들의 마음은 어떻게 황폐해졌을까? 작가는 마음이 울적했지만 후배들로부터 희망을 보고 그들의 미래가 진정으로 좋아지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언제든지 사람은 희망을 잃을 수 없다. 만약 희망을 잃으면 모든 것이 무의미하다. 노신 선생이 말했듯이, "희망본은 상관없고, 아무렇지 않다." 라고 말했다. 이것은 지상의 길과 같다. 사실 땅에는 길이 없어, 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 희망과 꾸준한 노력으로 성공은 멀지 않을 것이다.
노신의 고향 독후감 편 2
《고향》이라는 책은 대작가 노신의 손에서 나온 것이다. 그것은 구사회 노동인민의 어려움을 폭로했다. 20 년이 지난 후, 글의 윤토는 더 이상 활발하고 귀여운 아이가 아니었고, 두부 서시의 귀여운 아름다움도 일찌감치 사라져 산전수전 다 겪은 시골 사람이 되었다.
고향' 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인물은 윤토였다. 그의 소년 시절과 중년의 시기가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그야말로 천차만별이다. 노신 선생의 눈에는 윤토소년이 발랄하고 귀엽고 근면하고 유능한 소년이었다. 또한 식견이 넓어서, 많은 재미있는 일을 노신에게 들려주어야 노신 선생이 시골 생활에 대한 동경을 갖게 되었다. 비록 그들이 함께 지낸 시간은 길지 않지만, 노신 선생과 나의 기억 속에서 그는 천진하고 낭만적이다.
하지만 20 년 후, 그들이 만났을 때 윤토는 완전히 달라졌다. 이전의 모습은 조금도 없었고, 심지어 소년 시절의 그림자도 없어졌다. 원래 보라색 얼굴은 이미 회황회색으로 변했고, 깊은 주름이 새겨져 있었다. 그는 이미 이전의 순수함을 잃고 가련하고 고지식한 사람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이것이 구사회 사람들의 과도한 노동이라는 것을 알고 이렇게 되었다. 이전의 건강은 이미 피로가 심해져서, 그의 어깨 위의 생활압력이 너무 커서, 그를 등조차 곧게 펴지 못했다. 그가 얼마나 불쌍한가! 그는 중년인처럼 보이지 않고 노인처럼 보인다.
책에서 노신 선생은 윤토를 이렇게 묘사했다. "그가 나를 보고 얼굴에 처량하고 기쁜 눈빛이 떠올랐다. 입이 움직여서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마침내 그의 표정은 공손하게 변해 나리에게 분명히 말했다. "여기서 나는 자란 윤토가 이미 자신과 노신의 차이를 알고, 이미 열등해졌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미 자신과 노신은 더 이상 어린 시절의 즐거운 시간으로 돌아갈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더 이상 과거의 형제애를 느낄 수 없게 되었다.
윤토의 몸에서 나는 구사회의 어둠과 이전에 일하는 사람들의 고난을 알게 되었다. 나는 내가 신중국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기쁘다.
노신의 고향 독후감 편 3
신해혁명 ~ 오사운동 중 중국, 일본의 침입, 대혁명의 실패, 신군벌의 성립, 당시 격동 속에 있던 중국을 어둠의 심연으로 끌어들이고, 이런 어둠 속에서 어떤 사람은 어둠 속에서 침몰하고, 어떤 사람은 어둠 속에서 한 가닥의 빛을 찾으려고 하지만, 이런 사람은 왕왕 헛수고이다.
작은 다리, 흐르는 물, 다른 사람, 옛 친구, 노신의 고향에 대한 아름다운 기억으로 가득 차 있지만, 노신이 다시 고향으로 돌아왔을 때, 모든 것이 변했다는 것을 발견하고 사회는 무정해졌고, 사람들 사이에도 너무 많은 규칙과 의혹, 소심함, 부와 가난의 차이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사람과 사람 사이에 너무 많은 장애물과 너무 많은 격차가 생기게 한다. 너무 많은 격차, 사람들이 천리를 거절하게 한다. 아이고, 사람들의 내면의 변화는 노신의 고향에 대한 아름다운 기억을 깨뜨렸다. 세상은 변하고, 사람도 변하고 있다. 사람들의 마음 속에는 동진이 적고 욕심이 많다. 선량한 것이 적고, 교활한 것이 많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소박하고 용감한 어린 시절 친구인 윤토도 사라졌다. 그 기지가 용감하고 식견이 넓은 소년의 이미지가 얼굴빛이 노랗고 눈이 붉어지며, 위에는 낡은 펠트 모자가 있었고, 몸에는 아주 얇은 솜옷을 입은 중년인으로 대체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용기명언) 공손하고 공경하는' 나리' 한 마디가 봉건예교에 의해 단단히 묶여 무감각하다. 그 당시의 윤토는 이미 사회의 냉혹함 속에서 은은하게 소멸되었다. 그의 집, 다자, 기근, 가혹한 세금, 군인, 산적, 관우, 신사는 모두 그를 인형처럼 고생시켰다. 묘목 한 그루가 이렇게 소멸되었다.
