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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기 공자 세가에' 야합이 공자를 낳는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사기 공자세가는 "공자생루창평향읍읍" 으로 "부잣집과 안씨녀야합으로 공자를 낳고, 니추에서 공자를 기도한다" 고 전했다. 노양공은 22 년 동안 공자가 태어났다. 태어난 첫 번째 polder 상단, 그래서 이름은 qiuyun 때문에. 자중니, 성공씨 "

즉, 곡부성 동남니산 부근 노원촌에 살고, 60 세의 숙량부나 () 는 17, 8 세의 성안 () 의 첩을 가지고 가업을 계승하는 아들을 낳기 위해 양숙부쿠가 첩을 데리고 니추산으로 달려가 산신에게 기도한 뒤 산기슭에 있는 한 동굴에서 아들을 낳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이 아이는 태어날 때 머리 위에 움푹 패인 언덕처럼 기복이 심한 언덕처럼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이것이 바로 유명한 공자의 출생 기록이며, 한 노부친친 어린 어머니' 야합' 의 결정체이다.

사마천은 그가 공자의 출생을 서술할 때 사용한' 야합' 이라는 단어를 생각하지 않아 후세의 광범위한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당대의 사학자인 사마정은' 사기 색인' 에서' 야합' 자는 예의에 어긋난다고 말했다. "

예의에 어긋나는 게 뭐예요?

공자라고 합니다. 그의 아버지는 60 대와 묘령소녀와 결합해서 아이를 낳았는데, 양측 사이의 나이 차이가 너무 커서 예의에 어긋납니다.

당대의 학자 장수걸은 이에 대해' 사기 정의' 에서 "남자는 8 월에 이가 나고, 8 살에 이를 파괴하고, 이팔팔팔육양통, 팔팔팔육십육양도가 절절한다" 고 설명했다. 여자는 7 월에 이빨을 낳고, 7 살에 이를 파괴하고, 274 질은 통하고, 칠칠사십구 질은 절절절한다. 결혼한 사람은 모두 야합이다. "

Emmmm ... 이 말은 쉽게 이해할 수 있는데, 아마 내가 더 이상 설명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어쨌든, 이 두 사람은 모두' 야합' 이라는 단어와 힘을 합쳐 새로운 정의를 부여한다. 그 목적은 성인의 금기를 위해 공자의' 그다지 영광스럽지 않다' 는 출생 기록을 엄호하는 것이다. 의도는 분명하고 억지스럽다.

노부 소처라는 상황은 춘추와 상주 () 에서 좀 드물지 않다. 귀족 노인이 어린 로리 () 몇 명을 데리고 아이를 낳는 것은 너무 정상적이다.

춘추에는 독특한 탱제 결혼이 있고, 제후는 한 나라와 결혼하면, 두 나라는 탱제로 가서 조카 () 와 () 로 간다. 조카? 형의 아들도. 누가? 동생도. "

즉, 제후는 한 나라의 여자와 결혼하는데, 그의 조카와 여동생들은 모두 시집가고, 자매, 조카고모 * * * 시중을 들어야 한다. 이 여동생들과 조카들은 이 제후의 나이와 분명히 멀리 떨어져 있을 것이다.

또한, 당시 적할머니가 서손을 시집가는 일도 있었다.

좌전 문공 16 년' 에는 이런 일이 기록되어 있다.

올해 노래 기근, 노래 zhaogong 의 동생 아들 바오 는 구호 를 위해 모든 음식을 꺼내, 그래서 국민의 칭찬을 받았다. 아들 바오 뿐만 아니라 좋은 캐릭터, 또한 높은 얼굴 값, 갑자기 그의 할머니 노래 xianggong 의 아내를 끌었다.

이 양공부인은 서출의 손자와' 친구 만들기' 를 원했지만, 공자바우에게 거절당했다. 양 시앙 포기 를 거부, 그래서 아들 바오 구호 재해 를 돕기 위해, 그의 호감을 얻고 싶었다. 이로 인해 공자바우가 송국에서 큰 명성을 얻게 되었다.

이 시점에서, 노래 zhaogong 도로, 사람들은 부인 바오 아들, 부인 시앙 저우 xiangwang 여동생 의 힘으로, 송 zhaogong 을 죽이고, 왕 의 위치 에 바오 아들 을 부축했다, 이것은 나중에 송 wengong 이다.

고증에 의하면, 이 시앙 부인은 지금 이미 60 세가 넘었다.

춘추시대에는 남녀의 나이 차이가 매우 커서 결혼하는 것이 정상이며' 야합' 이라고 불리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진나라 이전의 문헌에도 이 방면의 "명백한 증거" 가 없다.

사마천' 야합' 의 설법은 후세 유가가 2000 년 동안 이 단어에 대해' 강행 해석' 을 불러일으켰는데, 결국 사마천' 야합' 의 진정한 본의는 무엇일까?

야합' 은 고대에도' 야전' 이라는 의미를 지녔고,' 대당 서역기' 에는' 야합' 이 등장했지만, 여기에는 혼외 야합을 뜻하는 반면 공자의 아버지와 어머니의 결합은 명매가 장가를 가는 것으로 맞지 않았다.

서한 이전의 시대적 배경을 감안하면' 야합' 은 분명 그런 뜻이 아니다.

공자의 아버지는 두 번이나 전쟁터에 나갔는데, 황읍의사, 귀족 계급이었다. 그가 60 세에 전쟁터에서 물러난 후 가업을 계승하는 것을 고려했을 때, 자신의 첩이 낳은' 병발' 아들이 마음에 들지 않아, 또 다른 여동생을 만나' 계승자' 아들을 낳으려 했다.

공자생모의 원생가족은 평범한 서민일 뿐, 환갑을 넘은 양숙부루가' 강혼' 을 했고,' 결혼'' 할 때' 안씨가 귀환하면, 기묘' 만 하면 끝이다.

이 결혼 예절은 당시에는 상당히 거칠었다.

당시 일부 지역에서는' 야합' 의 결혼 방식이 유행했다.

이른바' 야합' 이란 명절마다 남녀가 불야외에 모여 눈을 맞으면 바로 가정을 꾸리는 것을 의미하며, 부모의 목숨도 없고, 중매의 말도 없고,' 관매주재' 에서' 결혼식' 을 할 필요도 없다는 뜻이다. 그래서' 야합' 이라고 불립니다.

양숙부와 안씨의 결혼은 이런' 야합' 과 비슷한데, 사마천은 양숙부가 귀족으로 믿고 있다는 것을 폭로하지 않고' 강나' 서민 안씨의 남패녀 행위에 불과하다는 점이다.

사마천은 공자를' 세가지' 에 기록할 수 있고 공자의 탄생을 풍자할 이유도 없다.' 공자세가가' 의 문맥과 결합해 보면' 야합' 도' 야전' 이라는 뜻일 수 없다.

이렇게 사적인 일을 사마천이 어떻게 알 수 있단 말인가?

남의 부모가 니추산에서 사랑을 위해 박수를 치는데, 또 구경하는 사람이 있단 말인가?

아니면, Liang Shukui 는 또한 언덕에서 첩과 함께 "사람을 만들자" 고 도처에 광고하고 있습니까?

이것은 얼마나 부끄러운가!

게다가, 리앙 슈-쿠이, 그리고 이 일을 확인하는 사람들,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이 산 의 낭만적 인, 그냥 히트?

그래서' 야합' 은 우리가 지금 이해하고 있는 그런 뜻이 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