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VRAY 혼합 재료

vray 혼합 재료의 사용법은 셸락(shellac) 및 블렌드(혼합 재료)와 유사합니다. VRay 혼합 재료로 얻는 효과는 여러 재료를 겹쳐서 혼합 재료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본 재료"는 PS의 최하위 레이어와 마찬가지로 재료의 가장 낮은 레이어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VRay 혼합 재료"의 혼합 및 중첩을 이해하기 위해 예를 사용하겠습니다. . VRay 혼합 재료에 사용되는 재료 유형에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VRay 재료"를 사용해야 하므로 먼저 "기본 재료"를 VRay 재료 유형으로 변경하십시오.

기본 재질의 확산 반사에 체커보드 절차 맵을 추가한 다음 VRay 혼합 재질의 최상위 레이어로 돌아갑니다. 그런 다음 코팅 재료에 또 다른 VRay 재료를 추가하고 확산 반사에 대리석 절차 맵을 추가합니다. 이때 흑백바둑판에서 흑백바둑판과 대리석이 혼합된 소재로 재질이 바뀌었음을 알게 되었다. 다음으로 블렌드 양의 색상을 변경했을 때 최종 소재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겠습니다. 색상이 모두 흰색이면 기본 재료인 "체커보드" 맵의 효과가 0인 것으로 확인됩니다.

색상이 검은색인 경우 코팅 재료인 "대리석" 맵의 효과는 0입니다. 색상은 회색입니다." "체커보드"와 "대리석"의 질감 효과는 기본적으로 반반입니다. 이는 혼합 후 최종 재료 효과에서 기재(또는 1층 물질)와 코팅 물질(또는 2층 물질)의 비율이 혼합된 양의 색상에 따라 결정된다는 결론으로 ​​이어질 수 있다. 흰색이면 기재가 코팅재로 완전히 덮힌 것이고, 검정색이면 그 반대이다. 회색이면 양면이 반쯤 덮힌 것이다.

혼합량에 따른 색상 뒤의 '텍스처 채널'을 다시 살펴보세요. 이는 재질의 텍스처 채널을 사용하는 방법과 유사하므로 '텍스처'에 맵을 추가합니다. 색상 변경은 더 이상 재료의 혼합량과 효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 때 재료의 혼합량과 효과는 주로 추가된 질감에 따라 결정됩니다.

흑백 패턴맵이 추가되어 패턴의 검은 부분은 '기본 소재'의 바둑판, 흰색 부분은 '코팅 소재'의 대리석이 표시됩니다. 마지막은 혼합 수량의 마지막 "값"입니다. 수량을 20으로 변경하면 재료 혼합에 대한 패턴 맵의 효과는 20에만 영향을 미치고 나머지 80도 이전 흰색에 의해 결정됩니다. . 아래 코팅 재료 2는 혼합물에 다른 재료 층을 추가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원리는 위에서 추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