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칭자오의 시 '같은 가족이 되지 말아라'의 등장은 CI계를 빛나게 했다. 그녀의 시는 난두를 경계로 두 시기로 나누어진다. 초기 시들은 주로 남편에 대한 사랑('매실 한 송이' 등)과 자연 풍경에 대한 사랑('꿈처럼' 등)을 표현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문장은 '한 가지 사랑병, 두 곳의 여유'이다. 슬픔을 없앨 방법은 없습니다. "이마에만 있는 것 같은데 가슴에 있다", "알고 계시나요? 아시나요? 녹색이고, 뚱뚱하고, 빨갛고, 얇아야 합니다."... 이 말은. 아름다운 운율과 열정, 생동감을 갖고 있으며 완곡하고 섬세합니다. 후기 시에는 조국에 대한 증오, 남편을 잃은 아픔, 과부로서의 아픔이 주로 반영되어 있는데, 이 시를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느린 목소리'가 가장 대표적이다. 글쓰기 배경을 경험하고 명확하게 하세요.
의명 이안저시(伊庵宇師) 이청조(1084~1155)는 산둥성 지난(濟南) 출신이다. 그녀의 아버지 이거페이(Li Gefei)는 진사학자이자 예부(禮府)의 일원이었으며 당시 유명한 학자였습니다. 나의 어머니는 읽고 쓰는 법을 알고 계셨습니다. 그녀의 남편 조명성(趙mingcheng)은 북송 말기 재상 조정지(趙寧治)의 아들로, 라이저우(현재 산둥성 예현)와 자저우(현재 산둥성 쯔보시)의 행정관을 역임했다. 두 사람은 관심사가 비슷해 함께 시를 짓고 노래를 부르며 수많은 비문과 서화를 수집했고, 그들의 결혼생활은 꽤 행복했다. 내실과 가정은 그녀의 생활 세계이며 행복한 사랑과 결혼이 그녀의 삶의 주요 이상이되었습니다. 그러나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여 사람들은 불행과 불행을 겪었습니다. 송나라 고종 건암 3년(1129년) 8월에 조명성이 관직에서 해임되고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이후 이청조는 장강 이남에서 살며 비참한 실향생활을 했다. 진군이 남침하자 그녀는 한때 강녕(江寧), 항저우(杭州), 웨저우(현재 절강성 소흥시)에서 태주(현재 절강성 린하이시)와 원저우(현재 절강성 원저우시)로 도망갔다. 이곳에서 그는 가족과 조국을 깊이 생각하며 외로운 노년을 보내다가 극심한 슬픔 속에 세상을 떠났다. 이 시는 남편을 잃은 직후에 지은 시로서, 과부로서 외롭고 비참한 노년의 삶을 표현하고 있다. 이 시를 감상하려면 여시인의 깊은 애도의 감정을 주의 깊게 감상해야 한다.
Shangque는 시인의 기분에 대한 슬픔을 강조합니다. "찾고 찾는다, 황폐하고 비참하고 비참하다." 시인은 처음에 7쌍의 겹쳐진 단어를 연속해서 쓰는 등 파격적인 행보를 보였다. 시인은 아침 일찍 일어나 뭔가를 잃어버린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집 안을 여기저기 찾아다녔습니다. 행복을 찾고, 희망을 찾고, 좋았던 시절을 찾고... 남편이 막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그리고 부부 사이의 깊은 관계 때문에 시인은 남편이 떠났다는 사실을 전혀 믿지 않았습니다. 생각할수록 볼수록 황홀경에 빠져 남편이 아직 집에 있다는 느낌이 들어서 계속해서 검색하고 검색했습니다. 그러나 "죽은 사람은 이미 사라졌다"고 사람들은 죽은 후에 부활할 수 없다. 방은 텅 비어 있고 슬픈 바람이 불고 있다."(판위에의 "남편을 잃은 후 그녀는 세상의 외로움과 삶의 지루함을 깊이 느꼈습니다. 당연히 그녀가 본 모든 것은 '황폐'하고 생명이 없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내 마음 속에는 슬픈 과거의 사건들이 떠올랐다. 그것은 비참하고 극도로 슬펐다. 