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자: 진보 추구, 학술 청취, 세기 대강당 인사드립니다. 현대화를 언급할 때, 우리는 먼저 한 가지 문제를 생각하는데, 왜 현대화가 중국에서 먼저 일어나지 않았는가? 이 문제와 관련된 문제는 무엇입니까?
왜 유럽이 최초로 근대사회에 진출했는가' 는 오늘의 주제다. 강연자의 기조는 베이징대
주효원 교수. 네, 주 교수님이 나오세요. 앉으세요. 우리가 앉은 후에 먼저 자주 하는 말을 하는데,
라고 들었다.당신은 해녕 사람입니까? 주효원: 네.
사회자: 해녕은 큰 지혜와 대가가 나오는 곳이다. 주효원: 많은 대가가 나왔는데, 나를 포함하지 않았어요.
사회자: 왜 먼저 따내셨어요? 당신은 올해 몇 살입니까? 주효원: 저, 47 살이에요. 사회자: 세월이 너무 늦었다고 생각하세요? 주효원: 네, 제가 기다리지 않을 때.
사회자: 당신이 아는 그 대가들이 누구인지 소개해 주세요. 주효원: 김용.
사회자: 김용을 아시잖아요. 왕 Guowei 도 haining 인 것 같습니다. 주효원: 네, 그리고 서지모.
사회자: 그들과 함께 서 싶지 않으세요? 앞으로 우리가 역사를 쓸 때 당신도 쓰겠습니다. 주효원: 저는 그들이 역사를 쓰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저는 역사를 공부했고, 저는 그들이 역사를 쓰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사회자: 좋습니다. 우리 왕 Guowei 씨가 47 살 때 자살한 것 같아요? 주효원: 이 일에 대해 들어 봤어요.
사회자: 이력서를 훑어봅시다. 가장 이른 아침 대학은 몇 년도입니까?
주효원: 저는 77 급 대학입니다. 82 년 졸업이겠죠. 사회자: 77 급인데 82 졸업이겠죠. 주효원: 네, 82 년 졸업했어요.
사회자: 네, 어디서 시험을 봤어요? 주효원: 상해에서 상해까지 시험을 봤습니다. 사회자: 그럼 당신은 해녕 사람이 아닙니까?
주효원: 해녕 사람, 하지만 저는 상해에서 자랐습니다. 그래서 저는 상하이 사범대학에 입학했습니다. 사회자: 무엇을 읽나요?
주효원: 역사를 읽어요. 음악을 읽고 외국어를 읽다.
사회자: 영어도 읽을 수 있고 역사도 읽을 수 있고 음악도 읽을 수 있는 학과가 있어요?
주효원: 네, 그때 좀 이상해서 뭐든지 할 수 있어요.
사회자: 그렇군요. 음악을 읽는 것은 무엇을 읽습니까? 성악을 배우느냐 작곡을 배우느냐?
주효원: 저는 음악을 특히 좋아했어요. 그때 빠져들었어요. 사회자: 어떤 음악이 당신을 매료시켰습니까? 주효원: 어떤 음악에도 매료되어 있어요.
사회자: 77 년, 모든 음악이 혁명음악인 것 같아요.
주효원: 그 시대 때문에, 맞아요. 음악은 아름다운 느낌을 줍니다. 아름다움이 없으면 혁명이 없기 때문입니다.
사회자: 혁명은 아름답습니다. 주효원: 네, 물론이죠.
사회자: 82 년에 졸업했어요. 졸업 후에 어떻게 하죠? 주효원: 가르치세요. 사회자: 유학하고 가르치는 거 맞죠? 주효원인: 무엇을 가르치나요? 셋 다 가르쳐? 주효원: 아니요, 역사를 가르칩니다.
사회자: 그리고? 언제까지 가르치나요?
주효원: 몇 년 동안 가르친 후, 저는 대학을 가르치면 안 된다고 생각했어요. 대학을 졸업하자마자 대학생을 가르치고, 자식을 잘못 가르쳤어요.
