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영과 실패는 운명에 따라 결정되며 모든 계략은 헛되다. 사람이 부족하고 뱀이 코끼리를 삼키고, 딱정벌레가 매미를 잡는 것으로 세상의 모든 것이 끝난다는 뜻이다.
>성공과 실패는 운과 관련이 있습니다. (시간, 장소, 사람 모두 필수입니다. 대세를 따르지 않으면) 기획사가 다 지쳐도 헛수고가 됩니다.
채울 수 없는 욕심은 그동안의 노력을 모두 낭비하고 남을 위해 결혼식 옷을 만드는 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출처: 명나라 낙장원 각성시(9) ?
저자: 낙장원(1504-1564), 이름은 홍현, 이름은 대부, 이름은 니안, 장시성 기수족 . 명나라 홍지 17년(1504년)에 태어나 명나라 가경 43년(1564년)에 세상을 떠났다. 명나라 가경 8년(1529년)에 기주지 제1의 학자가 되었는데 『명나라사』 283권에 전기가 있다. 남월 고태사 주지 추시(朱師) 스님은 해외에서 온 친구였는데, 두 사람이 함께 황산 소나무를 심었는데, 지금도 벽라봉 오른쪽 산허리에 서 있습니다. 그는 세상을 설득하기 위해 『세상을 깨우는 시』를 썼다.
세상을 깨우는 낙장원의 시 원문:
하나
부와 명예는 결코 약속되지 않는다. 학을 타고 양저우까지 가는 사람은 몇 명이나 될까?
열 가지 일이 꿈처럼 아홉 번 일어나는 것보다 삼일의 평화와 이틀의 휴가가 더 낫다.
만족하면 행복하고, 아무것도 구하지 않으면 걱정이 없습니다.
자전거를 다 본 나는 난간에 기대어 살며시 웃으며 몰래 고개를 끄덕였다.
둘
게둔은 수년 동안 나와 함께 해왔고 할 일이 셀 수 없이 많다.
한 가족은 만족하고 수천 가족은 원한을 품고 반평생의 명성과 백 세대의 불의를 겪습니다.
코끼리 슬립 속 금붕어는 이미 진흙 투성이이고, 망고 신발과 대나무 막대기는 여유롭게 있습니다.
누군가 내 수련에 대해 물었다. 푸른 산에는 구름이 있고 하늘에는 달이 있다.
셋
불멸자들이 말하는 것처럼 인간이 되기 위해 열심히 일할 필요는 없습니다.
도지사가 적으면 고민이 줄어들고, 사람이 많으면 옳고 그름이 많아진다.
바람에 흔들리는 촛불은 물 위의 금붕어 잔물결과 같습니다.
부귀와 명예는 우리가 원하는 것이 아니지만, 얻을 수 있다면 어떨까요?
넷
새로운 운명을 선전하는 잉크가 아직 마르지 않은 채 바람과 비를 맞으며 장안으로 여행을 떠난다.
머리를 숙인 채 나른하게 산공저택에 들어섰고, 부끄러워 맨발로 만산제단에 올라갔다.
은혜를 받기는 쉽지만 은혜를 갚기는 어렵다.
왜 빨리 뒤돌아보면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푸르고 추위에도 잘 견디는 것 같다.
다섯
상황에 따라 자신의 의무를 강요하지 마십시오.
쓸데없는 말은 그만하고, 자기 할 일이 아니면 책임을 덜 져라.
세상의 부는 꽃에서 드러나고, 명성은 물 위에서 기념된다.
세상이 자연스럽게 해결될 것이라고 본다면 열심히 살아갈 필요가 없다.
여섯
세상은 뇌졸중으로 가득 차 있으며 Lin Quan은 여행을 즐기며 행복합니다.
초가집을 짓고 무를 덧대고 장작문을 열어 물의 흐름을 마주하게 하세요.
조용하게 잠을 자기도 좋고, 가벼운 음식을 먹고 걱정도 잊어버리면 좋아요.
우리 앞에 영웅들이 너무 많은데, 뒤를 돌아보면 어떨까요?
세븐
인내심, 인내심을 갖고 열심히 일하고 여유 시간이 없습니다.
인간의 마음은 우여곡절로 가득 차 있고, 세상은 겹쳐진 산들로 가득 차 있다.
고대와 현대에는 많은 변화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빈곤, 빈곤, 부, 부의 순환이 있습니다.
그냥 놔두면 인생이 씁쓸하고 달콤할 것 같아요.
에잇
푸른 산에서 혼자 술을 마시고 일어나서 술에 취해 노래하고 춤을 췄다.
금은 천년의 공적이 아니며, 붉은 태양은 관자놀이에 서리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뒤의 비문은 비어있는데, 지금 바쁘게 움직이고 있는 당신 앞에 있는 꼭두각시는 누구일까요?
언제든지 사업을 시작할 수 있고, 상황이 나빠지면 떠나기도 쉽습니다.
나인
번영과 실패는 언제나 운에 맡기고, 모든 계략은 헛된 것입니다.
사람의 마음이 부족하면 뱀이 코끼리를 삼키고, 사마귀가 매미를 스토킹하는 세상이 끝날 것이다.
수명을 연장하는 약도 없고, 돈으로 지혜로운 후손을 사기도 어렵다.
하루는 여유롭게, 하루는 여유롭게, 하루는 여유롭게 살아야 한다.
열
세상을 게으른 사람들로 채우는 것보다 이익을 탐하고 명예를 추구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우리에 갇힌 닭은 국그릇 가까이에 먹이가 있지만, 야생두루미는 먹이가 없고 세상은 넓다.
부(富)는 백년을 보전하기 어렵고 육도(六道)는 순환하기 쉽다.
영적 길을 일찍 시작하라고 조언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목숨을 잃으면 큰 위험에 처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