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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MAX 모델링과 Rhino 모델링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차이점 1:

3dmax의 용도?:

3dmax는 주로 애니메이션과 포맷 디자인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멀티미디어와 디자인을 전공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며, 게임 캐릭터 디자인, 장식 공간 디자인 등 max는 다각형 모델링입니다. 다각형, 즉 다각형 모델링은 작은 사변형 패치를 사용하여 실제 매끄러운 표면을 근사화합니다.

차이점 2:

코뿔소 모델링의 목적:

코뿔소는 일반적으로 코뿔소라고 불리며, 2차원과 3차원을 구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차원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애니메이션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주로 제조업에서 사용됩니다. Rhino는 nurbs 모델링입니다. Nurbs의 의미는 균일한 비합리적 B-스플라인입니다. 이에 의해 구성된 표면의 모든 점은 방정식을 통해 계산됩니다. 구성된 표면은 모델에서 완전히 매끄러울 수 있습니다.

Nurbs는 실제로는 매끄러운 표면에 더 가깝고, 표면 품질과 형태를 매우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어 산업 디자인의 최종 모델 구축에 자주 사용됩니다. 다각형 모델링으로는 표면을 정확하게 묘사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차이점 3:

매개변수:

Rhino에는 매개변수화 기능이 없습니다. 메뚜기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파라메트릭 모델링을 할 수 있습니다. 소위 매개변수화는 객체가 자체적으로 여러 매개변수를 기록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수정이 필요한 경우 모델 자체를 조정할 필요가 없으며 매개변수만 조정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pro|e와 같은 매개변수 기반 시스템에서 길이, 너비, 높이가 1인 큐브를 만듭니다. 이제 높이를 2로 변경하고 비모수변수 기반입니다. 시스템은 큐브의 z축에서 크기 조정 작업을 수행해야 하며 파라메트릭 드라이브 시스템은 높이 매개변수를 2로 조정하기만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