시인은 먼저 외부에서 감정을 느끼고 내부에서 느끼며, 우울에 갇혀 헤어날 수 없는 외로움을 노래했습니다. 일곱 쌍의 중첩된 인물들은 남편을 잃은 후 시인의 심리적 변화를 세밀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그녀의 말년에 겪는 깊은 슬픔과 쓸쓸함을 고조시킨다. 이 세 문장만으로도 시 전체에 슬프고 쓸쓸한 감정의 분위기가 조성된다. 이러한 우울함은 단시간에 표현될 수 없고, 오랜 시간 축적된 감정의 결과이다. "더울 때와 추울 때가 가장 숨 쉬기가 힘들다. 와인 세 잔과 담백한 와인 두 잔은 상대가 안 되고, 바람도 늦게 온다. 기러기들이 지나가니 안타깝지만, 오랜 지인이다.” 나라를 잃고 남편을 잃은 아픔의 기이한 시기에, 날씨가 불확실한 결정적인 순간에 시인은 슬픔을 억눌러 몸을 보살펴야 했지만, “ 삶과 죽음의 끊임없는 절단과 혼란으로 인해 그녀는 그것을 제거할 수 없었습니다. 지울 수 없으니 조금은 가라앉히는 게 나을 것 같아서 슬픔을 술로 달래볼까 생각했다. 그런데 갑자기 저녁 바람이 불고 살을 에는 듯한 찬 공기가 그녀를 모든 생각을 잃게 만들었다. 그녀는 "잔 세 잔과 가벼운 포도주 두 잔"이 그녀의 마음 속에 있는 무거운 슬픔의 구름을 쫓아낼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무엇을 해야 할까요? 심심한 가운데 하늘에게 묻고 싶었다. 뜻밖에도 고개를 들자 기러기 떼가 천천히 날아가는 모습이 보였다. 남쪽으로 향하는 가을 기러기는 다름 아닌 북쪽에서 보았던 옛 지인들이었다. 예전에는 기러기가 남편의 따뜻함과 위로를 가져다 주었고, "구름 속에서 비단 책을 보낸 사람"이라는 기쁨이 있었습니다. 지금 기러기는 여전히 거기에 있지만 남편은 영원히 없을 것입니다. 당연히 '일이 다르고, 사람이 다르고, 일이 다르다'는 생각은 끝없는 절망을 불러일으키고 '눈물이 먼저 흐른다'.
아래 부분에서는 시인의 고독과 비참함을 더 자세히 묘사하고 있다. 하늘을 올려다보면 불행해지지만, 땅을 내려다보면 어떨까요? "노란 꽃이 온 땅에 쌓여 있는데 초췌하고 쇠약해졌으니 이제 누가 따야 하겠습니까?" 옛날에는 국화를 봤을 때 노란 꽃보다 가늘었지만 여전히 꽃이 피었습니다. 혼자 꽃을 감상하는 은혜, 행복한 기분으로 보고 감상하고 따는 것이 가능해졌고, 이제 국화, 노란 꽃을 보면 꽃은 아직 활짝 피었지만 사람들은 초췌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행복한 장면으로 슬픔을 쓴다". "남자는 친구를 위해 죽고, 여자는 자기를 기쁘게 하는 여자처럼 보인다. 사람이 없으면 꽃이 피는 게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계단 위의 푸른 풀은 봄빛을 반사하고, 꾀꼬리의 목소리는 나뭇잎 사이로 들려온다." 꽃을 감상하지 않으면 꽃은 저절로 피어난다. 꽃은 저절로 시들어 버립니다. 꽃이 손상되면 더 이상 꺾을 수 없습니다. 얼마나 황폐하고 황량한가! 이는 무심코 꽃을 따는 우울함을 표현한 것뿐 아니라, 꽃이 지기 전에 소중히 간직하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것이기도 하다. 부러졌지만 가지를 부러뜨릴 꽃이 없을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시인은 꽃을 가진 사람들에 대해 자신이 비바람에 시들어버린 노란 꽃과 같다고 한탄합니다. 객관적인 환경이 암울해도 마음에 태양이 있는 한 여전히 빛을 향해 나아갈 수는 있지만, 기분은 우울하고 슬프다. 나라도 안타깝지만, 어떻게 하면 이 곤경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 막막합니다. 올려다보는 것도 슬프고, 고개를 숙이는 것도 슬프고, 힘든 나날을 마주한 여시인은 날이 어두워지기를 바라며 홀로 '창문을 지킬' 수밖에 없다. 