사회자: 그럼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주효원: 책을 읽어요. 사회자: 책을 어떻게 읽습니까?
주효원: 책을 읽어요. 여기저기 읽어요. 그래서 많은 학교를 다니면서 계속 공부하러 갔어요.
사회자: 갑자기 생각났어요. 인터넷에서 당신의 정보를 확인하다가 한 여자를 봤어요. 이 여자는 북경대학교 여자예요. 저는 지금 이미 그녀의 이름을 잊어버렸어요. 그녀가 쓴 이름은' 큰 인상' 이에요. 이 큰 인상, 첫 마디로 주 교수가 연설할 때 자신의 언어에 매우 인색하다고 했어요. 한 마디도 하지 않아요. 주효원: 그런 일은 없겠죠.
사회자: 이것이 바로 이 프로그램이 시작된 후, 저는 계속 걸림돌이 되는 이유입니다. 저는 당신이 다른 교수들처럼 질문을 할 줄 알았고, 당신은 일련의 질문을 할 것입니다. 결국 제가 질문을 마친 후, 당신의 대답은 제 질문보다 더 짧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은 아예 나에게 대답하지 않는다. 네, 독서는
입니다: 맞아요.
주관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집에 누워 자습을 하는 것이고, 또 한 가지 방법은 유학을 하는 것이고, 또 한 가지 방법은 본 학교에서 대학원을 다니는 것이다. 주효원: 네. 사회자: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주효원: 제가 예전에 책을 읽던 시간은 네 시간, 네 시간, 지금은 네 시간, 두 시간, 두 시간, 두 시간, 네 시간, 네 시간, 네 시간, 네 시간, 네 시간, 네 시간, 네 시간
사회자: 저는 아직도 당신이 책을 읽는 방식이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스스로 두 시간 동안 책을 읽나요? 아니면 멘토와 이야기하는 데 두 시간이 걸립니까?
주효원: 아니요, 주로 자신의 사상의 흐름이에요. 머리 속의 사상을 흐르게 해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두뇌 사상은 늘 흐르지 않는다. 사회자: 저처럼 말이죠.
주효원: 아니요, 당신은 흐르고, 당신은 너무 흐릅니다. 바로 나 자신이 자주 흐르지 않는 것이다.
사회자: 그 흐름이 언제까지 흘러가면서 사상이 이미 빛나는 지점으로 흘러들어갔다고 느끼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뭔가를 할 수 있게 되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주효원: 네, 임계 상태로 흐릅니다. 사회자: 그때는 서기 몇 년입니까?
주효원: 역사 때문에 사실 시간을 말하기 어려워요. 우리는 실제로 3 차원 시간, 공간에서 생존하고 고대, 현재, 미래를 생각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종종 찢어진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회자: 어떤 느낌이 들어요? 주효원: 찢어짐. 사회자: 실연감?
주효원: 실연이 아니라 찢김감이에요.
진행자: 찢어짐. 내가 왜 이렇게 저속하는지 봐라.
주효원: 아니요, 당신 말이 맞아요. 왜냐하면 ... 사실 역사학의 새로운 정의인 시공좌표에서 생명의 배려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실연과 찢기는 비슷하다. 사회자: 네, 92 년 북경대학교 온 후, 박사생인 것 같아요? 주효원: 네.
사회자: 박사 과정 학생을 데리고 갈까요, 아니면 유럽 중고사를 데리고 갈까요? 주효원: 네.
사회자: 유럽 중고사가 무슨 뜻이에요? 우리가 알고 있는 그 어두운 세월인가, 중세?
주효원: 유럽 중세 때문에 사실 이 말은 말하기 어려워요. 중국과 서양이 다르기 때문에 우리 중세는 1640 년까지 이렇게 계산했어요.
사회자: 최근 우리의 중세가 1966 년부터 1976 년까지라는 말이 있습니다.