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이유 중 하나는 명나라 홍무 시대에 산둥 해안을 침략한 일본 해적에 맞서기 위해 영락 시대에 황실에서 아오산 경비병을 배치하고 군대를 주둔시켰기 때문입니다. 명나라에서는 원나라의 남은 세력을 진압하기 위해 영락제가 직접 군사 원정을 이끌었고, 아오산 경비대 사령관이 이끄는 팀이 승리하여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들은 밤낮으로 여행했지만 여전히 '소신년'을 놓쳤고, 하늘과 조상을 공경하기 위해 귀국 둘째 날로 축제를 바꿔야 했습니다. 이후 아오산위 사령부의 후예들은 전통보다 하루 늦게 새해를 맞이하게 되었다.
두 번째 이유는 지모 지역의 란씨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음력 12월 24일을 비년으로 여기기 때문이다. 이 풍습은 란장(蘭張)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란장(蘭張)은 명나라의 검열관과 총독을 역임했으며 집안의 중요한 인물로 일년 내내 해외에서 관리로 일했으며 1년 동안 음력 12월 23일에 지모로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그를 존경하는 마음에서 그의 가족인 소자오(So Cizao)가 음력 12월 24일로 바뀌었고, 이제부터 이것이 관습이 되었습니다.
반도 기자들은 이런 젊은 나이를 성으로 구분하는 풍습이 칭다오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는 점에 주목했다.
'화상일보' 보도에 따르면 셴양시 싼위안현 일부 시민들도 '장, 왕, 리, 조'라는 성을 가진 사람들이 24일 밤에 난로에 제사를 지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음력 12월 24일 밤에 성씨가 다른 사람은 13일 밤에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Dajiang.com의 한 네티즌도 "사실 샤오니안을 기념하는 것에 대해 서로 다른 의견이 있다. 여기서 샤오니안을 보는 우리의 견해는 샤오니안은 각 마을의 조상과 성씨가 집으로 달려가는 때이다"라고 메시지를 남겼다.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다른 곳에서 왔습니다. '소년'의 날은 동일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어느 날이든 '소년'은 작지 않습니다. 이 날부터 사람들은 새해를 준비하기 시작합니다. 24일에는 설탕 참외를 만들고, 25일에는 두부를 갈아서 준비합니다. 26일에는 고기를 삶고, 27일에는 수탉을 잡고, 28일에는 반죽을 만들고, 30일에는 찐빵을 굽고, 설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