20 년 전 양둘째 형수는 젊고 아름다웠기 때문에 그녀의 두부가게는' 두부 서시' 라고 불렸다. 20 년 후, 그녀는' 광대뼈, 얇은 입술' 의' 가느다란 컴퍼스' 가 되어 이기심, 신랄함, 탐욕, 속물, 시비를 걸고 잔소리를 좋아하는 소시민의 이미지가 되었다. 그리고' 나' 의 이삿짐에서 물건을 좀 건져내고, 위선적으로 치켜세우고, 신랄하게 조롱하며, 중기에서 윤토가 그릇을 훔쳤다고 거짓말했다. 책 속의 노신은 한겨울에서 왔고, 가져온 것은 기대이고, 가지고 간 것은 슬프고 서늘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나 지금이나 인사의 변천, 고향은 모든 나그네의 마음속에서 가장 깊은 은통이다. 노신 선생의 마음 속에는' 봄이 없는 고향' 이야기의 결말이다. 노신은 떠났다. 이런 고향에 대해 그는 더 이상 아름다운 기대를 가질 수 없었다.
노신의 고향 독후감 편 4
노신의' 고향' 이라는 소설을 보고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윤토였다. 그가 나에게 깊은 인상을 준 이유는 단지 그의 그 소년과 중년의 두 연령 단계의 큰 차이와 변화일 뿐이다.
어린 시절의 노신은 마치 천국에 사는 악마처럼 풍족하고 의복이 풍부하지만 한 발짝도 걷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윤토는 지옥에 사는 천사로 생활이 힘들지만 행복으로 가득 차 있다. 윤토의 어린 시절은 반드시 오이밭을 봐야 하지만, 그는 자유롭고 즐겁다. 노신의 어린 시절은 비록 풍족하고 의복이 많았지만, 그는 "뜻이 있는 자도" 슬프게 읽을 수밖에 없었다. 윤토는 무궁무진한 새로운 일을 할 수 있고, 끝없는 바다를 볼 수 있다. 노신은 그' 사방의 하늘' 만 볼 수 있다.
자유가 없다면, 얼마나 많은 부가 모두 낡은 쇠이다. 자유야말로 진정한 금이다!
그러나 그것은 결국 수십 년 전의 것이다. 봉건 사회는 지금으로부터 그렇게 길고 광대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오늘날의 사회에 이르러서도 어른들은 여전히 대동소이하고 이곡적으로 우리를 위해 표준 어린시절을 만들어 주었다. 속박이다.
속박에 비교까지 더하면 무궁무진한 공부가 감옥과 비교해도 이미 약간의 차이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사회 미래의 새로운 동력으로서, 우리의 생존 상태가 주목받을 이유가 없는가? 어른들은 항상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공부하는 것이 한 아이의 전부라고 생각하지만, 이것들은 바로 우리 아이들이 가장 무시하는 것이다.
고향' 에서 노신은 고향의 변화를 지적하여 서글픈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윤토와 양둘째 형수라는 대표적인 예시로 한 단어인 변화를 증명했다. 고향의 변화든 인물의 변화든, 노신의 문장 () 는 항상 미언대의의 느낌을 준다. 특히 마지막 말: 세상은 원래 길이 없고, 사람이 많이 가면 길이 있다. 더욱 기억에 남는다.
노신의 고향 독후감 편 5
고향은 모든 사람의 즐거운 추억지이지만 노신이 쓴' 고향' 이라는 문장 속 윤토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으며, 이전에도 소년 윤토라는 본문을 배운 적이 있다. 그가 어렸을 때와 어른이 되었을 때와는 사뭇 달랐다.
어릴 적 노신은 집안 형편이 좋아서 도련님이었다. 그는 먹고 입는 것도 걱정하지 않지만 즐겁지는 않다. 어린 시절의 윤토 가정 형편이 좋지 않기 때문에 과전을 보러 가야 한다. 그의 생활은 비록 힘들지만 행복으로 가득 차 있다. 노신과 윤토의 어린 시절은 반대였다.
《고향》이라는 책에서 노신의 어린 시절은 자유가 없었다. 나는 자유와 끝없는 학습이 없는 생활이 로봇과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어른들은 항상 잘 먹고, 따뜻하게 입고, 공부를 잘하는 것이 가장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런 생각들은 우리는 동의할 수 없다. 책에서 말하는 것은 지금의 우리 체득과 비슷하다. 우리와 부모 사이의 세대 격차는 같다.
"고향", 이것은 나를 기억에 남는 책이다. 노신 선생은 그가 평생 잊을 수 없게 만든 사람들, 일, 물건을 모두 이 책에 기록하여, 우리 함께 그의 인생 경험을 느끼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책은 매우 보기 좋으니 여러분도 한번 가보시고 이해하시길 바랍니다. 안에 있는 철리들 중 일부는 지금까지도 쓸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사람이 세상에 살면 반드시 자신의 독립된 사상이 있어야 한다. 사람이 사상이 없으면 식물인 셈이다. 그의 사상은 천천히 경직될 것이다. 노신과 윤토를 데리고 어렸을 때, 어렸을 때 그들은 함께 뿔닭을 잡고, 함께 물고기를 뛰는 것을 보고, 또 많은 재미있는 일이 있었다. 그중에서 그들의 관계가 매우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나중에는?
노신의 필에서, 내 눈앞에 당시 농촌생활의 거울이 나타난 것 같다. 한 소년의 윤토와 중년 윤토의 큰 변화를 볼 수 있었다. 명랑하고 낙천적인 아이에서 노신과 서툴러졌고, 얼굴에는 퇴폐적인 사람이 있었고, 더 이상 어린 시절의 명랑함이 없었다.
우리도 윤토처럼 환경과 사회에 영향을 받아 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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