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6 은 홍콩 감독 왕가위가 연출하고, 양조위, 궁리, 왕페이, 기무라 타쿠야, 장쯔이, 유가령, 장첸, 둥제 주연, 장만위 특별출연하는 극영화다.
사실' 2046' 이라는 네 개의 숫자는 영화명이자 영화 전체의 주제이다. 2046' 은 왕가위 영화의 일관된 스타일을 이어받아 주제상으로는 여전히 원래의 작품의 연속이다.
전체 2046 이라는 숫자는 상징적인 색채로 가득 찬 은유가 되었다. 그것은 지나간 감정, 기억, 기회에 대한 한숨이며, 더욱이 이런 갈망에 도달할 수 없는 일에 대한 감정에 쏟아진다.
확장 데이터:
동영상 평가
1, 긍정적인 견해
동영상 구조
감독은 줄거리의 발전을 일부러 강조하지 않았다. 극 중의 인과관계를 줄거리에 숨긴 뒤 앞뒤의 시공간을 완전히 뒤엎고 대사대사대백의 디자인도 쉬라고 말하고, 지점까지 하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그러나 감독의 교묘한 점은 이 어지러운 인물, 장면, 줄거리, 시공간에서 이야기의 발전을 촉진시켰다는 것이다.
동영상 테마
2046' 은 왕가위 영화의 일관된 스타일을 이어받아 주제상으로는 여전히 원래의 작품의 연속이다. 전체 2046 이라는 숫자는 상징적인 색채로 가득 찬 은유가 되었다. 그것은 지나간 감정, 기억, 기회에 대한 한숨이며, 더욱이 이런 갈망에 도달할 수 없는 일에 대한 감정에 쏟아진다.
이미지 화면
왕가위는 영화가 풍부한 화면 언어를 통해 음울하고 억눌린 기조를 전달했다. 영상은 낮은 키, 사용화면 색채도 어두운 톤으로, 와인과 녹색의 노래와 춤이 승승승장구하지만, 색채는 화려하지만 감독이 자제한 흔적을 분명히 볼 수 있어 시청자들에게 전달되는 것은 일종의 억압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046" 은 빛과 그림자 사용에 있어서 매우 뛰어나다. 불빛, 와인, 그린 아래의 선명한 색채와 어두컴컴한 길모퉁이 벽의 얼룩덜룩 한 어두운 대조를 통해 캐릭터를 만드는 데 사용된 깊은 색조는 당시 환경에서 주인공의 생존 상태를 각인시켰다. 자신을 잃은 내면의 외로움.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빛과 그림자조의 뛰어난 처리는 모두' 2046' 의 화면에 아름다운 색채를 더했다.
배경 음악
배경음악에서 왕가위는 가끔 오페라의 고조를 이용해 인물 간의 갈등을 표현하는데, 왕라오판과 딸 사이의 충돌을 분명히 표현하고 있지만, 어두운 것은 주무운의 마음속의 호기심과 맞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소자 정서의 재즈는 영화에서 60 년대 풍화설월에 로맨틱한 색채를 더했다. 바이올린의 은은한 완곡함도' 2046' 에서 얽힌 인물 관계에 시청각 상상의 공간을 더했다.
2, 부정적인 관점
영화의 리듬이 너무 느리고, 말하는 이야기는 또 너무 퇴폐적이어서, 보고 나서 아무런 계몽도 주지 않았다. 이전 작품을 강행하여 인물의 과다를 초래하다. 영화 속 스타들이 운집하고 촬영 주기가 길어 소재가 비대하고 구조가 너무 부서지기 때문에 좌우 난감한 클립 선택은 영화 리듬 장애를 직접적으로 초래하고 있다. 해석적 내레이션이 너무 많아 왕가위가 야망을 실현할 때 영화언어의 부족을 드러냈고, 인물관계와 사건 발전은 대부분 내레이션에 의해 설명되고, 화면은 주석 문자의 배도가 될 뿐이다 (청두 석간 평론).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사전:' 2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