삶과 죽음에 대한 그녀의 증오의 현장은 밤에 익사했지만 그녀는 어떻게 이 기다림과 고통을 견딜 수 있었습니까? “집이 새니 밤새도록 비가 내렸어요.” 시각적 고통은 해결되지 않았고, 청각적 고통도 잇달아 이어졌습니다. “시카모어 나무도 이슬비를 내렸고, 황혼 무렵에는 비가 조금씩 내렸습니다.” 계속되는 비로 인해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습기는 습기 일 뿐이며 창문 앞의 플라타너스 나무 잎사귀에 "조금씩" 부딪히는 것이 아니라 그녀의 상한 마음에 닿았습니다. ... 시의 마지막 문장인 "이번에는 어떻게 슬픔이라는 단어로 충분할 수 있는가?"는 시 전체의 주제를 함축적으로 밝히고 있는데, 이는 지금 이 순간 여시인의 심정이 펜으로 표현할 수 있는 범위를 훨씬 뛰어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잉크 아마도 그것은 "슬픔이 가득한 이천 담배"일 것입니다. 도시의 바람은 솜털로 가득 차고 매화는 비에 노랗게 변합니다. 동쪽으로 흐르는 샘물." 정확히 무엇인지 여시인은 명확하게 말하지 않았다. 차마 말할 수 없었거나, 명확하게 설명하지 못했다. 분명히 그녀에게 주었다. 독자들은 남았다. 상상의 여지가 충분합니다. 상상해 보세요. 이 거대한 세상에서 시인은 괴로움으로 가득 차 있지만 아무도, 심지어 동물조차도 그녀의 말을 듣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하늘의 어둠이 그녀에게 한걸음 다가가고, 가을 바람이 그녀의 야윈 몸을 황폐화시킵니다. 그리고 이슬비가 그녀를 갉아먹는다. 그녀의 피 흘리는 마음은 "이번에는 여자가 어떻게 그렇게 슬퍼할 수 있지?"라고 말하지만, 실제로 그녀가 독자에게 보여주는 것은 "여자가 어떻게 그런 슬픔을 견딜 수 있는가?"이다.
리칭자오는 중국 문학사상 가장 창의적이고 예술적으로 뛰어난 여성 작가이다. <느린 목소리>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두 가지다. ① 영리한 이미지 선택. 시인은 상황에 따라 장면을 설정하고 슬픔을 해소하는 '라이트 와인', 질주하는 '저녁 바람', 남쪽으로 향하는 '기러기', 온통 '노란 꽃' 등 몇 가지 대표적인 이미지를 교묘하게 선택했습니다. 땅, 황혼 하늘의 '창', 이슬비 속의 '인더스'... 각각의 이미지 뒤에는 슬픈 사연이 있는데, 시인은 이 이미지들을 하나하나 세심하게 정리하여 노인들의 외로움과 미망인. 어떤 생활 방식과 외로운 기분. ②겹쳐지는 단어를 사용한다. 초반에는 14명의 반복되는 인물이 등장하며, 행동부터 환경, 심리적 감정까지 과부 노인의 권태와 상실감, 주위를 둘러보는 슬픈 마음의 상태를 다각도로 표현한 영원한 창작물이다. 이청조는 우아한 학파에서 빛날 뿐만 아니라 중국문학사에서도 높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청나라 이조원(Li Tiaoyuan)이 말했듯이, "의안(Yi An)은 송나라 여인 중 탁란 가문에 속하며, 진기와 황구에 뒤지지 않습니다." "여자를 무시할 뿐만 아니라 남자를 압도하려고 합니다." ." ("Yucun Ci Hua" 제3권)
첨부 파일:
? 느린 목소리
? Li Qingzhao
검색 및 수색하고, 버려지고, 비참해집니다. 따뜻할 때와 추울 때 숨쉬기가 가장 어렵습니다. 세 잔과 가벼운 포도주 두 잔은 그에게 어울리지 않는다. 바람이 늦게 오고 바람이 분다. 기러기들이 지나가고 있어서 안타깝지만 오랜 지인입니다. 노란 꽃이 온 땅에 쌓여 있는데, 초췌하고 훼손되어 있으니 이제 누가 따기에 합당한가? 창문을 바라보며 어떻게 어둠 속에 혼자 있을 수 있습니까? 봉황나무는 이슬비로 뒤덮이고, 해질 무렵에는 조금씩 비가 내린다. 이번에는 어떻게 '슬픔'이라는 것이 있을 수 있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