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조디악 자료

십이지띠의 내력

십이지띠는 언제 기원하느냐에 따라, 지금은 이미 자세히 시험하기 어렵다.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이' 논형' 을 십이지띠를 최초로 기록한 문헌으로 여겼다. 논형' 은 동한 유물주의 사상가 왕충의 명작이다. 논형 물세' 는 "인, 나무도, 그 새, 호랑이도. 쑤, 토양, 그 조류, 개도. ...... 정오, 말 도. 자, 쥐칼. 유유, 닭도. 묘, 토끼도. ...... 하이, 돼지 도. 아니, 양도. 못생긴, 소도. ...... 바바, 뱀도. 신, 원숭이도. " 위의 인용문은 11 종의 띠밖에 없고, 부족한 사람은 용이다. 이 책 《언독편》은 또 "첸은 용이고, 바바는 뱀이고, 첸, 바바는 동남쪽에 있다" 고 덧붙였다. 이렇게 십이지띠는 완비되어 있고, 십이지지와 십이지띠의 배합은 이렇게 온전하며, 현재와 같다.

띠는 왜 십이를 취합니까?

주례 춘관 봉상씨' 는 "손바닥 10 은 2 살, 10 은 2 월, 10 은 2 진, 10 일, 28 성의 자리는 그 서사를 분별하여 천위를 이룬다" 고 말했다. 시간의 분할은 12 누진, 1 기 12 년, 1 년 12 개월, 1 일 12 시간으로 나뉜다. 국어 진어 4' 에는 "황제의 아들 25 건, 그 득성은 14 명, 12 성이다" 라고 실려 있다. 심지어 천자의 처첩도' 12 녀' 라는 말이 있다.' 후한서 순상전': "그래서 천자가 12 부녀와 결혼하면 하늘의 수도; 제후들 아래에는 각각 등차가 있고, 일의 강하도 있다. "

최근 신농가 지역에서 한족 창조 서사시' 암흑전' 이 발견되었다. 그중에는 건지의 내력을 다룬 이야기가 있다. "천지개벽 초기에 현황이 혼돈수를 타고 헤엄쳐 다니다가 여와를 만났다. 누와 옆에는 고기 가방 두 개가 있고, 큰 고기 가방 안에는 남자 열 명이 있고, 작은 고기 가방 안에는 여자 열두 명이 있다. 현황이 말했다:' 이것은 천간 혁명의 지신이며, 건곤을 다스리는 것이다.' 그래서 그들을 위해 각각 이름을 지어 부부와 짝을 지어 음양이 되었다. 남자의 총칭은 천간이고, 여자는 지간이다. "이 창조 신화 이야기, 건지, 현황신, 여와신, 건곤음양, 건지의' 신세' 를 아주 오래 거슬러 올라간다. 천간지간 () 은 고대에는 예로부터 하늘 위주 () 와 땅 () 을 따랐다. 10 일 간 () 은 또 10 모 () 라고도 하고, 상응하는 12 지 () 는 12 자 () 라고 부른다. 한나라 채용 "월령장구": "오행채오행정, 두강이 지은 것을 차지하고, 그래서 갑을 명일로 시작하는데, 그 건조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월령장, 달령, 달령, 달명언) 작자가 못생겨 명월로 지극하다. 건지는 육순이 되도록 잘 어울린다. " 대요는 황제 시대의 대신으로, 이곳의 배합은 육순, 즉 60 갑자가 되어 천간 10 과 지지 12 의 최소 공배수를 취했다. 줄기와 가지가 순서대로 맞춰져 갑자 을추에 의해 ... 계해까지 60 번째 쌍으로 줄을 섰는데, 마침 말리고 가지가 모두 마지막 한 명을 사용했고, 배변은 갑자로 다시 시작되는데, 이 순환을 갑자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변, 배변, 배변, 배변, 배변, 배변) 그 중 하루에 여섯 번, 땅마다 다섯 번 나타난다.

십이지띠의 출현은 천문학의 배경을 가지고 있다. 원시 시대에 선민들은 한서 교체의 순환을 체험하고 있다. 송대 홍호' 송막기문' 에는 "여진이 너무 어려서 정삭이 미치지 못하고, 그 백성은 모두 기년을 알지 못하고,' 나는 풀 몇 도를 본다' 고 물었고, 초일청을 한 살로 덮었다" 고 말했다. 송대 맹규' 몽타타르 준비록' 도 "그 속속은 풀당 한 살이고, 어떤 사람은 그 나이를 묻자 몇 초라고 한다" 고 적었다. 또 다른 관찰자들은 달의 손익주기가 나이의 길이를 측정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12 번의 보름달이 1 세라는 것을 발견했는데, 이 발견은 초기 역법의 가장 정확한 성과 중 하나이며,' 12' 는 하늘의 수를 전달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천간 () 은 땅이 동반되고, 일월 () 은 상대 () 하고, 천지 () 는 상대 () 가 아니라 "십이 ()" 가 아니다.

