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VX 가 XP 버전보다 높다는 점을 분명히 하고 개발자 EB 는 VX 를 XP 의 혁신판이라고 부른다.
1, 사용도 측면: VX 사용도가 높고 문, 보물 상자 설정과 같은 일부 작은 기능은 이벤트 중의 템플릿으로 직접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XP 는 단계별 문, 보물 상자 이벤트를 수동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VX 의 가동도는 9 점, XP 는 5 점밖에 칠 수 없습니다.
2. 소재 측면: VX 의 기본 소재 통합도가 높고 소재를 시스템에 고정해 있어 교체가 쉽지 않습니다. 현재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소재는 VX 와 잘 어울릴 수 있는 소재가 거의 없다. 블록을 완전히 포기할 수 없다면 VX 는 좋은 선택이 아니다. XP 의 블록 설정은 VX 보다 몇 배나 강해서 마음에 들지 않으면 세트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 방면에서 VX 는 1 점 (그 E 페이지가 없으면 0 점), XP 는 8 점을 친다.
3. 스크립트 측면: 꼼꼼히 비교해 보면 XP 의 RGSS 와 VX 의 RGSS2 는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지만 기본 스크립트만 다를 뿐, 둘째, RGSS2 는 약간의 구문을 추가해 실행 효율성 향상에 거의 없다. 또한 RGSS2 에서 RGSS 스크립트를 사용하려면 약간의 수정이 필요하며, 어느 정도 RGSS2 오리지널 스크립트는 RGSS 보다 더 쉽게 쓸 수 있습니다. 점수를 매기면 XP 는 6 점, VX 는 7 점을 줍니다.
4, 최대 하이라이트:
Xp:
1) 소재 교체가 쉽고 어떤 소재를 얻을 수 있다면 어떤 화면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까
2) 스크립트 포트폴리오가 강력해서 각 주요 RM 역에서 다양한 스크립트 플러그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Vx:
1) 새로운 작은 기능이 매우 날카로워 자동전투, 애니메이션중첩은 모두 매우 실용적인 기능이다
2) 기본 소재 품질이 XP 보다 한 단계 높아 레이어 없이 장면을 그리는 것도 호쾌하다
5, 가장 큰 단점:
XP: 이벤트 편집이 쉽고 스크립트 실행이 비효율적입니다.
VX: 해상도가 XP 보다 낮고, 기본 소재가 낮아 모든 XP 시대 스크립트는 VX 에 이식하기 위해 약간의 수정이 필요합니다.
6, 종합 평가:
이전 2003 에서 XP 로 큰 걸음을 내디뎠지만 XP 에서 VX 는 왼발을 내딛고 오른발을 회수하며 진보가 제한적이었다. 방금 제작을 접한 초보자는 VX 를 추천합니다. 이렇게 나오시려면 XP 를 사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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