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보의 교분, 중국어 성어, 의미: 춘추 때, 지인 관중과 보숙아는 가장 잘 알고, 나중에는 친분이 두터운 친구를 비유한다.
성어 출처
열자 힘명: "나를 낳은 자 부모, 나를 아는 자 보숙도."
백화해석
열자 힘명: "나를 낳은 부모, 나를 아는 사람은 보숙이야."
확장 데이터:
성어 전고
관보' 는 기원전 7 세기 중국 춘추시대의 정치가 관중과 보숙아를 가리킨다. 그들 둘은 좋은 친구이다. 관중은 비교적 가난하고, 보숙아는 비교적 부유하지만, 그들 사이에는 서로 이해하고 서로 신뢰한다.
관중과 보숙아 사이의 두터운 우정은 이미 중국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좋은 이야기가 되었다. 중국에서는, 사람들은 종종' 관보 친교' 를 사용하여 자신과 좋은 친구 사이의 친밀하고 서로 신뢰하는 관계를 묘사한다.
주초에는 수백 개의 제후국을 분봉했다고 하는데, 춘추시기에는 100 여 개밖에 남지 않았다고 한다. 그중 비교적 큰 것은 진 추 진 루 웨이 연 송 진 진 채 정 조 오 등 십여 개국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추, 진, 루, 웨이, 연, 송, 진, 진, 채, 청, 조, 오, 왕위 등) 이 제후국들은 모두 스스로 패주가 되고 싶어한다.
따라서 대국패권은 춘추시대의 주요 특징이 되었으며, 연이어 다섯 명의 패주가 생겨났는데, 이것이 역사서에서 말하는 춘추 오패였다. 한 가지 설법은 제환공, 진문공, 송양공, 진무공, 추장왕이다. 또 다른 설법은 제환공, 진문공, 추장왕, 오왕루, 월왕군이다. 제환공이 제일 먼저 패주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