쥐추우 ... 개 하이돼지. 천하에는 동물이 많은데, 고대인들은 왜 이 12 종의 동물을 띠로 선택했는가?

청대 유헌' 광양잡기' 는 이장경' 송하관 군말' 을 인용했다.' 자식은 왜 쥐인가? 고 말했다: 하늘에서 아들, 그 가스를 소비하지 않고 열 수 없다. 쥐, 소모충도 있다. 그래서 아직 중앙 밤, 긍정적 인 마우스 는 대기 를 했다, 그래서 아들은 쥐 에 속한다. 땅은 추악하고 소는 땅을 여는 물건이기 때문에 추함은 소이다. 인생에서 태어나면 살육이 있다. 살인자, 호랑이도, 인인, 두려움도 있다. 두려운 모약호, 그래서인은 호랑이다. 범인, 해돋이. 일본은 이온체인데, 그중에는 태음옥토끼의 정질이 함유되어 있어 토끼띠이다. 첸, 3 월 구아, 긍정적 인 그룹 드래곤 xingyu 때, 그래서 첸 은 용이다. 바바, 4 월 구아, 잔디 마오 때, 뱀 은 그 장소를 얻었다.

또한, 바닷 때 뱀은 길에 오르지 않아 뱀에 속한다. 오자, 양극과 음보생. 말, 지앤, 음류도, 그래서 오띠마. 양이 미처 풀을 갉아 무럭무럭 잘 지냈기 때문에 양에 속하지 않았다. 쉔 시, 일몰과 원숭이 울음, 그리고 스트레칭 팔 도, 파이 가스 수, 혼돈은 만연 할 것이다, 그래서 쉔 원숭이 에 속한다. 이 달, 달, 달 칸타, 그리고 물 함량 태양 금계정, 그래서 본띠 닭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핵에서 돼지는 음식 외에는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하이는 돼지에 속한다. "

또 다른 설법은 십이지띠의 선택과 배열은 동물의 매일의 활동 시간에 따라 결정된다고 한다. 우리나라가 한나라부터 시작해서, 이 날의 12 시간을 12 지지로 기록하는데, 매 시간은 양면 3 칼 시간, 밤 11 시부터 새벽 1 시가 되면 쥐가 가장 활발하다. 새벽 1 시부터 3 시까지는 추울 때 소가 되새김질을 하고 있었다. 3 시에서 5 시 사이에 인시였는데, 이때 호랑이가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먹이를 찾아다녔는데, 가장 사납다. 5 시부 터 7 시까 지, 범할 때, 이때 태양은 아직 뜨지 않았고, 달은 여전히 하늘에 걸려 있는데, 이때 옥토끼가 약을 만지작거리고 있다. 오전 7 시부터 9 시까지, 진시로, 지금이 바로 신룡이 비를 내리기에 좋은 시기이다. 9 시부터 11 시까지, 이를 위해 뱀이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 오전 11 시부터 오후 1 시까지 양기가 한창 성성성하여, 오시로, 바로 천마가 하늘을 날 때이다. 오후 1 시에서 3 시 사이에 양이 이때 풀을 뜯으면 더 강하게 자란다. 오후 3 시부터 5 시까지 신시를 위해 원숭이가 활동하기 시작했다. 5 시에서 7 시 사이에, 유황이 되면 어둠이 내리자 닭이 보금자리로 돌아가기 시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저녁 7 시부터 9 시까지, 창시를 위해 개가 밤을 지키기 시작했다. 밤 9 시부터 11 시까지, 해시를 위해, 이때 모든 것이 고요하고, 돼지는 코를 골고 자고 있다.

십이지띠의 배열에는 각종 전설이 있다. 이런 이야기, 즐겁고 답답한 웃음담, 또는 악을 폄하하는 우화, 문학 성분이 짙다. 하지만 조디악 좌석의 일정은 결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도 아니고, 한 세대가 완성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처음에는 한 번에 12 종을 지명하는 것이 아닐 수도 있고, 4 ~ 5 개밖에 없을 수도 있고, 초과된 국면이 있었을 수도 있고, 나중에 우승열세, 정액 정원 및 포지셔닝이 오늘까지 전해졌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